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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리자는 어떻게 도난당했나요?

1911년 8월 22일 화요일, 관광객들을 위해 명화를 베껴 생계를 유지하던 파리 예술가 루이 벡드가 지난 5년간 모나리자가 그려져 있던 루브르 박물관의 광장 홀에 들어섰다. 》여기에 수집되어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하지만 예전에 모나리자가 걸려 있던 자리에는 지금은 쇠못 4개가 남아있습니다. 실제로 월요일 아침에 많은 박물관 직원들은 그림이 더 이상 멀리 있지 않다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현장 사진가가 그림을 제거하고 사진을 찍기 위해 자신의 스튜디오로 가져갔다고 가정했습니다. 화요일 아침이 되어서야 그림이 원래 위치로 반환되지 않았고 사진작가의 스튜디오에 없었다는 사실이 발견되었을 때 박물관 관계자는 그림이 도난당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즉시 신고를 받고 박물관 관장실에 본부를 설치했습니다. 박물관 전체를 위에서 아래로 검색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49에이커의 면적을 차지할 정도로 거대하기 때문에 일주일이 꼬박 걸렸습니다. 마침내 그들은 휴대품 보관소로 이어지는 계단에서 한때 모나리자를 담았던 무거운 틀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이 그들이 찾은 유일한 것이었습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마자 프랑스 신문들은 도난 사건의 성격에 대해 즉각 여러 가지 의견을 표명했습니다. 한 신문은 미국인 수집가가 그림을 훔쳤고 누군가가 사실적으로 위조하여 루브르 박물관에 가짜를 돌려주도록 했고, "수집가"는 원본을 자신의 것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다른 신문은 전체 사건이 루브르 박물관에서 물건을 훔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를 보여주기 위한 장난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박물관 직원과 근처에서 일하거나 거주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절도 혐의로 심문을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심지어 피카소를 심문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한때 Pierhet라는 친구로부터 두 개의 돌 조각품을 구입했습니다. 실제로 Pierhet는 모나리자를 도난당했습니다. 피카소는 그의 친구가 모나리자를 훔쳤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피카소는 이 사건이 자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자신의 대외적 이미지를 훼손할 것을 우려해 두 개의 조각상을 지역 신문사에 건네주고 자신을 대신해 돌려달라고 요청했다. 피카소는 자신의 이름이 공개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지만 누군가가 그 이름을 경찰에 넘겼습니다. 심문 후 경찰은 피카소가 모나리자 도난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다행히도 그 유명한 그림은 도난당한 지 27개월 만에 마침내 다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빈첸초 페루자(Vincenzo Perugia)라는 이탈리아 사람은 이 예술 걸작을 이탈리아 피렌체의 우피치 미술관에 전시하려고 했습니다. 페루자는 애국심 때문에 그 유명한 그림을 훔쳤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유명한 이탈리아 예술가의 걸작이 프랑스에서 수집되어서는 안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페루자는 모나리자가 이탈리아에서 완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것을 프랑스로 가져가서 프란시스 1세에게 4천 금화에 팔았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페루자는 어떻게 모나리자를 훔쳤는가? 그는 일요일 저녁 내내 루브르 박물관의 작고 눈에 띄지 않는 방에 숨어 보냈습니다. 월요일 오전, 미술관이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는 동안 그는 그림이 보관되어 있는 방에 몰래 들어가 벽에 붙어 있던 그림을 떼어냈다. 그런 다음 그는 계단에 있는 프레임에서 그림을 잘라냈습니다. 박물관 건물을 나오자 그는 잠긴 문을 만났습니다. 그는 문손잡이를 풀어 주머니에 넣은 뒤 루브르 박물관을 나와 역사 속으로 들어갔다. 흥미롭게도 모나리자가 도난당하기 10개월 전에 루브르 박물관은 모든 걸작을 유리로 둘러싸기로 결정했습니다. 페루자는 이 임무에 배정된 네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경찰은 사건 발생 후 페루자를 구속했지만 그는 침착하고 침착해 전혀 의심할 여지가 없었다. 모나리자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크게 기뻐했습니다. 이 그림은 로마, 밀라노 등 그의 고향 이탈리아의 주요 도시를 순회했으며, 그곳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이 그림을 보고 마지막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박물관으로 몰려들었습니다. 1913년 12월 30일, 이 그림은 프랑스로 반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