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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으로 돌아가 들판 생활'에 대한 감상(전편)
감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도연명은 공직의 더러움과 세상의 제약을 견디지 못해 과감히 관직을 사임하고 은둔하여 자신의 밭을 개척했다. . 관직을 떠난 후의 여유로움, 자연으로 돌아가는 기쁨, 그리고 조용한 목가적 생활, 소박한 의사소통, 노고의 경험이 이 시집을 뛰어난 목가적 장으로 만들어준다.
이 시집은 시인이 은둔 후 생활과 심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퇴직 후 은둔 후 작가의 행복한 기분과 농촌의 향락을 표현하여 농촌 생활과 농촌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 있다. 동시에 이는 어둡고 부패한 공직생활에 대한 혐오감을 내포하고 있어 작가가 다른 이들과 합류하기를 꺼리고, 현장생활의 어려움을 견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다. 그의 온전한 성격과 고귀한 감정.
이 시집에는 자유를 추구하고, 가난에 만족하고, 산에 은둔하고, 정결함을 유지하고, 관직에서 벗어나 세상을 초월하려는 도연명의 아름다운 정서가 담겨 있습니다. Tao Yuanming의 "정원으로 돌아가서 들판에 사는 것"은 실제로 작가의 이상적인 옛 거주지입니다.
'돌아가서 들판에 산다'는 불가분의 유기체적 총체이다. 그 이유는 각 시가 관직에서 물러나는 것, 친척과 친구들과의 모임, 농장 일을 즐기는 것, 옛 친구를 방문하는 것, 그리고 더 중요하게는 밤에 술을 마시는 것 등 여러 측면에서 시인의 풍요롭고 충만한 은둔 생활을 묘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시집은 자연스러움과 유쾌한 취향이 특징입니다. 시에는 감정적 혼란과 전환점이 있지만, 시 전체에는 즐겁고 낙관적인 밝은 색채가 빛난다.
첫 번째 시는 주로 후회로 시작해 기쁨으로 끝난다. '실수로 그물에 걸렸다', '오랜 시간 우리 안에 갇혀 있다'는 우울함과 고통을 후회하고 기뻐한다. 마침내 '정원으로 돌아간다', '시골로 돌아간다'는 '자연'이 주는 위안과 기쁨은 더러운 관료사회에 대한 혐오감과 산과 숲 속의 한적한 삶에 대한 무한한 동경과 도취를 진정으로 표현하고 있다.
“저속한 운율이없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그들의 본성은 산과 언덕을 좋아합니다.”소위 “저속한 운율”은 세상에 만족하고 사교하는 분위기와 능력에 지나지 않습니다. ,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활용하십시오. 이것은 시인들이 항상 배우지 못한 일입니다. 성실하고 솔직한 사람으로서 그의 본성과 단순한 시골, 고요한 자연 사이에는 본질적인 연관성이 있는 것 같아서 그는 "구산을 사랑한다".
처음 두 문장은 공직사회를 꿰뚫어본 뒤 공직사회의 어둠에 대한 불만과 절망을 표현하며 떠나기를 고집하는 작가의 냉담하고 파격적인 성격을 드러낸다. 이는 시인이 관직에 들어갔다가 결국 사임하고 귀국한 근본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실수로 먼지망에 빠지면 30년 동안 떠나게 될 것입니다." 인생은 종종 최후의 수단이다. 관직에 입문하는 것은 일반적인 선택이지만, 유교 고전에 익숙하고 사회에서 성공하기를 원하는 지식인으로서 그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사회의 권력 조직에도 들어가야 합니다.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유지하고, 편안한 일상생활을 위해서는 공무원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나는 나만의 '운율'과 '본성'에 어긋나고 공직사회를 뛰어다녀야 한다. 돌이켜보면 나는 인간의 본성을 얽매고 있는 더럽고 지루한 세상의 그물 속으로 빠져들어 길을 잃었음을 깨달았습니다. '한 번에 30년'을 '13년'으로 오해해야 합니다. 도연명이 관직을 시작한 후 마침내 은퇴할 때까지 정확히 13년이 지났습니다. 이 문장은 평범한 설명처럼 보이지만, 잘 이해하면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시인은 깊은 우정을 지닌 오랜 친구처럼 시골을 향해 한숨을 쉬었다. “아, 우리가 떠난 지 13년이 지났구나!” 마음속으로는 무한한 감동과 그리움을 느꼈지만 그래도 썼다. 숨겨진.
길들인 새는 오래된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물고기는 오래된 심연을 그리워한다. 이 두 문장은 공무원의 기분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다음까지 말투가 매끄럽고 방해 요소가 없습니다. 두 가지 유사한 비유와 대조되는 문장 패턴의 사용이 옛 삶에 지치고 새로운 삶을 갈망하는 기분을 강화시키기 때문이다.
"남쪽의 황야를 개척하고 겸허한 태도로 정원으로 돌아간다", "수탁"은 "적합한 저속한 매력이 적고 전혀 없다"에 반응한다 - 이용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정원으로 돌아가는 것"은 "자연은 언덕과 산을 좋아한다"를 반영합니다. 우리에게는 이러한 자연이 있으므로이 자연을 따라야합니다. 이 삶을 자연스럽게 확장하고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처음에 썼던 갈등은 여기서 해결되었습니다.
'10에이커가 넘는 정사각형 집과 8~9개의 초가집'은 주인의 삶의 단순함을 보여주는 간단한 개요이다.
그러나 비록 조각된 기둥과 칠한 건물은 없지만 집 뒤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의 녹색 음영이 있고, 현관 앞에는 복숭아와 매화가 있어 평범함과 화려함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먼 마을은 따뜻하고, 폐허 속의 연기는 이이이다." 따뜻한 것은 마을이 멀리 떨어져 있어서 흐릿하게 보이는데, 마치 중국 화가들이 먼 풍경을 그릴 때와 같다. 종종 희미해집니다. 마치 잉크 몇 획처럼요. Yiyi는 부드럽고 천천히 위로 올라가는 연기를 묘사합니다. 이 두 문장에 묘사된 풍경은 마치 세상이 어떤 힘에도 흔들리지 않는 것처럼 사람들에게 고요하고 평온한 느낌을 줍니다.
'골목 깊은 곳에서 개들이 짖고, 뽕나무 위에 닭이 우는 소리'는 갑자기 이 아름다운 목가적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이 두 문장은 한나라 월복의 『닭의 까마귀』에서 “닭은 나무 꼭대기에서 울고, 개는 궁궐 깊은 곳에서 짖는다”에서 약간의 변화를 가한 것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자신의 지식을 암시로 과시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고 단지 손끝에서 집어낼 뿐입니다. 그는 곤충과 새의 노래를 쓴 것이 아니라 극히 흔한 수탉의 울음소리와 개 짖는 소리를 썼다. 수탉과 개 소리는 함께 들리기 때문에 농촌 환경의 가장 특징적이고 가장 조화롭고 통일된 소리이다. 전체 그림으로.
'사람이 적은 작은 나라', '닭과 개 소리가 들리고 백성이 없다'는 '노자'의 이상적인 사회 개념에도 침투하는지 여부는 말하기 어렵다. 늙고 죽을 때까지 서로 연락하라." 순전히 시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 두 획은 필수불가결하다. 소음이나 짜증 없이 평화로운 예술적 개념을 전혀 파괴하지 않고 시골 생활의 분위기를 적절하게 표현합니다. 이것을 왕지의 유명한 명언인 "숲 속의 매미소리는 더욱 고요하고, 산속의 새들은 더욱 한적하다"와 비교하면, 남들이 전하는 소위 "고요함을 쓰는 동작"도 역시 단호하고 힘들다.
“집에는 먼지와 잡동사니가 없고, 빈 방은 여유가 넘친다.” 먼지는 평범한 것을 의미하고, 빈 방은 조용한 방을 의미한다. 공직자이기 때문에 하기 싫은 멍청한 짓도 많이 하고, 지루한 오락도 많이 해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그들은 모두 그것에서 벗어나 조용한 집에서 여유로운 삶을 살고 있다. 그러나 저자를 가장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이런 여유가 아니라, 앞으로는 자신의 바람대로 살아갈 수 있다는 사실이다.
"오랜 시간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자연이란 자연환경과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왜곡되지 않은 삶을 뜻한다. 이 두 문장은 다시 한번 "저속한 운율은 없으며 자연은 언덕과 산을 좋아한다"의 시작을 반영하는 동시에 "돌아가서 들판에 산다"라는 주요 주제를 드러내는 하이라이트이기도 합니다. ". 그러나 이런 반응과 관점은 전혀 강요된 것이 아니다.
시 전체는 공직 생활의 강한 지루함에서 아름답고 감동적인 목가적 풍경과 새로운 삶의 기쁨으로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그러한 결말은 섬세하면서도 논리적이다.
이 시의 가장 뛰어난 점은 풍경에 대한 묘사입니다. 정원 풍경의 묘사는 선화 기법을 사용하여 먼 장면과 가까운 장면을 교차시킵니다. 둘째, 생생하고 다채롭습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그늘을 드리우고, 복숭아와 자두가 "낙당 앞"에 그늘을 드리우고, "먼지망"과 "부채새"를 "와 비교하는 대조 기법도 사용됩니다." Garden and Field Residence'는 시인의 관료주의에 대한 혐오와 자연에 대한 사랑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언어도 명확합니다. 신선하고, 거의 토착어처럼, 가식적이지 않습니다. 이 시는 완전한 예술적 개념을 제시하고 있으며, 시의 언어는 표면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지 않고 이러한 예술적 개념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역할을 하므로 시가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요컨대 이는 예술적 추구와 예술적 노력을 통해 성취된 자연이다.
추가 정보:
정원으로 돌아가 들판에서 살기·1부
위진 왕조: 도연명
어울리는 저속한 매력은 없지만, 원래 사랑의 힐즈입니다.
실수로 먼지망에 빠져 30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실수낙하, 한작품:실수입)
길들인 새들은 옛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옛 심연을 그리워한다.
남쪽의 광야를 개척하고 겸손하게 정원으로 돌아가십시오.
네모난 집은 10에이커가 넘는 면적에 8~9채의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그늘을 드리우고, 대청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그늘을 드리우고 있다.
먼 마을은 따뜻하고 폐허에는 연기가 자욱하다.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는 수탉이 운다. (뱌오통딩)
뜰은 먼지와 잡동사니가 깨끗하고, 빈 방에는 여유가 넘친다.
오랜 시간 우리 속에 갇혀 있다 보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번역
저는 어릴 때부터 천박한 유행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우연히 공직생활의 함정에 빠졌고, 눈 깜짝할 사이에 고향을 떠나 10년 넘게 지내게 됐다.
우리에 갇힌 새는 과거의 산과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그리워한다.
남부 황무지의 황무지를 개간하고 소박함을 유지하며 다시 농사에 복귀하고 싶다.
집 주변에는 10여 평이 넘는 땅이 있고, 초가집이 8~9채 있다.
집 뒷처마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덮여 있고, 마당 앞마당에는 봄을 맞이하는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하다.
멀리서 이웃 마을 집들이 어렴풋이 보이고, 마을에는 요리에서 나오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깊은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는 수탉이 울었다.
마당에는 먼지와 간섭이 없으며 조용한 방에는 편안함과 여유가 가득합니다.
오랫동안 자유도 없이 새장에 갇혀 있다가 오늘 드디어 린산으로 돌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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