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낙타의 모습', '아침과 황혼에 꽃을 줍다', '강철은 어떻게 단련되었나' 발췌문 낭독!

'낙타의 모습', '아침과 황혼에 꽃을 줍다', '강철은 어떻게 단련되었나' 발췌문 낭독!

뤄퉈향자:

1: 좋은 문장:

돈은 사람들을 나쁜 사회로 이끌고 고귀한 이상을 제쳐두고 기꺼이 나쁜 사회로 들어갈 것입니다. 지옥.

돈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은 더 많은 돈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며 그들의 충성심은 돈에 근거하지 않습니다.

사랑할 것인지 말 것인지는 가난한 사람들이 돈으로 결정해야 한다. '사랑'은 부유한 가정에서만 태어난다.

경험은 인생의 비료다. 어떤 경험을 하느냐에 따라 사막에서는 모란을 키울 수 없다.

그 차가 원천이다. 그 모든 고난과 고난의 총체적인 결과와 보상은 많은 전투를 경험한 전사의 휘장과 같습니다.

그들 자신은 다리와 발이 돈으로 너무 무거워서 뛰지 않을 것입니다.

희망은 그를 행복하게 만들었고, 두려움은 그를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잠을 자고 싶었지만 그의 팔다리는 건초 위에 흩어져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의 심장박동을 동반했다.

밤이 깊어졌고, 여러 날의 피로와 탈출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완전히 불편했습니다

밤은 여전히 ​​​​매우 어두웠고 거기에있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야 할지, 가만히 서 있어야 할지 모르겠는, 차갑고 축축한 안개 때문에 마음이 더 아팠습니다. 기복이 심한 검은 바다처럼 어둠이 내 마음과 연결되어 있고, 둘 다 기복이 있고, 모두가 바람에 숨이 막혀 여러 번 삼켜지는 것 같았습니다. >그 차는 정말 귀엽습니다. 반년 동안 운전해 보니 곳곳에 의식과 감동이 있는 것 같습니다. Xiangzi가 허리를 비틀거나 쪼그리고 앉거나 허리를 펴는 순간 즉시 반응하여 Xiangzi를 가장 만족스럽게 해주었습니다. 그와 그것 사이에는 어색함이 없었습니다. 땅에 사람이 거의 없는 곳에 도착했을 때 Xiangzi는 한 손으로 손잡이를 잡을 수 있었고, 약간 삐걱거리는 가죽 바퀴는 그를 날카로운 바람처럼 빠르고 꾸준히 달릴 것을 재촉했습니다. 그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Xiangzi의 옷은 마치 대야에서 방금 건져낸 것처럼 땀에 젖어 있었습니다. 그는 피곤함을 느꼈지만 그것은 매우 즐겁고 자랑스러운 일이었습니다. 마치 유명한 말을 타고 수십 마일을 달리는 것과 같은 일종의 피로였습니다.

그는 외모가 없지만 그를 사랑스럽게 만드는 것은 그의 얼굴에 있는 영혼입니다. 머리는 그다지 크지 않고, 둥근 눈, 다육질의 코, 매우 짧고 두꺼운 두 개의 눈썹을 갖고 있으며, 머리는 항상 밝게 면도되어 있습니다. 볼에는 여분의 살이 없으며 목은 거의 머리 한쪽만큼 두껍습니다. (참고: 한쪽은 동일합니다.) 얼굴은 항상 빨간색입니다.

활이 너무 부드러워서 핸들도 살짝 움직였고, 마차는 너무 밝고, 쿠션은 너무 하얗고, 경적은 너무 시끄러웠어요.

점잖고, 강하고, 몽환적이며, 사리사욕이 넘치고, 개인적이고, 강하고, 위대하다, 샹즈, 그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얼마나 많은 장례식을 치렀는지 모르겠다. 그가 언제 어디에 묻힐지 모른다. . 이 타락하고 이기적이고 불행하고 사회적으로 병든 아이, 개인주의의 막다른 골목에 와서 묻어주세요!

비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 모두에게 내리고, 의로운 사람과 불의한 사람 모두에게 내립니다. 사실 비는 공평하지 않습니다. 정의가 없는 세상에 내리는 비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희생은 굴욕을 참는 것이다. 굴욕의 가장 큰 형태는 저항이다.

슬픔 속의 예의는 위선이다.

바람은 길가의 나무들을 휘게 하고, 가게의 커튼을 찢고, 벽에 붙은 지폐를 떼어내고, 태양을 어둡게 하고, 노래하고, 고함치고, 울려 퍼지게 했다. 겁에 질린 빅 엘프는 갑자기 겁에 질려 사방으로 굴러다니는데, 마치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고 갑자기 충돌하기로 결정한 악마처럼 땅에 있는 사람들을 공격하기 위해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을 이용했습니다. 모든 것이 나뭇가지를 비틀고 기와를 날려버리고 전선을 부러뜨렸습니다. 그러나 Xiangzi는 방금 바람에서 나온 것을 지켜보고 있었고 바람은 그에게 아무 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가자, 한동안 낙타를 팔지 못하더라도 상관 없을 것 같다. 그는 도시를 다시보고 싶어한다. 거기에는 부모도, 친척도, 어떤 재산도 없지만 결국 그곳은 그의 집이고 도시 전체가 그의 집이 되면 그는 해결책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는 더 이상 그녀를 떠나고 싶지 않았고, 그녀와 함께 있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는 정말로 뛰어내려 얼음을 깨고 마치 얼음 속에 얼어붙은 것처럼 가라앉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미스 팡이 그에게 10달러를 넣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는 작은 소책자를 주의 깊게 살펴보았고 거기에는 작은 빨간 도장이 찍혀 있었습니다. 흠, 역시 무겁습니다. 화장지 다스만큼.

미스터.

향자는 몇 번이나 브레이크를 당겨 차를 멈추고 뒤에서 그를 때리려고 했지만, 차를 끄는 남자는 감히 분노를 참아내지 못했다.

그때는 희망이 가득했지만 지금은 걱정이 가득하다.

당혹감은 점차 당황스러움으로 바뀌었고, 분노도 치솟았고, 그는 그들을 노려봤다.

그녀는 침을 삼키며 복잡한 표정과 감정을 억누르는 듯 짜증 반, 미소 반으로 사부 류 사부에게서 얻은 오프필드 에너지를 일부 선보이며 아닌 척 인사를 건넸다. 배려.

2:

<낙타향자>를 읽은 후의 생각

풍요로운 현대를 살아가면서 모두가 이기주의의 깃발을 흔들고 쾌락을 추구합니다. 뉴스나 거리에서 노숙자를 보는 것은 흔한 일이고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는 것 같지만, "낙타향자"에서는 노숙자가 희망에 가득 차 있고 젊고 강인한 것에서 불친절하고 사기를 치고 "더러운 것"을 안고 있는 것으로 변합니다. 질병" 퇴폐적인 마부 Xiangzi는 저에게 깊은 감동을주었습니다. 나는 정말로 운명의 고통을 한탄하고 가난한 사람들의 고통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매일 식량과 의복을 위해 싸우고 언제든지 모든 것을 잃을 수있는 고통받는 사람들을 한탄했습니다. 그들에게 '희망'과 '도덕'은 정말 사치입니다. 왜냐하면 끈기와 강인함은 그들에게 아무것도 보장할 수 없고 행복과 만족은 항상 그들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베이징에서 혼자 고군분투하는 청년 샹즈는 씩씩하고 힘이 세며 수레 끄는 일을 직업으로 삼고 돈을 모아서 수레를 사겠다는 꿈을 품고 있다. 고급 카트 운전사 클래스로 승격됩니다. 남에게 차를 빌릴 필요가 없으며, 얻은 돈은 모두 그의 것입니다. 몇 년만 더 저축하면 다른 차를 살 수도 있고, 그리고 자신의 상사가 되어보세요! Xiangzi는 너무 검소하여 좋은 차 한 그릇도 마실 수 없었습니다. 그는 마침내 차를 살 만큼 돈을 모았고, 떨리는 손으로 돈을 건네주고 차를 되찾았습니다. 이것이 깨달음의 시작이었습니다. 그의 꿈. 그러나 신은 그의 뜻을 따르지 않았고, 전쟁 중에 차를 잃어 군인들에게 강탈당했고, 당황하여 막사에서 낙타 몇 마리를 꺼내 돈을 받고 팔아 '낙타 향자'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

류 사장의 자동차 공장으로 돌아온 그는 돈을 모아 자동차를 사고 싶었지만, 처음에는 자동차 공장 주인의 딸인 후니우에게 유혹을 받았고, 이후 그의 돈은 관료에게 연루됐다. 월급을 받고 형사에게 체포된 차오씨의 경우, 그녀는 그렇게 하기 싫음에도 불구하고 뚱뚱하고 늙은이 포후니우의 음란한 권력에 굴복하여 결혼을 약속하게 된다. 그러나 두 사람은 부자 시아버지의 총애를 받지 못하여 받아들여졌고, 후니우는 하루 종일 먹고 마시며 넓은 마당에서 가난한 사람들과 함께 생활해야 했다. 그러나 Xiangzi는 수레를 끌고 집에서 탈출하고 싶었고 "호랑이", "피를 빠는 도깨비"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결혼으로 인해 폭우로 인해 중병에 걸렸습니다. 병에서 회복 된 후 그는 최선을 다해 이질에 시달렸고 Hu Niu가 가져온 돈과 Xiangzi의 건강이 거의 소진되었습니다. 후니우는 출산 중 사망하고, 향자는 차를 팔고 아무 것도 돌아오지 않았는데… Xiao Fuzi는 Tianya의 가난한 사람으로서 두 명의 어린 형제와 술취한 아버지를 부양하기 위해 매춘부가되었습니다. Huniu는 한때 그녀에게 평생 동안 몇 센트를 벌 수 있는 "장소"를 제공했습니다. "열광하는 사람은 부유한 사람들의 집에만 존재한다." 그는 정말로 Xiao Fuzi의 가족을 부양할 책임을 질 수 없어서 Xiao Fuzi의 약속을 잔인하게 거부하고 그녀를 눈물과 절망에 빠뜨렸습니다...

상자는 인생의 모든 우여곡절을 겪고 갑자기 되돌아보고 싶었을 때 돌아왔다. 너무 늦었고, 샤오푸자는 매춘부라는 이유로 고문을 참지 못하고 숲에 목을 매었다. 이때 항자는 자신을 괴롭히는 사람들이 “저주 때문에 악보를 받을 수 없고, 자신이 강해지고 싶다고 해서 이익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자기 자신만을 의지하는 자기 자신은 늙은이가 말한 대로, 마치 어린아이가 끈으로 묶인 메뚜기와 같으니 날개가 있으면 어떻겠습니까? "왜 강해지려고 애쓰나요?"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해 왜 그렇게 열심히 저축합니까? 사거나 도둑맞고, 다시 사서 팔고, 행복할까? 차를 사더라도 노후를 지키지 않으면 길거리에서 얼어 죽는다! 그는 더 이상 희망이 없었고, “그냥 멍하니 있었다”, “먹고 마시고, 창녀하고, 도박하고, 게으르고, 교활해서 마음이 없어 마음이 빼앗겼습니다. .. .경험을 통해 내일은 오늘의 연속일 뿐이고, 내일은 오늘의 불만을 이어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낙타향자'는 가난한 사람들의 무력함, 가난한 사람들의 비통함, 가난한 사람들의 운명을 실제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희망을 포기해야 합니까? 왜 계속 투쟁하지 않습니까? 하지만 가난하게 태어난 사람들에게는 음식과 의복이 그들의 이상이며, 가족을 꾸리고 사업을 시작하는 것조차 불가능합니다. 끌어당기는 사람은 더 이상 가족을 부양할 수 없습니다. 결혼의 아름다움은 가난한 몸에 해를 끼치는 일입니다! 라오샤(Lao She)는 이 장면을 매우 심오하게 묘사했는데, 그중 한 사람은 선술집에서 노인과 어린 아이가 여관에 들어가자마자 떨면서 기절했다고 말했습니다. 몇 푼의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렸고, 날씨가 너무 추워서 수레를 끌어야 했습니다. 그 노인은 그 이후로 수레를 끌며 포도주를 샀습니다. 그는 젊었고, 어느 날 갑자기 쓰러져 죽게 될 것이라는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 하지만 아버지도 없고 어머니도 없는 손자를 키우기 위해서는 목숨을 걸고 싸워야 합니다! 여관에서 수레를 끌고 있던 사람들도 불쌍히 여겨 그들을 돕기 위해 돈과 노력을 기부했다. 노인과 젊은이들은 향자가 준 빵을 갉아먹었고... 그들이 떠나자 손자는 할아버지가 그렇지 않다고 불평했다. 수레를 더 뒤로 당기지 마십시오. 석탄이 없었습니다. 얼마나 조숙한지, 운명이 강요하는 조숙한 성숙이지만, 사람의 코를 찡하게 만드는 것이 아닌가? . 일반 시민들의 삶은 너무나 비천합니다. 그들은 열린 마음이 없으며 자신들의 운명에 굴복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어려움에서 벗어날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왜 우리의 운명을 위해 싸워야 합니까? 결국 다 똑같지 않은가? 같은 결말로 끝났어요!

향자는 더 이상 속일 수 없게 되자 장례지도사가 되었지만, 장례 행렬에서도 손해를 볼 마음이 없어 노인과 어린이, 심지어 여성들과도 싸워야 했다. 오직 자신만을 위한 장의사였고, 철저한 '개인주의자'였지만 죽음도 자신을 위해 완성했다. "그는 마지막 숨을 쉬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는 아직 숨이 남아 있는 죽은 유령입니다." 과거의 품위있고 강인하며 몽환적인 향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남은 것은 "타락하고 이기적이며 불행한, 사회병의 자궁에서 태어난 아이, 개인주의에 이방인"뿐이다!

한숨 쉬면서도 희망을 품어야지, 인생은 이렇지 않아! 인내할 수 있는 한, 견딜 수 있는 한, 인생의 모든 우울함은 결국 걷히고 빛이 밝게 빛날 것입니다. "끈기, 낙천주의, 조심성, 풍요로움", "믿음, 희망, 사랑", 삶은 다채롭고 밝을 것입니다. 비록 밖이 우울하고 비가 오더라도 말입니다.

황혼에 아침 꽃을 꺾다

1: ——"황혼에 아침 꽃을 꺾다" 중 "개? 고양이? 쥐"를 읽은 후의 내 생각

저는 루쉰 선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 글의 잉크 ​​원숭이와 숨겨진 쥐 등 그의 글에는 흥미롭고 귀여운 것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의 글에 매우 관심이 갑니다. 그러나 잉크 원숭이의 역학은 마치 "벼루를 모두 핥은" 것처럼 완전히 보입니다. "상단에 남은 잉크"처럼 보입니다. 숨겨진 쥐는 또한 "다리를 무릎과 발목까지 기어올라"는 매우 예의바른 행동을 합니다.

숨겨진 쥐의 생동감과 귀여움은 루쉰이 고양이에게 잡아먹혔다는 사실을 알게 된 '분노와 슬픔'의 길을 열었고, 그의 '고양이 혐오'에 대한 좋은 설명을 제공했다. .

루쉰 씨는 고양이를 싫어하는 이유를 세 가지로 분명히 밝혔습니다. 첫째, 고양이의 기질은 남의 불행을 기뻐하고 약자를 천천히 괴롭히는 사람의 나쁜 성질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둘째, 늘 매력적인 모습을 갖고 있다. 셋째, 루쉰의 귀여운 숨은 쥐를 잡아먹었습니다. 글은 간결하고, 주장과 증거가 완전하며, 입장이 일목요연하고 명확하다. 기사를 작성할 때에도 명확한 입장, 명확한 관점, 충분한 증거를 바탕으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루쉰 씨의 아들은 요즘 젊은 세대에게 “루쉰이 누구냐”고 묻는다면 기꺼이 여종이 될 의향이 있다는 글을 썼다. 이것은 너무 일방적이며 실제 루쉰이 아닙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루쉰의 혁명적 성격은 작가, 사상가로서의 지위를 넘어 강조되기 시작했다. 사실 루쉰은 근본 작가였고, 그의 작품의 문학적 가치는 매우 높다. 우리는 그의 글을 종합적으로 연구하고 문학적 본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루쉰 선생님의 간결한 문체, 흥미로운 전설, 유머러스한 언어는 나를 루쉰에게 더 가까이, 그의 영혼 속으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오람회'를 읽은 소감

'오람회'는 루쉰이 어렸을 때 동관에 갔던 일을 회상한 드문 사건이다.

동관은 군청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다들 아침 일찍 일어났어요. 전날 밤에 예약한 큰 배는 이미 강 부두에 정박해 있었고 의자, 식사, 사모바르, 스낵 상자는 모두 차례로 옮겨졌습니다. 어렸을 때 루쉰은 웃으며 뛰어오르며 아이들에게 더 빨리 움직이라고 재촉했습니다. 갑자기 노동자의 얼굴이 매우 심각해졌습니다. 꼬마 루쉰은 주위를 둘러보며 그의 뒤에 아버지가 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책을 가져오라고 했고, 그는 걱정이 되어 책을 가지고 아버지에게 왔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한 줄에 두 문장씩 읽는데, 20~30줄 정도 읽습니다."라고 가르쳤고, 그것을 낭송한 후에는 읽도록 요청받았고, 그렇지 않으면 갈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루쉰의 머리에 찬물을 붓는 것과 같았습니다. 그는 그것을 읽고 기억했습니다.

해가 아주 높이 떴을 때, 루쉰은 아버지의 서재에 자신감을 갖고 들어가 꿈처럼 암기를 마쳤다. 그제서야 그의 아버지는 그를 놓아 주기로 동의했습니다. 모두가 동시에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일꾼들은 그의 성공을 축하하듯 그를 데려갔지만 루쉰은 배를 타고 항해한 뒤 수로 위의 풍경과 상자에 담긴 간식, 동관의 우창희의 흥겨움을 마냥 기뻐하지 않았다. 모두... 그에게는 모든 것이 의미를 잃었습니다.

이 글은 어린 시절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미묘한 갈등을 묘사하고 있으며, 우창회에 대한 '나의' 열망과 아버지의 방해는 아이들의 심리에 대한 아버지의 무지와 소외감을 암시적으로 비판한다. 생각과 관습. 루쉰은 부모가 자녀의 심리에 관심을 두지 않을 때 자녀가 느끼는 무력감과 지루함을 표현했습니다.

봉건제가 지배하는 사회에서 루쉰은 어느 현의 부유한 선비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사회적 변화와 가문의 쇠퇴를 겪었다. 루쉰은 이러한 어두운 봉건적 가족 풍습과 사회적 현상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루쉰의 어린 시절에는 아이들의 장난기와 순수함이 많이 사라졌다.

'잡지'를 읽은 소감

'잡지'는 루쉰 선생의 봉건적 족쇄에서 벗어나 새로운 지식을 추구하고, 집을 떠나 유학과 유학까지 겪은 인생 경험을 소개한다. .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이 기사는 진화론과 부르주아 민주주의 사상이 진보적 청년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씁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저자가 라이덴 아카데미에 재학 중일 때 교장 선생님이 '워싱턴에 대하여'라는 에세이 제목을 내놓았는데 중국어 선생님은 워싱턴이 무엇인지도 몰랐다는 점이다. 이는 또한 당시 사람들의 정신과 생각이 낡았고 사람들이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거나 거부하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그런 선생님은 학생들의 공부를 지연시키지 않을까요?

저는 또한 중국의 오랜 문화를 잘못 해석하는 소위 '중국 전문가', '중국 전문가'를 싫어합니다. 그들은 단지 중국 문화에 대한 모욕일 뿐입니다. 물론 우리는 그런 이상한 말을 결코 받아들일 수 없으며 항상 거부해야 합니다.

기사에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일본 유학 전 소위 두 가지 '경험'이 단순히 헛소리일 뿐 전혀 쓸모가 없다는 점이다. 사람들은 외국 사물에 대한 오해에 대해 무지했습니다.

다음 단락에서는 당시 어린 학생들에게 새로운 문화가 미친 영향과 새로운 지식 학습에 대한 노년층의 지원 부족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2:

말할 필요도 없이 푸른 채소밭, 매끈한 돌우물 난간, 키가 큰 꿀 메뚜기나무, 보라색 오디, 나뭇잎 사이로 지저귀는 매미,

콜리플라워 위에 살찐 말벌이 누워 있었는데, 황제(종달새)라 불리는 가벼운 말벌이 갑자기 풀밭에서 하늘로 곧장 뛰어올랐다. 벽 바닥 주위에 진흙이 짧게 뻗어 있는 것만으로도 무한히 흥미롭습니다. 여기에서는 기름파리가 노래하고, 귀뚜라미는 여기서 피아노를 연주합니다. 부서진 벽돌을 뒤집으면 가끔 지네를 만날 수 있는데, 지네의 등뼈를 손가락으로 누르면 펑 소리가 나고 뒤쪽 구멍에서 연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폴리고눔 멀티플로럼 덩굴과 목련 덩굴이 얽혀 있습니다.

만리올리에는 연꽃 같은 열매가 있고, 폴리고눔 멀티플로럼에는 뿌리가 부풀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뿌리가 사람의 형상을 하고 있는데 먹으면 불멸자가 된다고 하셔서 자주 뽑기도 하고, 또 뽑기도 하고 진흙에도 손상을 입혔습니다. 벽 때문에 사람처럼 생긴 뿌리 조각을 본 적이 없어요.

가시가 두렵지 않다면 작은 산호알로 만든 작은 공 같은 산딸기를 따도 좋다. 새콤달콤하며 오디보다 색깔과 맛이 훨씬 좋다.

3: 읽고 난 후의 생각

『황혼에 딴 아침 꽃』을 읽고 난 후의 생각

읽고 나서 생각을 적는 게 겨울방학 숙제라서 저는 신문의 제목이 촘촘하게 쓰여진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오랫동안 검색한 끝에 루쉰의 <황혼에 꺾은 아침꽃>이라는 비교적 참신한 제목의 책을 ​​발견했습니다.

집에 돌아와 책장에서 한 번도 읽어본 적 없는 <황혼에 꺾인 아침 꽃>을 꺼내 멍하니 제목을 바라보았다. 이 책은 루쉰 선생의 말년 작품이며, 이 수필집은 모두 루쉰 선생의 어린 시절에 관한 것입니다. 마치 아침에 피었다가 저녁에 꺾어버린 꽃처럼, 활짝 피어나면 그 아름다움과 향기를 잃어가지만, 지는 해에 비친 모습은 일종의 추억을 더해준다. 매력을 발산하며, 흐릿한 아름다움이 더욱 상상력을 자극하고 기억에 남는 향입니다.

"황혼에 꺾은 아침 꽃"은 원래 "옛 것을 다시 만나다"라고 불렸으며 루쉰(Lu Xun)이 그의 어린 시절과 청년 시절의 단편을 묘사한 10개의 글을 담고 있습니다. Lu Xun은 "황혼에 꺾은 아침 꽃"에서 대비와 아이러니 기법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에서 루쉰은 처음에 백차오 정원의 평온한 삶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밝은 단어를 사용한 다음 "나"가 백차오 정원과 작별 인사를 하고 산웨이 서점에 가야 한다고 썼습니다. 학교에. 위에 적힌 백차오 정원은 훗날 산위서점에서 공부하는 지루한 생활과 좋은 대조를 이루며, 낡은 사회의 사립학교에 대한 루쉰의 불만을 반영합니다. '후지노 씨'에서 루쉰의 일본인 의과 교사인 후지노 씨는 캐주얼한 옷차림을 하고 있습니다. "이 후지노 씨는 옷이 너무 흐릿하고 가끔 넥타이를 잊어버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낡은 코트를 입고 떨고 있어요… 하지만 후지노 씨는 유인물을 모두 빨간색 펜으로 추가하고 수정했으며, 혈관이 조금 움직일 때에도 위치를 지적했습니다. 이 대조 기법은 후지노 씨의 고상한 자질과 그에 대한 루쉰의 존경심을 더 잘 설명합니다. 또한 후지노 선생님의 지치지 않는 가르침과 중국 학생들에 대한 평등한 대우는 일본 학생들이 중국 학생들을 경멸하는 태도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후지노 선생님이 진정한 신사임을 보여줍니다. <황혼에 꺾인 아침 꽃>은 평이한 언어, 생생한 인물, 풍부하고 암시적인 어린 시절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을 가두는 낡은 사회를 비판하고 '인간 해방'에 대한 루쉰 선생의 염원을 구현합니다.

루쉰의 어린 시절에는 좋지 않은 일도 있었지만, 대사 사이에서 시시각각 드러나는 순수함과 낭만적인 감정이 매혹적인 자연 그림 앞에 사람들을 나타나게 만들었다.

루쉰 선생의 어린 시절 추억을 담은 산문을 읽으면 마치 루쉰 선생을 읽는 것 같다. 어른들이 관심을 두지 않는 가운데, 어린 루쉰이 약초원에 몰래 들어가 곤충과 함께 야생화와 과일을 따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산웨이 서점에서는 수 선생님의 엄격한 가르침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학생들의 마음 속에 있는 유치함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모든 것이 너무 순진하고 감동적이며 가슴 속에 절규를 불러일으킵니다. 그래서 특히 작가가 어린이의 눈으로 세상을 본다는 점에서 독서는 사람들을 느끼게 합니다. 매우 친절하고 열정이 넘칩니다.

어렸을 때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가 함께 살았는데, 그때마다 친구들과 자주 놀고 놀곤 했어요.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서 어쩔 수 없이 게임을 끝내고 집에 가기 전에는 늘 창밖으로 소리를 지르곤 했다. 모든 축제 때, 동창회 만찬 후에 우리는 우리만의 열린 공간에 모여 오래 전에 준비한 작은 불꽃을 밝히고 그 불의 빛 속에서 달리고 웃고 춤추며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저는 새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더 이상 친구들과 놀러 나가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명절마다 더 이상 친구들과 함께 불꽃놀이를 하러 나가지 않고, 창가에 서서 어두운 하늘에 피어난 형형색색의 '꽃'을 바라보며 혼자 즐기고 있는데...

나의 어린시절 점차 멀어지고 사소한 추억만 남기고 <황혼에 꺾은 아침 꽃>을 주의 깊게 읽고, 다른 시대의 어린 시절 꿈을 경험하고, 루쉰과 함께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를 갈망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읽고 난 후 - '황혼에 꺾는 아침 꽃'(루쉰)

'황혼에 아침 꽃을 꺾다'는 루쉰이 정부의 탄압을 받고 '선비'에 의해 배제된 후 쓴 기억이다. , 전쟁을 경험했습니다. 작가는 이런 혼란 속에서 여유를 찾기가 정말 쉽지 않다. 현재 상황이 너무 이상하고 마음이 너무 복잡하다. 사람에게 추억만 남게 되면 결국 인생은 지루해질 수도 있지만 때로는 추억이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과거의 추억은 현실의 작은 위로일 뿐이며, 모든 아름다운 추억에는 비극적인 결말이 있습니다. 백차오 정원과 자수 초상화 복제품이 팔리고, 뒤에는 큰어머니도 급히 돌아가셨습니다. 사람들의 사랑을 불러일으킨다고 하는 『24효도』에는 인간의 생명을 구하고 그것을 보도록 가르치려는 추악한 의도가 숨어 있다. 유학을 가서 존경하는 선생님을 만났지만, 육신의 질병을 치료하는 것보다 사람의 영혼을 치료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학교에서 일하고 가르쳤지만 오랜 친구를 버릴 수가 없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일하고 능력이 있었던 판 아이농. 가난 속에서 익사하는 운명.

이 일련의 씁쓸하고 달콤한 사건의 서사에서 작가는 고양이에 대한 증오, 샤오샤오, 작가의 환상을 불러일으킨 숨겨진 쥐의 실종 등 자신의 이념적 뿌리도 추적합니다. 상징적 사상: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마음에 공허함이 생기면 복수하려는 사악한 생각으로 채우고 싶다! 작가가 고양이를 싫어하는 동기는 바로 이것이다. 바로 사람들의 사랑을 빼앗는 것이다. 루쉰 선생의 인생 경험으로 볼 때: 악에 대한 증오는 사랑의 결핍, 사랑의 상실, 사랑에 대한 후회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일 뿐입니다.

이런 점에 대해 작가는 스스로에게 슬픈 농담을 했다. 고양이가 쥐를 잡아먹는 것은 터무니없지만 숨어 있던 쥐는 고양이에게 먹히는 것이 아니라 고양이에게 짓밟혀 죽는다는 것이다. 큰어머니가 있으니 큰어머니를 미워해야 합니까? 기억의 다음 부분에서는 큰엄마가 자면 침대 전체를 차지하고, 마음이 형편없는 규칙과 무지한 신념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이 참으로 짜증나는 일인데, 작가는 이렇게 생각한다. 낮이고 밤이고 남들은 다 생각하지만,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없었던 그리움은 현실이 되었다. 읽을 줄도, 쓸 줄도 몰랐던 큰어머니는 읽지도 못했던 『산해의 책』을 샀다. 이름도 지어주고 '나'에게 줬어요. 작가가 그녀를 기억하고 그리워하는 것은 바로 낡은 도덕으로 지워지지 않은 큰어머니의 사랑 때문이다.

아침저녁으로 꽃을 따던 기억 속에서 작가는 봉건교육의 실패와 편협함을 여러 번 썼다.

어렸을 때 큰어머니의 이야기에 “이상한 목소리가 이름을 부르면 대답하지 마세요. 사람을 죽이는 아름다운 뱀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작가와 함께 '나의' 어린시절을 회상하며 일본 유학생활을 회상했다. 잃어버린 오랜 친구를 함께 따라가며 '나'를 중심으로 인물들의 심리 과정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각 결말을 심오한 의미와 끝없는 뒷맛으로 읽어내니 내 마음도 감동과 함께 흐른다. 저자

3예를 들어, "백차오 정원에서 산위 서점까지"에서 루쉰은 먼저 백차오 정원의 평온한 삶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밝은 단어를 사용한 다음 "나"가 작별 인사를 해야 한다고 썼습니다. 앞서 쓴 바이차오 정원은 산위서점에서 공부하는 지루한 삶과 좋은 대조를 이루며, 『미스터 스쿨』에서 루쉰의 불만을 반영한다. 루쉰의 일본 의학 교사인 후지노 씨는 캐주얼한 옷차림을 하고 있습니다. “이 후지노 씨는 옷이 너무 흐릿하고 겨울에는 넥타이를 잊어버리고 낡은 코트를 입는다고 합니다. 떨린다." 하지만 후지노 씨는 유인물을 모두 빨간 펜으로 추가하고 수정하며 혈관이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그 위치까지 지적해 주었습니다.

이 대조 기법은 후지노 씨의 고상한 자질과 그에 대한 루쉰의 존경심을 더 잘 설명합니다. 또한 후지노 선생님의 지치지 않는 가르침과 중국 학생들에 대한 평등한 대우는 일본 학생들이 중국 학생들을 경멸하는 태도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후지노 선생님이 진정한 신사임을 보여줍니다. brgt; Lu Xun은 "황혼에 꺾은 아침 꽃"에서 한 사람, 즉 Lu Xun의 유모 "Chang Mama"에게 많은 잉크를 사용했습니다. 그녀는 두 사람으로 치료해야 할 사람입니다. 사회의 영향으로 '아창'은 새해 아침에 행운의 오렌지를 먹고, 확인하고 불평하기를 좋아하고, '랑마오'의 이야기에 대해 맹목적으로 논평하고, 심지어 짓밟혀 죽는 등 많은 현학적인 관습을 유지해 왔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숨겨진 쥐. 그러므로 '나'는 그녀에게 원한을 품는다. 이것을 보고 독자는 완벽하게 천박하고 구식인 여성의 이미지를 마음속에 그린다. 그러나 그녀에 대한 루쉰의 인상은 그 이상이었습니다. 그녀에게는 귀여운 면이 있다. '아창'은 '나'가 '산해경'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나'가 '산해경'을 구입할 수 있도록 먼 길을 갔습니다. 이로부터 '나'는 그녀에게 '큰 신의 힘이 있다'고 생각했다. '아창과 산해경'의 마지막 부분에서 루쉰은 아창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친절한 어머니 대지가 그를 편히 쉬게 해주기를 바랐습니다. brgt; 여러 캐릭터가 있는데, 저도 인상이 깊네요. 그 중 하나는 Lu Xun 씨가 처음에 그에 대해 나쁜 인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판아이농의 스승인 쉬시린(Xu Xilin)이 살해된 후 판아이농이 신경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에 대한 Lu Xun의 견해는 Fan Ainong이 죽을 때까지 거의 점차 바뀌었습니다. Lu Xun은 그를 존경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하나는 '아버지의 병'에 출연한 옌여사다. '아버지'가 죽기 전, 루쉰에게 '아버지'라고 불러달라고 부탁하자, 그의 '침착했던 얼굴이 갑자기 불안해졌고, 나중에는 괴로운 듯 눈을 살짝 떴다. "라는 말을 듣고 "나"를 만든 것은 "내가 아버지께 저지른 가장 큰 실수"라고 생각한다. Yan 부인은 다른 아이들에게 "매우 친절"했습니다. 그녀는 아이들에게 아이스크림을 먹도록 권유했고, Lu Xun에게 건강에 해로운 그림을 보여 주었고, Lu Xun에게 어머니의 보석을 훔쳐서 팔도록 부추겼습니다. 그러나 옌 부인의 아이가 말썽을 피우고 옷을 더럽히면 옌 부인은 그녀를 때리고 꾸짖곤 했습니다. Lu Xun은 표면적으로 그녀를 칭찬했지만 마음 속으로는 Yan 부인을 경멸했습니다. 이기적이고 말 많고 장난꾸러기 같은 여자이기 때문이다. lt;brgt; "황혼에 꺾인 아침 꽃"은 평범한 언어, 생생한 인물, 풍부하고 암시적인 어린 시절 이야기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가두는 낡은 사회를 비판하고 '인간 해방'에 대한 루쉰 선생의 열망을 구현합니다.

3: 강철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1. 좋은 문장: "알 수 없는 질병이나 예상치 못한 비극적인 사건이 인생을 힘들게 할 것이기 때문에 빨리 살기 위해 시간을 잡아야 합니다."

중단.”

“우리나라는 부흥하고 강해지고 있는데 이 세상은 할 일이 많다.”

“사람이 지배해야 한다. 습관, 습관이 사람을 지배하게 두지 마세요."

"사람이 나쁜 습관을 없앨 수 없다면 그 사람은 가치가 없습니다."

"내가 얻는 것은 무엇이든 가치가 있습니다.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잃어버린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미래는 우리의 것입니다."

"인생에 고통을 남기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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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삶에는 투쟁뿐 아니라 아름다운 감정이 가져다주는 기쁨도 있습니다."

"온순한 말처럼 온 힘을 다해 일하세요. 무거운 물건을 타는 것과 같습니다." 오르막."

"끝까지 싸워야 한다."

"나를 싸움에서 막을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죽음뿐이다."

"내 삶을 살피는 사심 없는 판사처럼 한 해 한 해를 회상하며."

"인생이 참기 힘들더라도 우리는 잘 살아야 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

국민에게 이롭다."

"인력 낭비는 범죄와 같다." "누구도 자신의 건강을 낭비할 권리는 없다.

“강하다는 것은 사람이 건강하고 젊음의 활력이 넘칠 때 비교적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는 일이다. ”

“당신의 삶이 사람들에게 유익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까? ”

사람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인생이다. 인생은 누구에게나 한 번뿐이다. 지나간 일을 돌이켜보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나의 무위를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나는 죽을 때 인류의 가장 소중한 대의, 즉 인류 해방을 위한 투쟁을 위해 나의 모든 삶과 모든 에너지를 바쳤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늦가을에는 계속해서 비가 내린다. 차가운 빗물이 옷에 스며들어 몸을 식힌다. 도로 공사팀은 이른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옷을 비에 젖어 굳어버린 채 누워 있다. 콘크리트 바닥, 서로의 체온을 이용하여 매일 무연탄 같은 검은 빵을 1파운드씩 먹었고, 때로는 이것도 먹히지 않을 때도 있었다. ***청년동맹 멤버들도 싸움을 계속했다. 쇠막대와 삽이 돌을 치는 소리가 곳곳에서 들려왔고, 뼈가 꺾이는 고된 노동이 곳곳에서 들려왔다. 곧 추운 겨울이 되었는데도 사람들은 여전히 ​​얼음과 눈 속에서 얼어붙은 땅을 파며 열심히 일하고 있었다. 이 철도는 건설되어야 합니다. Zhu Helai는 건설 현장에 와서 이 장면을 보고 매우 감동했습니다. "이것이 강철이 만들어지는 방식입니다!" ”

삶이 정말 견디기 힘들 때라도 살 길을 찾아야 한다, 삶은 언제나 유용할 것이다

그의 발 밑에 흩어진 바위에 파도가 찰랑이고, 마른 바닷바람이 멀리서 불어오는 터키풍이 얼굴을 때린다. 항구 해안은 불규칙한 아치형을 이루고 있으며, 강철과 콘크리트로 만든 방파제가 도시 외곽까지 뻗어 있다가 갑자기 가로막혀 있다.

나머지는 온라인에서 찾아보세요. pt=you2000_ik

철이 만들어지는 방법에 대한 생각 읽기: /question/83991275.html?si= 1amp;pt=you2000_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