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마지막 황제 푸이가 자금성에서 밀수출한 국보들은 결국 어디로 갔나요?

마지막 황제 푸이가 자금성에서 밀수출한 국보들은 결국 어디로 갔나요?

민국 초기에도 푸이 등은 여전히 ​​자금성에서 살았습니다. 난징 임시 정부와 청 정부 평화 협상가 사이에 합의된 청 왕조의 우대 조건에 따라 푸이 등은 여전히 ​​자금성에 거주하고 있었습니다. 중화민국 정부는 푸이 등이 매일 사용하도록 매년 400만 냥의 은을 할당했습니다.

이 은화 400만 냥은 푸이 등에게도 충분히 큰 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푸이 등은 호화롭고 사치스러운 생활에 익숙했고, 당시 정부는 재정이 부족하여 '집 청소 우대비'를 제때 지불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생계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한편, 유학의 유혹에도 사고가 나면 스스로 탈출구를 남겨두고 자멸적인 행동을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결국 그는 양심의 가책을 느껴 자금성에서 수집한 국보들을 감히 공개적으로 궁궐 밖으로 가져갈 생각도 하지 못했고, 그래서 고심해서 생각해낸 것이다. 자금성에 보관된 국보를 궁궐로 운반하는 이중 전략. 채택된 방법은 국보 밀수 행위를 '합리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보상' 푸제라는 이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우연히 푸제(Pujie)는 궁궐에서 독서를 동반하고 매일 자금성을 드나들어야 했기 때문에 밀수에 편리한 조건을 제공했다.

"보상"은 공식적으로 1922년 9월 4일에 시작되었습니다. 밀수의 첫 번째 대상은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출판된 귀중한 희귀 서적이었습니다.

푸이는 희귀서적 밀수에 성공한 뒤 역대 왕조의 유명한 달마서화에 탐욕스러운 눈을 떴다. 왜냐하면 푸이는 이러한 유명 유물이 얼마나 귀중한지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푸이는 객관적인 정치적 환경 때문에 서예, 회화, 기타 미술품에 관심이 많았다고 할 수 있다. 푸이는 퇴위한 지 12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자신이 베이징 자금성에서 외로운 도사이자 홀아비라고 주장했습니다. 푸이는 할 일이 없어서 뭔가 하고 싶은 일을 찾고 싶어서 궁궐에 소장되어 있는 유명한 서예와 그림들을 치우고 감상하기 시작했다.

청나라 가경(嘉淸) 이후 국사(國事)가 많이 일어나며 쇠퇴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도광제, 선풍제, 동치제, 광서제의 황제들은 내외의 일로 너무 힘들어서 관심이 없는 서예에 신경 쓸 시간도 없었다. 궁전에는 과거 왕조의 유명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은 푸이의 기억이다: "내가 16살이었을 때(1921년) 어느 날, 나는 호기심에 내시에게 건부궁 근처에 창고를 열라고 부탁했습니다. 창고의 봉인이 매우 두꺼웠고 거기에 적어도 몇개는... 개봉한지 10년이 안됐는데, 방 곳곳에 커다란 상자가 쌓여 있었는데, 상자에는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아무도 알 수 없었습니다. 내시가 하나를 열어보니 모두 손으로 쓴 두루마리였고, 서예와 그림, 매우 정교한 골동품과 옥이 나중에 건륭이 가장 좋아하는 보물임이 밝혀졌습니다. 건부궁 주변에 궁궐 창고가 많이 있어요. 소장품 중 하나일 뿐이에요."

따라서 궁궐의 서화 소장품에는 가경 이후 황제들의 감사 표시가 없습니다. 백이 황제는 나진우에게 "현통옥란"을 봉인하라고 명령했고, 왕부창은 "무이재경건인"의 인장을 새겼고, 서예와 그림을 감상하는 대신들에게 원본 서예에 봉인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당시 푸이의 감상적 재능이라기보다는 그가 이 일을 하게 된 데에는 숨은 동기가 있었다고 말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명예와 명성을 얻고 예술성을 갖추려는 의도 중 하나입니다. 이미 건륭 9년(1744년)에 청궁 서화집에 대한 첫 번째 평가 정리가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보관되어 있는 궁궐의 순서에 따라 책, 화첩, 두루마리별로 분류하여 천자문으로 번호를 매겨 고급과 저급으로 구분한다. 최고급 제품에는 "건륭제 황관의 보물"이라는 제목이 새겨져 있으며 "건륭 감사", "삼계당 청건 인장"이라는 인장도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지순 삼인"이 추가되어 "오인(五印)"이라 불린다.

건륭 56년(1791년)에 두 번째 감정 및 분류 작업을 수행했으며 원래의 "오인"과 저장궁 인장 외에도 감정 우표에도 "오인"이 찍혔습니다. Shiqu Reedited "및 "Shiqu Dingjian"은 "일곱 인장"이라고 불립니다. "인장"은 건륭이 퇴위 한 후 "최고 황제의 보물", "고대 황제의 보물", "고대 황제의 보물"과 같은 다른 인장을 추가했습니다. 여덟 번의 원정'. 가경 20년(1815년)에 세 번째 감정이 실시되었는데, 가경인도 건륭의 5인, 7인의 형식을 모방하였다.

푸이는 자신의 조상이 모두 황실 인장을 받았다고 생각하여 이에 따라 자신도 성대하게 감사의 도장을 찍었습니다.

두 번째 의도는 간결하고 명확하게 결론을 찾아 '보상'을하고 궁 밖으로 밀수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청궁에서 수집한 유명 달서화는 주로 건청궁, 양신궁, 중화궁, 황실서재 등에 보관되어 있다.

궁궐의 그림과 서예에는 세로 두루마리에 양단 소매가 있고, 앨범 페이지에는 양단 가방이 있고, 두루마리에는 집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연한 노란색 또는 연한 파란색과 흰색 다마스크 가방이 있으며, 흰색의 부드러운 새틴에 잉크색 씰이 붙어 있습니다. 제품 제목, 작성자 이름, 연도 및 등급을 포함하여 각 항목은 고유하므로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각 제품은 흰색 옥 손잡이, 앞면의 엠보싱 패턴, 포장지에 제품 이름이 새겨져 있고 텍스트가 보자기 포장지와 일치하도록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서화와 서화는 각각 난무박스에 포장되어 있으며, 서화 자체의 분량에 따라 길이와 크기가 맞춤 제작됩니다. 여러 곳에서 수집된 서화는 원래 큰 입석 캐비닛에 보관되어 있었는데, 대부분이 붉은 백단으로 만들어졌는데, 그 중 일부는 지붕만큼 높았기 때문에 보관이 매우 편리했고 꺼내기도 번거롭지 않았습니다. 또한 각 그림과 서예의 이름에는 번호가 추가되어 있으며, 수령 시 해당 번호에 따라 캐비닛 선반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Puyi의 "Rewards" 카탈로그에는 대부분의 작품이 글꼴 크기로 기록되어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글꼴 크기는 "Yong", "Chang", "Chang" 및 "Hai"입니다.

신무문, 북상문 등 자금성으로 드나드는 문은 여전히 ​​중화민국 보병사령관이 지휘하는 '성내경비대'가 지키고 있지만 푸이는 아직은 그렇지 못하다고 느꼈다. 서화 밀수 계획에 위협이 되었던 것은 희귀서적 운반 작전의 성공이 그를 격려하는 심리적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희귀한 책은 아무도 모르게 궁 밖으로 반출될 수 있으니 서화와 그림을 밀수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푸이는 여전히 희귀한 책을 훔치는 수법을 흉내내며 크기가 작기 때문에 손두루마리를 먼저 선택했다. 크기와 눈에 띄지 않는 외관으로 인해 앨범 페이지는 경비원의 관심을 끌지 않아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내시가 항상 들고 다니던 노란 대나무 바구니가 푸지에를 따라 들어오고 나갔다. , 그래서 그들은 방해받지 않고 그냥 놔두었습니다.

푸이는 처음으로 푸지에에게 서화 10점을 '보상'했다. 같은 해 12월 9일부터 성문을 지키는 경비병들이 부주의하고 부주의하고 무능한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들은 그 기회를 이용하여 매번 밀수되는 물품의 수를 늘렸습니다. 15조각, 20조각, 25조각, 도둑들이 점점 더 대담해지고, 그들은 단순히 파렴치합니다. 12월 27일에는 (명나라) Tang Yin의 "야생 항해 비 풍경", (원나라) Zhao Mengfu의 "서화 결합에 관한 Le Zhi", (송나라) 마원의 『서산가을』 『쌍도』, (송) 조보주의 『팽영학도』, (명) 문정명의 『적벽부도』, (명)추영의 『오백나한』, (Yuan) Huang Gongwang의 "Xishan Endless Tu".

1923년 1월 5일 이후의 '보상' 중에는 무려 35개나 됐다. 이 일괄 밀수 방법을 사용하여 두 "황제"의 동료인 Pu Jie와 Pu Jia는 거의 매일 자금성에서 돌아와 유명한 서예와 그림이 담긴 큰 패키지 몇 개를 가져갔습니다. 처음에는 며칠에 걸쳐 두 번 '보상'을 받았고, 그 다음에는 모두 한꺼번에 '보상'을 받았습니다. 진짜 의도는 궁궐에서 유명한 서예 그림을 모두 훔치는 것이 었습니다.

이를 보면 푸이 역시 자신의 '보상' 활동에 다양한 방법을 사용했음을 알 수 있는데, 더욱 악랄한 것은 이를 멈추지 않았다는 점이다. 범죄는 없어졌고, 원래의 변장도 벗겨지고, 아무런 거리낌도 없이 범죄는 더욱 심해졌고, 경비병을 관리하는 내시들까지 속여 알 수 없는 혼란스러운 계좌만 남았다. 정리되세요.

국보를 밀수하려는 푸이의 계획은 결코 프랑스 서화 두루마리에 국한되지 않고, 자금성에서 궁 밖으로 밀수할 수 있는 모든 국보를 훔쳐 오랫동안 보관하고 싶었다. 그 자신. 두 달 넘게 계속된 '보상' 끝에 서화 두루마리 원본 컬렉션은 기본적으로 약탈당했습니다. 앨범의 경우 남아 있는 것은 매우 제한적이며 두루마리만 손대지 않았습니다. 이 손길이 닿지 않은 두루마리와 앨범 페이지의 아주 작은 부분은 푸이와 그의 "양심" 그룹에 의해 발견되지 않았으며 조치를 취하기를 꺼렸지만 객관적으로 극복하기 쉽지 않은 특별한 어려움이 있다는 것이 주된 이유였습니다. 두루마리는 너무 크고 일부는 너무 길어서 진실이 드러날까 봐 감쌀 수도 없고 눈에 잘 띄는 곳에 꺼낼 수도 없었습니다. 우리는 안전하고 안전한 새로운 밀수방법을 연구하던 중, 격동하는 정치적 상황에 직면했고, 국내정세도 극적으로 변했습니다.

1924년 풍위향 국군은 베이징을 점령하고 뇌물을 통해 당선된 '대통령' 차오쿤을 자금성 무영당 뒤편의 '연경탑'에 가택연금시켰다. 자금성 밖의 도시 경비대(City Guards)'는 풍위향(Feng Yuxiang)이 점령하고 있었으며, 국민당군은 자금성의 전력과 감독을 재편성하고 강화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푸이의 원래 음모 계획은 분명히 강한 저항에 부딪혔습니다. 따라서 푸이 등이 자제하고 밀수 활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게 된 것은 현 상황의 급격한 변화였다. 상황이 다시 바뀌고 기회가 생기면, 두루마리를 모두 빼앗길 때까지 푸이 일행은 새로운 계책을 생각해 내는 것이 그의 최종 목표다.

푸이가 궁궐 밖으로 몰래 가져온 정교한 서화와 그림의 소중함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고, 그 중에는 '포강철', '조아비',' 등이 있다. 동진 왕희지의 얼세(Er Xie)', 당구양순(Tang Ouyang Xun)의 '천자 수필', 당현종(Tang Xuanzong)의 이용기(Li Longji)의 친필 '모영천지희조(Mao Yingquan Zhixi Zhao)', 송희종 조기(Song Huizong Zhao Ji)의 '허우치비푸(Hou Chibi Fu)' , Sima Guang의 손으로 쓴 "Zizhi Tongjian"원고 등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회화로는 동진 고개지의 <나심도>, <부인도>, 수나라 잔자견의 <춘나들이도>, <종공도>, <부도> 등이 있다. Tang Yan Liben의 Hu Tu", Li Gonglin의 "여성 역사 속담" 및 송나라의 "Jiu Tu". Ma Yuan, Xia Gui 및 Ma가 그린 "노래 그림", "장강 만 리" 송나라 등의 린.

푸이가 베이징 자금성 밖으로 밀수출한 보물, 골동품, 금은 그릇에 대한 기록은 없지만, 일부 관련자들의 회상과 그에 따른 분산에 따르면 그 수는 꽤 많았다. 크기가 큰. 푸이의 사촌인 푸지아(Pujia)는 푸이가 어렸을 때 영국인 친구였으며 왕궁에 자주 드나들었다고 회상했다. “푸이가 궁전을 떠나기 이틀 전 양신궁에 아무도 없을 때 우리는 금고에서 일부를 꺼냈습니다. 가지고 다니기 편한 진주팔찌 등의 물품들은 작은 여행가방 두 개에 담아 궁궐 밖으로 가지고 나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푸이는 어렸을 때부터 옥을 좋아했다고 한다. 푸이가 베이징의 자금성에서 밀수한 옥 장신구 중에서 옥 장신구가 가장 정교하고 값비쌌습니다. 크기도 다양하고 가격도 다양했습니다. 수십 그램에 달하는 다이아몬드 보석, 인도네시아산 오팔, 루비, 옥 등의 보물도 있었습니다.

1924년 11월 5일, 푸이는 생필품과 보석을 운반한다는 명목으로 완롱왕후와 후궁 서문수를 데리고 중화민국 정부가 준비한 차를 타고 Lu Zhonglin은 Zhang Bi와 함께 그의 친아버지 Zaifeng이 자금성을 떠나 옛 북해 해안에 있는 그의 친아버지 Chun 왕자의 집에 도착했습니다. 푸이는 궁궐 정문과 그 주변이 실탄으로 무장한 국군 병사들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고 곧바로 궁궐을 향해 걸어갔다. 이때 푸이가 어떤 기분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사람들은 그가 입을 다물고 심각하고 우울한 표정을 짓고 형용할 수 없는 상실감을 느끼는 모습만 볼 뿐이었다. 하지만 상실감 속에서도 안도감은 여전히 ​​남아 있다. 알고 보니 푸이는 푸걸과 함께 베이징 자금성에서 밀수출한 희귀한 보물들을 생각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것들은 한동안 천태자저에 보관되어 있었지만 다행히 모두 베이징의 안전한 곳으로 옮겨졌다. 천진의 일본 조계는 그의 평생 동안 번영과 부를 보장하기에 충분합니다.

푸이가 훔친 국보가 천진으로 운반된 과정

푸이, 푸지에 등이 베이징 자금성에서 훔친 국보가 천태자궁에 한동안 보관됐다 시간이 지나면 모두 천진의 조계지로 이동했습니다.

이는 푸이의 궁궐 동행자이자 국보를 밀수한 내부자였던 푸이의 사촌 푸자(Pu Jia)의 자기 보고에 근거한 것입니다.

이미 1922년경 베이징은 종종 전쟁의 위협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나는 푸이가 더 이상 궁궐에서 살 수 없게 되면 혼란 속에서 숨을 곳도 없게 될 것이라는 두려움에 아버지(재타오)가 푸이를 위해 천진조계에 건물을 사주었습니다.

이 국보들이 천진으로 운반될 때 많은 수고가 필요했습니다. 이 책들과 서예, 그림들은 70~80개의 큰 나무 상자에 담겨 있었는데, 그 상자들은 크기도 크고 숫자도 많았다. 기차역에 출입할 때 세금을 내야 할 뿐만 아니라, 가장 무서운 것은 검사도 받는다는 점입니다. 공교롭게도 당시 국철 감독관이었던 손보기는 짜이루안(청재진왕의 형)의 장인이었다. 나는 자일루안(Zailuan)에 가서 천왕저택과 우리 가족의 물건이 천진으로 간다고 말하고 손바오치에게 검사와 면세가 면제되는 여권을 신청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당연히 여권 처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고 나는 이 유물들을 천진으로 데려갔고 그곳의 유물들은 모두 Gordon Road, Building 166에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이러한 희귀한 보물을 푸이의 미래 생활과 유학을 위한 강력한 자본으로 삼은 그는 천진에서 사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자신감 있고 두려움이 없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1925년 2월 23일 푸이는 천진에 와서 곧 고든 로드에 보관된 모든 국보를 장원(Zhang Garden)으로, 나중에는 징위안(Jingyuan)으로 옮겼습니다.

천진에 보관된 국보가 어떻게 장춘으로 운반되었는지

나중에 푸이는 꼭두각시 만주국 황제의 왕좌에 굳건히 자리 잡은 후에도 자신이 가지고 있던 보물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천진에서 수집된 국보는 그의 가장 큰 경제적 생계 수단이자 귀중한 부입니다. 만주국으로 옮겨진다고 해도 어떻게 옮겨질 수 있겠습니까? 그의 아버지 자이펑(Zaifeng)과 몇몇 측근들이 천진에서 이 보물들을 지키고 있으며, 당연히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 신징(Xinjing)으로 배송되어 푸이(Puyi) 옆에 배치되면 항상 마음이 차분해지지만 배송된 후에는 일본인이 이러한 국보를 이용할 수 있을까요? 푸이는 여전히 망설이고 약간의 계산을 하고 있었고, 일본은 이미 자신들의 정책을 결정했습니다. 일본인들은 이 국보를 푸이 못지않게 중시하기 때문에 그것들을 모두 장춘으로 옮기는 것이 푸이를 전반적으로 통제하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손이 닿지 않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왜 일본인들은 이 많은 국보를 탐내지 않는가? 때가 되면 그것들은 언제든지 그들의 것이 될 수 있다.

'자. 그렇지 않으면 만주국 황제가 왜 만주국에 물건을 보관하지 않고 만주국 영토 밖의 천진에 보관했는지 의심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텐진으로 돌아가라, 머물러라!” 이러한 위협 속에서 푸이는 순종적으로 텐진에 보관된 서화 문화 유물을 장춘의 꼭두각시 황궁으로 일괄 운반했습니다.

1936년 6월 중순, 푸이는 칙령을 내려 천진 청나라 부처에 남아 있던 씨족 푸슈에게 첫 번째 국보를 '신징'으로 호위하라고 명령했다. 푸슈는 두루마리 40권을 두 개의 상자에 담아 일본인의 보호를 받아 꼭두각시 황궁으로 운반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 국보들의 운송 과정은 매우 엄격하며 모든 세부 사항이 세심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먼저, 푸이가 천진에 보낸 개인 경호관 쿤치(Cunqi)와 천진 청나라 사무실의 푸슈(Pu Xiu) 등이 직접 만나 항목의 세부 목록에 따라 서명과 날인을 하나씩 수집한 후 일본인이 천진의 Red Hat Society는 "추가 장치를 추가하여 로드 및 언로드가 철저하게 진행되도록 했습니다." 천진의 일본 비밀 기관장은 수송을 직접 담당했으며 철도 본부에서 트레일러를 준비하고 일본 헌병을 파견하여 꼭두각시 황궁을 보호하기 위해 도중에 "신징"으로 직접 이동했습니다.

푸이가 천진에 머무는 동안 청나라의 유명한 서화와 그림의 보관, 분실 및 양도

중국 역사상 여러 가지 비극적인 손실과 재앙이 있었습니다. 표면적으로 그 이유는 왕조의 혼란, 전쟁 또는 쇠퇴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역사적 현상을 자세히 살펴보면 최고 통치자의 '이기심'이 가장 강력한 '푸셔'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남북조 명화 24만권을 모아 불태웠던 양원제 소이(孝儀)의 경우는 더욱 그러했다. 중국 역사상 마지막 봉건 왕조인 청나라. 푸이는 베이징 자금성에 있는 청궁의 보물을 훔쳐 비밀리에 천진으로 운반했으며, 천진에 머무는 동안 일본 조계의 '작은 궁정'을 이용하여 그의 사치스러운 지출과 끝없는 지출을 충족시켰습니다. 청나라의 보물을 무분별하게 매매하고 담보로 잡은 것은 강력한 증거이다.

푸이가 천진에 머무는 동안 황실 보물의 보관, 분실 및 양도에 대해 말하면 당시 천진 영국 조계지 13번 도로 166호를 언급해야 합니다. 그는 천진으로 도피하기 3년 전, 즉 1922년경 베이징의 '소법정'에 있을 때 반년 넘게 포제에를 포상한다는 명목으로 프랑스의 명화와 고서 등을 꾸준히 훔쳐갔다. .천진으로 옮겨져 이 건물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푸이가 도난당한 황실 보물을 보관하기 위해 천진에 집을 구입한 이유는 첫째, 지리적 위치 때문이었습니다. 텐진은 베이징의 관문으로 베이징에서 불과 100km도 채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베이징에서 일어나는 일을 텐진에서도 거의 보고 만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천진에서는 '대본을 쓰고' 베이징에서는 '가극을 부르는 것'도 매우 편리하다. 이는 중국 현대사에서 많은 정치가와 군벌이 천진에 살았던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 다른 요인은 궁궐 밖으로 밀수된 보물의 보안 문제다. 당시 중국에서 외국 조계가 가장 많았던 도시는 영국, 미국, 독일 등 9개국이었다. 일본, 러시아, 이탈리아. 그 중 영국 조계가 가장 강력했다. 당시 푸이와 그의 '소궁정'은 일본인과 실질적인 접촉을 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Zai Tao는 천진에서 집을 구입하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이전 영국 조계지였던 천진시 Gordon Road, No. 13 Road, 166 빌딩을 선택하고 대영 제국의 힘에 의존하여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그의 경호원. 천진의 건물을 매입하고 보물을 훔치려는 준비도 끝났습니다. 따라서 나중에 상황이 바뀔 것을 두려워한 푸이는 1922년 공식적으로 '보상'을 시작했습니다. 매일 아침 푸지에와 푸가의 '입궁'을 이용하여 푸이와 함께 공부하고, 짐을 하나씩 포비든에서 반출했습니다. 70~80개의 상자에 도달한 후, 푸자(Pujia)는 말을 타고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그들을 안전하게 천진의 영국 조계지에 세워진 건물로 운반하여 비밀리에 숨겨 두었습니다.

푸이가 천진으로 망명한 후 보물의 보관과 이적

청나라가 중국의 마지막 봉건 왕조였으며, 청나라 내궁의 고(樂) 컬렉션이 담겨 있다 역대 왕조의 유명한 달마 서적과 그림. 이 대규모 컬렉션에는 기본적으로 역사 전반에 걸쳐 전해지는 유명한 작품이 수집되어 있습니다. 총 수는 약 2,000점이 넘습니다. 당, 송, 원 왕조와 명나라 작품 약 2,000점.

푸이가 천진에 머무는 동안 보관한 보물은 크게 프랑스의 유명한 서예와 그림, 희귀서적, 보석과 옥 등 세 부분으로 나누어졌다. 프랑스의 유명한 서예, 그림, 희귀 서적은 모두 크기가 눈에 띄지 않아 경비원의 눈에 띄지 않고 푸지에와 푸지에가 학교 가방이나 가방에 쉽게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그 중 프랑스의 유명한 서예와 그림을 가장 먼저 훔친 것은 두루마리와 앨범 페이지이고, 그 다음에는 두루마리가 없는 두루마리와 유사한 작은 족자(줄) 서예와 그림이 훔쳐졌다. 이 두 부분의 구체적인 수량은 정확하게 추정하기 어렵습니다.

소위 "청나라 사후 조사위원회"가 푸이의 "보상" "목록"을 편집 한 소책자 "자금성에서 잃어버린 책과 그림 목록"에서, 1924년 9월 28일부터 12월 12일까지 2개월 반이 넘는 기간 동안 푸이는 푸지에와 푸가에 대한 '보상'을 통해 앨범 68페이지를 포함해 서화 두루마리 1,285권을 훔쳤음을 알 수 있다. . 총 1,353점으로 청대 진·당·송·원·명대 명나라 서화 약 4,000여 점의 절반에 가까운 수치다. 이러한 통계는 당시 푸이가 궁궐에서 훔친 서화 두루마리의 실제 수량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보상' 목록 외에도 전혀 등록되지 않은 수, 당, 송, 원 왕조의 국보와 명산품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청소 과정에서 점차 학습되었습니다.

당시 '청나라 사후처리위원회'가 민국 14년(1925) 7월 31일 노자 524호 양신전을 시찰했을 때 그들은 두 사람이 '대개 일치한다'는 견해는 '걸보걸 목록'과 '영수증 목록'에 있는 유명 달마 서화의 숫자가 '보상'과 일치함을 의미한다. 다양한 수단으로 도난당해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프랑스 유명 서예와 그림의 실제 숫자에는 큰 격차가 있다. 이런 추측이 나오는 이유는 '청나라 청소위원회' 위원들이 모두 푸이의 전 장관들이라는 점이다. 그들은 푸이의 '보상' 목록을 발견했을 때 이를 공산당이나 정부에 복구를 위해 보고하지 않았으며, 얼마나 많은 '보상'이 주어졌는지 알아보기 위한 철저한 조사에 착수하지도 않았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푸이가 간략한 목록을 작성한 후 그림과 서예를 훔쳤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을지 모르지만 오히려 목록을 "믿고" 동작을 수행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왜 둘이 '완전히 일치한다'는 결론에 이르지 못한 걸까?

'대개 일치한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견해인데, 이것을 준 사람에게 연락해 보면 더욱 흥미롭다. 보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일관적"이라는 말에는 두 가지 의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첫째, 수량은 실제로 동일하고 큰 차이가 없습니다. 둘째, 수량은 극도로 일관되지 않으며 차이는 수십 또는 수백 개의 항목일 수 있습니다. 그 차이는 수백 점이나 되는데, 이는 중국의 여러 시대에 걸쳐 전해 내려온 수많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작품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청나라 때 프랑스의 유명 서화 4000여 점을 소장한 귀(guī) 모음집의 수는 놀랄 만큼 많다. 푸이의 '보상'은 원래 오랫동안 계획된 비밀 절도였고, 그 수단은 다각적이어야 한다. 따라서 '보상'은 그 주요 방법 중 하나일 뿐이다. 책에서 '청나라 사후처리위원회'의 옛 장관들과 일꾼들이 한 '대개 일관적'이라는 말은 역사와 후세들에게 무기력하고 일상적인 말이었다. 의심할 바 없이 거짓말이다.

푸이의 『나의 전반기』에 따르면 궁궐에서 도난당한 송편의 수는 '약 200종'에 달한다. , 어쩌면 그보다 약간 더 많을 수도 있습니다. 경옥 장신구의 수는 훨씬 더 많을 수 있습니다.

푸이와 그의 '작은 궁정'이 훔치고 싶었던 내궁의 보물은 이보다 훨씬 더 많았다. Zhili-Fengtian 전쟁의 발발은 그의 진행중인 계획을 방해했습니다. 1924년 11월 직예군 풍우향 장군은 베이징으로 진군해 '대통령' 조곤을 투옥하고 자금성 외곽에 있는 '심성 수비대'를 재편성한 뒤 부하들에게 갑자기 자금성에 침입해 푸이를 몰아내라고 명령했다. , 자금성의 '소 법원'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청나라 우대 조건'도 취소되었습니다. 궁전에서 유명한 프랑스 그림과 서예를 훔치려는 푸이의 계획은 중단되었습니다. 20여일 뒤 그는 아버지의 천궁에서 일본군 막사로 도망쳐 '망명'을 요청한 뒤 공개적으로 일본 공사관으로 이동했다. 몇 달 후인 1925년 2월 23일, 그는 일본 경찰의 '보호'를 받아 천진으로 도피하여 일본 조계에 있는 장표의 개인 거주지인 장원에 퇴위자의 '새 궁전'으로 정착했습니다. 황제는 또한 소위 "청나라 사무실"을 설립하고 베이징의 왕실 구성원이 천진에서 번갈아 일하면서 "소 법원"을 구성했습니다.

원래 천진시 영국 조계지 13번 도로(고든로) 166호에 보관되어 있던 궁궐 보물이 장위안으로 옮겨졌습니다. 이번 이전에 포함된 상자와 보물의 총 개수는 원래 영국 조계지 13번 도로 건물에 보관된 개수와 동일해야 하며, 반대로 푸이가 소지한 보석과 옥의 개수는 늘어나게 됩니다. 그가 천진으로 도망쳤을 때 그와 함께. 그러나 장위안에서 징위안으로 이동하면서 숫자가 얼마나 감소했는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징위안에서 7년 가까이 보관되어 있던 이 청나라 궁궐 보물들은 1932년 일본 관동군 사령부 중장 요시오카 야스(Yasu Yoshioka)가 직접 장춘(長春) 괴뢰궁으로 운반했지만 상자가 70개도 채 되지 않았다. . 프랑스의 유명한 서예와 그림 "수십"점, 송원 시대의 희귀 서적의 판매, 저당 또는 보상, 일부 보석 및 옥의 판매 및 저당, 청궁 보물 창춘으로의 이전이 자연스럽게 감소했습니다. . 그러나 청궁 보물의 진정한 재앙은 아직 다가오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우리나라 모든 왕조의 유명한 달마화의 또 다른 재앙의 서막일 뿐입니다.

천진에 머무는 동안 푸이의 보물 판매, 저당권 및 분실

푸이는 일본 군국주의의 보호를 받아 천진으로 도피한 후에도 여전히 중국의 명예와 사치를 누리며 살았습니다. '작은 법정' 생활. 막대한 재원은 여전히 ​​'소조정'의 끝없는 비용과 그의 사치스러운 낭비를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진보진(Chen Baochen)과 주변 사람들 또는 보희(寶秦), 정(寶)을 통해 귀중한 그림과 서예를 개인 재산으로 상품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Xiaoxu 및 기타 전직 장관은 많은 돈을 받고 식민지 주민과 골동품 상인에게 판매되었습니다.

푸이가 천진에서 몇 년 동안 얼마나 많은 프랑스 유명 서예와 그림을 팔고 담보로 삼았는지에 대한 기록이 없어 자세한 내용을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제가 천진에 머무는 동안 팔았던 것들은 아마도 다음과 같습니다:

(1) Wang Xianzhi의 "중추 넥타이", (2) Wang Ke의 "Boyuan Tie". 이 두 개의 검은 색 표시는 청나라 건륭 황제 홍리의 "삼시 홀"에 있는 "두 시"입니다. 장보주의 『봄 나들이』에 따르면, 푸이가 천진에 있을 때 이 두 권의 법서를 팔았다고 한다. 그가 유리창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원세개(Yuan Shikai)의 총무관을 역임했다. 5. 신중국 건국 직전에 한때 재벌 송자문(Song Ziwen)의 소유였으며 나중에 궈(Guo) 가문에 반환되었습니다.

(3) 북송 이공림의 『오말』. 대대로 전해지는 이공린의 걸작입니다. 각 섹션에는 동시대인이자 '송나라 사대' 중 한 사람인 황정견이 쓴 시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유포되어 유명 작가들에 의해 여러 차례 수집, 수록되었습니다. 이는 역사적, 예술적 가치가 매우 크며, 중국화사에서도 역사적, 예술적 지위가 매우 높습니다. 천진에서 팔린 뒤 일본에서 비밀리에 비공개로 보관됐다.

(4) 북송시대 이공림의 『소향도』라고 한다. 일본의 Kikuchi Xingtang이 수집했습니다.

(5) 남송 조링란(Zhao Lingran)의 '호장청하화(Huzhuang Qingxia Picture)'. 원래 일본으로 배송된 이 작품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보스턴 미술관에서 구입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6) 남송(南宋) 정육초(鄭十夫)의 『몰란도(Molan Tu)』. 이 책에는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 사람들이 지은 시가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명나라 때에는 여러 가문에 전하여 수집하였고, 청나라 초기에는 송나라의 낙(魯)이 보물로 보관하였다. 정육초는 원명대 자유형 꽃화의 선구자로 현존하는 작품이 거의 없다. 왕조는 매우 귀중합니다. 일본 아베 후사지로가 인수.

(7) 남송 이송의 '서호 그림'. 이 볼륨은 "익명 목록" 외부에 있습니다. 원래 수집가는 상하이 팡라이첸(Shanghai Pang Laichen)이었으며 현재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8) 진나라 왕정운의 <시든 대나무와 섀시도>. 이것은 왕팅운이 전수한 유일한 사본이다. 스타일면에서 그는 소식(Su Shi)과 미푸(Mi Fu)의 수묵화 스타일을 계승했으며, 개원(Kaiyuan) 왕조 문인화의 선구자입니다. 이는 중국 회화 예술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9) 원나라 조맹부(趙孟富)의 『녹거화』. Zhao Mengfu의 사람, 말, 풍경 그림은 비교적 흔하지만 꽃, 특히 국화는 거의 없습니다. 이 그림은 조의 기술과 조의 꽃이 어떻게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는지에 대한 포괄적인 연구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10) 원나라 장워(張wo)의 '구곡도'. "석곡보기 제3집"에 수록되어 있다.

(11) 원나라 황자주의 <풍경도>.

(12) 원나라 왕면의 '매화그림'.

(13) 원나라 조의가 지은 '매화시'. Yamamoto Tijiro가 수집한 "Shiqu Baoji"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현동이 천황을 퇴위시키고 나에게 돌아온 오카베 자작(오카부왕) 자작은 추신을 요청했다."

(14) 원마완의 '거주지 사진' .권말미에 일본의 나이토 토라(Naito Tora)가 쓴 추문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현통이 나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포스트 스크립트를 요청했습니다.

후사야이의 『직록일기』(랴오닝성 도서관 소장) 원고에 따르면, 미국인이 당시 3점의 작품을 구입했는데, 시간, 작가, 제목 등을 기록하지 않은 것으로 나와 있다. 이 그림은 미국인이 구입하는 과정에 있었는데, 이 중 이성(Li Cheng)의 '한림(Hanlin) 그림', '마림원수(Maolin Yuanxiu) 그림', 옌웬귀(Yan Wengui)의 '서풍 그림(Xifeng Picture)' 등 6점이 나중에 일본인의 개입으로 반환되었습니다. 대사관

현재 천진 박물관에는 청나라 황궁에서 수집한 약 30점의 그림과 서예 작품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남송(南宋)의 조몽견(趙孟健)의 작품, 명나라의 항성모(極聖節)의 『찬소리 듣기』.

청궁에 있던 약 30점에 달하는 그림과 서예 중 일부는 푸이가 천진에 있을 때 팔았을 수도 있고, 일부는 천진으로 돌아와 천진 수집가들이 구입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천진의 수집가들이 베이징 류리창의 골동품 상점을 통해 구입했을 수도 있습니다.

푸이가 천진에 머무는 동안 푸이는 프랑스의 유명한 서예와 그림 외에도 보석, 옥, 도자기 등을 담보로 판매했습니다. 그러나 담보의 대부분은 그가 베이징의 "소법원"에 있는 베이징 소금 은행에 담보로 제공한 것과 관련이 있었고 일부 담보는 궁에서 도난당한 것이 아닙니다. 1922년 푸이의 결혼식을 전후해 청나라는 결혼식 비용과 유럽 여행비, 심지어 희생자 구호까지 마련하기 위해 청궁에서 수집한 그림, 서예, 도자기, 옥 등을 소금은행에 저당잡았습니다. 일본 지진.

1924년 5월 31일, 푸이의 장인 롱위안(Rong Yuan)과 내무부 장관 소잉(Shao Ying), 치링(Qiling)은 베이징 소금은행으로부터 은화 80만 달러의 주택담보대출을 받았습니다. 첫 번째 16개의 금종은 건륭 55년에 주조되었습니다. 두 번째 저당권은 금보물, 금책, 금탑 및 기타 금제품으로, 기한은 1년입니다. 푸이가 궁궐을 떠난 후 갚을 수 없게 되자 금기 중 일부가 녹아 1932년에 천진소금은행으로 옮겨졌습니다. 기타 담보인 옥, 도자기도 윤진은행이 보관하고 있습니다. 천진소금은행은 1928년 한때 천진에 본점이 있었기 때문에 푸이는 담보를 소금은행에 예치하고 만료 후 매각하거나 처분할 수도 있었습니다. 현재 천진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한 쌍의 벽옥 손잡이(높이 약 40cm, 폭 20cm)는 매우 정교하고 귀중한 것으로, 푸이가 천진에 머무는 동안 천진소금은행에 담보로 보관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푸이가 천진에 머무는 동안 잃어버린 보물 중에는 그가 수행원들에게 준 것도 포함됐다. 예를 들어, 그의 주인 Chen Baochen의 조카 Liu Junye에게 보상하기 위해 그는 Liu Junye에게 Tang Yan 버전의 "과거 황제 초상화"(이 작품은 Liu 가문에 속했으며 곧 지도자 Liang Hongzhi의 소유가 됨)를주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후 미국 보스톤 미술관에 인수됨)과 『종려나무 두루마리』 3권이 있다. 오대(五代) 완가오(赤高)가 전수한 "랑원선녀서". 당시 그는 송나라가 쓴 "정무란정 서문 탁본"이라는 책도 보상으로 받았습니다. 위 작품들의 역사와 예술성으로 볼 때, 이 작품들은 의심할 바 없이 큰 가치를 지닌 보물입니다. 물론, 푸이의 보상은 그 당시에는 이것을 이해하지 못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부자"였습니다. 다행히 '걷는 마차 두루마리'와 '낭원선녀 두루마리'를 보관하고 있던 주인은 이를 외부인에게 재판매하지 않았고, 해방 후 인민정부에 기증했다가 고궁박물원에 돌려주었다. 이것은 정말 큰 불행 속의 축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