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이백의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하고, 봄바람은 문지방에 불고, 이슬은 짙다'는 어느 장에서 나온 것인가? 시 전체는 어떤 모습인가요?

이백의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하고, 봄바람은 문지방에 불고, 이슬은 짙다'는 어느 장에서 나온 것인가? 시 전체는 어떤 모습인가요?

시대: 당나라

저자: 이백

작품: 청평 초서 세 편의 시

내용:

구름은 옷과 꽃과 같고, 봄바람이 문지방을 불고 이슬이 짙게 내리네요.

옥산 정상에서 만나지 않았다면 야오타이에서 달빛 아래 만났을 것이다.

가지에 맺힌 이슬은 향기롭고, 오산의 구름과 비는 헛되다.

한궁에서 그와 닮은 사람이 누구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새로운 화장에 의지하는 불쌍한 페이얀.

명화는 온 나라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두 사람은 왕이 미소를 지으며 바라볼 정도로 서로 사랑하고 있다.

설명 : 봄바람은 한없이 싫고, 침향정은 북쪽 난간에 기대어 있다.

참고:

1. 청평곡: 일종의 노래곡입니다. "핑곡, 청곡, 세곡"은 모두 Zhou Fang의 유물입니다.

2. 문턱: 격자무늬가 있는 문과 창문.

3. 화: 통화.

4. 취뉴산(Qunyu Mountain): 신화에 나오는 선녀의 산으로 서왕모가 사는 곳이라고 합니다.

5. 야오타이(Yaotai): 요정이 사는 전설적인 장소.

운율 번역:

구름은 옷이고 꽃은 얼굴이다

난간에 봄바람 불고 이슬이 촉촉히 꽃을 피우고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 보세요.

이런 하늘과 나라의 아름다움을 옥산 정상에서 볼 수 없다면

야오타이 달빛 아래에서만 볼 수 있는 것!

해설: 이 세 시는 이백이 장안의 한림 학자였을 때 지었다. 한때 당나라 명제와 후궁 양귀비는 진향각에서 모란을 관찰하고 이백에게 이 세 장을 따르도록 명령했습니다. 첫 번째 노래에서는 모란을 황후의 아름다움에 비유합니다. 첫 번째 문장에서는 구름을 사용하여 옷을 비교하고, 두 번째 문장에서는 꽃을 받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세 번째 문장에서는 첩이 왕의 총애를 받는 것처럼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네 번째 문장에서는 Chang'e를 사용하여 황실 ​​첩을 비교합니다.

이렇게 반복되는 비교는 모란처럼 아름다운 여성의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그러나 시인은 구름, 꽃, 이슬, 옥산, 야오

대만, 달빛 등 모두 밝은 색의 단어를 사용하여 황실 ​​후궁의 풍만한 외모를 아무런 흔적도 드러내지 않고 칭찬했다. 두 번째 시는 첩의 은혜에 관한 시이다. 첫 번째 문장은 후궁의 총애를 불러 일으키는 향기로운 이슬을 묘사하고 있으며, 두 번째 문장은 초왕과의 만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절세미인이라고 할 수 있지만, 후궁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보완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새로운 메이크업에 의지하는 조비연을 묘사합니다.

시인은 곡절을 이용해 여신과 날아다니는 제비를 억제하고 양귀비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시를 결합한 세 번째 시는 모란과 양귀비를 왕과 결합하여 하나로 통합한다. 첫 번째 문장은 유명한 꽃에 대해 쓴다

압도적인 나라와 조화를 이룬다. 두 번째 문장은 왕의 기쁨에 대해 쓴다. '기쁨', '웃으며 바라보다'라는 세 단어는 모란, 후궁, 명나라 황제를 통합하여 세 단어를 관통합니다. 왕이 침향정에서 후궁을 껴안고 꽃을 감상하는 모습이 서너 문장에 이르자 가슴 속에 있던 슬픔과 원한이 모두 말끔히 사라졌다.

난간에 사람들이 기대어 있고, 난간 밖에는 꽃들이 피어 있어 얼마나 우아하고 로맨틱한지요! 시 전체의 언어는 화려하고, 문장은 금색과 옥색이며, 말이 흐르고, 사람과 꽃이 서로 보완하며, 혼란스럽고 황홀경과 같습니다. 그가 Xuan Xin의 깊은 평가를 받고 황실 후궁의 사랑을 받는 것은 당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