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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대 청화백자의 식별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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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청화백자는 당나라에서 생산되어 원나라에서 번성했습니다. 원청화는 전통 도자기의 섬세하고 절제된 스타일을 크게 변화시켜 독특한 시각 효과로 사람들에게 소박한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영웅적 정신과 예술적 독창성을 바탕으로 청화화 예술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후대에 청화백자의 번영과 장수를 확립하였습니다.
식별방법
1. 원나라 청화백자는 몸체가 무겁고 단단하며 벽이 더 두껍고 그릇이 더 크다. 불순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태아에는 대부분 철갈색반점이 나타난다. 태아는 카올린 마캉 토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고령토 마창토의 특징은 백색이지만 미세하지 않다는 점이다. 당시 파쇄조건과 기술이 제한되어 있어 기공이 많이 보인다. 오늘날의 타이어는 매우 얇으며 공기 구멍이 없습니다. 과거에는 오래된 타이어 진흙이 노화 과정을 거쳤고, 노화 후에 유기물이 변했습니다. 그래서 타이어의 느낌이 섬세하고, 지금 만든 타이어도 낡지 않고 매우 건조해 보입니다.
현대 기계로 가공한 도자기 원재료의 가소성은 일반적으로 원대 손으로 준비한 원재료만큼 좋지 않습니다. 현대 경덕진에서 인기 있는 세라믹 성형 공정은 드로잉 3분, 트리밍 7분입니다. 즉, 기구의 형태는 주로 칼로 이루어진다. 원나라의 솜씨는 정반대인데, 이는 원나라의 진흙이 가소성이 강하여 윗부분과 안쪽을 아주 얇게 그릴 수 있었기 때문이다. 식기류는 전혀 손질할 필요가 없었고, 하단 부분과 원형 발만 손질하면 되었습니다. 따라서 원나라 그릇의 테두리와 목 부분은 선이 매끄럽고 둥근 모양이며 칼자국이 없습니다. 현대 모조화의 그림은 매우 두꺼워서 윗부분은 물론 내벽까지 수리해야 하기 때문에 선이 뻣뻣하고 규칙적이며 칼자국이 가득하다.
2. 옛날 원청화와 백화는 모두 장작 가마에서 구워졌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모조품이 가스 가마에서 구워지고 있는데, 이 두 가지 과정이 다르며 법랑의 화학적 변화와 물리적 변화도 다릅니다. 다른. . 특히, 고대 장작 가마에서 구운 기포는 크기도 다르고, 밝게 빛나는 기포도 다릅니다. 현대식 가스 가마에서 발사되는 거품은 점점 작아지고 불투명해집니다. 이는 상대적인 용어일 뿐, 현대의 위조범들이 장작가마를 이용해 기구를 모방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3. 파란색과 흰색 헤어 컬러에는 리치, 엘레강트, 블루 그레이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풍부하고 컬러풀한 제품은 수입된 수니보 그린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가볍고 우아한 제품은 수입 소재와 국내 소재가 혼합되어 제작되었습니다. 청백색의 상당 부분에 검은 반점이 있으며, 태운 후에는 색이 더 어두워집니다. 가장 정통적인 원의 파란색과 흰색 꽃은 모두 수입된 수마리청 재료로 만들어지며, 수마리청 재료는 철분이 많고 망간이 적은 특징이 있으며, 파란색과 흰색은 보라색을 띤다. 파란색은 약간 녹색입니다. 원나라에서 사용된 《수보니청》의 주성분은 산화코발트와 소량의 산화철이었다. 고온의 작용으로 "수보니잔"의 산화철은 규산염 액체 상태에서 서로 응집되어 어두운 결정 반점을 형성합니다. 현미경으로 관찰하면 대부분의 불규칙한 갈색 반점이 유약 아래에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현대 모조품은 단순히 가정용 청색 및 흰색 제품에 산화철 분말을 첨가하면 이러한 산화철이 유약 표면에 빠르게 떠서 결정을 형성합니다. 대부분은 현미경으로 관찰하면 슬래그 같은 반점으로 나타납니다.
4. 대부분의 원화의 파란색과 흰색 꽃은 고리발이 넓고 짧습니다. 일반적으로 용기의 바닥과 내부 덮개에는 유약이 없지만 대부분의 용기 내부와 바닥에 유약 얼룩이 보입니다. 원 청백항아리의 대부분은 4개의 부분과 3개의 연결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4개의 연결이 있는 5개의 섹션도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각각 바닥, 복부 및 목에 있습니다. 진흙을 사용하여 관절을 접착하면 관절이 눈에 띄게 돌출됩니다. 접합부에서 진흙 압출의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용기의 내벽은 일반적으로 초벌구이이며 일부는 연한 부싯돌색입니다. 그릇의 바닥은 유약을 바르지 않았으며 거친 바닥 또는 모래 바닥이라고 불리며, 대부분의 가짜 그릇 바닥에 있는 부싯돌 붉은색은 깊은 곳으로 만들어집니다. 주황색 빨간색. 유약이 얇고 과도하게 흐려지며 그림이 흐려집니다. 자세히 보면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위는 편집자가 오늘 여러분에게 요약한 원대 청화백자의 식별 방법에 대한 관련 지식을 소개한 것입니다. 편집자의 설명을 듣고 나면 이제 모두가 좋은 생각을 갖게 되리라 믿습니다. 원나라 청화백자의 식별 방법. 특히 골동품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는 이러한 식별 방법을 익히는 것이 매우 유용하며 이는 가짜 구매 확률을 줄이는 데 효과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편집자의 설명은 단지 참고용일 뿐입니다. 결국 공식적인 식별을 위해서는 전문가를 찾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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