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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용 연설

연설문 초안은 발표자의 생각을 정리하고, 연설 내용을 상기시키며, 연설 속도를 제한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발전의 시대에 우리는 스피치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스피치 스크립트를 더 쉽고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제가 정리한 9가지 포괄적인 스피치 스크립트는 참고용입니다. 만. 누구나 읽어도 좋습니다. 포함연설 1

존경하는 선생님,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윤디 리가 한국 예술의 전당 공연 중 실수를 했고, 이에 대해 사람들은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 . 이후 많은 시청자들은 그의 태도에 불만을 나타냈고, 네티즌들은 리윤디의 웨이보 공개 사과를 비난했다. 이런 점에서 나는 리윤디의 실수가 용서받을 수 없는 것도 아니고, 지나치게 비난받아도 안 된다고 생각한다. 오히려 그는 관용을 갖고 그의 마음에 관용의 꽃을 피워야 한다.

산은 거센 물살을 견디기 때문에 멋진 폭포를 만들고, 바다는 파도를 견디기 때문에 거대한 파도를 만들고, 하늘은 무지개 모자이크를 견디기 때문에 아름다운 풍경을 만듭니다... 관용은 아닙니다. 자연스러울 뿐이지만 인간이 가져야 할 품질이어야 합니다.

성인은 없는데 누가 실수를 할 수 있겠습니까? 실수는 누구나 하지만 실수의 이유는 다릅니다. Li Yundi는 오늘날 세상의 모든 생물이 저지르는 것과 같은 실수를 저질렀을 뿐입니다. Gibran: "위대한 사람은 두 마음을 갖고 있고, 한 마음은 피를 흘리며, 한 마음은 참습니다." 단지 한 번의 실수 때문에 자신의 능력을 부인하는 대신, 자신의 실수를 관용하고 용서하십시오.

네티즌들은 리윤디가 피아노 경력을 소홀히 했다고 비난하며 그의 공개 사과에 모욕을 더했다. “가해자를 정당화하면 가해자를 옳게 만들 수 있다”고 하지만, 여론의 지나친 압박으로 인해 하이지는 다른 사람의 소문을 참지 못해 기차에 누워 자살할 수도 있다. 반대로 관용의 꽃은 상큼한 매력적인 꽃 향기를 발산합니다. Lin Xiangru는 Lian Po의 사악한 발언을 용인했기 때문에 Zou Ji의 노골적인 항의를 용인했기 때문에 "모든 왕조가 제나라에 왔습니다"를 용인했기 때문에 중국은 일본의 불법 침략을 용납했기 때문에 세계를 평화와 안정으로 유지했습니다. 관용력은 헤아릴 수 없는 힘이다. 빅토르 위고가 말했듯이, “세상에서 가장 넓은 것은 바다이고, 바다보다 넓은 것은 하늘이고, 하늘보다 넓은 것은 인간의 마음이다.” 네티즌들은 리윤디의 사과를 관용하고 관용의 꽃을 피워야 한다. 마음이 가득합니다.

아마도 리윤디는 단순히 웨이보로 하는 사과가 아닌, 국민 마음속에 더욱 깊이 뿌리내린 사과를 해야 할 것 같다. 인터넷은 감정이 없는 기계이기 때문에 얼굴을 맞대고 사과하는 것이 결국 사람들이 받아들이기 더 쉬울 것입니다. 결국 사람은 감정의 동물이기 때문에 청중과 네티즌의 행동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관용과 관용이 있으면 모든 것이 조화롭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중국 문화의 포용성은 관용의 매력을 더욱 반영하며, 중국 문화의 국제적 영향력을 강화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오해와 편견을 버리고 우리 마음속에 관용의 꽃을 피우자! 포용 연설 2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연설의 주제는 관용 문화입니다. 발전하는 문화이다.

며칠 있으면 중국 땅에 강한 서풍이 불고, 뾰족한 빨간 모자, 흰 수염 노인, 순록, 크리스마스 등 외국의 상징들이 잇따라 등장할 것이다. 트리와 크리스마스 이브는 우리 십대들의 삶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마음이 감동되고 즐거움에 동참하며 모든 사람의 얼굴에 미소가 퍼질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한 일부 사람들은 '왜 외국 축제가 그렇게 인기가 있을까?'라고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인들이 전통 명절을 무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젊은이들에게 심각하게 경고할 것입니다. 이것은 문화적 침략이며 중화민족은 위험한 순간에 이르렀습니다!

이에는 당연히 애국심과 민족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담겨 있지만, 당황할 필요는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훌륭한 문화는 포용적이어야 합니다. 한나라와 당나라 이후 우리 민족은 얼마나 많은 외국 문화를 통합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조나라 무령왕이 호의 옷을 입고 총을 쏘았는데, 호족의 옷이 중원에 들어오기 시작한 것 때문에 우리는 나라와 종족을 잃지 않았다. 금나라와 금나라 때 오랑캐가 중국을 침략했고, 중원 사람들이 오랑캐와 함께 살았지만, 이것이 우리 민족의 뿌리를 잃지는 않았습니다.

당나라 번영기에는 장안시에 다양한 종교 유적지가 있었는데, 높은 코와 붉은 수염을 가진 사람들도 있었고, 파란 눈과 금발 머리를 가진 사람들도 있었지만, 그들이 환호하는 모습은 보지 못했습니다. : 문화침략. 산타클로스는 아마도 장안시의 외부인일 것입니다. 그의 귀여운 모자는 자오(Zhao)의 군주와 장관들의 후푸(Hufu)와 유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확신, 중국 문명에 대한 확신, 염과 황의 후손에 대한 확신, 그리고 우리 자신에 대한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나는 우리 문화가 외국 문화와의 호환성 때문에 그 생명력을 잃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만약 우리가 중국 사람들이 외부인의 명절을 축하하는 것을 진지하게 고집하고 허용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너무 자신감이 없고 너무 편협한 것입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용선 축제는 굴원(Qu Yuan)을 기념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전국시대 초나라의 문화는 중원의 문화나 기루의 문화와는 많이 달랐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염씨와 황씨의 후예들이 한 식탁에 앉아 향긋하고 부드러운 쌀만두를 손에 쥐고 위대한 굴원을 떠올리면 누구도 '이것이 초나라가 중원문화를 침범한 것이며, 치루 문화!

민족 문화의 힘을 유지하는 것은 결코 거부에 달려 있지 않고 관용과 흡수에 달려 있습니다. 중국문화는 남북을 포용하고 동서양을 포용하면서 점차 강해졌습니다.

이제 서양인들이 중국어로 말하고, 화장을 하고, 경극을 부를 때 우리는 기쁘지만, 외국의 축제를 축하하기 시작하면 슬퍼해야 할까요?

모든 실행 가능한 문화에는 무한한 영적 매력이 있습니다. 이 영적 매력에 감동한 사람들은 그러한 문화를 받아들이고 기꺼이 전달하려고 합니다. 너무나 쉽게 국경을 넘어 세계 앞에 서게 됩니다.

문화가 교류하고 충돌할 수 있는 순수한 땅을 마련하자. 이것이 바로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과 관용이다! 포용에 관한 연설 3부

친애하는 선생님, 친애하는 학생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모든 사람의 삶은 완벽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이를 어떻게 대처하느냐이다. "인생에서 열 가지 중 아홉 번은 만족스럽지 못한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 이해하고 덜 관용하고 덜 배려해야 합니다. 불쾌한 것들을 버리고 나면 인생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에는 봉우리가 있고 바다에는 또 다른 해안이 있다 해도, 시작이 아무리 미흡하더라도 마음으로 맞서고 덜 악랄하다면 끝은 완벽할 것입니다. 쓰다, 그것은 항상 달콤할 것이다.

새 집으로 이사 온 뒤 이웃 아내의 옷을 빨지 못한다고 계속 투덜대면서도 창문에 쌓인 먼지를 무시한 아주머니가 있었다. 만약 그가 불평을 덜하고 좀 더 인내심을 갖고 침착했더라면 이런 농담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모든 것이 최선이라고 믿으십시오. 바람은 차갑지만 흙을 날려버리고, 가벼운 비는 시원해도 성급한 마음을 씻어낸다. 나는 과거의 모든 기쁨과 슬픔이 최고의 배열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아직 이해하지 못했다면 시간이 그 존재를 증명할 것입니다.

왕자는 개구리로 변했지만 공주의 뽀뽀를 받았지만 늘 물거품으로 변했지만 왕자의 사랑을 받았다. 모든 약해지는 달은 다음 보름달을 위한 것이며, 모든 꽃은 다음 번에 더 나은 꽃을 피우기 위해 떨어집니다. 모든 슬픔과 불행은 다가올 아름다움의 기초가 됩니다. 좀 더 침착하고 덜 불평하십시오. 인생이 그다지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당국의 팬일뿐입니다. 어쩌면 우리에게 기회가 필요해서 바다를 마주하게 될 것이고 봄에는 꽃이 피어날 것입니다.

이 세상은 당신에게 잘못한 적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분배하십니다. 뒤돌아서 보세요. 창문이 더러워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닦으면 완전히 새로운 세상이 펼쳐질 수도 있습니다. 너무 가혹하면 삶에서 나타나는 아름다움과 세부적인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중국 고대 문인의 거인인 소식은 올곧고 평생 감히 조언을 해주었지만, 많은 반역자들에게 모욕을 주었고 결국 강등되어 당시 매우 황폐했던 하이난섬에서 복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그는 퇴폐적이지 않고 매우 낙천적이었습니다. 그가 가는 곳마다 사람들은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그의 우울함을 달래기 위해 그는 불멸의 걸작을 많이 썼습니다.

그는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운명이 아니라 최선의 준비를 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무엇을 주장하고 있습니까? 하늘에 떠 있는 맑은 달인가, 아니면 옥베개에 맴도는 향기인가, 아니면 충성스럽고 불굴의 성격인가. 불평보다는 시간을 벌기 위한 최선의 반격이 됐다.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은 차고 기우칩니다. 고대에서 현재로 바꾸는 것은 어렵지만 사람들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며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만 아름다움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일에 있어서 불평을 덜고, 더 이해하고, 덜 조바심하고, 더 침착해지십시오. 당신은 인생이 너무나 아름답고 당신이 가진 모든 것이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최고의 안배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포괄 연설 4부

사랑하는 선생님,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문화의 윤곽은 사람마다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세계사적 관점에서 볼 때, 서로 다른 문명 간의 교류는 인류 문명 발전의 이정표가 되었다는 것이 과거 여러 차례 입증되었습니다. 문화의 생존은 사람들이 다른 문화의 장점과 단점을 이해한 후 자유롭게 자신의 신념과 추구를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유명한 교수인 Tang Yijie는 "문명의 생존은 인류의 탈출구입니다. 세상은 조화로우면서도 달라야 합니다. 이는 각 문화마다 고유한 특성과 보편적인 것이 있어야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우리가 더 나은 미래를 원한다면 문화적 포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인류 문화의 발전은 언제나 서로 다른 문화의 충돌과 통합의 결과였다. 마카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 박물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중 가장 특징적인 것은 다양한 스타일의 중국과 서양 스타일을 결합한 종교 건축물입니다. 사람들은 마카오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중국과 외국의 혼합', '중국과 서양의 혼합' 등 문화적 융합을 상징하는 단어를 거침없이 떠올린다. 마카오 문화가 내포하는 의미는 중국 전통 문화의 심오한 기반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 서유럽 문화를 통합한다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마카오가 이렇게 빠르게 발전하고 더 나은 발전 청사진을 갖고 있는 것은 바로 사람들이 문화에 대한 포용력과 문화 고유의 가치를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화원 - 청나라 시대의 유명한 왕실 정원. 당시 양쯔강 이남의 여러 유명 정원과 명승지의 특징을 집약하고, 정원 내 정원의 예술적 기법으로 시적이고 그림 같은 감정을 끊임없이 변화하는 장면에 혼합하며 고대의 정수를 부각시킵니다. 원예 예술. 구 이화원에는 서양식 정원 풍경구도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수상관찰법'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의 서양식 분수이다. 호수에는 베니스의 모형도 있습니다. 해안 산 위에 서 있으면 수천 마일 떨어진 수상 도시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중국과 서양의 스타일이 결합된 이화원은 "만 정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중국과 서양 문화를 통합한 가장 영광스러운 문화적 관용의 대표자이며, 마땅한 "만국의 왕"입니다. 세계의 정원'. 문화적 생존은 우리가 자신의 삶의 추구를 찾고 지울 수 없는 문화적 가치를 남길 수 있게 해주는 문화민주주의 국가를 제시합니다.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국내외적으로 문화적 관용의 사례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중국의 다양한 지역과 계층에 존재하는 다양한 종교와 주술 종교는 우리에게 존경심을 심어주었습니다. 서양의 의복, 요식업 및 기타 문화가 중국에 유입되어 하나의 추세가 되어 중국과 서양 문화의 교류와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서양 건축 결합된 특성을 지닌 '동양의 진주'는 두 문화의 본질을 담고 있으며, 서로 다른 문화의 융합과 존재를 상징하며, 사회 발전을 촉진합니다...

다양한 역사를 지닌 이 사회에서 배경과 삶의 연속성, 인간문화는 다채로워야 한다. 세상은 세상에 남겨진 건축 보물만큼 조화롭지만 달라야 합니다. 이는 문화가 보존되어야만 달성될 수 있습니다.

관용, 미래 창조, 더욱 번영하고 아름다운 내일을 향해 나아가세요! 포용 연설 5

사랑하는 선생님,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해란 사전적으로는 상황을 이해한 후의 관용을 뜻합니다. 하지만 내 자신의 이해에 따르면 이해는 관용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활기 넘치는 세상에서 사람들 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어떤 사람은 신뢰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은 헌신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은 서로의 장점에서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런데 사람 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를 용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의 결점을 용납하십시오. 다른 사람의 결점을 용인하십시오. 다른 사람이 계속해서 열심히 일하고 완벽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십시오.

미국에 이런 단편 소설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선생님이 병원에 가서 의사를 만나러 갔습니다. 치료 중에 그는 의사에게 자신의 병을 치료하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선생님에게 뭔가 문제가 있거나 직업병이 있다고 생각했고,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가 정신병자라고 생각하고 실제로 의사들에게 그 병의 치료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의사는 이곳이 학교가 아니라 병원이라는 점을 그에게 상기시켜 주려고 애썼습니다. 그리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선생님의 병이 완치되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는 각자의 장점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의 직업병도 완치되었습니다. 사람들이 계속 발전하는 것은 상호 이해와 서로에 대한 끊임없는 관용 때문입니다.

사실 인생은 몇십년밖에 안되는데 왜 그렇게 끈질기게 살아야 하는 걸까요? 모두가 화목하다면 얼마나 행복한 일일까요! 일본에서 이런 사건이 일어났던 것을 기억하세요. 두 다국적 기업이 협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침내 두 회사의 관리자는 매우 완강합니다. 두 사람은 함께 앉아 계약서를 작성하려던 중이었다. 이때 한 매니저는 “오늘 입고 있는 옷이 왜 이렇게 형편없냐”고 말했고, 또 다른 매니저는 “그게 무슨 상관이냐”며 계속 말다툼을 벌였다. 결국 두 회사 모두 수천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고, 그 이후로 두 회사의 손실은 천문학적일 것입니다.

서로를 인내하고 이해했다면 어떻게 이 지경이 됐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세상의 모든 것은 이해에 달려 있다. 한 발 물러나면 바다도 하늘도 더욱 밝아질 것이다. 포용에 관한 연설 6부

친애하는 지도자, 교사,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제 연설의 제목은 "학습 관용"입니다.

이 동네에 온 지 1년이 넘었다. 이 동네에 대한 인상을 묻는다면 아주 좋다, 아주 좋다, 아주 좋다라고 답할 것이다. 나는 항상 다른 사람들 앞에서 우리 동네의 좋은 점을 이야기하고, 다른 학교에서 공부하는 반 친구들을 우리 학교로 전학시키도록 항상 설득한다. 그래서 반 친구들은 나를 비웃는다. 당신에게?

이 마을에 공부하러 오는 것은 참으로 우리 모두의 운명입니다. 우리는 이 운명을 소중히 여기고 반 친구들 사이에서 관용적인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관용은 문명과 자질의 표현이며, 단결의 힘을 낳고, 사람들의 결속력과 구심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문명사회에서 관용과 관용은 언제나 필수 불가결합니다. 관대하고 관대하면 세상에서 견디기 어려운 일도 견딜 수 있습니다. 관용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미덕이며, 어디에나 있습니다. 자연에는 바다로부터 끊임없이 물이 흘러나오기 때문에 “바다는 모든 강을 품고 그 관용력이 크다”라는 장엄한 기세를 갖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 속에서 유비가 세 번 초가집을 방문함으로써 촉국의 3분의 1이 건국되었다.

친구들에게 함께 공부하는 것은 일종의 운명이고, 함께 게임을 하는 것은 일종의 행복이고, 함께 사는 것은 일종의 행복이다. 인생에서 가장 순진한 우정은 종종 캠퍼스에서 형성되며, 인생에서 가장 진실한 친구는 종종 같은 반 친구입니다. 급우들 사이의 우정은 소중히 간직할 가치가 있습니다. 급우들 사이에 부딪히고 멍이 드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입니다. 관용을 배우고 자신에게는 엄격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관대해지는 마음을 키우십시오. 누군가 우연히 당신을 밟았을 때, 누군가가 당신의 물건을 깨뜨리고 사과할 때, 당신은 손을 흔들고 괜찮다고 말해야 하며, 또한 당신은 관대하게 웃어야 합니다. . 시간이 소중하다고 하는데 왜 매일 불필요한 마찰로 시간을 낭비해야 합니까? 관용을 배우면 사람들은 더 많은 이해와 감사를 갖게 될 것입니다. 관용을 배우면 세상은 더 따뜻하고 배려하게 될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불행할 것이고, 누구에게나 불행한 시절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어떤 마찰이 와도 잊지 마세요. 관용을 배우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는 법을 배우세요.

이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 이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해와 관용입니다. 지나친 비난과 꾸중은 종종 우리를 부끄럽게 만들고 더 큰 실수를 저지르게 만듭니다.

그리고 우리가 실수할 때,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관용과 이해를 베풀어 주고, 우리는 따뜻하고 배려심을 느끼게 되며, 우리의 자존감은 우리가 다시는 실수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남의 결점을 항상 비난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기분에 따라 행동해서는 안 되며, 더 나은 해결책이 있는지 생각해 보아야 하지 않을까? 당신의 행동이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게 될까요? 이때는 침착하고 침착해야 합니다. 참는 방법을 알아라.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감사하고, 존경하고, 마침내 당신이 그들을 관용하면서 당신을 존경하게 하십시오.

다른 사람의 잘못을 용인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을 인정하는 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이 실수하도록 허용하거나 다른 사람이 실수하도록 격려하는 것도 아닙니다. .. 남을 향한 냉소는커녕 비난하기보다는 남이 실수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남이 더 잘 바로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로댕은 “사랑을 없애면 세상은 무덤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관용도 마찬가지입니다. 관용을 없애면 세상에는 깨어진 우정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깨진 가족 관계가 다시 시작되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얼마나 많은 깨진 평화가 회복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까? 그러니 우리 모두 마음속에 있는 관용을 붙잡고, 그것이 빠져나가도록 놔두지 맙시다.

관용은 마을 정신의 특징이며, 미덕이자 기질입니다. 수련생들이여, 지혜가 가득한 “관용”의 씨앗을 마음 속에 너무 오래 두지 마십시오. 가끔 물을 주고 햇빛을 즐기게 하십시오. 천천히,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참으면 당신이 행복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마을의 학생으로서 우리 반 친구들이 이렇게 조화롭게 생활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정말 축복입니다.

조금 모순된다고 해서 억울해하고 설명을 구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게 하면 이미지는 물론 건강까지 해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을 관용하고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는 법을 배우는 것은 자신을 관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고의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해를 끼치는 것을 용납하는 것은 훌륭한 정신입니다.

학생 여러분, 우리 모두 관용적인 사람이 되어 우리 마을의 따뜻함과 조화를 위해 노력합시다.

발표를 마쳤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관용 연설 7부

관용을 배우는 사람은 사는 법을 배우고, 관용을 아는 사람은 행복해지는 법을 압니다. 이 지식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연민, 기쁨, 친절, 친절, 사랑"의 자연스러운 표현입니다!

관용은 예술이지, 아무렇게나 포기하거나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정신의 응축, 친절의 결정, 인간 본성의 완벽함과 아름다움의 강수입니다!

관용은 미덕이며, 성격을 승화시키고 영혼을 정화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도덕적 품성을 기르는 데 필요한 "참된 경전"입니다.

관용은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 도달하려면 형제애와 넓은 마음, 관대함과 기백이 있어야 합니다! 밟아도 발바닥에 향기가 남는 것이 판단의 기질이다.

관용은 일종의 행복이고, 남을 포용하는 것도 일종의 행복이며, 남을 감사하게 만드는 것이 더 큰 행복이다. 평생 사소한 일에 갇힐 수는 없다. 혼자 끝없는 고통을 보냅니다. 관용은 친구를 얻는 것을 보장합니다. 다른 사람을 관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자신을 관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고의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해를 끼치는 것을 용인하는 것은 훌륭한 정신이며, 다른 사람의 과거 잘못을 용인하는 것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방식을 바꾸도록 하는 가장 큰 격려이며, 자신에 대한 다른 사람의 적대감과 증오를 용납하는 것은 인격의 가장 높은 표현입니다. 관용은 삶의 부입니다. 인생은 짧고 무상하며, 어떤 사람은 끝없는 원망과 불평으로 괴로워하고, 어떤 사람은 기쁨과 행복을 누리며 살아갑니다. 다른 사람의 잘못과 모든 ​​생명체의 실수를 용납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큰 부입니다!

모든 것은 원인과 조건에 의해 생긴다. 인연은 생기고 사라지고, 인연은 오고 가는 것이 본래 험한데 어찌 인간의 뜻대로 되겠는가? 왜 우리는 다른 사람을 비난해야 합니까? 왜 고통과 문제로 귀찮게 합니까?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의 실수에 대해 자신을 처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나요?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이 있고 좋은 것과 나쁜 것이 공존하는데 왜 굳이 변화하는 세상과 악화되는 세상 풍습에 대해 이야기해야 할까요?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조심하면 제자가 없느니라.”

모든 것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불타고 관용하는 마음으로 그 반대편을 경험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른 사람은 용서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불평하지 마십시오. 좋은지 나쁜지, 좋은지 나쁜지는 다른 사람이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잘못을 용납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을 인정하는 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이 실수하도록 허용하거나 다른 사람이 실수하도록 격려하는 것도 아닙니다. , 그들을 탐닉하기보다는 . 다른 사람을 용인한다는 것은 그들이 자신의 길을 가도록 내버려두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이는 무책임한 일입니다. 맹목적으로 수용하고 관용하는 것은 애지중지하고 해로운 것입니다. 누군가가 이것을 "관용"이라고 부르면 그것은 일종의 "관용"의 오점이자 왜곡입니다! 그 넓은 마음, 그 평온함, 그 자연스러움이 진짜 인생을 사는 것입니다. 관용 연설 8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내 연설은 관용에 관한 것입니다.

우선 지혜로운 사람부터 시작하고 싶다. 그 분이 바로 유명한 공자(孔子)입니다. 어느 날 공자(孔子)의 제자 자공(子孫)이 공자(孔子)에게 물었다. "스승님, 평생의 원칙으로 삼을 수 있는 말이 있습니까?" 공자께서는 “그것이 아마도 용서일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날의 용어로 “용서”는 관용을 의미합니다.

고대인들은 말했다: 우리는 언제 서로 보복할 것인가?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살려야 한다. 오늘날 인류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 걸음 물러서면 바다와 하늘이 더 밝아지고, 잠시 견디면 바람과 파도가 잔잔해진다. 저는 오늘 이 자리에 서서, 관용과 포용으로 가득한 웅변가, 웅변가가 되기보다는 오히려 이야기의 화자가 되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만이 이 이야기를 듣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내 이야기는... (여기에 이야기 내용 삽입) 그렇습니다. 관용은 실제로 사람들의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용서할 때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기회를 줄 뿐만 아니라, 또한 다른 사람에게도 기회를 줍니다. 우리는 또한 다른 사람의 신뢰와 존경을 얻었으며, 다른 사람과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관용은 일종의 부(富)입니다. 관용을 갖는다는 것은 친절하고 진실한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 이것은 소유하기 쉬운 부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신을 물질로 변화시킵니다. 관용을 선택하면 실제로 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용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미덕이다. 그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자연은 물 한 방울도 버리지 않는 바다가 있기에, 바다는 모든 강을 받아들이고, 관용이 있으면 크다. 한 치의 땅을 버리면 구름 속에 우뚝 솟은 태산이 있습니다.

관용은 봄철 대지를 따뜻하게 하는 첫 햇살, 오랜 가뭄 끝에 내린 첫 이슬, 바람과 눈 속의 첫 불, 시각 장애인이 보는 첫 번째 색깔, 눈먼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색깔. 하나님이 세상에 보낸 첫 번째 천사는 죽은 나무에서 자라난 첫 번째 푸른 잎사귀였습니다.

로댕은 “사랑을 없애면 세상은 무덤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관용도 마찬가지입니다. 관용을 없애면 세상에는 수많은 깨어진 우정이 있을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깨진 가족 관계가 다시 시작되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얼마나 많은 깨진 평화가 회복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까? 우리는 햇빛을 찾으러 어디로 갈지조차 모릅니다. 다행히도 세계는 관용을 잃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결코 관용을 잃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니 우리 모두 마음속에 있는 관용을 붙잡고, 그것이 빠져나가도록 놔두지 맙시다. 관용이 있어야 인생이 더욱 빛나니까요! 관용이 있으면 삶은 더욱 매력적이다! 세상은 관용으로 인해 더욱 아름답습니다! 이야기를 마치면서 나는 여러분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의 실수를 관용하고 세상에서 가장 멋진 사람이 되십시오.

포용에 관한 연설 9부

속담처럼: 한발 물러서서 하늘을여십시오. 3점을 주고 하늘이 맑아지도록 하세요. 관용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중국 미덕 중 하나이며, 사람들 사이의 일종의 내부 의사 소통이기도합니다.

관용을 이해하는 사람은 마음이 열려 있고, 마음이 불행하더라도 화를 내지 않고 감정을 조정하고 중재합니다. 그들은 마음이 어린 척합니다.

관용의 에너지는 사람을 변화시키기에 충분하다.

<레미제라블>의 주인공 장 발장은 ​​감옥에서 풀려난 뒤 주교의 집으로 달려가서 주교의 은촛대를 훔치려 했지만 주교는 그를 비난하는 대신 그의 말에 영향을 미쳤다. 나는 그에게 깊은 감동을 받았고 계속 발전하고 자선을 사랑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관용의 에너지는 무한하며, 오직 신만이 통제할 수 있는 운명을 바꿀 수도 있다. 루쉰 선생의 작품 속 향린의 아내는 사회 최하층 노동자 여성으로 근면하고 사려 깊고 강인하지만 봉건적 도덕 체계로 인해 평생 힘든 삶을 살았고, 재혼과 기부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비록 그녀가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여전히 봉건 사회의 세력에 맞서 용감하게 싸웠지만 결국 그것은 헛된 일이었습니다. 너무 바보같아" 또. ,정말.

관용은 평화의 사자와 같아서 국가를 뗄래야 뗄 수 없게 연결하고, 서로 협력하고, 함께 발전하게 만듭니다. 중국이 8년에 걸쳐 항일전쟁을 벌이는 동안 더 큰 적인 상대가 우리나라에서 미친 약탈을 자행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9.18사변의 참혹한 장면은 아직도 우리 기억 속에 생생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은 전투 끝에 일본은 1940년에 항복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경제력은 강하고 종합적인 국력은 제고되었으며 세계 여러 나라들과 깊은 감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일본의 역사적 기록 변경은 우리나라에서 우호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용 덕분에 중국과 일본은 더욱 형제처럼 서로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관용이 뛰어나다고 하셨는데, 실제로 그는 국가 간의 차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여 국가를 더욱 긴밀하게 연결시켜 주었습니다. 그는 자격이 있는 유명인이다.

관용은 일상 생활 어디에서나 볼 수 있기 때문에 별것 아니라고 하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그런 고상한 자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는 우리의 가장 친한 친구이기도 합니다.

총리가 뱃속에 배를 탈 수 있다고 하는데, 우리는 이 배를 타고 해저를 여행하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즐기고, 갈매기 울음소리를 들으며, 마음의 여유를 누려야 한다. 감정. , 미래의 삶을 다루기 위해.

Xi'an Lintong 1학년: Shi Ch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