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수천년의 역사를 지닌 전통 수공예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수천년의 역사를 지닌 전통 수공예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주요 공예품은 다음과 같다.
목판 설화, 재화지, 마철화, 불꽃, 색달걀화, 깃털화, 짚 회화, 강서라운드화, 민화화, 사찰벽화, 인테리어화, 옻칠화 슈가블로어, 설탕그림, 점토조각, 표면플라스틱, 설탕플라스틱, 왁스조각, 조각, 오우플라스틱, 회색플라스틱, 돌조각, 나무조각, 벽돌 조각, 대나무 조각, 껍질 조각, 뼈 조각, 뿔 조각, 치아 조각, 계란 조각, 뿌리 조각, 껍질 조각, 코어 조각, 석탄 미세 조각, 도자기 조각, 코르크 페인팅, 마이크로 조각, 벼루, 인형, 그림자 인형, 도자기, 도자기, 칠기, 식기류 옥, 칠보, 시완 인형, 유약 금속 공예, 혀홈 초상화, 석재 초상화, 벽돌, 납결 염색, 홀치기염색, 클립 염료, 블루 옥양목, 자수, 양단, 끈, 직물 미술, 종이 공예, 종이 공예, 연, 등불, 부채, 우산, 얼굴 화장 마스크
대표 공예품으로는 주로 중국 매듭, 자수, 무호 철화, 전통 직물, 상아 조각, 대나무 조각, 목각, 옥 조각 등.
중국 매듭
언제 현대인들이 조상들의 인기 장신구를 재창조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상자 바닥에 박힌 패턴을 따라 더 많은 아이디어와 장식을 추가하여 다채로운 비단 실로 만든 두껍고 얇은 벨트, 토템 패턴이 있는 작은 반지, 우아한 귀걸이 등 모두 아름답고 독특한 중국 매듭. 빨간 밧줄이 얼마나 많은 트릭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놀랍습니다. 이 작은 중국 매듭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그것이 보여주는 감정과 지혜는 고대 중국 문명의 한 단면일 뿐이며, 그것은 사람들이 자유를 추구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일종의 관심입니다. 매듭은 줄로 짠 장식품으로 우리나라의 천공예, 자수와 함께 조국의 3대 공예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하고 엄숙하며 우아합니다. 중국 매듭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역사는 인류 전체 역사에 걸쳐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랜 문화적 강수로 인해 중국 매듭은 중화 민족의 독특하고 순수한 문화적 본질에 스며 들었습니다. "줄"과 "신"은 동음이의어이다. 중국 문화의 형성 단계에서 밧줄은 숭배되었다. 기록에 따르면 "누와가 진흙 속에서 밧줄을 끌어올려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하며, 밧줄이 구불구불한 뱀과 용의 모습을 닮아 중국인들은 용의 후예라고 한다. 선사 시대의 신은 매듭의 변형이었습니다. '매듭'이라는 단어는 강함, 조화, 감정이 충만함을 의미하는 단어이기도 하며, 사람들에게 재회, 친밀감, 따뜻함을 주는 느낌을 줍니다. "매듭"과 "상서로운"은 동음이의어이며, "길상"은 인류의 영원한 추구 주제입니다. 중요한 민속 기술인 "매듭"은 자연스럽게 중국 전통 문화의 본질이 되어 오랫동안 번성해 왔습니다.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자수
실크 자수라고도 알려진 자수는 중국의 뛰어난 국가 전통 수공예품 중 하나입니다. 『시경』에 따르면, 4000년 전의 장푸 제도에서는 “옷을 칠하고 수를 놓는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시경』에는 “붉은 자수를 한 사복”에 대한 설명도 있다. 송나라 시대에는 수를 놓은 의복을 옹호하는 경향이 점차 대중들 사이에서 대중화되었으며, 이는 또한 중국 실크 자수 기술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명나라의 자수는 표현력이 뛰어난 예술작품이 되었으며, 소자수, 광동자수, 후난자수, 촉자수를 연속적으로 생산하여 "4대 자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쑤저우의 자수와 태피스트리가 가장 유명하다. 소주 자수는 소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쑤저우 여성들은 온화하고 영리하며 느리고 섬세한 일을 잘합니다. 쑤저우에는 10만 명 이상의 자수가가 있습니다. 집집마다 자수가 있고 집집마다 자수가가 있습니다. 쑤저우 자수 기술은 자수 바늘을 사용하여 다채로운 실을 안내하고 미리 디자인된 패턴과 색상에 따라 실크, 면 및 기타 직물을 바늘로 자수하여 패턴, 패턴 및 텍스트를 형성하여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Su 자수는 아름다운 패턴, 우아한 색상, 풍부한 스티치 기술 및 섬세한 자수 작업이 특징입니다. 손자수는 중국의 유명한 전통 수공예품으로 중국 예술 공예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손자수는 양잠, 견사제조와 뗄래야 뗄 수 없는 작업입니다. 중국은 세계 최초로 실크를 발견하고 사용하는 국가입니다. 사람들은 4~5천년 전부터 누에를 기르고 실크를 엮기 시작했습니다. 실크를 사용하고 실크 직물을 생산하고 개발하면서 손 자수 기술이 점차 등장했습니다. 중국 역사서 "상서"에 따르면 4000여 년 전 "장푸 시스템"은 "옷, 그림"의 장식을 규정했습니다. 중국에서는 이미 4~5천년 전부터 손수 자수가 널리 유행했음을 알 수 있다.
봉제와 자수는 중국 사람들 사이에서 '여성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면하고 지적인 중국 여성들은 아름다운 감정을 바느질에 쏟아 붓습니다. 스타일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우아하거나 거칠고 대담하며 밝은 색상을 만들어냅니다. 감동적인 패브릭 작품이 셀 수 없이 많이 제작되었습니다. 고대 중국 민속 옷감 예술은 주로 의류, 신발, 모자, 침대 텐트, 가방, 배낭 및 기타 작은 품목(예: 머리 스카프, 향낭, 부채, 지갑, 손수건 등), 장난감 등의 장식에 사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생활 필수품은 아름답고 우아할 뿐만 아니라 원단의 강도와 내마모성을 높여줍니다. "그림은 의도적이어야 하며, 그 의도는 상서로워야 합니다." 중국 민속 옷감 예술은 종종 상징적인 그래픽을 사용합니다. 꽃, 곤충, 새, 식물 등은 노인의 행운과 액막이를 기원하는 작가의 행운을 표현하며, 노인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종종 "행운, 부, 장수"라는 주제를 사용합니다. 오독"(전갈)은 아이들의 용품, 뱀, 지네, 도마뱀, 두꺼비) 및 기타 패턴에 일반적으로 사용되어 악을 물리치고 악을 억제하며 아이들이 호랑이 새끼만큼 강해지기를 바라며 신혼 부부는 원앙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놀이, 아이를 낳는 연꽃(링크), 연꽃(결혼 화합을 상징)을 만드는 잉어) 행복한 가정과 많은 자녀와 축복을 바라는 소녀는 연인에게 사랑의 향낭과 손수건을 줍니다. , 등 춤추는 나비의 형상이나 평행한 연꽃 문양을 이용하여 소녀의 마음 속에 숨겨진 비밀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바느질과 실을 감탄으로 물들인다. 중국의 천예술은 대대로 전승되어 작가의 삶에 대한 이해와 열망을 보여주고 사람들의 끝없는 지혜를 쏟아부었으며 독특한 예술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아 조각
상아 조각은 항상 고급 명품으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고대부터 우리 조상들은 이빨뿔을 사용하여 다양한 간단한 장식품을 만들었습니다. 당신 자신을 장식하고 당신의 삶을 아름답게 만드십시오. 중국 고고학자들이 절강성 위요시 허무도 문화유적에서 출토한 상아조각 잔, 상아새 모양 단검, 누에무늬 상아 원형 그릇은 지금까지 우리가 볼 수 있는 최초의 상아 조각품이다. 이후 우리 조상들의 실생활에 대한 이해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삶의 질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로 인해 상아 조각의 형태와 용도도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바뀌었고, 조각된 상아 뿔 작품은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것은 절묘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으며 장인정신이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당나라에 이르러 상아 조각은 더욱 세련되고 완벽해졌으며, 독특한 예술 스타일과 새로운 조각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그 중 다이얼 픽은 당나라 시대의 오리지널 제품으로 오늘날까지도 일본의 쇼소인(Shosoin)에서는 당나라의 "붉은 이 절단 자", "녹색 이 절단 자" 및 "붉은 이 절단 자"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상아 조각 기술이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그 중 건륭 시대에는 상아 조각이 가장 번성했습니다. 동시에 상아 조각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소주, 베이징, 광동, 상하이 등지에서도 조각이 형성되었습니다. 쑤저우의 상아 조각은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대부분 작은 문구류이며, 그 주제는 다양한 출처에서 나옵니다. 그들은 "쑤저우 같은 광동 장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이징의 상아 조각은 섬세하고 생생하며 궁전의 "루이 파빌리온"의 옥 장인이 제작한 민간 부문의 전문 작업장도 있습니다. 광동 상아 조각은 훌륭하고 깔끔하며 절묘합니다. 재료는 운남 남부와 광동 서부에서 생산되며 대부분 빗, 머리핀, 반지, 부채 및 문화 장난감을 만듭니다. 그들의 작품 그것은 국가 문화적 의미와 서양 문화 스타일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산업 우수성 집결 및 내실 확산"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상하이 상아 조각은 우리나라 상아 조각 예술 분야에서 독특하고 독특한 작품이지만 그 발전 기반은 쑤저우 상아 조각에서 파생되었지만 일부 측면은 쑤저우 상아 조각보다 특히 좋습니다. 베이징 상아 조각, 광저우 상아 조각 등 지역 학교의 정수를 흡수하면서 모든 세대의 예술가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모든 강을 포용하고 탐구하는 용기를 통해 독특한 상하이 스타일의 상아 조각이 되었습니다. 주요 특징은 사물의 감정, 장면 속의 장면, 장면의 혼합, 심오한 예술적 개념입니다. 주요 공예기법으로는 인물의 원형조각, 가죽조각, 섬세한 꽃조각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섬세한 꽃조각이 가장 특징적이다. 또한 상하이 상아 조각 (상하이 스타일 상아 조각)은 문자 조각에서도 매우 독특합니다. 과장된 기술을 사용하여 형태와 정신의 조화와 통일성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그 장점을 활용하여 문자를 형성하는 데에도 매우 능숙합니다. 불상도 마찬가지고, 그 안에 담긴 민족성과 민속풍속은 다른 지방종의 상아조각보다 우월한 것 같다.
대나무 조각
대나무 조각이라고도 불리는 대나무 조각은 대나무 기구에 다양한 장식 문양과 문자를 새기거나, 대나무 뿌리를 각종 가구에 새기는 것이 주를 이룬다. 조각 방법에는 네거티브 라인, 포지티브 조각, 둥근 조각, 투각 조각, 깊고 얕은 부조 또는 높은 부조 등이 있습니다. 죽각의 초기에는 물건에 궁궐, 인물, 산수, 꽃, 새 등의 장식물을 새기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요즘 대나무 조각 중 일부는 단순하고 단순하며 우아하지만 다른 일부는 정교하게 제작되고 촘촘하게 장식되어 끝없이 다양합니다. 우리 나라의 대나무 조각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종이, 잉크, 펜, 벼루가 발명되기 오래 전에 우리 조상들은 사건을 기록하기 위해 칼을 사용하여 기둥에 글자를 새기는 법을 배웠다고 항상 믿어 왔습니다. . 이 가장 원시적인 대나무 조각은 갑골문에 앞서야 합니다. 죽각은 6대부터 당대까지 예술의 형식으로 자리잡으면서 점차 사람들의 인정과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대나무 조각은 명청 시대에 정점에 달했으며, 그 절묘한 조각 기술은 이전 세대의 조각 기술을 능가하여 중국 예술 공예 역사에서 독특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죽각예술품은 장식적 가치와 소장가치가 매우 높다. 최근에는 죽각미술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수집과 투자가 활발해지고 가격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유명 예술가가 조각한 작품은 더욱 인기가 높다. 이우 소상품 도매시장에는 대나무 조각 펜홀더, 대나무 조각 펜던트 등 다양한 대나무 조각 제품이 있습니다. 또한 대나무 조각 수공예품을 구입하기 위해 이우를 찾는 외국 사업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숯조각
카본조각은 고성능 활성탄을 원료로 하여 조각품을 몰딩, 샌드블래스팅, 핸드채색 등의 여러 공정을 거쳐 제작되는 고급 수공예품입니다. . 활성탄의 활성을 최대한 유지한다는 점에서 카본카빙은 예술적 가치를 지닌다. 실내 공기 오염으로부터 귀하와 귀하의 가족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을 꾸밀 수도 있습니다. 탄소 조각 수공예품은 유해 가스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벤젠(C6H6), 포름알데히드(CH2O), 톨루엔(C6H5CH3), 메탄(CH4), 일산화탄소(CO), 이산화탄소(CO2), 염소(Cl2), 암모니아(NH3), 라돈(Rn 등의 화학가스)은 물론 연기, 냄새 등의 불결한 가스는 2차 오염 없는 공기 정화를 목적으로 인류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사용됩니다.
목각 수공예품
금두꺼비 목각
중국 목각 수공예품의 역사는 많은 공예품이 형성되었던 원시사회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전국시대에는 목각기술이 상나라의 도자기 제작에 사용된 조각판의 단순조각과 음각에서 입체적인 원형조각기술로 발전하였다. 한 왕조의 동물 목각은 전체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중국 목각 예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당송시대에는 목각기술이 점점 더 완벽해졌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목각은 중국 고전 목각 예술의 성숙기였으며, 동물과 인물을 포함하여 작품이 매우 풍부했습니다. 목각공예품의 분류 목각공예품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수집하는 예술분야 중 하나이며, 중국 미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종류도 다양하고, 분류방법도 획일적이지 않은 다양한 목각은 친환경 소재와 장인정신이 만들어내는 입체적인 아름다움과 장인정신을 고스란히 보여줍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목각은 공예 목각과 예술 목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예 목각은 장식용과 실용성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식성은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테이블, 테이블, 케이스, 선반에 전시되고 배치된 예술 작품을 의미합니다. 새와 동물, 꽃, 새, 물고기와 곤충, 해양 생물, 별자리 등을 입체적인 원형 조각 기술을 사용하여 조각한 것입니다. 실용성이란 목각 기술로 장식하여 실용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예술 작품을 말합니다. 궁전 등불, 거울 프레임, 펜 홀더, 펜 홀더, 보석 상자, 돼지 저금통 및 가구 조각 등과 같은 예술품. 예술적 목각이란 일반적으로 기발한 구상, 깊은 의미, 작가의 심미성과 예술적 기량을 반영할 수 있는 작품을 말하며, 목각 예술의 관심과 환경 친화적인 재료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구현합니다. 예술적인 목각은 조각가의 독창성의 산물이기도 하며, 환경을 아름답게 꾸미고 정서를 함양하는 예술 작품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일반적인 뿌리 조각입니다. 원형조각은 실제 동물을 모방한 입체조각으로, 다양한 방향과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입체조각이다. 시청자는 왼쪽, 오른쪽, 위쪽, 중간 및 아래쪽에 조각된 물체를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릴리프(Relief) : 평평한 표면에 물결치는 이미지를 새긴 조각품으로 둥근 조각과 회화의 중간적인 예술적 표현이다.
뿌리조각은 나무뿌리(나무혹, 대나무뿌리 등 포함)의 자연적이고 왜곡된 형태를 예술창작의 대상으로 삼고, 개념적 예술적 가공과 기술적 가공을 통해 캐릭터, 동물, 기구 등의 예술적 이미지를 창조한다. 뿌리조각예술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소위 '30% 인공, 70% 천연'이라는 창의적인 가공을 보여주는 조형예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