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중국 역사상 음악가는 누구인가요?

중국 역사상 음악가는 누구인가요?

공자: 춘추시대의 유명한 교육자이자 음악가.

기원전 481년경 그는 조견자(趙建子)에게 살해된 두 현명한 관리를 애도하기 위해 '조조'라는 곡을 작곡했다.

기존 진악 '귀산조', '화림조', '의란조'는 모두 공자의 작품이라고 한다.

시광(Shi Kuang): 늦은 춘추시대 진(晉)나라의 유명한 궁중악사.

시각장애인이고 조율과 조율에 능숙하며 소리에 극도로 예민하다.

명청 진악보에는 '양춘', '백설' 등 진음악이 그의 작품이라고 적혀 있다.

보야: 선진(先秦) 진대사.

'여의 춘추 실록'은 산과 흐르는 물에서 북과 수금을 연주하려는 보야의 야망에 대한 이야기를 기록한 것으로, 종자기가 이를 이해할 수 있었다.

'진조'는 보야가 3년 동안 피아노를 배우지 못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의 스승인 성련은 '공감' 기술을 직접 경험하기 위해 그를 동중국해 봉래산으로 데려가서 창작했다. "다르시스 카오".

기존 진악 '고산', '유수', '수현조' 등은 모두 이러한 전설에서 파생된 작품이다.

주용문: 전국시대의 현악기 제작자.

하프 연주에 능숙해 맹창준을 위해 하프를 연주해줬다.

후세대는 그가 피아노 음악을 최초로 창안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환탄(Huan Tan): 동한(Eastern Han)의 진(秦) 선수.

런 장글(Ren Zhangle) 의사.

'뉴 테리'의 저자는 음악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

그는 또한 진나라와 진나라 음악에 대한 업적을 소개하는 "진도"를 썼습니다.

채용 : 한나라 말기의 진나라 선수.

그는 '봄 나들이', '여수', '비밀', '슬픔에 앉아', '가을 생각' 등 유명한 '채의 다섯 길'을 만들었다.

현존하는 『초가달이 빛나다』, 『산에 간 친구 생각』 등도 그의 작품으로 전해진다.

Cai Yan : 한나라 말기의 여성 진 선수로 Cai Yong의 딸인 Wenji입니다.

한나라 말에 호지방에 포로로 잡혀 12년 뒤 조조에게 구속됐다.

이 주제를 표현하는 피아노 음악으로는 '대호가', '소호가', '호가 18박' 등이 있다.

이것은 종종 그녀의 것으로 간주됩니다.

기강(吉康) : 위나라 말기의 진 연주자이자 음악 이론가, 죽림 칠현 중 한 명.

그는 'Chang Qing', 'Duan Qing', 'Chang Side', 'Duan Side'를 포함한 'Ji's Four Lanes' 음악을 작곡했으며, 'Cai's Five Lanes'와 함께 ""라고 불립니다. 나인레인즈' 》.

그의 "진푸"는 진 음악 예술의 다양한 표현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역사적 가치가 있는 당시 진 음악에 대해 논평합니다.

이 밖에도 '선모', '고독한 정자에서 신을 만나다' 등의 피아노곡도 그의 작품으로 전승되고 있다.

완기: 위진(魏晉)나라의 유명한 학자이자 죽림 칠현(竹坤)의 한 사람.

음악에 능숙하다.

기존 진음악 'Drunken Madness'가 그의 작품이라고 한다.

대대로 전해지는 음악 논문 '음악 이론'이 있습니다.

완현: 위진(魏晉)나라의 진사(秦師)이자 죽림 칠현(七聖) 중 한 명.

진나라 음악 '삼협유천'이 그의 작품이었다고 한다.

유곤: 진나라의 진나라 선수.

'등용', '왕친', '죽창풍', '송로애', '한문애' 등 '호가오농'을 작곡했다. Hujia의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작곡입니다.

허약오비: 수나라의 현악기 제작자.

'시보진', '청예인', 'Never Change Jade' 등 피아노 곡을 작곡했다.

'서록당진통'에는 '청예인'이 있다.

조예리: 당나라 초기 진시황의 스승.

그의 피아노 실력은 세계 최고다.

그는 "Cai 's Five Nongs"와 "Hujia Five Nongs"및 기타 피아노 음악을 편집했습니다.

그는 『진서로』, 『진주법도』, 『진주법오른손법』 등 9권의 저서를 집필한 작가이다.

그는 진파를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오씨의 목소리는 맑고 우아하며, 마치 양쯔강이 넓게 흐르다가 쭉 뻗었다가 천천히 흘러가는 것처럼, 민족 학자의 풍격을 갖고 있고, 촉씨의 목소리는 참을성이 없다. , 천둥을 향해 돌진하는 거친 파도처럼, 이는 또한 아름다움의 순간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발언은 여전히 ​​오, 촉파의 특성과 일치한다.

동팅란: 번영하는 당나라 시대의 진대사.

첸 풍주에서 군대에 입대한 화이구는 당시 잘 배웠다. 인기 있는 '선가성'과 '주가성'은 당나라에서 높은 명성을 누렸다.

오늘날에는 '대호가'가 있다. "소호가", "이진" 등의 진음악이 그의 작품이라고 한다.

설의견: 당나라의 진 연주자

그는 그는 9세에 진(秦)을 연주하였고, 12세에는 『삼협유수(三峽流泉)』 등 3곡을 연주할 수 있었으며, 17세에는 『호가』 2권과 『학별이별』 등의 명곡을 연주하였다. ', '하얀 눈' 등을 꼽았다.

그는 '가볍고 날카로운 운지법, 부드러운 소리, 이어지는 운율, 유려한 문장'에 주목한다. '아름다움'과 더불어 ''의 내면적 표현도 강조한다. 모든 소리와 운율에는 고유한 소유권이 있습니다."

또한 피아노 연주 자세에 나타나는 집중력 부족의 '7가지 질병'을 지적합니다.

Yihai: Yizhong의 입문 제자 Yuezhou의 Fahua Mountain에서 피아노를 배우면서 그는 “10년 동안 산을 떠나지 못했습니다. 밤낮으로 현을 연주했기 때문에 그는 경이로움에 빠져 있었습니다.

"'자전스승 운지법'의 작가.

궈추왕: 남송 진대사.

정치적 부패가 구이를 덮는 구름과 같다는 느낌 산, 그리고 그는 피아노 곡 "Xiaoxiang Water Cloud"를 작곡했습니다

"Qiu Hong"과 "Fan Cang Lang"과 같은 피아노 음악 작품도 있습니다

Liu Zhifang은 그의 피아노 기술은 유명한 저장 학교(Zhejiang School)와 함께 형성되었습니다.

Guo Chuwangshi는 저장 학교의 창시자입니다.

서천민(Xu Tianmin): 남송의 진 스승. 왕조

그는 Yang Zan의 제자로서 장시에서 음악을 공부했으며 음악을 작곡하고 Zixiadong Qinpu의 편집에 참여했습니다.

그의 후손은 모두 유명한 현악기 연주자였습니다.

후세는 그를 "Xu Men Zhengzhuan"으로 칭찬했습니다. /p>

"Magic Secret Music"에 현존하는 "Zepan Yin"은 그의 작품입니다

모민중: 남송 왕조의 진 스승

그는 양찬의 제자였을 때 유즈팡(Liu Zhifang) 밑에서 공부했으며 곽추왕(Guo Chuwang)의 악보를 배웠습니다.

그는 많은 진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어부의 노래', '거위풍', '산저택', '패란' 등

그 중 '낚시 노래'와 '교송'은 예술성 수준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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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정: 명나라 말기 옥산종의 창시자 > 진의 문체는 '맑고, 미묘하고, 가벼움'이며, 그가 편찬한 『송현관진포』는 옥산종의 주요 음악집

서상영: 명나라 말기의 진대사

그는 옥산종의 명인이다

그와 Yan Zheng은 Chen Aitong의 제자이지만 피아노 스타일이 매우 다릅니다.

그는 "Pheasant Flying to the Sky"와 "Phantom"과 같은 빠른 속도의 피아노 음악을 흡수했습니다. "는 "Dahuange Qin Score"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Xu Ji Xian Bei"스타일은 Yan Zheng의 단점을 보완합니다. "Xishan Qin Kuang"의 저자는 "Xishan Qin Kuang"의 미학 이론을 체계적이고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진 음악

Zhuang Zhenfeng: 진 왕조 연주자.

그는 거의 30년 동안 진 음악을 연주해 왔으며, 이 곡은 "Voices of the"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진나라'. 더 인기 있는 작품으로는 '가을바람에 춤추는 오예', '봄산에서 뻐꾸기 소리 듣기' 등이 있다.

서창위: 청나라 초기의 진 연주자

광릉음악원의 전신

전승된 악보는 1702년 『성강당진보』에 간행되었는데, 이는 광릉악파의 최초의 악보집이다. . : 청나라 진 마스터.

광링 학교의 후계자.

음악 컬렉션은 "Wuzhizhai Qinpu"입니다. 광릉학파와 위산학파의 유래와 관계를 볼 수 있습니다.

우홍: 청나라 진대사

서창위의 손자로부터 진을 배웠습니다.

광링파의 전성기 시절, 진 선수들이 모여 밤낮으로 놀아주는 것이 그에게 큰 도움이 됐다.

그는 수십 년 동안 피아노 공부에 전념하여 1802년에 〈자원당진보〉를 출판하여 광릉파의 스승이 되었습니다.

Zhu Fengjie: 청나라의 진나라 선수.

그는 19세에 피아노 공부를 시작해 30년 넘게 피아노 공부에 전념해 왔다.

그는 『어귀재진보』의 저자로, 진이론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하고 있다.

장공산(張孝山) : 청나라 피아노 명장.

그는 저장성 출신인 Feng Tongyun에게서 피아노를 배웠다.

Xianfeng 시대에 그는 쓰촨성 Qingcheng Mountain에서 도사였습니다. 1875 년에 그는 Tang Yiming을 도와 "Tianwenge Qinpu"를 편찬했습니다.

'흐르는 물', '술 취한 어부의 노래 저녁', '부안 만트라' 등 전승되는 노래들이 모두 개성이 넘친다.

그가 개발하고 가공한 '류수'는 널리 유포됐다.

천강(Chen Gang, 1935-)은 상하이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 Chen Gexin에게 음악을 공부했고, 10살 때 헝가리 피아니스트 Valer에게 피아노 공부를 시작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무예단에 입대해 15세부터 작곡을 시작한 그는 아카펠라 합창, 피아노 인터메조 등의 작품을 작곡했다.

1955년 상하이 음악원 작곡과에 입학해 딩샨더(Ding Shande), 상통(Sang Tong), 소련 전문가들에게 사사했으며 졸업 후 계속 학교에 머물면서 가르쳤다.

대학 4학년 때 허잔호와 함께 바이올린 협주곡 '량산박과 주잉타이'를 작곡해 국내외에 널리 알려졌다.

이후 그는 "묘령의 아침", "나는 나의 조국 대만을 사랑합니다", "햇빛은 탁스코건에 빛난다", "청수강의 사랑 노래" 등의 바이올린 작품을 작곡했습니다.

허루팅(1903-1997)은 후난성 소양현에서 태어났다.

1923년 창사웨운학교 미술전공에 입학해 천샤오공(陳孝孝) 등에게 음악을 공부했다.

대혁명 시기에는 후난농민운동과 광저우봉기에 참여했다.

1928년에 작곡된 '폭동의 노래'는 한때 하이루펑(Hailufeng) 지역에서 유포되기도 했습니다.

1931년 상하이 국립음악대학에 입학해 유명 음악가 황자에게서 작곡 이론을 배웠고, 차하로프와 악사코프에게서 피아노를 배웠다.

1934년 작곡된 피아노곡 '양치기 소년 피콜로'와 '자장가'는 알렉산더 질핀(Alexander Zilpin)이 주최한 '중국풍의 피아노 음악'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후 영화계에 입문해 작곡가협회에 가입, '폭풍의 아이들', '크로스 스트리트', '스트리트 엔젤' 등 좌파 진보영화에 음악을 썼다. ., 그 중 "봄에는", "세상 끝에서 온 노래 소녀" 등의 막간이 널리 노래됩니다.

'8.13' 사건 이후 상하이 국가구조극단에 입단했고, 이후 충칭으로 가서 유채학교 음악단에서 가르치기도 했다.

이때 '게릴라송', '켄춘리', '가령강에서' 등 신선한 스타일의 노래가 탄생했다.

1941년 신4군에 입대했고, 1943년에는 연안으로 가서 중앙관현악단을 창단했다.

해방전쟁 중에도 그는 계속해서 가르치고 창작했다.

합창단 '신세계의 서곡', 양경오페라 '유덕순이 팀에 돌아왔다', 관현악 소묘 '센지 데마', '파티' 등은 모두 이 시기의 산물이다. .

해방 후 허 루팅은 상하이 음악원 원장, 중국 음악가 협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주로 인재 양성에 힘썼으나 여전히 끈질기게 창작 활동을 펼치며 대작을 썼다. 성악 작품과 영화 음악의 수.

지난 반세기 동안 He Luting ***은 3개의 칸타타, 24개의 합창, 거의 100개의 노래, 6개의 피아노 곡, 6개의 관현악곡, 10개 이상의 영화 음악 및 일부 양게 오페라 음악과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악기 독주, "허 루팅의 악보 선정"의 저자

Hua Yanjun(1893-1950)은 민속 음악가입니다.

그의 별명은 장쑤성 우시 둥팅 출신이며 뇌준사 출신의 현지 도사 화청허의 아들인 아빙이다.

화칭과 쉐하이는 각종 민속악기, 특히 비파를 잘 연주한다.

화옌쥔은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로부터 음악을 배웠다.

그는 네 살에 어머니를 잃었고, 스물한 살에 안구병을 앓았고, 서른다섯 살에 실명했다.

우시시에서 길거리에서 노래하고 각종 악기를 연주하며 생계를 유지하며 세상에서 많은 고난을 겪었다.

아빙의 기악 연주는 대중의 큰 환영을 받았고, 그의 뛰어난 실력은 이미 18세 때부터 현지 도교계에서 호평을 받았다.

그는 다양한 민속음악을 폭넓게 연구해왔으며 편협한 가르침과 모방을 뛰어넘어 실생활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악을 작곡하고 연주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그러나 그의 생애 대부분의 작품은 여러 가지 이유로 세상에 전해지지 못했다.

얼후 작품 "어분수는 달을 반영한다", "소나무 소리를 들으며", "봄바람"은 비파곡 "모래를 씻는 큰 파도", "성을 떠나는 조군"만 , "Dragon Boat"등이 보존되어 중국 민족 음악 궁전의 보물이되었습니다.

1950년에 그가 연주한 6곡의 음악이 중앙음악원 민족음악연구소에 녹음되어 편찬되어 《아빙음악집》(1956년 뮤직프레스 발행)이 되었다.

레이진방(Lei Zhenbang, 1916~1997)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영화음악 작곡가이자 국가 일급 작곡가이자 전 중국음악가협회 이사, 중국영화예술가협회 이사, 중국영화음악협회 회장이자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6차 전국위원회 위원이다.

레이진방은 1916년 5월 베이징에서 태어나 만주족이다.

상대적으로 부유한 가정생활 덕분에 그는 어린 나이에 경극을 접하게 됐다.

7~8살 때 경극의 짧은 곡을 흥얼거리며 부를 수 있었고, 경극과 호금으로 몇 곡의 노래도 연주할 수 있었어요.

1928년 9월 레이진방은 선양봉천공립학교에 입학해 초등학교에 다녔고, 이후 남만중학교에 입학했다.

레이전방은 음악선생님의 영향으로 하모니카를 아름답게 연주하는 법을 배워 학교 하모니카팀에 합류해 팀의 지휘자가 됐다.

일부 곡을 하모니카 앙상블로 바꿔 연주를 하는 경우도 많다.

1939년 1월 레이진방은 일본으로 유학을 떠났다.

도쿄에서는 일본 음악 고등학교 작곡과 준비 과정에 입학했습니다.

Lei Zhenbang은 반년도 채 안되어 예비 전공을 마쳤고 교장 선생님은 그에게 월반을 허락했고 그는 이듬해 작곡과의 학부생이 되었습니다.

1943년 레이진방은 조국으로 돌아와 북경여자중학교와 휘종여자중학교에서 음악교사로 일했다.

항일전쟁 승리 이후 그는 방과 후 50명이 넘는 아마추어 교향악단을 조직했다.

Lei Zhenbang은 한때 아마추어 교향악단의 연주를 위해 고대 중국 노래 'Elegy'를 오케스트라 곡으로 각색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Lei Zhenbang이 공개적으로 연주한 첫 번째 작품이었습니다.

1949년 6월 레이진방은 전문 작곡에 종사하기 위해 중국영화관현악단에 들어와 영화계에 입문했다.

1955년 4월, 레이진방은 작곡가로 장춘영화사로 이적한 후 그의 창작은 새로운 무대에 접어들었다.

30년 넘게 그는 100편이 넘는 영화음악을 작곡했다.

그는 삶에 깊이 들어가고 민속 예술가들로부터 배우며 생생한 이미지, 아름다운 가사, 강한 민족적, 지역적 색채를 갖고 향기로운 삶의 향기를 발산하는 수많은 음악 작품을 창작하여 그의 작품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

예를 들어 <오금화>, <류삼걸>, <빙산의 손님>, <징포소녀>, <여성> 등 소수민족의 삶을 반영한 영화를 위해 작곡한 음악 등이다. Love Song' 등은 모두 위의 음악적 특징을 갖고 있다.

1960년 제2회 백화대상에서 영화 <유삼계>의 음악을 작곡해 최우수 음악상을 수상했다.

이후 그가 영화 <빙산에서 온 손님>, <지홍창>, <주니어>를 위해 작곡한 음악은 1964년 장춘영화제작소가 주최한 제1, 2회 영화제에서도 공연되었고, 1980년 2016년 '소백화상'에서 최우수 작곡상을 수상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Lei Zhenbang은 주로 스토리 영화 음악인 "Dong Cunrui", "Malan Flowers Bloom", "Lusheng Love Song", "Flowers and Full Moon", "Five Golden Flowers"를 작곡했습니다. ", "황금옥" 지", "다지와 그의 아버지", "유삼지에", "완무춘", "빙산에서 온 손님", "징포 소녀", "전쟁 지도", "철의 거인", " The Reef', '지', '홍창', 'Junior Generation', '계곡의 사랑노래', '내일 답해라', '영혼의 변신', 'Red, Orange, Yellow, Green, Blue and Purple',' 동방의 대악마'… TV 시리즈 '한지붕 4대'도 82화 '잠깐만요.

그의 작품 대부분은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며 널리 불려지고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클래식 음악 작품이 되었다.

리환지(1919-)는 복건성 진장 출신으로 홍콩에서 태어났다.

1936년 상하이 국내음악대학에 입학해 샤오유메이에게 사사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뒤 샤먼, 홍콩 등지에서 혁명적인 노래 창작에 참여했다.

1938년 옌안 루쉰 미술학원 음악과에서 공부한 뒤, 학교에 머물면서 『민족음악』을 가르치고 편집했다.

해방전쟁 당시 화북리안다대학 문학예술대학 음악학과장을 역임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음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며 현재는 중국음악가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지난 40년 동안 그는 '민주건국 행진곡', '신중국 청년 행진곡' 등 대중가요 외에도 다수의 음악 작품을 창작했다. "사회주의는 좋다" 등의 노래, 주요 관현악 작품은 "춘절" 모음곡", "제1 교향곡-영웅의 섬", 고금 현악 합창 "소무", 고쟁 협주곡 "밀라강 환상곡", 단막 오페라 "이국의 가을" 등. 또한 "작곡 튜토리얼"을 편찬하고 300편 이상의 논문을 썼으며 그 중 일부는 "음악 창작에 관한 수필"이라는 책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Liu Tianhua(1895-1932)는 유명한 작곡가이자 민속 악기 연주자이자 음악 교육자였습니다.

장쑤성 장인현 출신.

지식인 집안에서 태어난 그는 작가 유반농의 남동생이다.

1909년 창저우 중학교에 입학해 서양 관악기를 배우기 시작했다.

1911년 학교 폐쇄로 인해 학교를 자퇴하고 '반만청년동맹' 군악대에 입대했다.

1912년에 그는 '계몽극협회' 밴드에 합류하기 위해 상하이로 갔다.

그는 1914년 고향으로 돌아와 강음과 창저우의 중학교에서 음악을 가르쳤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강남의 민속 음악가인 Zhou Shaomei와 Shen Zhaozhou로부터 이호와 비파를 배웠고, 피아노를 배우기 위해 허난으로 특별 여행을 떠났습니다. 악보를 작성하고 음악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1922년 북경에 취직하여 북경대학교 음악전송학원에서 가르쳤다. 같은 해 가을에는 북경여자사범학교에서 음악과 체육교사를 역임했다.

1926년부터 그는 죽을 때까지 북경예술대학 음악과와 북경대학교 예술과학여자대학 음악과에서 가르쳤다.

교직 시절 중국 민속음악과 서양음악에 대한 폭넓은 연구를 바탕으로 삼현극, 곤곡극, 바이올린, 화성, 이론 작곡 등을 공부했다.

얼후 독주곡 '병노래', '월야', '우울의 노래', '애가', '잘자요', '가까운 거주지의 노래', '새들 온' 등을 작곡했다. 공산', '밝음', '형', '두현조', '촛불이 붉게 물들다', 비파 독주 '음창', '개몽조', '서래', 기악 앙상블 '변신수질서' ".

1927년에 그는 '중국 전통 음악 개선 협회'를 설립했습니다.

같은 해 '뮤직 매거진'을 편집, 출판하고 '아메 뮤직 소사이어티' 창간에도 참여했다.

메이란팡의 노래는 오선보와 공치 음악을 사용하여 정확하게 녹음되었습니다("메이란팡 노래 악보" 1930).

'안시현 싸움부 악보'와 '불교악보'를 모아보세요.

그는 평생 동안 47개의 얼후 연습곡과 11개의 비파 연습곡을 작곡했습니다.

이호의 전문 창작과 공연의 초석을 마련했다.

마르코(1918-1976)는 장쑤성 쉬저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허난 대학교 화학과에서 공부했으며 나중에 Xian Xinghai의 영감과지도 아래 허난 적 적 지원 협회의 세 번째 순회 드라마 팀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1939년 옌안에 도착해 루쉰미술학원 음악단에서 활동하고 공부했다. 민족 재료.

이후 동북해방지대에서 음악 활동을 했으며, 해방 후 중국 음악원 부원장을 역임했다.

그는 노래 "Nanniwan", "We Are Democratic Youth", "We Workers Have Power", "Luliang Mountain Cantata", Yangko 연극 "Couple" 등 평생 200 개가 넘는 음악 작품을 썼습니다. Literacy", 오페라 "Zhou Zishan"(Zhang Lu 및 Liu Chi와 함께), "The White-haired Girl"(Qu Wei, Zhang Lu, Xiang Yu 등과 함께), "Xiao Erhei's Marriage", 관현악 " 북산시 모음곡'' 등이 가장 널리 유통된다.

음악 이론 연구 측면에서 시안 싱하이에 대한 특별 연구를 수행하고 "시안 싱하이 전기"를 집필하는 것 외에도 새로운 오페라 개발, 오페라 음악 개혁, 혁명적 음악 전통 및 그는 또한 "중국 민속 음악에 대한 이야기", "시대의 노래에 대한 토론"과 같은 책과 200편 이상의 논문을 썼습니다.

그는 노래 창작, 오페라 창작, 음악 이론에 중요한 공헌을 하여 사람들에게 풍부한 유산을 남겼습니다.

1978년에는 그의 노래 중 일부가 『마르코 선집곡』으로 편찬되어 출판되었다.

그의 주도 하에 공동 작곡된 '슬픔'은 이제 중국 결혼식에서 가장 형식적인 음악으로 자리잡았다.

녜얼(Nie Er, 1912-1935), 원래 이름은 녜수신(Nie Shouxin), 예명은 쯔이(Ziyi), 이름은 쯔이(Ziyi)입니다.

그의 필명은 Black Angel, Noisy Sen, Huan Yu, Wang Daping입니다.

윈난성 위시 출신으로 쿤밍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등불, 운남 오페라 등 민속음악을 좋아해 다양한 민속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대혁명 시기 진보학생운동에 참여했고, 18세에 상하이로 건너가 이듬해 민월 가무 앙상블에 입학해 이진희에게 작곡을 배웠다. .

극단의 정책에 만족하지 못한 그는 1932년 극장을 그만두고 북경으로 가서 이원경 등과 함께 혁명적인 음악 활동을 펼쳤다.

이후 그는 상하이로 돌아와 드라마연맹음악그룹에 합류하고 중국신흥음악연구회를 창설하고 조직했다.

그는 또한 Lianhua Pictures와 EMI Records에서 일하면서 좌익 진보 영화, 연극, 연극을 위한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1933년 처음 창작에 최선을 다해 '광업의 노래', '신문 파는 노래'를 작곡했는데, 신선했다.

1934년은 "길의 노래", "길의 개척자", "졸업 노래", "신여성", "부두 노동자의 노래", "전진의 노래" 등 그의 "음악의 해"였습니다. , '투쟁의 노래' '양쯔강' 등의 가곡과 '황금뱀춤', '청호봄새벽' 등 국악이 올해 모두 완성됐다.

1935년에는 <매낭송>, <위로가>, <벽 너머 마을소녀>, <호신가>, <철굽아래 노래소녀>, <의용가> 등을 썼다. 육군'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국가로 지정됐다. 3월'.

그는 음악 창작에 참여한 지 2년 정도밖에 안 됐지만, 포크음악을 기반으로 한 영화 8편, 연극 3편, 연극 1편 등 20곡의 주제가나 막간을 비롯해 15곡의 가곡을 작곡했다. 4개의 민속 악기 앙상블과 2개의 하모니카 곡을 편집하고 각색했으며 41개의 음악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이밖에도 그는 '이진희의 바나나 잎에 관한 시', '중국 가무에 관한 짧은 논문' 등 15편의 전투적 음악 논문과 '시대의 청춘' 등 3편의 영화 대본도 출간했다. " (평생 동안 출판되지 않음).

그는 1935년 일본으로 건너가 유럽을 거쳐 소련으로 유학을 준비하다가 불행하게도 수영을 하던 중 후지사와시 호누마해에 익사했다.

그의 작품은 독특한 민족적 특성과 시대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처음으로 노래를 통해 중국 프롤레타리아트의 영광스러운 이미지를 창조했으며 우리나라 혁명 음악의 마땅한 선구자입니다. .

임광(1900-1941)은 저장성 성현현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포크음악을 좋아했고 피아노, 트럼펫, 오르간 등을 연주할 수 있다.

1919년에 그는 근로 학습 프로그램을 위해 프랑스로 건너가 음악을 공부하면서 피아노 수리공으로 일했습니다.

1927년 중국으로 돌아온 뒤 좌익희극연맹 음악그룹과 작곡가협회에 가입했다.

1934년 그는 유명한 '어광송'(주헌이 주연을 맡은 동명의 진보영화 에피소드)을 작곡해 단숨에 유명해졌다.

그 후 그는 또한 "Moonlight", "New Lotus Falling", "March of the Earth"와 같은 영화 막간과 "Fight Back Home"(Qianfa 사인)과 같은 일부 구국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 "Sorghum Is Red"”및 기타 유명한 노래.

또한 그는 오페라 'Taierzhuang'( '홍보가')의 음악도 작곡했습니다.

1940년 신4군 군사령부에서 근무하다가 완난사변으로 안타깝게도 사망했다.

서양 민요의 유명한 전파자 왕뤄빈(1913~1996)은 현대 중국 가요의 제왕으로 알려져 있다.

왕뤄빈은 1913년 1월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화가였고, 다양한 민족 악기를 연주할 수 있었으며, 경극과 곤극을 부르는 것을 좋아했다.

왕뤄빈은 가족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음악을 좋아해 음악에 대한 좋은 감각과 기억력을 갖고 있다.

왕뤄빈은 1919년 초등학교에 입학했는데, 이때는 '신문화 운동' 시기였다. 따라서 왕뤄빈은 많은 교가를 배웠고 일부 서양 음악과 일본 음악을 접하기 시작했다.

왕뤄빈은 1924년 퉁현 루허(樂河)의 한 교회가 운영하는 중학교에 입학해 합창단에서 서양 화음을 접하고 음악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었다.

왕뤄빈은 1931년 북경사범학교 미술과에 입학해 러시아 교사인 호르바트 여사에게 성악과 피아노를 공부하며 체계적인 음악교육을 받기 시작했다.

'9.18' 사건 이후 왕뤄빈은 음악을 통해 인민의 애국심을 불러일으키고자 샤오쥔의 소설 '8월의 시골'에 막간 '노예사랑'을 작곡했는데, 이 작품도 왕뤄빈 데뷔.

이듬해, 점점 어려워지는 가정생활로 인해 왕뤄빈은 학교를 자퇴하고 중학교에서 음악교사로 일해야 했다.

1937년 왕뤄빈은 유명 작가 딩링이 이끄는 서북야전군단에 합류해 연대와 함께 총격전을 펼쳤다.

이 투쟁 생활 동안 왕뤄빈은 '세탁가', '노인은 전장에 가다', '풍령도노래' 등의 노래도 작곡했다.

1938년 봄, 서북야전군은 상관의 지시에 따라 작가 샤오쥔, 시인 세커, 음악가 왕뤄빈, 주난싱을 파견하여 신장의 한 마차점에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유반산으로 가는 길에 왕뤄빈 일행은 가게 주인인 '오두어미'라는 별명을 가진 포크 가수를 만났습니다.

모두의 초대에 따라 민요가 두 곡을 불러 '오매화'를 부를 때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선율이 어우러져 왕뤄빈을 아름다운 노래에 취하게 만들었다. .

왕뤄빈은 자신이 사랑하는 서양 민요를 위해 란저우와 신장을 오가는 다른 민족 운전자들을 방문했습니다.

***족의 운전사가 그에게 투르판 민요 '다반청'을 불렀고, 왕뤄빈은 단순하고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멜로디에 즉시 매료되어 즉시 그 곡을 외웠다. 누군가에게 가사를 번역해달라고 부탁하면서 다시 개작해 '코치맨의 노래'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는 왕뤄빈의 창작 경력의 전환점이자 그가 수집하고 편집한 최초의 소수민족 노래이기도 하다.

그때부터 왕뤄빈은 어디를 가든 민요를 수집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찾았으며 수년간의 끊임없는 노력 끝에 다양한 민족의 아름답고 학술적으로 가치 있는 민요를 많이 수집, 정리, 녹음했습니다. *** "히잡을 들어올려", "카슈가르 댄스", "청춘 댄스", "알람 칸", "Half Moon Climbs Up", "Ilara", 카자흐 민요 "Wandering" "노래", "I' 내일까지 기다릴게', '양들 사이에 누워 그리워해요', '마일라', '스모크 인 더 황혼', '두타르와 마리아', '트와일라잇' 등.

부드러운 멜로디와 신선한 선율이 돋보이는 이 곡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높은 미적 가치를 지닌다.

왕뤄빈은 민요 수집과 정리를 바탕으로 카자흐 민요 '하얀'을 개작한 장수명곡 '그 먼 곳에서' 등 많은 민요를 개작하기도 했다. 이마”(“양들 사이에 누워 그리워하는 편지”라고도 함).

“그 먼 곳에서”라는 노래는 간쑤성과 칭하이에서 처음 전파되었고 곧 전국 각지로 퍼졌습니다. , 수십 년 동안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해외에서 유명하고 여러 세대에 걸쳐 영향을 미쳤던 이 서양 가수가 1996년 3월 14일 우루무치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현대 중국의 유명한 음악가인 싱하이(1905-1945)는 원래 광둥성 판위 출신으로 마카오의 가난한 뱃사공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1918년 링난대학교 부속 고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 1926년 바이올린을 전공했다. 그는 북경대학 음악전송연구소와 국립예술대학 음악과에서 공부했다.

1928년 그는 상하이 국립음악대학에 입학해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전공했다.

1929년에 그는 파리로 가서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 파니 오베도펠과 유명한 작곡가 폴 듀카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파리 음악원에 입학해 럼 작곡 수업을 받으며 시올라 칸토르에게 사사했다.

프랑스 유학 중 '바람', '떠도는 아들의 노래' 등 10여 작품을 작곡했다. , <바이올린 소나타 라단조> 등 1935년 중국으로 귀국한 후 항일 및 구국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수많은 대중가요를 작곡하고 진보영화 <탑건>의 음악을 작곡하였다. ', '청년행진', 드라마 '부활', '뇌우' 등을 맡았다.

항일전쟁 발발 후 상하이 구국운동에 참여했다. 드라마 2팀, 이후 우한은 장수와 함께 구국가요 운동을 주도하게 됐다.

1935년부터 1938년까지 그는 '구국군가', '저항하지 않는 것이 두렵다', '게릴라군가'를 작곡했다. ", "우리가 길을 열다", "광활한 시베리아", "조국의 아이들", "적 후방으로 가라", "태항산에서" 등 다양한 성악곡

1938년. 2001년에는 연안 루쉰 예술대학 음악과장을 역임하고 '여자대학교'에서 시간강사로 강의함과 동시에 '황하칸타타' 등 불후의 명작을 탄생시켰다.

그는 1940년 소련으로 유학과 활동을 했으며 1945년 모스크바에서 사망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교향곡 "민족"을 작곡했다. 해방', '성전', 관현악 모음곡 '만강홍', 관현악곡 '중국 랩소디', 바이올린 작품 '궈젤베다이' 등 그의 작품이 약 300여 점 소장됐다. /p>

또한 그는 "Nie Er - 중국 신흥 음악의 창조자"라는 책을 썼으며 그 중 35권이 출판되었습니다. p>

그는 우리 나라 혁명음악발전에 큰 공헌을 하여 《인민음악인》이라는 영예를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