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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시족은 딸과 결혼한다고요? 정말 관습이군요. 명확하게 해주세요. 감사해요!

결혼 전 에티켓

"Bucai"는 일반적으로 "Kancai"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 결혼에서 부모님의 명령과 석탄탁의 말에 따라 신랑의 가족은 중매인을 사용하여 신부의 소녀의 니엔경(생활에서 스케치할 때 해와 달이 있는 빨간 기둥)을 보내고 홀에 두었습니다. "머리가 뽑힐 것이다"라고 예측한다. 3~5일 안에 접시가 깨지거나 어긋나는 등의 사고가 없고 생활이 순조롭다면 '행운'이라고 여겨 중매인에게 결혼을 신부 측에 제안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당시 소녀의 가족도 '획득적'이어야 했습니다.)

시핑(Xiping), 루텐(Lutian) 및 기타 지역의 일부 젊은 남성과 여성은 전통적으로 차밭에서 다음과 같은 후렴을 부릅니다.

(남성) 시안타오는 달에서 태어나고, 요정은 옥상에서 태어났다. 반대편에 엄마가 있다면 눈을 돌려보면 알 수 있다.

(여) 월계수 꽃은 아무도 모르지만, 겨울 죽순은 8월에 핀다. 반대편 신사 Ruan Wuai는 여기를 보지 마세요.

그리고 '구애'를 거부했다. 또한:

(남성) 월계수꽃은 이름이 알려져 있지 않으며 "치킨번"(맨드라미)이 줄지어 핀다. 그 부인은 너무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준비는 신경쓰지 마세요.

(여) 해가 점점 더 붉어지네요. 남편분이 어디서 오셨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루안 씨는 꽃과 나비가 같은 사랑을 한다고 하더군요.

낡은 사회에서는 후렴을 통해 결혼하는 것이 그 지역의 특별한 풍습 중 하나였습니다.

딩번은 흔히 '딩주'라고 부르는데, 이는 약혼이라는 뜻이다. 젊은 남성과 여성은 중매인을 통해 연결됩니다. 두 사람은 약혼 선물을 정해진 날짜에 신부 집으로 보내기로 합의했다.

약혼 선물은 만들기로 했다.

신부값은 원래 예우금이었다. 1930년대에는 고용 협상이 일반적으로 300위안이나 200위안으로 이루어졌습니다. 1940년대에 통화 가치가 하락하면서 갑자기 500~600위안까지 올랐습니다. 1949년 이후에는 새로운 결혼 제도가 옹호되었고 상업적인 결혼은 사라졌습니다. 1960년대 이후 신부값 관행이 점점 더 대중화되었습니다. 지역마다 채용 계획이 다릅니다. 샤오핑포 농촌 지역은 1,000~2,000위안, 산간 지역은 6~8,000위안, 일부 산간 지역은 10,000위안을 초과합니다. 1970년대 이전에 계몽되었습니다. 다른 사람을 고용하는 것 외에도 옷, 음식, '회의 선물'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머리를 보낸다"라고 불러주세요. 신랑의 가족은 선택한 결혼 날짜를 역사가에게 알립니다. 이의가 있는 경우 열흘 또는 보름 안에 제기하고 합의에 도달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제때에 준비를 하고 예정대로 결혼식을 치릅니다.

거래 처리를 일반적으로 "거래 선택"이라고 합니다. 결혼식 날짜를 정하고 결혼식 3~5일 전에 신랑 가족이 신부 가족에게 신부 가격, 혼인 증명서, 상품권, 선물 쟁반을 준비합니다. 중화민국에서는 단순히 "결혼증명서"를 사용하였다.) 선물에는 일반적으로 닭고기, 돼지 다리, 국수, 다각형 꽃, 사탕이 포함되며 일부에는 붉은 계란, 떡 또는 빵도 포함됩니다. 부유한 가족은 종종 산과 바다의 별미를 추가하고, 일부는 이 지역의 특산품인 유명한 차를 추가합니다. 소녀의 가족은 대궐에 바구니를 진열하고 붉은 초를 켜서 조상에게 알리고, 친척과 이웃을 위해 잔치를 베풀고, 딸이 궁궐을 떠날 것임을 알리기 위해 팔각꽃과 사탕을 나눠준다. 여자 집에서 선물을 받을 때: 돼지 다리는 발굽이 있는 채로 두고, 쌍으로 된 물건은 바닥이 있는 채로 남겨야 합니다. 또 "원전"(납돈), 흑설탕, 생강마더, 토란씨, 유지씨, 유채씨, 보리, 숯을 준비합니다. 여분의 빨간 종이에 싸거나 고리에 걸고 접시에 담아 다시 집는다는 뜻으로 '운명이 오기 전에 사람이 도착한다'는 뜻으로 '뜨거운 불꽃'이 강하다.

원래는 작은 짐 2개, 작은 짐 4개, 큰 짐 4개가 된 바람. 1980년대 이후 장경(長康), 간덕(甘德) 등지에서는 룽쟌(龍偵) 지역에서 돼지고기 100송이, 겨울떡 100송이, 꽃송이 100송이, 붉은 달걀 100송이, 대형 고기 수백 송이를 요구했다. 패티가 필요했습니다. 현지 관습에 따르면 짐은 쌍으로, 때로는 수십 개씩 운반해야 합니다. 신부 가족은 설거지를 하는 일을 위해 빨간 봉투를 지불해야 하며, 신랑 가족은 내일 신부를 동반할 '손님' 선물을 두 배로 주어야 합니다.

2. 결혼

여자와 결혼할 때 여자 ​​가족은 여섯 가지 주요 항목과 여자와 결혼할 때 일곱 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6가지 주요 품목은

운명과 운명의 돈, 흑설탕, 오렌지 씨앗, 겨울 멜론 (결혼식에 담아 접시에 담기)입니다. '

'웨이시' 흰색 반바지, 스커트 4개, 검은색 스카프, 손수건, 부채, 거즈 램프, 허리 스카프(결혼식용), 배꼽 스커트: 이너

숨기기 가방에 유채, 토란, 생강, 참깨, 흙, 숯, 흑백실을 각각 2알씩 넣어서 뱃속에 숨긴다. 스커트. 껍질을 곁들인 닭 날개, 도자기를 곁들인 돼지 뼈, 치킨 하트와 계란 한 쌍.

내실 도구: 소방 케이지(화재 케이지), 말뚝 상자, 발통(결혼식 포함), 소변기(신부가 세단 의자에 가져옴).

가위, 대나무 자, 바늘, 실, 검은 천을 만드세요. .

구이닝에서 닭 사육 수컷과 암컷 한 쌍의 닭을 사육합니다. 찐빵 120개(기닝에게 가져옴)

특별한 찻잎을 준비하는 사람도 있고, 결혼을 위해 특별한 품종의 차 모종을 심는 사람도 있다.

과거에 후터우 관리 가문의 기혼 여성들은 의복과 보석 외에도 방에 토지 증서, 침대, 테이블 및 기타 도구와 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950년대에 새로운 결혼법이 공포되었고 결혼이 단순화되었으며 기혼 여성에게는 지참금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일부는 심지어 괭이, 종려나무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풀, 큰 모자는 지참금으로,

농사일의 노고를 상징했다.

여자가 결혼할 때 해야 할 일곱 가지: 결혼 전 다섯 가지, 결혼 후 두 가지(3세 이내). 또는 결혼 5일 전)

'결혼을 앞두고 우는 것'이라고도 한다. 며느리가 되면 가족을 위해 겨를 찧고, 밥을 짓는 일까지 책임져야 하는 엄마도 있기 때문이다. 가축 사육, 길쌈 등 힘든 집안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딸이 시집을 갈 수 있는 행운을 바라며 울기도 한다.

"떠날 땐 소중히, 웃을 땐 웃어라. 들어가다" 소녀가 결혼하기 3~5일 전에 삼촌과 형제들은 각각 풍성하고 맛있는 간식(간식)을 큰 그릇에 담아 결혼한 소녀를 초대하여 작별 인사를 하게 되는데, 이를 '떠날 때의 애틋함'이라고 합니다. 결혼 후 처음으로 닝샤에 돌아온 소녀는 보상으로 '입국 스마일'이라고 불리는 선물과 빨간 봉투를 준비해야 한다.

'얼굴 공개' 결혼한 소녀가 오기 며칠 전이다. 궁에서 나오면 실을 가지고 '복수 할머니'를 초대해야 하는데, 얼굴의 가는 머리카락을 비틀어 주는 것을 '얼굴 열기' 또는 '얼굴 당기기'라고 하며 피부를 더 하얗고 부드럽게 만듭니다.

결혼식 날 이른 아침, 신부는 '정상에 오르기' 위해 친정으로 간다. '신부 시누이'의 초대를 받은 어머니와 '푸쇼 씨'. "신부 시누이"가 "천공" 램프 아래 팔선 테이블 앞에 조상을 바라보고 앉도록 도와주고 "신부"가 앉도록 유도하고 "신부 시누이"를 인도합니다. " 읽기: " 똑바로 앉아 있는 것은 좋은 남편이고, "감옥에" 앉아 있는 것은 좋은 남편입니다. "어미는 소녀의 이마 앞의 긴 머리카락 두 가닥과 원래의 뒷머리 세 가닥,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섯 가닥의 머리카락을 합쳐서 롤빵을 만들었습니다. "세 가닥의 머리와 다섯 개의 빗", 즉 "머리 매듭") (의미), 롤빵의 심장을 빨간색 끈으로 묶고, 머리핀을 꽂고, 금 머리핀과 은색 인서트를 착용하고, 귀걸이를 착용하고, 팔찌, 발찌, 웨딩드레스를 입고 치마 네 벌과 빨간 저고리를 입고, 행운장수는 신부의 얼굴에 화장을 한 후 빗으로 신부의 머리를 세 번 빗어준다. "머리에 머리핀을 꽂아도 어른이다"('지지'). "큰 것도 크고, 작은 것도 작다. 며느리는 남의 가르침을 받을 필요가 없고, 시아버지를 섬길 때는 효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아버지에게 "검은 스카프"(무화과 잎)로 덮어달라고 요청한 다음, 돈을 사랑하고 돈을 버는 것을 좋아하는 아버지도 있습니다. 결혼에 대한 지나친 약속, 그리고 딸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종종 이 때 그는 떠나기를 꺼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버지의 가슴을 잡고 큰 소리로 울고, 세단에 타기를 꺼려 부모님을 울게 만듭니다. 딸은 울었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슬퍼했고, 홀 전체는 울면서 이모의 설득에 따라 검은 스카프를 두르고 딸을 가마의자에 태웠고, 아버지는 인장을 붙였습니다. 공식적인 직함이 없으면 "순진한 가족"이라고 적고) 한 쌍의 거즈 등불을 앞에 놓고 (초기 사람들의 결혼 흔적을 잡는 전통에 따라) 지참금 전달자는 쌍을 이룹니다. 세단이 뒤에 있고 그들은 대문 밖으로 나간다. 그들이 대문을 떠나자마자 그들의 숙모는 종종 세단 뒤의 대문에서 쓸고 문을 부드럽게 닫는다. , 신부에게 빼앗길 것입니다).

옛날 후터우에서는 관가의 기혼 여성들이 결혼할 때 빨간 리본과 빨간 파라솔, 그리고 '팔- 가마 앞에는 '음색 부는' 소리가 나고, 어떤 사람은 멋진 지참금을 주기도 한다. 하녀, 경비원

세단 앞에는 지붕 없는 세단 두 대, 신부를 데리고 온 형수 -사법과 하녀.

세단은 집에서 멀지 않고, "팬 쫓아내기"를 위해 도랑으로 간다. "세단을 타면 좋은 생각(팬과 같은 발음)이 오고, 나쁜 생각이 흐름을 따라 흐른다"라고 팬들을 위로했다. "이런 식으로 그는 떠났습니다.

결혼식 후 두 가지: 고대에는 결혼식 3일 후, 신부의 남동생이 의상을 입고 '하객'이 담긴 '꽃바구니'를 들고 다녔습니다. 꽃가루, 가위, 대나무 자, 바늘, 실. 천을 입고 신랑 집에 가서 꽃을 바칩니다.(꽃교환) 오후에 돌아가면 신랑 신부가 특별한 잔치를 벌입니다. 이모들은 모두 새 형부에게 "선물을 가져오고" 꽃 바구니에 "봄 꽃"과 "상서로운 꽃"을 보내고 찐빵을 보내고 남편에게도 "손님 선물"을주었습니다. 1940년대 이후에는 점차 결혼식 날로 바뀌었고, 신부는 집을 떠난 후 또 다른 시간에 '꽃갈이'를 하러 갔다.

구이닝, 신부는 결혼식 후 7일(때때로 14일) 후에 닝으로 돌아오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신랑 가족의 '형제'가 선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구니

"찐빵" "음식"은 첫 손님으로 신부를 산모 집으로 데려가고(대부분의 사위도 함께 갑니다), 산모 가족이 대접할 연회를 준비합니다. 신부는 결혼할 때 '이별' 간식을 준비한 각 가족에게 '시작의 미소'로 과자와 빨간 봉투를 나눠주어야 한다. "간푸"(수컷)는 밤(어두울 때)에 "도입하는 새"가 되어야 합니다.

상사와 결혼하려면 먼저 신랑 가족이 침대를 눕힐 상서로운 시간을 선택해야 합니다. 침대 위에는 소년이 뒹굴고 있는데, 이를 '침대 뒤집기'라고 하는데, 이는 '침대 뒤집기'를 상징합니다. '첸푸'

(남) 탄생. 밤에는 신랑이 혼자 자는 것을 피하기 위해 신랑과 침대를 같이 써야 한다.

결혼식 날 이른 아침, '상단'이 준 큰 선물: 홀 입구의 '천궁등' 아래 팔선 테이블에 빨간색 테이블 스커트를 걸고. 크고 빨간 양초를 켜십시오.

테이블 위에 새로운 '전투용 랜턴'을 올려보세요. 양동이 램프는 빨간 종이로 덮인 쌀통으로, 새 나무자와 새 가위가 쌀 위에 삽입되어 거울 앞의 새 램프에는 쌀이 채워져 있습니다. 긴 "겨울 멜론"을 불 받침대로 사용하고 찹쌀 달콤한 "찐빵"과 한 쌍의 종이 "봄 꽃"과 "행운의 꽃"을 등불 양쪽에 놓습니다. .거울과 불등 중앙에 "부" p>

바오"(마을에 금과 은, 나중에는 주로 동전)를 놓습니다. "올라가면" 등불이 켜지고, 가장이 신랑을 도와주고, 팔선상 앞 의자에 앉아 홀에 있는 조상들을 마주본다. 장수한 씨족이 엄숙하게 신랑의 머리를 세 번 빗어주며 "머리에 찐빵을 쓴 사람은 다 큰 사람이다. 큰 사람은 큰 사람이고, 작은 사람은 작은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이제부터 그는 진짜 남자가 되어 가정을 꾸릴 것이다." 신랑은 등불을 팔에 안고 방에 들어가 '파가오' 맞은편 침대 좌우에 배치한다. 외부인의 방 출입은 금지되어 있다. ). 등불 심지가 마르면 신랑이 직접 다시 채워야 하며,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없습니다. 긴 밤에도 등불은 꺼지지 않는다

폭죽 소리가 연달아 터지는 가운데 신부가 가마를 타고 신랑 집에 도착하면 먼저 대문 앞에서 휴식을 취한다. "진디"는 지금부터 신부가 "진디"가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경사스러운 때가 오면 소지자는 세단을 들고 문으로 들어갑니다. 아래쪽 홀에서 안뜰의 타오르는 오븐으로 이동하세요. 가마는 홀로 올라가서 안쪽으로 내려놓는다

. 신랑은 세단 문 봉인을 떼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자세로 왼발로 세단 문을 걷어차고(통칭 '세단 문 차기') 세단 커튼을 들어올리더니 벌써

형부(신랑의 형)가 붉은 깃발을 들어올렸다. 램프는 신부에게 가마에서 일어나라고 권유한다. 장로 푸쇼는 '쌀 선별 모자'(신랑의 바지용과 찐빵용으로 각각 하나씩)를 들고 가마 문 윗부분을 덮고 있습니다. 장로, 신랑, 신부가 신부를 데려갑니다. 세단 밖으로 나온 '쌀 체'는 머리 꼭대기를 덮는 데 사용되며 새 집에 도입된다.

사람이 방에 들어가자마자 방 문턱에 깔아놓은 새 타일을 뚫고 들어가야 하며, 방에 들어간 후 그 위에 쌀망과 돗자리를 놓는다. 침대.

'쌀 체와 기와'와 문지방 안의 기와는 명나라의 여파를 상징한다. 일부 외로운 목사와 장로들은 '청나라를 역전시키고 명나라를 회복'시키길 바라며 새 부부에게 '청나라의 머리를 쓰지 않고 청나라의 땅을 밟지 않는다'는 숨은 뜻을 가르쳤다. 대중적인 관습이 되었습니다.

새 부부가 방에 들어와 문을 닫은 뒤 신랑과 신부가 마주 앉아 '새 스카프 따기'라는 결혼식을 거행한다.

세속적인 신랑은 신부가 평생 순종하고 신부도 준비할 수 있도록 신부의 두건을 발 아래 짓밟을 것이라는 것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습니다.

두건이 땅에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싸우다. "남편과 아내가 함께 한다." "새 스카프 따기"라는 말을 듣자마자 나는 이미 검은 스카프의 모서리를 조용히 붙잡았다. 그래서 '스카프 집기'를 할 때 신랑이 잡아당기고 신부가 거절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은혜를 잃지 않기 위해 신랑은 손을 잡고 상황을 완화하며 다음과 같이 낭송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전해 주고 손자들에게 전해 주세요." 모두 앞으로 나오세요."

그래도 놓을 수 없다면 결혼할 때 '두 사람이 손을 잡으면 내년에 '간푸'(남자) 뚱뚱한 '지우주'가 태어날 것이다.'라는 말을 다시 외워라. 신랑의 가방 속 새 스카프를 들고 다시 마주 앉아 약을 교환하는 방식이다. 다시 원래 그릇에 넣은 다음 신부 그릇에서 알약을 집어 신부의 입술에 닦은 다음 미트볼을 먹은 것처럼 신랑의 입술에 문지릅니다.

약을 교환한 후 새 커플은 서로에게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결혼 연령이 낮았고 신혼 부부는 어리고 순진했습니다.

신혼부부의 결혼생활을 암시하고 유도하는 역할은 신부가 맡았다. > 천지예배의 과정이 끝나면 문이 열리고 신랑신부가 홀로 인도된다. 먼저 하늘과 땅을 숭배하고, 그 다음에는 땅의 신을 숭배하고, 그 다음에는 조상을 숭배하고, 방 건너편에서 서로 숭배하는 것은 번영과 부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연회: 에서. 결혼식 피로연에서는 대개 신랑의 시어머니가 홀의 주요 손님이 됩니다. 1940년대 이후에는 신부가 당일 집에 들어간 후 '꽃을 바꾸는' 옛 관습이 바뀌었습니다. 시댁"이 주빈이 됩니다. 혼인 잔치의 첫 번째 요리는 원칙적으로 "달콤한 알약"이어야 합니다. 결혼한 후 더 이상 "동창회"가 없으면 "알약"을 먹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처남 앞에 닭다리와 국수 한 그릇을 더 갖다 놓게 됩니다.

관례적으로 결혼식 잔치에는 두 사람이 참석해야 합니다. 대포가 발사됩니다. 몇 가지 요리가 제공되면 예비 신부는 손님에게 몇 마디를 읽고 차를 제공할 기회를 갖습니다. 결혼식이나 하객을 줄 때 '사문'을 외우며 즐겁게 지내는 경우도 있다. 과거 휴먼블라인드야멘 결혼식은 연회 때 동행자들이 즐겨 즐기는 경우가 많았다.

1940년대 이후 결혼식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더 이상 예비 신부를 예비 신부에게 보낼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연회 중에는 신랑과 신부가 차를 대접하지만, 다음날 예비 신부를 만나는 것이 관례입니다. 때로는 3일, 때로는 3일): 신부는 웽구에게 차를 초대하기 위해 데려오고, 신랑은 그녀에게 한 명씩 말을 걸고, 신부는 "아줌마"라고 불리고 웽구는 받는다. 차를 마시고, 다른 가족과 친척들도 똑같이 합니다.

'

신부 결혼식은 카운티에서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1940년대 이후 일부 사람들은 결혼식에 대해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했다. 1980년대 이후 쇼는 더욱 정교해졌고 많은 트릭이 포함되었습니다: "공을 위해 싸우는 두 용", "관음 데톨", "남편이 노래하고 아내가 따라옵니다", "빙의된 어머니의 전환" 등; 때때로 장난과 농담이 상연되었습니다. ’ 참 이해가 안 되는 일이다. 난로주 숭배 결혼식이 끝난 지 사흘째 되는 날, 시어머니가 신부를 부엌으로 데려가는데, 이는 흔히 '난로주 숭배'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혼식에서는 신부의 동작 하나하나를 낭독해야 한다

좋은 문장이다. 신부 형수는 신부에게 돼지 부르는 법을 가르치고, 신부는 "잉야...잉야..."라고 부르며 신부를 따라오다가 곡식을 먹인 닭을 펴고, 신부에게 닭 부르는 법을 가르친다. "암비,

암비, 메이"라고 신부가 한 명씩 사진을 찍는다. 그런 다음 부엌을 떠나 문으로 가서 "흙 껍질 벗기기"(껍질 벗기는 장비)를 보고, 복도로 가서 베틀을 보고, 문으로 나가서 우물에서 물을 길어오고, 집으로 가서 런닝머신을 보세요 , 그리고 집 모퉁이로 가서 화장실에 익숙해 지십시오. 모든 과정에는 좋은 문장이 있습니다. 견습을 마친 후 그는 아내를 방으로 보내 쉬게 했다.

결혼식 다음 해인 신부의 '생일'에는 아버지 가족이 옷과 달걀, 국수를 준비하고 신부 집으로 가서 신부의 생일을 축하한다

남편의 가족은 그를 친절하게 대접해주었습니다.

3. 기타 결혼 풍습

남자와 여자가 ​​재혼하여 배우자를 잃거나 이혼하는 경우, 남자가 재혼하는 것을 '재혼' 또는 '재혼'이라고 합니다. "모든 예절과 관습은 단순해야 합니다. 남편을 잃거나 이혼 후 재혼하는 여성을 '재혼'이라고 합니다. 봉건 사회에서는 남편을 잃은 여성은 과부로 남아야 합니다. 그러나 과부에게 의지할 자녀가 없으면 그 후 시어머니와 친척들의 동의를 얻어 중매인과 협의를 거쳐야 재혼할 수 있고, 정문으로 나갈 수는 없다. 뒷문이나 옆문으로 나가서 멀리 걸어가서 미리 풍성한 '술과 음식'을 잔뜩 준비하고, 죽은 남편을 불태우기 위해 길가에 종이를 늘어놓는다(일반적으로). 불타는 도로 종이로 알려짐) 빗 (직기의 도구)으로 길에 갇혀 (직조 의무를 다했다는 의미) 감히 뒤를 돌아보지도 못하고 잠시 동안 걷지도 못했습니다. 거리를 둔 다음 세단이나 자동차를 타고 Xu의 집으로 가십시오. 이 가족은 원래 자녀가 있고 Xu의 어머니는 "계모"라고 불립니다.

재혼한 여성이 전남편의 자녀를 데려오면 이들을 '의붓자식'이라고 부른다.

첩 봉건 시대에는 남성들이 여러 명의 아내와 첩을 두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민국 초기에는 현의 유력 남성들이 권력과 돈을 이용해 여성을 빼앗고 강제로 첩(흔히 이모라고 부름)을 삼는 경우가 많았다. 첩은 사회적 지위가 낮습니다. 옛날에는 첩을 취하는 것을 '첩을 취하는 것'이라고 했는데, 이는 첩을 취하는 것과는 다르다. 해방 후에는 일부일처제가 시행되어 더 이상 첩을 두는 사람이 없었다. 남자가 여자의 가문에 가계를 이어받기 위해 찾아오면 '진의 아내'라고 부른다. 처가에 들어가는 것을 '아내 모집'이라고 합니다. 죽은 아들의 며느리와 결혼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를 '입혼'이라고 한다. 결혼 후 자녀가 태어나 두 가문의 혈통을 이어받기로 합의한 경우를 '두 상속, 두 양육자'라고 합니다. 해방 이후에는 낡은 사상이 바뀌고 남성이 여성 가정에 정착하도록 장려되는 것이 새로운 사회 경향을 형성했습니다.

어린 신부는 '먀오족 신부'라고도 불린다. 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먀오족의 며느리"로 주어집니다. 그들은 자라서 아들과 결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어머니 집으로 돌아가고,

결혼식에 따라 남자 가족과 결혼하는 경우도 있고, 어머니 집으로 돌아가지 않는 경우도 있다. 결혼식 당일 이른 아침에 아들들과 함께 '위까지' 결혼을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아들과 어린 신부가 평소에 서로 사랑하지 않아 어린 신부가 결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한테 꺼져.

예전에는 부자들이 가난한 사람들의 딸들을 하녀로 사서 하녀로 부르던 부잣집 딸들과 결혼하는 경우도 있었고, 다른 하녀를 택한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사회적 지위는 낮다. 1950년 이후에는 이 관습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형수는 아직 어리고 큰 형은 죽었으나 '형제'와 결혼한다. 전통적으로 아내를 잃은 삼촌은 형을 잃은 이모와 결혼할 수 없습니다. '

4. 새로운 스타일의 결혼식

문명화된 결혼식 1930년대 봉래, 후터우, 관교 등 각 지역의 몇몇 학자들이 학교를 빌리거나 자신의 홀을 장식하여 " 문명화된 결혼식. 신랑과 신부가 옷을 차려 입고, 사회자가 다음과 같이 노래합니다. (1) 결혼식이 시작됩니다, (2) 음악이 연주됩니다, (3) 증인이 앉고, (4) 소개자가 앉고, (5) 하객들이 앉습니다. 아래로, (6) 주례자와 친지들이 앉고, (7) 신랑 들러리가 신혼부부를 소개하고, 신랑과 신부가 자리에 앉고, (8) 모두가 묵묵히 서 있고, (9) 증인이 결혼 증명서를 읽고, (10) 신랑과 신부가 인감을 사용하고, (11) 증명서

결혼 당사자가 인감을 사용하고, (12) 소개인이 인감을 사용하고, (13) 주례가 인장을 사용하고, (14) 신랑과 신부가 장신구를 교환하고, (15) 신랑과 신부가 서로 절을 한다.

(16) 증인이 연설을 하고, (17) 소개자와 신부가 주례가 축사를 하고, (18) 신랑, 신부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증인, 소개자, 주례자에게 인사), (19) 기쁨을 누리고, (20) 예식을 마친다.

결혼식이 끝난 뒤 신랑, 신부가 상석에 앉는 가운데 연회가 열렸다. Xi Wen은 모든 손님에게 건배했습니다. 결혼 후 신혼여행을 떠나 다양한 명소를 방문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1940년대 이후에는 여러 신혼부부가 동시에 주례사, 소개자, 신랑 들러리가 참석하는 등 더욱 엄숙한 결혼식을 거행했으며, 지역 유명인사들도 결혼식을 지켜봤다. 하지만 이런 단체결혼식은 많지 않습니다.

새로운 결혼식 행사 1940년대 이후 어떤 사람들은 더 이상 결혼식을 올리지 않고 '정상에 올라가는 것', '시아버지께 경의를 표하는 것', '시부모님을 뵙는 것' 등이 있다. 법”, 연회를 주최하는 것은 여전히 ​​오래된 관습입니다. 그러나 “접시 음식”의 관습은 더 간단합니다. 일부 산간 지역에서는 가난한 가정의 사람들이 설날에 별 소란 없이 간단한 '물건 보내기' 의식을 거행합니다.

해방 이후에는 신혼법의 규정을 준수하는 한 남녀 간의 결혼을 등록할 수 있다. 1950년부터 1957년까지 신부값은 고려되지 않았고, 새로운 결혼식이 옹호되었으며, 결혼식은 단순했고, 사회적 패션은 새로운 모습을 띠었습니다. 1960년대 이후에는 결혼을 논의할 때 '신부금'이 사용되면서 옛 방식이 부활했다.

1950년대 이후 일부 신부들은 더 이상 가마를 타지 않고 우산(야외 공간을 피함)과 옷걸이만 착용하고 신랑이 데리고 산책을 나갔다

신랑 집으로. 나중에 그는 여행을 위해 자전거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960년대 이후 점차 세단 대신 삼륜, 사륜 오토바이가 사용되기 시작했다. 1970년대 이후에는 자동차를 타고 결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자동차가 접근할 수 없는 시골 지역에서는 여전히 자전거를 사용합니다.

1960년대 이후에는 젊은 남녀들이 사랑에 빠져 비공식적으로 결혼하기 시작했고, 신랑이 신부만 신랑 집에 데려오는 경우도 있었고, 신랑과 신부만 데리고 오는 경우도 있었다. , 최고의 남자와 여자 동반자와 함께 신랑의 집으로 갔다.

남자가 여자의 집에 정착하여 가정을 꾸리면 남자 동반자가 여자의 집까지 동행하는 것이 점차 새로운 추세가 되었다. 1980년대 이후에는 신랑 신부가 결혼을 위해 다른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점점 인기를 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