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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곳에는 무엇이 있나요?
어두운 곳에는 청춘만이 있다
기사/꿈의 시
청춘과 서스펜스의 결합은 <영화>의 매우 흥미로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영화 '어두운 곳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는 참신한 작품을 만들기 위해 줄거리가 진행되면서 뜻밖에도 강간살인 사건의 긴장감 넘치는 색채는 그저 가짜 기믹이 되어버릴 뿐, 서스펜스가 부족해서 그런 이야기는 그냥 지나칠 수 밖에 없지만, 소녀의 감정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영화는 영화를 더욱 만족스럽게 만든다. 그래서 영화의 어둠 속에는 적어도 청춘의 진심이 담겨 있다.
국내 영화에서 청춘이라고 하면 저속한 아이돌 영화와 동일시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이미지만으로 '어둠의 어둠'은 확실히 반전이다. 세심한 장면은 의상, 소품, 음악 측면에서 특히 현실적인 시대적 감각을 만들어내며 한 세대의 젊은 추억을 불러일으킵니다. 왕이춘은 여성 감독으로서 사춘기 소녀들의 성장을 그려내며 캠퍼스 생활과 가정생활 속 인물들의 감정을 섬세하게 파악하고 있다는 점에서 인위적이거나 과장되지 않고 진정으로 작품 그 자체로 돌아온 영화이다. , 청춘의 보기 드문 작품을 찾습니다.
처음에 이 영화를 가장 직감적으로 느낀 점은 '살인의 추억'의 영향을 많이 받은 작품이라는 점이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영화를 보면 이전과는 전혀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전작 '다크 플레이스' '왓츠 데어'는 영화를 진정한 서스펜스 영화로 만들려는 것이 아니라 단지 화제를 끌기 위한 의도였다. 그러나 영화는 강간 살인 사건과 이야기의 연관성을 제대로 다루지 못했다. 이 연결고리의 부재이기도 하다. 영화는 깊이를 보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감독 데뷔작인 만큼 소녀의 성장 맥락을 파괴한다. 젊음과 서스펜스를 진정으로 결합할 수 있는 충분한 기술이 있지만 이 두 가지를 같은 영화에 강요해야 하는 것은 이 작품에서 영화의 어색함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어둠에 있는 것들>의 취지는 좋은 청소년 영화를 만들려는 것뿐만 아니라, 한 시대의 사회와 인간의 본성을 반영하려는 의도라고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어린 소녀의 입장에서 영화의 어둠은 심오한 내면의 깊이를 구축하는데 이용되지만, 감독은 이 모든 것의 출발점이 시적인 소녀의 감정을 이용하여 만들어지기보다는 치밀하고 놀라운 이야기여야 한다는 점을 무시한다. 신비롭다. 은유를 위한 고의적인 은유는 사실 이미 영화의 본래 의도를 잃게 만든다.
'암흑의 위협'은 특별히 뛰어난 명작은 아니지만, 서스펜스 영화를 본다는 생각으로 이 영화를 보러 간다면 분명 실망하겠지만, 요즘 중국영화로서는 그렇다. 이렇게 단순한 작품을 아직도 볼 수 있다는 것은 너무나 소중한 일이다. 분명 청춘을 소재로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과장되어 있는 많은 영화들에 비하면, 이런 청춘영화는 어떠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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