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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 염두에 둔 시

1. 세상을 염두에 둔 좋은 말과 문장

1. 노인은 여전히 ​​야망이 있지만 그의 야망은 수천 마일에 이릅니다. 그의 노년.

2. Qi Ji는 강하고 그의 야망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3. 강과 바다의 뜻이 없지 아니하고 해와 달이 은혜롭게 보내느니라.

4. 대왕은 넓은 바다에 들어가시니 마음이 평안하고 초연하다.

5. 관대한 남편이 빛날 수 있다.

6. 남자의 야망은 혼자 직업을 찾는 것이 아니다.

7. 사람은 천년의 야망을 갖고 있지만 내 삶은 끝이 없다.

8. 호랑이는 야위고 야망이 크지만, 사람은 가난하고 야망이 크다.

9. 야망이 있고 용기가 있으며 사심이 없고 정의롭습니다.

10. 부자이고 걱정하는 것보다 가난하고 야심적인 것이 낫습니다.

11. 뿌리를 확고히 하겠다는 결심을 하고, 야망을 유지하기 위해 꼿꼿한 자세를 유지하세요.

12. 야망을 높게 유지하면 바람과 서리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13. 남편이 야망이 별로 없는데 어떻게 세상을 부양할 수 있겠습니까?

14. 참새가 부채나무를 가지고 놀는데, 백조가 날아다니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15. 말솜씨가 뛰어나고 대화가 뛰어나며 탁월하며 세상을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16. 산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이 한눈에 보인다.

17.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18.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19. 신사는 세상을 선택하겠다고 결심한다.

20. 남편의 야망은 유연하고 유연하다.

21. 세상이 걱정할 때 먼저 걱정하고, 세상이 기쁠 때 기뻐하십시오.

22. 일에 만족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세요.

23. 가난함 때문에 배반하지 말고, 겸손함 때문에 마음을 바꾸지 마십시오.

24. 남편은 전 세계에 대한 야망을 갖고 있으며, 여전히 수천 마일 떨어진 이웃들과 가까이 있습니다.

25.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지혜롭지 못하고, 자신의 말을 믿지 않는 사람은 결과를 얻지 못한다. 2. 세상을 생각하는 다섯 구절

두보: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안식처로 삼을 수 있는 저택이 수천만 채 있습니다.

판중옌: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누리고 나서 기뻐하세요. Lu You: Wang Shibei는 중원의 날을 정했고 Nai Weng에게 가족 희생에 대해 말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구옌우: 세상의 흥망성쇠에는 모든 사람이 책임이 있습니다.

임칙서: 나라의 생사가 이윤에 달려 있는데, 불행과 복이 있으니 어떻게 피할 수 있겠습니까? 1. 두보: 안휘에는 수만 채의 저택이 있는데, 이는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시의 의미는 어떻게 하면 수천만 개의 넓고 높은 집을 마련하여 세상의 가난한 선비들을 보편적으로 안식처로 삼고 그들 모두를 웃게 만들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 시는 당나라 때의 시인 두보의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에서 따온 것인데, 원문은 '8월에 높은 가을바람이 불어 우리 집에 세 개의 초가지붕이 굴러다녔다'이다.

마오는 강을 건너 강 외곽으로 퍼져 나갑니다. 키가 큰 것은 숲 가지에 매달려 있고, 낮은 것은 연못 주위에 떠 있습니다. 남쪽 마을 아이들은 내가 늙고 약하고 참을 수 없는 도둑이라는 이유로 나를 속였습니다.

그는 풀을 대나무 속으로 공개적으로 가져 왔고 입술이 타서 입이 마르고 숨을 쉬지 못하고 돌아 왔을 때 지팡이에 기대어 한숨을 쉬었습니다. 러시아의 바람은 구름을 어둡게 만들고 가을 사막은 어두워집니다.

이불은 오랜 세월 동안 쇠처럼 차가웠고, 그 위에 연약한 아이가 누워 있다가 속이 금이 갔다. 침대 머리맡에는 물이 새는 곳을 말릴 곳이 없고 비가 대마처럼 발에 그치지 않고 있습니다.

생리가 불규칙하고 잠도 덜 자는데 어떻게 밤새도록 젖을 수가 있나요? 안데에는 전 세계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하고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저택이 수천만 채 있습니다. 바람이 불고 비가 와도 산만큼 안전합니다! 와, 갑자기 이 집이 눈앞에 보이면 집이 무너져 얼어 죽을 것 같아요! 이 시의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8월의 깊은 가을, 세찬 바람이 휘몰아쳐 지붕에 있던 초가 여러 겹을 휩쓸어갔습니다. 초가는 환화강을 건너 강 건너편에 흩어진다.

높이 날아간 초가는 높은 나무 꼭대기에 매달려 있고, 낮게 날아간 초가는 나풀거리며 낮은 연못에 가라앉는다. 남춘(南村)의 한 무리의 아이들은 제가 늙고 허약하다는 이유로 저를 괴롭혔고, 제 앞에 있는 물건을 훔치는 것을 참지 못해 가차없이 초가지붕을 들고 대나무숲으로 달려갔습니다.

입술이 타고, 입이 말라도 소용없어 지팡이에 기대어 한숨을 쉬며 돌아와야 했다. 잠시 후 바람이 그치고 하늘의 검은 구름이 잉크처럼 검게 변했습니다. 늦가을의 색은 회색이었고 점차 어두워졌습니다.

천은 오랜 세월을 덮어서 철판처럼 차갑고 단단하다. 아이는 잠을 잘 자지 못하고 이불 밑에서 절뚝거리고 있었습니다.

지붕이 새고, 침대 머리맡에도 마른 곳이 없었습니다. 선 모양의 빗방울이 계속해서 떨어졌다.

전쟁 이후로 잠을 잘 시간이 거의 없었습니다. 밤은 길고 집은 물이 새고 침대는 젖어 있습니다. 어떻게 새벽까지 기다릴 수 있겠습니까? 어떻게 하면 수만 채의 넓고 높은 집이 전 세계 가난한 선비들을 보편적으로 안식처로 삼아 그들 모두가 비바람에도 흔들리지 않고 웃으며 산처럼 안정될 수 있습니까? 잘! 언제 이렇게 높은 집이 내 앞에 나타날 것인가, 나의 오두막은 폭파될 것이고 나는 기꺼이 얼어 죽을 것이다!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는 가을밤에 집이 물이 새고 비바람이 몰아치는 장면을 묘사한 시로, 초가집에서의 삶의 한 단면을 진정으로 기록하고 있다.

장의 마지막에는 갑자기 이상한 장소가 나타났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확장하고, 더 나아가 자신의 고난을 내려놓고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할 수천 개의 거대한 저택을 상상했습니다. 전 세계. 이러한 비현실적인 환상은 조국을 위해 헌신하고 배고프고 익사하는 시인의 사상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그의 넓은 마음의 표현은 긍정적인 낭만주의의 광채를 발산시킨다.

시 전체의 언어는 지극히 단순하고, 그 형상은 웅장하다. 통제력이 없지만, 마음에서 흘러나와 마음을 사로잡는다. 두보(杜富, 712년 - 770년), 예명은 쯔메이(村美)는 한족 사람이고 본향은 양양(楊陽)이며 허난성 공현(河縣)에서 태어났다.

자신을 소령예라오라고 칭한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이도'로 알려졌습니다. "Little Li Du"로 알려진 다른 두 시인 Li Shangyin 및 Du Mu와 구별하기 위해 Du Fu와 Li Bai는 총칭하여 "Big Li Du"로 알려져 있으며 Du Fu는 종종 "Old Du"라고 불립니다. .

두보(Du Fu)는 후세에 의해 중국 고전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그의 시는 '시사(族史)'로 불렸다. 후세들은 그를 두시이(村師夷), 두공부(杜功寶)라고 불렀고, 두사오링(来少寧), 두초당(杭堂庭)이라고도 불렀다.

두보는 '봄을 바라보다', '북원정', '삼관', '삼별' 등의 명작을 탄생시켰다. 759년,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사천으로 갔으나 전쟁을 피해 비교적 안정된 삶을 살았지만 여전히 서민과 국사에 관심을 가졌다.

두보(Du Fu)는 사실주의 시인이면서도 거칠고 난폭한 면모도 가지고 있다. 그의 유명한 작품 '팔선가(八仁歌)'에서 두보의 영웅적인 정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두보의 사상의 핵심은 유교적 인정(仁治)사상이다. 그는 '요순제를 즉위시키고 풍속을 순결케 한다'는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다.

두보(Du Fu)는 생전에는 유명하지 않았지만 나중에 유명해지면서 중국문학과 일본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1,500여 편이 보존되어 있으며, 그 대부분은 '두공부문집'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2. 판중옌: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누리고 나서 기뻐하세요. 이 시의 의미는 조국과 민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조국의 앞날과 운명을 걱정하며 세계인민의 행복에 이바지하겠다는 것입니다. 이 시에는 작가의 드높은 정치적 야망과 큰 용기가 담겨 있습니다. .

이 시는 송나라 판중옌(Fan Zhongyan)의 "악양탑(Yueyang Tower)"에서 따온 것입니다. 원문은 "嗟夫!"입니다. 왜 선인의 선한 마음을 구하거나 둘과 다른 것을 하려고 합니까? 기뻐하지 말고 자기 자신을 슬퍼하지 마십시오. 높은 곳에 살면 그 사람을 걱정하고, 멀리 강과 호수에 있으면 왕을 걱정합니다. 앞으로 나아갈 때도 걱정하고, 물러날 때도 걱정한다는 뜻이다.

그런데 언제 행복해질까요? 세상의 염려를 먼저 염려하고 세상의 즐거움을 본 후에 기뻐하라'고 말할 필요가 있습니까? 아아! Weisi 사람들, 누구에게 돌아갈 수 있습니까? 이 메모의 번역은 아아! 고대에 고상한 도덕적 품성을 지닌 사람들의 생각을 살펴본 적이 있는데, 아마도 그들은 위의 두 가지 정서와는 달랐을 것입니다. 그들은 외적인 일이나 개인적 이익 때문에 기쁘지도 슬프지도 않으며, 궁중에서 섬기는 사람은 백성을 걱정하고, 궁중에서 섬기지 않는 사람은 왕을 걱정합니다. 이렇듯 정부 관계자도 걱정하고, 야당도 걱정하고 있다.

그렇다면 언제 행복해질까요? 그렇다면 "세상 사람들이 걱정하기 전에 걱정하고, 세상 사람들이 행복한 후에 기뻐하라"고 해야 할까요? 잘! 그런 사람이 없다면 누구와 함께 가야 할까요? 『악양탑 이야기』는 총 368단어에 불과하지만 내용과 감동이 풍부하며, 이야기와 장면 묘사, 토론과 서정성을 자연스럽게 결합하고 있다. 호수와 물의 색; 심오한 논의와 동시에 우울하고 슬픈 서정성.

건물을 기억하고, 사건을 기록하고, 자신만의 열망을 담아보세요.

저자는 단순함을 사용하여 복잡성을 제어하는 ​​데 능숙하며 내용과 작성 방법을 교묘하게 변형합니다. 예를 들어 '선배들이 준비했다'는 말은 셀 수 없이 많은 내레이션으로 이어졌고, '그렇지만'이라는 말은 '사물을 보는 감정'으로 이어졌고, '또는 그 둘의 차이'라는 말은 이야기를 시작하는 데 사용됐다. 토론 주제 등이 수천 번 바뀌고 한 겹씩 발전하며 서사와 로맨스는 모두 현실의 영역에 있습니다.

Fan Zhongyan은 글을 쓰는 기회를 빌어 Teng Zijing에게 "사물에 만족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말라"고 암묵적이고 완곡하게 조언하고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라"고 자신을 이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그리고 세상의 걱정." 3. 세상을 걱정하는 시 다섯 편

세상을 걱정하는 시 다섯 편이 있습니다. 두보: 저택이 수만 채 있고, 그 안에 가난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판중옌: 세상이 걱정된다면 세상은 행복할 것이다. 루유: 왕시베이가 중원을 세우는 날을 결코 잊지 않았다. Nai Weng에게 전하세요! Gu Yanwu: 모든 사람은 세상의 흥망성쇠에 책임이 있습니다.

Lin Zexu: 국가에 이익이 되도록 하려면: 수만 개의 넓은 건물이 모든 사람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시의 의미는 어떻게 하면 수천만 개의 넓은 방을 얻을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집은 전 세계의 가난한 선비들을 웃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당나라 번영의 시인 두보의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 노래' 원문은 '8월의 울부짖는 가을바람' 제1권. 우리 집에는 세 겹의 초가집이 있습니다.

키가 큰 것은 숲가지에 매달려 있고, 낮은 것은 센탕 아오 주위에 떠 있습니다.

대나무에 풀을 껴안으니 입술이 타서 입이 말랐어요. 숨을 쉴 수 없었습니다. 돌아와서 막대기에 기대어 한숨을 쉬었습니다. 철, Jiaoer는 침대에 누워서 피곤하고 마른 곳이 없으며 비는 발에 마비됩니다.

어떻게 밤새도록 젖을 수 있겠습니까? 세상의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고 바람과 비는 여전히 산처럼 평화롭습니다. 아, 갑자기 내 앞에 이 집이 보이면, 내 집이여! 내 지붕에는 여러 겹의 초가지붕이 있는데, 그 초가지붕이 환화강을 건너 강 건너편에 흩어졌습니다. 난촌은 나를 늙고 약하다고 괴롭혔고, 내 앞에서 물건을 훔치는 것을 참지 못해 짚을 들고 가차없이 대나무숲으로 달려갔다.

내 입술은 데었다. 입은 말라도 소용이 없어서 목발을 짚고 혼자서 한숨을 쉬며 돌아와야 했습니다. 잠시 후 바람이 그치고 하늘의 먹구름이 먹물처럼 검게 변했습니다. 늦가을은 회색이었고, 점점 어두워졌습니다.

이불은 철판처럼 몇 년 동안 춥고 단단했습니다.

지붕이 새자 마른 곳이 전혀 없었습니다.

전쟁 이후로 잠을 잘 시간이 없었습니다. 밤은 길고, 집은 물이 새고, 침대는 젖어 있다. 땅은 세상의 가난한 선비들을 덮어 비바람에도 흔들리지 않게 한다. , 산처럼 안정적입니까? 아아! 언제 내 앞에 이렇게 높은 집이 나타났는데 내 오두막이 무너졌나요?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는 가을밤에 집이 물이 새고 비바람이 몰아치는 장면을 묘사한 시로, 초가집에서의 삶의 한 단면을 진정으로 기록하고 있다.

장의 마지막에는 갑자기 이상한 장소가 나타났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확장하고, 더 나아가 자신의 고난을 내려놓고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할 수천 개의 거대한 저택을 상상했습니다. 전 세계. 이러한 비현실적인 환상은 조국을 위해 헌신하고 배고프고 익사하는 시인의 사상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그의 넓은 마음의 표현은 긍정적인 낭만주의의 광채를 발산시킨다.

시 전체의 언어는 지극히 단순하고, 그 형상은 웅장하다. 통제력이 없지만, 마음에서 흘러나와 마음을 사로잡는다. 두보(杜富, 712년 - 770년), 예명은 쯔메이(村美)는 한족 사람이고 본향은 양양(楊陽)이며 허난성 공현(河縣)에서 태어났다.

자신을 소령예라오라고 칭한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이도'로 알려졌습니다. "Little Li Du"로 알려진 다른 두 시인 Li Shangyin 및 Du Mu와 구별하기 위해 Du Fu와 Li Bai는 총칭하여 "Big Li Du"로 알려져 있으며 Du Fu는 종종 "Old Du"라고 불립니다. .

두보(Du Fu)는 후세에 의해 중국 고전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그의 시는 '시사(族史)'로 불렸다. 후세들은 그를 두시이(来師夷), 두공부(杜功寶)라고 불렀고, 또 그를 두소령(来少陵), 두조당(杨蛇塘)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봄의 모습', '북원정', '삼관', '삼별' 등의 명작을 탄생시켰다. 759년,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사천으로 갔으나 전쟁을 피해 비교적 안정된 삶을 살았지만 여전히 서민과 국사에 관심을 가졌다.

두보(Du Fu)는 사실주의 시인이면서도 거칠고 난폭한 면모도 가지고 있다. 그의 유명한 작품 '팔선가(八仁歌)'에서 두보의 영웅적인 정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두보의 사상의 핵심은 유교적 인정(仁治)사상이다. 그는 '요순제를 즉위시키고 풍속을 순결케 한다'는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다.

두보는 생전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나중에 유명해지며 중국문학과 일본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1,500여 편이 보존되어 있으며, 그 대부분은 '두공부문집'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2. 판중옌: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누리고 나서 기뻐하세요. 이 시의 의미는 조국과 민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조국의 앞날과 운명을 걱정하며 세계인민의 행복에 이바지하겠다는 것입니다. 이 시에는 작가의 드높은 정치적 야망과 큰 용기가 담겨 있습니다. .

이 시는 송나라 판중옌(Fan Zhongyan)의 "악양탑(Yueyang Tower)"에서 따온 것입니다. 원문은 "嗟夫!"입니다. 왜 선인의 선한 마음을 구하거나 둘과 다른 것을 하려고 합니까? 기뻐하지 말고 자기 자신을 슬퍼하지 마십시오. 높은 곳에 살면 그 사람을 걱정하고, 멀리 강과 호수에 있으면 왕을 걱정합니다. 앞으로 나아갈 때도 걱정하고, 물러날 때도 걱정한다는 뜻이다.

그런데 언제 행복해질까요? 분명히 “세상의 염려를 먼저 염려하고 세상의 즐거움을 본 후에 기뻐하라”고 해야 옳겠습니까? 아아! 웨이시 사람들, 누구에게 돌아갈 수 있나요? 이 메모의 번역은 아아! 고대에 고상한 도덕적 품성을 지닌 사람들의 생각을 살펴본 적이 있는데, 아마도 그들은 위의 두 가지 정서와는 달랐을 것입니다. 그들은 외적인 일이나 개인적 이익 때문에 기쁘지도 슬프지도 않으며, 궁중에서 섬기는 사람은 백성을 걱정하고, 궁중에서 섬기지 않는 사람은 왕을 걱정합니다. 이렇듯 정부 관계자도 걱정하고, 야당도 걱정하고 있다.

그렇다면 언제 행복해질까요? 그렇다면 "세상 사람들이 걱정하기 전에 걱정하고, 세상 사람들이 행복한 후에 기뻐하라"고 해야 할까요? 잘! 그런 사람이 없다면 누구와 함께 가야 할까요? 『악양탑 이야기』는 총 368단어에 불과하지만 내용과 감동이 풍부하며, 이야기와 장면 묘사, 토론과 서정성을 자연스럽게 결합하고 있다. 호수와 물의 색; 심오한 논의와 동시에 우울하고 슬픈 서정성. 건물을 기억하고, 사건을 기록하고, 자신만의 열망을 담아보세요.

저자는 단순함을 사용하여 복잡성을 제어하는 ​​데 능숙하며 내용과 작성 방법을 교묘하게 변형합니다. 예를 들어 '선배들이 준비했다'는 말은 셀 수 없이 많은 내레이션으로 이어졌고, '그렇지만'이라는 말은 '사물을 보는 감정'으로 이어졌고, '또는 그 둘의 차이'라는 말은 이야기를 시작하는 데 사용됐다. 토론 주제 등이 수천 번 바뀌고 한 겹씩 발전하며 서사와 로맨스는 모두 현실의 영역에 있습니다.

Fan Zhongyan은 글을 쓰는 기회를 이용하여 Teng Zijing에게 "사물에 만족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말라"고 암묵적이고 완곡하게 조언하고 "세상의 걱정보다 먼저 걱정하십시오"라고 자신을 사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4. "세상을 배려하는" 시는 무엇인가에 대한 다섯 문장

1. 두보의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수천만 채의 저택이 있는데, 전 세계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하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수백만 개의 방을 확보할 수 있을까요? 높은 집은 일반적으로 세상의 가난한 학자들을 보호하여 모두를 웃게 만듭니다.

2. 판중옌의 『악양탑』: 세계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계의 행복을 기뻐한 번역가는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조국의 미래와 운명을 걱정하며 공헌한다. 작가의 드높은 정치적 야망과 큰 용기를 보여주며 세계인의 행복을 위해

3. Lu You의 "Shi'er": Wang Shibei는 중원의 날을 정했고 가족 제사 중에 Naiwen에게 말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송나라 군대가 중원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날이 오면 가족 제사를 지내고 아버지께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4. 구연우의 『일직로·정시』: 모든 사람은 세상의 흥망성쇠에 책임이 있다. 세계의 주요 사건의 흥망성쇠를 번역하면 모든 일반 사람에게는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이 있습니다.

5. 임칙서의 "수비대 가는 길에 가족들과의 대화": 나라의 생사가 이익을 추구하는데 달려 있는데, 왜 불행과 축복 때문에 그것을 피해야 합니까? 번역가는 국가에 도움이 되는 한 자신의 목숨을 기꺼이 바칠 각오가 되어 있으며 자신이 해를 입을 수 있다고 해서 결코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5. '세상을 배려하는' 다섯 편의 시는 무엇입니까

두보의 '가을바람에 무너진 초가집의 노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 저택이 수천만 채 있습니다. 세상에서 기쁨으로.

번역을 통해서만 우리는 전 세계 가난한 학자들을 보편적으로 보호하고 모두를 웃게 만들 수 있는 넓고 높은 집 수천만 채를 얻을 수 있습니다. Fan Zhongyan의 "Yueyang Tower": 세상이 걱정할 때 먼저 걱정하고 세상이 행복하면 기뻐하십시오.

번역가는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조국의 미래와 운명을 걱정하며 세계 인민의 행복에 이바지하는 등 저자의 드높은 정치적 야망과 위대한 의지를 보여줍니다. 용기. Lu You의 "Shi'er": Wang Shibei는 중원의 날을 정했고 Nai Weng에게 가족 희생에 대해 말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송나라 군대가 중원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가족 제사를 지내는 날이 오면 아버지께 이 소식을 전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Gu Yanwu의 "Rizhilu·Zhengshi": 모든 사람은 세상의 흥망성쇠에 책임이 있습니다.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세계 주요 사건의 흥망성쇠를 해석해야 할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이 있습니다. 임칙서의 "수비대에 가서 길 어귀에서 가족들에게 뽐내며": 나라의 생사가 이익을 추구하는 데 달려 있는데, 왜 불행과 축복 때문에 그것을 피해야 합니까?

번역이 나라에 도움이 되는 한, 자신의 목숨을 바칠 각오가 되어 있으며, 자신이 해를 입을 수 있다고 해서 결코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6. 과거를 잊고 세상을 생각하도록 격려하는 고대 시와 산문

노인은 무기력하지만 그의 야망은 천리를 도달하는 것입니다.

노년기에 순교자들은 야망으로 가득 차있다.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당기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쏘는 능력을 갖고 있다.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목표를 높이세요. [삼국지] 제갈량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남조] 판예 * 남자의 출세는 야심차야 한다. [삼국지] 관수 *군자는 세상을 택하겠다고 결심한다.

[송나라] 유연 *누더기 옷은 야망을 숨길 수 있다. 도서 발췌 *인생은 열심히 일하는 것입니다. 요청하지 않으면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한] 장형(張衡)*은 배움만큼 높은 야망을 갖고 있고, 등산만큼 높은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이] 왕통 * 열망은 깨달음을 얻기 위해 사용되고, 말은 열망을 선언하는 데 사용됩니다. 〔수이〕왕통 *의지가 강하지 않으면 결국 이루어지지 않는다.

[송나라] 주희* 뜻은 금처럼 굳고 마음은 돌처럼 굳건하다. [명명] 풍몽룡 * 한 가지 생각이 아직 남아 있고 그 야심은 끝이 없다.

[명나라] 호주인 *남편의 야망은 유연하고 유연하다. [청나라] 정운성*은 임천을 뜻하고 절에 뜻을 두었다.

총경 *가난함을 위해 배반하지 말고, 비천함을 위해 뜻을 바꾸지 마십시오. [한] 환관 *남편은 전 세계에 대한 야망을 갖고 있으며, 여전히 수천 마일 떨어진 이웃과 가깝습니다.

[삼국지] 조지 *참새가 가신의 장작을 가지고 논다. 백조가 여행하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삼국지] 조지 *남편은 야망이 별로 없는데 어떻게 세상을 부양할 수 있겠습니까? [당나라] 소예*이중경치, 바람과 서리가 흔들리지 않는다. [당나라] 이용기 * Qi Ji는 강하고 그의 야망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당나라] 이백 *설명을 삭제하고 수천년 동안 반영하겠다는 각오입니다. [당나라] 이백은 강과 바다에 야망이 없으며 해와 달을 편안하게 보냅니다.

〔당나라〕두보 * 위엄은 넓은 바다에 들어가고 마음은 평안하고 초연하다. [당나라] 백거이 * 연군은 일찍 머리가 하얗게 변했지만 그의 야망은 결코 시들지 않았습니다.

[당나라] 백거이 * 인심 좋은 남편은 야망이 빛난다. [당나라] 맹자오 * 남자가 나가면 그의 야심은 단지 생계를 꾸리는 것만이 아니다.

〔당나라〕Du Xunhe *야망이 있고 성실하다면 시기적절하게 자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송나라] 구양수 *사람은 천년의 야망을 품고 있으나 내 인생은 끝이 없다.

[송나라] 문천향 *호랑이는 야위고 야망이 있으나 남자는 가난하고 야망이 있다. [원나라] 완송노인 * 영웅적인 마음을 지닌 인심 좋은 남편.

"모토 커플(Motto Couplet)" *포부와 용기가 있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좌우연기"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없으면 초월성은 높지 않다.

궈머루오의 명성은 동료들에게서 비롯되고, 그의 미덕은 야망에서 비롯된다. [남조] 판예 *부하고 걱정하는 것보다 가난하고 야망이 있는 것이 낫다.

[송나라] 석도원 * 뿌리를 확고히 하고 뜻을 굳게 세우려는 결심을 굳게 다짐하라. [송나라] 호홍*은 참새의 작은 야망을 버리고 백조를 흠모하여 높이 솟아올랐다.

[Ming] Yu Qian *예술을 배우는 데에는 다른 방법이 없지만 의지력을 기르는 것이 먼저입니다. Xu Beihong * 야심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못하고, 자신의 말을 믿지 않는 사람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춘추시대] 모재 *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계곡에 있음을 결코 잊지 않고, 용감한 사람은 자신의 출신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 [전국시대] 맹가는 쾌락을 누리면서도 욕망을 버리지 않았고, 가난하게 살았으나 야망을 지치지 않았습니다.

[한] 왕총 *뜻이 있으면 뜻을 이룬다. 그것이 순교자의 뜻이다. [삼국지] 조조*가 일어서서 열심히 일하라고 조언하면, 붉은 계수나무가 월 중순에 당신을 응원할 것입니다.

[당나라] 유견 * 출세가 높고 낮음에 관계없이 야망은 확고해야 하고, 안일함을 원하는 사람은 편안하다. [송나라] 장라이(張來) * 강하지만 날카롭지 않기로 결심하고, 성공은 오래 가지만 빠르지는 않다.

[송나라] 장샤오샹 * 염원은 먼 운명임에 틀림없으니 이 세상 일이 어찌 헛되이 끝날 수 있겠는가? [원나라] 서천* 남편의 야망은 정국을 세우는 것이고, 전 세계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어합니다. [명] 해루이 * 야망이 진실하지 않으면 마음이 따뜻하지 않고, 마음이 따뜻하지 않으면 일이 힘이 나지 않는다.

〔청나라〕안원*은 하얀 머리와 바다를 길들이는 강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젊음의 정신으로 수천 개의 산을 여행합니다. Lin Boqu의 영웅적 정신은 이불로 간주되며 그는 고상한 이상과 넓은 마음을 가진 작가입니다.

"잠언의 한 쌍" *노인은 무기력하지만 그의 야망은 수천 리에 달한다. 순교자는 노년에도 여전히 야망을 품고 있다. [삼국지] 조조 * 은둔하지 않는 사람은 생각이 멀지 않고 위태롭지 않은 사람은 뜻이 넓지 않다.

[북조] 유주 *고대에 굴복하지 않는 것은 야망을 의미합니다. 오늘날의 사람들을 허용하지 않는 것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Motto Lianbi" *저의 야망은 불굴의 의지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좌절할수록 더욱 신나고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쑨원(孫文)은 제1왕조의 농가장관이었으며, 저녁에 황제의 집에 올라갔습니다.

장군은 무죄지만 남자는 스스로 힘을 키워야 한다. "신동의 시" * 어렸을 때부터 재능과 학식을 갖추고 평생에 걸쳐 높은 야망을 품고 있는 사람이다.

남들은 칼을 들고 다니지만 나는 펜과 칼을 갖고 있다. "신동의 시" *몸은 물살을 거슬러가는 배와 같고 마음은 철과 돌보다 강하다.

아버지가 아들의 야망을 꼭 이뤄주셨으면 좋겠고, 죽을 때까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Ming] Li Shizhen *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의지가 있는 사람만이 이룰 수 있습니다. 세상에 쉬운 것은 없으며 인내하는 사람만이 이룰 수 있습니다.

도서발췌 *세 군대가 장수를 잡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은 의지를 잡을 수 없다. "논어" * 항상 편안한 사람은 넓은 야망을 갖지 못할 것입니다.

[춘추시대] 공자 *남편의 야망은 마음의 멋짐이다. [전국] 맹과 * 사람에게 야심이 없으면 짐승과 같다.

[전국시대] 맹과 *깊은 야심이 없으면 뚜렷한 비전이 없고, 부끄러운 일이 없으면 큰 성취도 없다. [전국시대] 순광 *야망의 어려움은 남을 이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이기는 것이다.

[전국] 한비 *참새가 어떻게 백조의 야망을 알겠는가? [한] 사마천 *영웅이란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고, 뱃속에 좋은 계획을 갖고 있으며, 우주를 담을 수 있는 기회가 있고, 천지의 뜻을 삼킬 수 있는 사람이다. 삼국지연의 * 야망이 강한 사람이 명성의 주인이다.

〔진〕게홍 *자신의 의지를 고집하고 군중 속에서 눈에 띄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진] 게홍 * 늙어서 강하면 백발로 마음을 움직이고, 가난하고 강하면 푸른 구름에 빠지지 아니하리라.

[당나라] 왕보 *몸은 굴욕을 당할 수 있어도 야망은 빼앗을 수 없다. [당나라] 왕보 * 삶과 죽음, 가난과 성공은 사람의 뜻을 이루기 쉽지 않습니다.

[송나라] 소시 *고대에 위대한 일을 이룩한 사람들은 비범한 재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인내와 인내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송나라] 소시 *책을 외우지 못하더라도 잘 읽으면 외울 수 있고, 뜻을 잘 이해하지 못하면 곰곰이 생각해 보면 암기할 수 있습니다.

의지가 확립되지 않은 이상 집중할 곳이 없다. [송나라] 주희 * 선비가 무기력함과 나태함의 병을 없애고자 한다면 의지를 먼저 세워야 한다.

[송나라] 참된 덕과 과시 *결단이 없으면 세상에서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명나라] 왕수인(王守仁) * 그러므로 뜻이 있는 사람은 배우려는 마음으로 동기를 부여받고, 학자가 되는 것은 결심으로 결정됩니다.

[Ming] Wang Shouren *가난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지만, 가난하고 야망이 없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밍] 루쿤 *한시도 좌절하지 말고 야망에 빠져보세요.

[명나라] 풍몽룡 *의지가 없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다. [Ming] Qi Jiguang *사람은 결단력이 있어야 하고, 결단력이 있으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이 세상에 야망 없이 성취를 이룬 사람은 없습니다. [명나라] 주제 *사람의 결심은 세 가지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가정을 화목하게 하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계를 평화롭게 합니다.

[명나라] 당인 * 배신과 결단력을 겸비한 역대 성인과 영웅들에게는 '근면'이라는 단어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청나라] 증국번 * 야망을 굳게 잡고 열심히 노력하면 크든 작든 성공할 것입니다.

[청나라] 증국번 *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진관은 결국 초나라에 속하게 된다. 그의 노력에 합당하지 않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삼천 Yue Jia는 연료로 잠을 자고 용기를 맛볼지라도 Wu를 삼킬 수 있습니다.

〔청나라〕푸송링 *먼저 결단력 있게 말하는 것보다 열린 마음으로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나라] 진작* 선비들은 마음이 굳지 않고, 일단 어려움에 빠지면 더욱 좌절한다.

〈청나라〉황종희 *사람은 세상사에 관심이 있지만, 발전하면 멈추지 않을 것이다. 양치차오의 야망의 방향은 산과 바다의 거리에 제한이 없습니다.

어디를 정하더라도 이기지 못하는 것은 없고, 날카로운 군인은 이기지 못하고, 훌륭한 갑옷도 이기지 못한다. "Motto Lianbi" *세상에 변화할 수 없는 사람은 모두 있지만 아직 진심이 닿지 않은 것이 두렵습니다.

사람의 의지가 약하면 세상에 불가능은 없습니다. "잠언의 연비" "내일의 노래" Ming Wenjia 내일이면 내일이 너무 많아 내일을 기다리며 살아 모든 것이 낭비 될 것입니다.

세상이 내일에 지쳤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