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색은 비어 있음이요, 비어는 색이 다르지 않고, 색은 비어 있고, 비어는 색이다'는 말은 어디서 나온 말인가?
'색은 비어 있음이요, 비어는 색이 다르지 않고, 색은 비어 있고, 비어는 색이다'는 말은 어디서 나온 말인가?
'심경'에는 "색은 공과 다르지 않고 공은 색과 다르지 않다. 색은 공이고 공은 색이다"라고 적혀 있다. 불교에서는 색과 공이 둘이 아니라고 믿는다. . 색은 색과 유형의 상태를 지닌 물질적 현상이며 우리 앞에 나타나는 모든 것입니다. 공허함은 공허함, 공허함, 완고함이 아니라 모든 것이 다르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원인과 조건의 결합으로 생겨나며, 다른 사물과 독립하여 존재할 수 없는 것이니, 다른 사물과 분리될 수 없는 성질이 공(廣)이다.
선을 수행한다는 것은 다양한 현상을 통해 공성을 깨닫는 것입니다. 그러나 공허함은 '형태'가 없는 세계가 있다는 뜻이 아니라, 형태의 다양성 속에 공허함이 있다는 뜻이다. 왕웨이는 “떠다니는 하늘은 끝이 없고 고요함과 고요함이 있다”고 말했다(“나는 아파서 이 시를 호쥐스에게 보낸다”). 공허함과 색에 집착하면 도달할 수 없다. 열반의 반대편. 이 둘이 통합될 때만 우리는 철저한 선 깨달음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선사상을 바탕으로 왕웨이의 선시는 조화와 공간, 공간의 특징을 보여준다.
'시적 부처'인 왕웨이의 선시에 관한 글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왕웨이의 선시계를 해석할 때 평론가들은 대부분 색을 관찰하고 공을 깨닫고 움직임을 통해 평온함을 드러내는 선 개념에 중점을 두는데, 그들은 왕웨이의 선시가 모든 형태가 상실되고 모든 법이 상실된 선계를 표현한다고 믿습니다. 비어 있습니다.
읽으면 자신의 삶을 모두 잊어버리고 완전히 침묵하게 된다. 이러한 결과는 많은 이익을 얻었으나 유일한 단점은 색을 관찰하고 공을 깨닫는 왕웨이의 선시와 고요함을 표현하기 위한 움직임을 논할 때 색의 측면을 거의 탐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고요함 속의 공기와 움직임.
저자는 가정을 하지 않고 불교철학의 공허함을 깨닫는 것에서 출발하여 이 두 가지 측면의 부족한 부분을 메우려고 노력하며, 색과 공간의 조화로운 상태, 조화로운 상태를 제안한다. 왕웨이의 선시에 나타난 움직임과 고요함, 그리고 현인의 시간은 철학에서 한 번도 논의된 적이 없는 삶과 죽음의 조화로운 상태이다. 이러한 시도가 왕웨이 선시 연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선불교에서는 세상의 본질이 공(存)에 있으며, 모든 현상이 조화롭고 막힘이 없으며, 색과 공, 삶과 죽음이 서로 포용적이고 구별될 수 없다고 믿습니다. Wang Wei 선시의 조화로운 상태는 다음 세 가지 측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1. 색과 공의 융합, 색의 공과 하늘의 색 축적에 대한 선 인식을 나타냅니다. 2. 움직임과 고요의 융합; , 동요를 가리키며 평온으로 돌아가 집단의 움직임에 집중하는 선 인식, 셋째, 삶과 죽음의 조화, 삶과 죽음의 아름다움에 대한 선 인식을 가리키며 자신의 운명이 흘러가는 대로 흘러가게 하는 것. . 이 세 가지 측면은 실제로 셋이 하나이고 하나가 셋입니다. 색과 공간이 조화되고, 움직임과 고요가 조화되고, 삶과 죽음이 조화되고, 형태가 비어 있고, 움직임이 고요하고, 삶이 죽음에 있습니다. 동시에 공기에는 색깔이 있고, 고요함 속에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왕웨이의 선시는 선(禪) 계몽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조화로운 세계를 창조하여 중국 고전 선시의 정점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