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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핑메이 리뷰

남자들에게 여자를 정욕하지 말라고 충고하는 말은 소설 '진핑메이'에서 따온 것이다.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열여섯 살의 미인은 아름다운 자태를 가졌지만 그 미모는 예리한 칼과 같다는 뜻이다. 무지한 사람들은 위험을 깨닫지 못하고 그것에 빠져 종종 자신의 삶에 해를 끼친다. 표면적으로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은밀하게 사람을 먹어치우는데, 마침내 골수가 고갈되고 말라버리고 몸이 급속히 쇠퇴하게 된다.

확장 정보

명나라 용경년과 만력년 사이에 쓰여진 『금병 속의 매화』는 중국 최초의 장편 사회소설이다. 소설 '수호전'에 나오는 서문청과 판금련의 이야기를 차용해 이야기를 확장한 작품으로, 시장 속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그린다. 관료, 불량배, 부유한 사업가 등 권력을 대표하는 청나라의 부흥부터 비참한 죽음까지, 죄악의 삶의 과정은 사실상 명나라의 '현대사'를 잘 보여준다. 작가가 살았던 곳으로, 명나라 말기의 어둡고 퇴폐적인 정치, 사회 현실을 깊숙이 드러낸다.

마오쩌둥은 독서와 논평을 좋아해 '금병 속의 매화'를 다섯 번이나 평가했다.

처음은 1956년이었다. 그해 2월 20일, 마오쩌둥은 중공업부의 업무보고를 듣던 중 완리 등과의 대화에서 “수호전은 당시의 정치적 상황을 반영하고, 황금연꽃 속의 매화는 당시의 경제 상황을 반영한 작품이다. 《붉은 저택의 꿈》의 속편이다. 조상들이여, 꼭 보라.”

두 번째는 1957년이다. 마오쩌둥은 『진핑메이』의 문학적 가치와 사회학적 가치를 충분히 긍정하고 전국적으로 소규모로 『진핑메이』 금지령을 해제하기로 직접 결정했다. 참고로 책 속 여성을 모욕하는 내용은 지방당 비서가 살펴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출판부와 문화부, 문화부와 협의 후. 중앙선전부는 1933년 10월 '문예고서출판사'라는 이름으로 '북경고대익명소설출판사'를 설립했다. .

이 책들은 도당위원회 비서들, 부서기들, 동급 장, 차장들에게 발행된다. 『황금연화 매화신각시』 사본본은 두 글자로 이루어진 21권, 글 20권, 삽화 200여 편을 한 권으로 묶은 것이다. 모든 도서 구매자는 등록되어 있으며 번호가 매겨져 있습니다.

세 번째는 2년 뒤였다. 1959년 12월부터 1960년 2월까지 소련의 '정치경제학 교과서'를 읽으면서 대화를 나누던 마오쩌둥은 '진핑메이'를 '동주나라연대기'와 비교했다.

후자는 "당시 상부구조의 복잡하고 첨예한 투쟁에 대해서만 썼다. 단점은 당시 경제 토대에 대해서는 쓰지 않았다는 점"이었고, "진핑메이"는 "는 더 심오했습니다. "봉건적 사회 경제를 폭로합니다. 삶의 모순, 통치자와 피억압자 사이의 모순은 "진핑 메이"에서 매우 자세하게 드러납니다.

네 번째는 1961년이었다. 1961년 12월 20일, 마오쩌둥은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와 각 지역 제1서기 회의에서 “사회사를 다룬 중국 소설은 세 권밖에 없다”고 말했다. : 붉은 저택의 꿈, 중국 스튜디오의 기이한 이야기, 황금연꽃 속의 매화.

진정한 역사를 쓴 책입니다. 명나라의 봉건 통치와 통치와 억압의 모순을 드러내는 부분이 있는데, <홍루몽>은 <홍루몽>의 원조이다. 『빨간 저택의 꿈』이 없었다면 쓰지 못했을 것이다. 그러나 『붉은 저택의 꿈』의 작가는 여성을 존중하지 않는다.”

5번째는 1962년이다. 마오쩌둥은 1962년 8월 중앙 실무회의 핵심 그룹 연설에서 '금병 속의 매화'를 '공직의 출현'과 비교했다.

'관의 출현'과 같은 일부 소설은 빛이지만 어둠을 묘사한다고 말했고 루쉰은 그것을 비난 소설이라고 불렀습니다. 어둠만 드러낼 뿐이고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진핑메이"는 외설적일 뿐만 아니라 주로 어둠을 드러낼 뿐이라는 이유로 널리 퍼지지 못했습니다. 잘 쓰여졌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은 약간의 희망을 담아 쓴 작품이다.

참고 자료: 인민일보 온라인? 마오쩌둥의 '진핑메이'에 대한 다섯 가지 논평?,

바이두백과사전 '진핑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