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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진(魏晉)시대 사람들의 화풍에 대한 인식은 『석수신우』를 중심으로 한다
위나라와 금나라의 스타일은 중국 문화에 낭만주의를 한 겹 더해 미래 문인들의 영원한 추구 대상이 되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연애사를 이해하는 지름길인 책이 『석수신우』이다. Feng Youlan은 "On Romance"에서 "Sishuoxinyu"라는 책이 중국 로맨스에 대한 귀중한 안내서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책은 이전의 몇몇 사료를 바탕으로 유이칭과 그 주변 문인들이 편찬한 귀족 소설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주로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문인의 언행을 기록한 귀족소설이다. 그러나 Shishuoxinyu는 또한 중요한 역사적 작품입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인물에 관한 많은 역사적 자료가 석수신우(석수신우)에서 발췌되었다. 문학과 역사를 융합한 작품으로, 위(魏)나라와 금(金)나라의 낭만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고전이다.
루쉰은 『위진(魏錦) 서기(節藝)와 술(藥)의 관계』에서 현대 문학적으로 보면 조비 시대는 '문학적 자의식'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 혹은 현대와 마찬가지로 예술을 위한 예술학교라고 합니다.
예술은 모든 유용성을 넘어서 존재할 수 있습니다. 루쉰은 중국문학사에서 예술을 위한 예술의 문학창작인 위·금·남·북조에 일종의 문화의식이 나타났다고 믿었다.
왜 위·진·남·북조 시대에 문학의식이 나타났는가? 전제조건이 있는데, 그것은 인간의 의식, 즉 인간의 주관성이다. 인본주의적 관점에서 볼 때 자의식은 중국 사상사로 거슬러 올라간다.
첫째, 유교의 쇠퇴이다.
한 무제 시대에 한 무제는 동종서의 건의를 받아들였고, 유교는 갑자기 관교가 되어 한나라의 주요 정치사상이 되었다. 유교는 주된 사상으로서 문인의 인격을 정복하는 역할을 했지만, 유교경전 자체는 극단적으로 나갔다. 유교에 기초한 정치적 기반이 약화되기 시작했다. 동한 건안시대에 이르러 이전까지 지배적인 역할을 하던 유교경전이 쇠퇴하기 시작했다. 그 쇠퇴의 원인은 유교의 쇠퇴와 형이상학의 대두이다.
둘째, 건강 이론. 한나라 말 건안시대 일부 철학자들은 『주역』과 『노장』의 철학 작품을 활용하여 전통 유교를 변혁했다. 중국철학사에서는 『역서』, 『노자』, 『장자』를 『삼학』이라 부른다. 『삼학』을 바탕으로 형성된 새로운 사상을 『형이상학』이라고 한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이 시대의 주요 사상사조가 되었다. 형이상학 이론으로서 그는 '기원과 종말의 문제' 등 상대적으로 추상적인 문제도 많이 논의했다. Wei와 Jin 스타일과 관련된 형이상학에는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석수신우. 문학장』에는 옛 구름에 따르면 왕 총리가 장쭤를 지날 때 슬픔과 기쁨이 없는 삶의 삼원, 건강 유지, 건강 유지, 그리고 최대한 범위를 벗어났습니다. 왕이 그를 북쪽에서 남쪽(당시 건강성)으로 인도한 후, 그는 세 가지 문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단어와 의미의 관계를 논의했습니다. 이는 언어가 사람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언어는 주체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없다는 견해도 있다.
그 중 '건강보존에 대하여'는 지강의 작품으로 대표된다. 기강의 『건강보존론』은 유명한 저작으로 오늘날까지도 우리 한의학의 논문으로 남아 있다.
지강은 '건강보존론'에서 우리의 육체적 건강을 보장하는 데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고 언급했다. 첫째는 온 몸으로 편안하고 사랑과 미움에 머물지 않고 슬픔과 기쁨에 마음을 두지 않고 아무 것도 느끼지 않고 몸과 기운이 평화로운 것입니다. 또한 숨을 들이쉬고 내쉬며 음식을 섭취하여 몸에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몸과 영혼이 조화롭게 되고 겉과 속이 모두 이롭게 됩니다. 첫째, 일상생활에서 너무 기뻐하거나 슬퍼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큰 기쁨과 큰 슬픔은 우리의 감정을 양극단 사이를 오가게 하며, 이는 우리의 신체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대개 내 마음에는 명예도 재산도 부도 없습니다. 둘째,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무언가를 먹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오늘날까지도 회복을 위해 이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형이상학의 중요한 명제이기도 하다.
셋째, 인생에는 기쁨도 슬픔도 없습니다. 이것은 음악적 제안이다. 음악대장 지강이 형이상학계에서도 화두가 되기도 했다. 그는 "슬픔과 음악이 없는 삶에 대하여"라는 음악에 관한 논문을 썼습니다. 그는 음악은 어떤 의미에서는 리드미컬한 소리라고 말하면서, 음악은 감정이 없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소리를 평가하려면 소리가 좋은지 안 좋은지로만 평가하면 됩니다. 음악은 감정으로 평가할 수 없습니다. 그가 제기한 관점은 사실 중국 전통 유교음악론에 바탕을 두고 있다. 유교음악이론에서는 특히 음악의 교육적 역할을 강조한다. 원래는 합리적이었지만, 지나치게 강조한 결과 음악은 독립적인 위상을 잃었습니다.
넷째, 형이상학에는 재능과 성품의 4가지 이론이라는 특별한 명제가 있습니다. 문학 외에도 "석수신우. 문학"에는 철학 및 기타 예술도 포함됩니다. 조(曹)나라와 위(魏)나라 시대에 종회(忠深)라는 학자가 있었다고 전해진다. 그는 뛰어난 군사적 능력과 높은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한때 "네 가지 에세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그는 지강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었지만, 기강은 종희의 성격을 무시했기 때문에 종희가 직접 지강에게 책을 건네주는 것이 어려웠다. 『사서』라는 책의 핵심은 재능과 본성의 관계에 대해 네 가지 서로 다른 견해가 있다는 점이다. "Tai"는 재능을 의미하고 "Xing"은 사람의 성격과 도덕성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도덕성과 재능에 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사람의 재능과 도덕적 성격은 통일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위·금·남·북조 시대의 인재평가에 대한 주요사상에 영향을 미쳤다.
다섯 번째는 감정을 논하는데, 이를 성자는 감정이 있고 감정이 없다는 이론이다. 인생에도 감정이 있나요? 성도들에게도 감정이 있나요? 장자는 "소요유"에서 성인은 이름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인생에서 좋은 일을 만나면 기뻐하고 슬픈 일을 만나면 슬퍼합니다. 기쁨, 분노, 분노. 슬픔과 여섯 가지 욕망. 그러나 당시의 형이상학자인 허얀은 성자에게는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의 감정이 없다고 믿었습니다. 왕필이라는 젊은 철학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허얀의 말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는 성도들도 우리 평범한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의 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성인이 우리 보통 사람들과 다른 점은 감정이 있고 감정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떤 일에도 부담을 주지 않고 반응한다는 왕필의 말이 참으로 훌륭합니다. 이 문제는 웨이진 로맨스의 주된 의미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
위진형이상학과 형이상학의 함의를 이해하는 것은 위금나라의 화풍을 이해하는 이론적 기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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