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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u Zhouren의 전기

운명이었다

류저우의 예술에 대한 사랑을 말하면서 그는 “운명적”이라고 말했다. Liu Zhou는 1961년 산터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5세 때 가족을 따라 광저우에서 광둥 북동부 핑위안 현으로 왔습니다. 그의 아버지 Liu Han은 당시 Pingyuan 현 당위원회 선전부 책임자였으며 그의 어머니 Chen Dairong은 Pingyuan 현 인민 병원의 의사였습니다. '문화대혁명' 당시 그의 아버지는 '깡패, 반혁명분자'의 가족으로서 현에서 가장 먼저 전복되었고, 그의 어머니도 자가진단을 위해 장천면 위생센터에 제외됐다. 그리고 그녀는 살아남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다들 저한테 호의적이었어요. 아버지는 항상 아들이 착하다고 생각했고 독학도 했어요. 당시 고급 수채화 물감 한 상자에 7위안이었는데 너무 비쌌거든요." 어머니는 아무 말도 없이 그것을 사셨습니다.” Liu Zhouren은 다정하게 회상했습니다.

Liu Zhou가 예술을 사랑하게 된 첫 번째 영감은 바로 흥미로운 만화였습니다. "500권이 넘는 만화책을 모았는데 하나하나가 진지하게 느껴집니다. 글이 아니라 주로 그림이 끌립니다. 그 안에 있는 멋진 그림을 자주 베껴 쓰는 편이에요. 점차적으로 조금 유명해졌죠." 학교 안팎에서 유명했습니다." Liu Zhouren의 견해에 따르면 예술은 당시 그의 정신적 양식이 되었습니다.

글과 그림에 재능이 있었기 때문에 문화대혁명 당시 유저우 사람들은 학교에서 노동이나 농사를 공부할 때마다 홍보판을 장식하는 일을 맡았다. 1972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군목공장에서 임업 노동자로 일하던 그는 주변 환경에 직면해 페인트 기계와 인부, 숲에 붓을 들게 되는데... 반년여가 지나 그는 홍보를 위한 대규모 기계를 운영하기 위해 카운티 영화 회사로 이전되었습니다. 그 당시 영화 영사기사는 매우 존경받는 직업이었습니다. 카운티의 모든 마을을 방문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그의 삶의 축적은 더욱 풍성해진다.

Liu Zhouren의 첫 번째 예술 작품이 신문에 실린 것은 1972년입니다. 당시 평원현은 '마오쩌둥 선정 작품'이 막 발표되던 때였습니다. 징과 북소리로 하늘이 시끄러웠다. 그는 현장으로 달려가서 빠른 스케치를 한 후 다시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메이저우 지역 미술 전시회에 작품이 선정된 후 당시 "메이저우 일보"의 미술 부록에 게재되었습니다. "신문에서 미술 작품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손에 쥐고 일주일 넘게 읽었습니다!" "나는 자유분방한 사람이다"

사람들은 나에게 어느 선생님과 공부했느냐고 자주 묻는다. Liu Zhouren은 항상 미소로 대답했습니다. "나의 선생님은 인쇄물과 다양한 전시회입니다." 그의 관점에서 예술은 영성에 관한 것이고, 독학은 행복한 과정입니다. Liu Zhouren은 1960년대에 그의 아버지가 일하던 Pingyuan County 당위원회 선전부가 많은 신문과 정기 간행물을 구독하고 있었다고 회상했습니다. 사진과 중국 및 외국 문학 서적.

당시 미술은 정치와 노동자, 농민, 군인을 반영한 모형화였다. 그러나 Liu Zhou 사람들에게 이것은 중요한 예술적 경험 과정입니다. Pingyuan County 도서관에서 그는 상하이 "Wenhui Daily"의 미술 특별판을 오랫동안 읽었습니다. 사회, 노동자, 농민, 군인을 반영한 이 작품들은 예술적이라기보다는 정치적이었지만, 주변 사람들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그를 감동시켰다. "이 신문들을 읽고 감상할 때마다 그것을 환영하고 포용하고 싶다는 이유만으로 내 몸의 모공이 마음껏 열릴 것입니다."

1970년대 초, 문학가로서 Liu Zhouren은 청년이자 미술애호가, 혹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과 소통을 했기 때문에 세상의 경이로움을 경험하기도 했다. 나는 그 당시 혼란스러운 상태에서 돌연 깨달음의 상태에 들어갔습니다.

당시 메이저우 제2자동차부품공장은 핑위안현 외곽의 량커우탕에 위치해 있었고 그곳으로 젊은 노동자들이 많이 찾아왔다. 문학과 예술도 좋아했기 때문에 Liu Zhouren은 공장 노동자 Liao Hongqiu (현 광동성 작가 협회 당서기이자 작가) ​​및 Chen Xiaoqi ( ​​"파도 소리는 여전히"의 저자)와 친구가되었습니다. ). 이들 '문인청년'들은 시간이 날 때마다 자연스럽게 뭉친다. 모든 교류는 그들을 행복하게 만들었고 서로에게 많은 유익을 주었습니다.

유주인은 르네상스 전후의 유럽 회화 예술에 대한 자신의 이해가 은밀한 상태에서 '열렸다'고 말했다. 현지 미술 애호가인 시에지송이 어느 날 함께 앉아 있었다"고 말했다. 예술에 대해서", 늦은 밤이지만 피곤하지 않아요. 시에지송은 즉흥적으로 침대 밑에 숨겨져 있던 컬렉션을 조용히 꺼내 유주 앞에 보여주었다. 밀러의 '저녁 종', 모네의 '일출 인상', 뭉크의 '절규'… Liu Zhouren은 밤새도록 흥분했고 그의 마음은 지울 수 없는 멋진 그림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예술에 대한 이러한 강력한 영향은 그의 미래 예술 경로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이후로 그의 삶의 환경은 변했지만, 류조인의 예술에 대한 집착과 추구는 결코 멈추지 않았다. 1979년에 그는 부모님과 함께 광저우로 다시 옮겨져 광동 미술 인쇄 공장에서 미술 판 제작자로 일했습니다. 그 당시 그는 자신이 누구보다 행복하다고 느꼈습니다. 공장 바로 맞은편에는 당시 광저우의 각종 전시회가 열렸던 가장 고전적인 장소였던 광저우 문화공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문화공원에는 서예와 회화 작품이 너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의 월급은 기본적으로 붓과 화집 구입에 사용되며, 보너스는 기본적으로 전시회 관람에 사용됩니다. 광저우에서 열리는 거의 모든 전시회에서 Liu Zhou 사람들은 뒤처지지 않았습니다.

류주인의 예술 독학은 '파격적'이다. 그는 특정 종파나 특정 부문의 안장에서 앞으로 나아가는 데 익숙하지 않다. 어떤 스승이라도 그의 스승이 될 수 있지만, 그의 작품은 한 사람의 스승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는 서예를 연습하고 고대인 Wang Xizhi와 Wang Duo의 리듬과 Ni Yuanlu와 Fu Shan의 구성과 스타일을 배웠습니다. 그 후 많은 법문을 수행하고 각각 나에게 맞는 조합을 만들었습니다. 계속해서 예술을 '믹싱'하세요

일부 비평가들은 "유주인은 저널리즘과 예술의 세계를 여행하는 종합주의자이자 '검객'이다. 이 '검객'은 '육경신성'을 춤추는 데 능숙하다"고 말했다. 검'. 첫 번째는 서예, 세 번째는 사진, 다섯 번째는 산문시입니다."

, Liu는 "Guangdong TV Weekly"의 첫 페이지에 올랐고 Zhou Ren은 "Lu Ye"라는 필명을 사용하여 칼럼니스트로 출연했으며 5 년 이상 "중국 및 외국 비전"칼럼을 운영했습니다. 각 호에는 중국과 해외 TV 업계의 최신 뉴스를 바탕으로 한 스케치 칼럼이 게재되었습니다. 이 형식은 당시 전국 라디오 및 TV 신문에서 "독특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중국인 학생이었을 때 그의 스케치는 나중에 미술 대학의 교과서로 사용되었습니다.

그의 사무실에는 방금 수상한 2면판 크기의 펜과 수묵화가 놓여 있는데, 이는 광저우 텐허구 주촌에서 구걸에 종사하는 농민 여성들의 삶의 풍경을 그린 것이다. 그의 펜과 잉크 그림은 표현력이 풍부하고 능숙하며 업계 예술가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요즘 그는 과거의 옛 독자들을 자주 만나는데, 그들이 기억에 남는 칼럼을 언급한다. 이름과 화법을 보면 당시에는 '루예'가 노인이라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그가 늙지 않은 재능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모두가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Liu Zhouren은 '예술 기호학'에 반대합니다. 그는 꼬리표가 붙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자신의 예술을 전방위적이고 입체적인 방식으로 표현하기를 희망합니다. 그의 생각에 예술의 궁극적인 영역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자유로운 표현이어야 한다.

Liu Zhou는 전통은 확실히 높은 수준이며, 넓은 의미의 전통은 특정 경계를 넘어서는 증거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어떤 전통이 그 한계로 인해 혁신에 제약을 받고 있다면, 우리는 위축되기보다는 전통의 영양분을 흡수하고 과감하게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뛰어넘어 발전시켜야 합니다. 이 개념이 확립되자 그는 책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이 대담하면서도 편안해질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뉴위클리'는 '혁신견 퇴치'라는 주제로 이슈를 만든 적이 있다. 예술적 혁신 문제에 대해 Liu Zhou는 '유사 혁신'에 반대하며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오늘날의 창작 환경이 고대와는 다르다고 생각하며, 현대 중국의 전통 회화는 당황스러운 상태에 있는 것 같다고 본다. 고대인의 매력을 창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화가는 억지스럽거나 인위적이지 않고 현대를 인식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창작을 해야 한다. 우리가 현대의 사고방식으로 고대운을 인식한다면 그것을 고대운이라고 부르는 것은 무리이며, "고운"은 고대인의 문체와 예술적 개념을 재현하기 어렵습니다. 현대인의 창작물에는 이미 많은 예술적 요소가 들어있습니다. 고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마음이 있어야 하지만, 단순히 할 수 없기 때문에 지나치게 추구할 필요는 없습니다. 소위 성취된 것들은 단지 가짜 고대 운율일 뿐입니다.

일부 예술인 친구들은 그에게 예술은 너무 복잡하면 안 되고, 그렇지 않으면 유명해질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이 없을 것이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유주인은 늘 이렇게 답했다. “사실 저는 결국 언론인입니다. 언론인들은 더 복잡하고, 더 많이 알고, 더 많이 행동하고, 더 많은 방면으로 공격합니다. 이것이 인생의 멋진 일면이 아닌가요? 사실 '다양함'을 위해서는 계속 '다양함'을 유지해야 한다. "사랑은 붓 아래서 감정이 된다.

예술은 사물의 혼합이다. 그녀는 사람들이 세상에 대한 열정을 갖게 하고 긍정적인 태도로 삶을 살게 만들 수 있습니다. "New Weekly" 잡지의 편집장인 Liu Zhouren은 진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항상 최첨단의 관점에서 예술을 인식하고 표현할 수 있다. 아마도 이 최첨단 관점은 단순히 어떤 풍경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 풍경 이면에서 인간 본성의 핵심과 가장 단순한 것들을 이해하는 것일 것이다.

'악수의 햇빛'이라는 작품은 류저우가 신장을 방문하고 그린 그림이다. 이 작품은 멜론을 파는 위구르 부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단순하고 정직한 사람들이지만 단순함과 행복을 누리고, 작은 만족감으로 인해 삶이 ​​햇살로 가득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Liu Zhouren은 "사랑이 있으면 인생은 그림의 터치가 될 것입니다."

올해 52세인 Liu Zhouren은 40년 넘게 그림을 그려왔습니다. "저는 그림 그리기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림만이 영적인 힘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생이 어려움에 직면할 때 예술 창작에 몰두하면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 예술은 영혼을 달래줄 수 있습니다. 따라가면 여러분이 원하는 꿈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Liu Zhouren은 확신을 가지고 말했습니다.

기자도 객가 출신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류저우는 웃으며 친근한 현지 사투리로 이야기를 나눴다. 그의 강한 하카 콤플렉스는 그의 예술적 창작에 대한 열정이기도 합니다. "저의 아버지는 매우 전형적인 객가 사람입니다. 그가 가장 많이 말한 것은 '객가는 모두 한 가족입니다.' 이 콤플렉스는 아버지의 죽음 이후에도 아버지의 성품을 물려받았습니다." 그 외에 하카족을 대표하는 많은 예술 활동은 ​​그에게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다. 지난해에는 중국 광둥성 객가족의 유명 서예가이자 화가로 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대만으로 떠났으며, 대형 명함 '아름다운 다부-객가세계의 샹그릴라'를 기획, 출판하기도 했다. " 그의 고향인 다부(Dabu)의 사진 앨범. 기자가 그를 인터뷰한 다음 날, 유주인은 다시 출발했다. 그는 팀의 리더로서 광동과 홍콩의 유명 서예가와 화가 10명을 메이저우로 데리고 가서 메이저우 건국 20주년을 기념하여 스타일을 만들고 수집하는 선물을 받았습니다.

그의 영혼 깊은 곳에 있는 하카 콤플렉스의 지지가 유주인의 예술적 창작을 이끄는 원동력이다. 그의 작품 중 다수는 객가족의 민속풍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골의 꽃, 풀, 땅과 하늘에 대한 그의 타고난 사랑은 그의 타고난 사랑입니다.

'8월의 시골'이라는 작품은 그의 초기 유화이다. 어느 날 저녁, 하늘이 형형색색의 구름으로 가득 찼을 때, 광원 출신의 한 조용한 마을 여인이 시골길을 걷고 있었습니다. 그는 이 장면을 보고 너무 기뻐서 집으로 돌아와 한 시간 만에 작품을 그렸습니다. 작품이 완성된 후에는 예술적 감각에 뒤이어 일종의 만족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30년 가까이 미디어 활동을 해오면서 Liu Zhou는 전 세계 여러 곳을 여행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수천 개의 산과 강을 여행했지만, 고향의 풍경의 아름다움은 언제나 그의 마음 깊은 곳에 있었습니다. Liu Zhou는 작년 초 남미 아르헨티나의 티에라 델 푸에고(Tierra del Fuego) 여행 중 곳곳에 피어 있는 야생화를 보고 즉시 어린 시절의 고향의 아름다움을 발견했다고 느꼈습니다. 그의 마음이 순식간에 터져 나왔다. Liu Zhouren은 산속의 야생화 사이에서 3시간 넘게 머물며 이 아름다운 추억을 카메라로 조심스럽게 포착했습니다.

인터뷰가 끝나기 전 기자가 류주런에게 앞으로의 예술창작에 대한 비전을 묻자 그는 웃으며 “은퇴할 때까지 일하고 자신만의 그림 컬렉션을 갖는 것”이라는 사치스러운 꿈을 꾸었다고 말했다. 서예와 에세이는 그의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일이었습니다.

대화 중 기자는 유주인이 변덕스럽고 예술적 재능도 상당한 사람이라고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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