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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역사상 도교를 이룬 도교 유명인사(전설 포함)에 대한 지식을 구합니다.
서순(239-374), 예명 징치(徐興)는 위장 난창(南昌) 출신으로 동진(円晉) 시대 도사이자 징명(景命) 도교 종파의 창시자이다.
서순의 본가는 루난(지금의 허난성 쉬창)이다. 그의 아버지는 동한 말기 오자우 2년(239)에 전쟁을 피해 가족을 난창으로 이주시켰다. Xun은 난창현 이탕포(현 마시우 타운십)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천성적으로 총명했고 고전, 역사, 천문학, 지리, 의학, 음양오행론에 정통했으며 특히 도교의 마술 수행을 좋아했습니다. 20세에 소련(孝連)으로 승진했으나 거듭 추천을 받았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29세에 시안(현 수수)의 대동주 오맹(吳孟)을 숭배하고 도교를 배웠다. 그는 36세가 되었을 때 작가 궈푸(Guo Pu)와 함께 유명한 산악 휴양지를 방문했고, 마침내 난창(南昌) 서쪽 교외에 있는 샤오야오산(현 신젠시산 향)을 선택하여 은둔 생활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관리가 되기 위해 시골에 와서 효도와 형제애, 충성심과 종교적 신념을 갖고 살았으며 마을 사람들로부터 깊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서진 태강 원년(280년)에 나이 42세가 되어서야 조정의 거듭된 명령을 거절할 수 없어 사천으로 가서 경양부사로 봉직하였다. 군.
서쉰은 형양에 도착하여 부패를 척결하고 형벌을 줄였으며 인과 효도를 제창하고 유덕한 사람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반역자들을 멀리하며 국가와 국민을 이롭게 하기 위해 많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 어느 해, 징양에 홍수가 나서 저지대에 수확이 없었습니다. 서쉰은 많은 농부들에게 정부 밭에서 농사를 짓고 세금을 대신하여 일하여 피해자들을 구출했습니다. 그 당시 흑사병이 만연했기 때문에 서쉰은 배운 처방으로 병을 치료했고, 사람들은 그들을 부모처럼 감사하고 존경했습니다. 당시 징양에서는 "도둑질하는 사람 없고, 관리들 속이는 사람 없고, 나는 살아있는 왕이고, 병으로 인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라는 민요가 불려졌다. 인근 현에서 잇달아 그와 합류하기 위해 왔고, 징양의 가구 수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Xu Xun은 10년 동안 Jingyang에 머물렀고 정직한 관리였으며 사람들로부터 "Xu Jingyang"이라는 애칭을 받았습니다. 태희 원년(290), 금나라에 혼란이 닥쳐 국정을 수행할 수 없음을 알고 서쉰은 동쪽으로 돌아갔다. 출발할 때 일부는 그를 위해 사당을 짓고 신상을 그리며 일년 내내 제사를 드렸습니다. .그들은 모두 성을 Xu로 바꾸었고 "Xu Jiaying"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쉰이 동쪽에서 돌아온 뒤 봉리호(현 포양호)는 수년 동안 홍수를 겪었고, 현민들을 이끌고 홍수를 치료하며 호수 일대를 순회했다. 그는 위장의 홍수를 막았을 뿐만 아니라 후난(湖南), 호북(湖南), 복건(富建) 등지에 가서 홍수를 없애며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고 신화화되어 널리 퍼졌다.
동진 원제 4년(321년), 서순은 난창 남쪽 교외 매현사 옛터에 은둔하여 도교사를 창건했다. , 이마에 "Jingming Zhenjing"이라는 칭호를 새긴 Taiji Temple이라는 이름으로 Jingming Taoist 종파를 세웠습니다. 그 목적은 "순명, 충성, 효도"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서쉰은 136세를 살았다. 동진 영강 2년(374년) 8월 1일, 그의 가족 42명이 하늘로 날아가 불멸의 존재가 되었다고 한다. 그를 "Xu Xian"으로 존경했습니다. 그의 공로를 인정받아 동진은 정양현(景陽縣) 덕양현(德陽縣)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후세는 그가 살았던 서산(西山)에 서선사(徐善寺)를 짓고, 남창(南昌) 철주궁(針村殿)에 정양사(景陽寺)를 세웠으며, 송나라 안시왕이 명판을 써서 역대 왕조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동진 출신으로 유명한 도교 불멸자인 황추평은 중국 절강성 금화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열다섯 살 때 신선의 인도를 받아 치성산에 은거했다. 그는 18세에 도교를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도교를 얻은 후 이름을 Chi Chuping과 Chi Songzi로 바꾸어 "치송 선녀"로 알려졌습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그는 엄청난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고 돌을 양으로 바꾸는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연금술을 통해 깨달음을 얻고 승천했으며 '처방'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불멸의 존재로 도왔기 때문에 사람들의 신앙과 숭배를 얻었다고 합니다. 웡타이신 신앙은 1915년 포힝탄(Po Hing Tan)의 창시자이자 도교사인 량얀안(Liang Yan'an)에 의해 홍콩에 소개되었으며 이후 활발하게 발전해 왔습니다. 홍콩의 유명한 웡타이신 사원은 그에게 헌정된 곳으로 하루 종일 향을 피우고 있습니다.
계홍(284~364)은 동진 시대의 도학자이자 유명한 연금술사, 의학 전문가이다. 예의는 지천(智泉), 별명은 보복자(寶寶子)로 금나라 단양현 거용(지금의 강소성 거룽현) 출신이다. 삼국지의 연금술사 게쑤안(Ge Xuan)의 조카이자 손자는 작은 불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한때 관네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나중에는 Luofu Mountain에서 은둔하여 불약을 정제했습니다. 『보복자』, 『응급처방』, 『시징잡기』 등의 저서이다. 그 중 비약서 『바오푸자 내피안』은 금, 은 비약을 정제하는 등 화학적 지식의 여러 측면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또한 많은 재료 특성과 재료 변화를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진사는 연소되어 수은이 되고, 축적되어 수은으로 변한다”는 것은 적색 수은 황화물(진사)을 가열하면 수은이 분해되고, 수은과 황이 결합하면 흑색 황화 수은이 생성되고, 이것이 적색 황화 수은으로 변할 수 있다는 뜻이다. 화학 반응의 가역성을 설명합니다.
또 다른 예는 "Zeng Qing으로 철을 칠하면 철이 구리처럼 붉게 될 것입니다"는 철이 구리를 대체하는 반응 등을 설명합니다.
양쯔강 이남의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다. 삼국시대 오나라 때 그의 선조들이 여사중성(玉忠忠成), 관서(官書) 등 요직을 역임하였고, 수현후작(守峰縣侯)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의 아버지 Ti는 Wu에서 계속 봉사했습니다. 오왕이 멸망한 후, 처음에는 진(晉)나라의 관직을 역임하다가 마침내 소릉(少靈)으로 옮겨 관직에 있다가 사망하였다. 계홍은 셋째 아들로 아버지의 총애를 받았다. 13세에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그 후로 집안은 쇠퇴하게 되었다. 그는 “배고프고 춥고 지쳐 밭갈이에 전념하며 별을 따라가고 풀밭 위를 걸으며 지냈다. 비밀을 지키며 공격하지 않았습니다.. 장작을 잘라서 팔아 종이와 펜을 주고, 장작으로 책을 씁니다....종종 종이가 없고 글마다 글이 있습니다. 읽을 수 있는 게..."
열여섯 살 때부터 『효경』, 『논어』, 『시』를 읽기 시작했다.” 고전, 특히 "신의 인도와 지원 방법". 자칭: 나는 연금술을 아주 잘한다. 나는 위험한 거리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기꺼이 질문한다. 이상한 소리를 들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 사람이 웃고 있는 걸 보고 있어도 그 사람이 불쌍하지 않아요. 그 후 그는 정음(鄭寧)에게 연금술의 비술을 배워 높은 평가를 받았다. "50명이 넘는 제자 중 단지 소수만이 금약경과 "삼황제 내문"과 "베개 속의 오행"을 읽었다고 합니다. 나머지는 읽지 못했습니다. 이 책의 첫 번째 제목을 읽어보세요."
서진 태안 원년 (302), 그의 스승 정음은 지시와 장강 이남의 장군들의 혼란을 알고 있었다. 마술을 부리고 제자들을 데리고 동쪽의 화산으로 갔으나 게홍은 단양에 남았다. 태안 2년, 장창(張昌)과 석병(十熙)이 양주(楊州)에서 반란을 일으켰고, 총독은 홍군을 제압한 공로로 홍씨를 총사령관으로 임명하였다. 사건이 해결된 후 홍씨는 "군적 공적과 상관없이 즉시 낙양에 몸을 맡기고 낙양에 가서 이상한 책을 찾았다". " - 저자의 메모), 북쪽 도로가 막히고 Chen Min은 Jiangdong을 상대로 돌아서 Tu로 돌아와 그것을 막습니다." 남을지 떠날지 고민하던 이때, 그의 오랜 친구인 시한이 광저우 관찰사로 하여금 그에게 군대에 입대해 선봉대 복무를 해달라고 부탁했다. 게홍은 남쪽의 혼란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행복하게 그곳으로 갔다. 뜻밖에도 지한은 적 궈리에 의해 살해되어 광저우에 수년 동안 머물렀다. 나는 "명예와 지위는 속물이고, 팔은 손님과 같다. 그것은 비범한 것일 뿐만 아니라, 가도 지킬 수 없는 것이니라. 우는 자도 없어지고, 명예 있는 자도 멸망하고, 거기서 한순간에 시드는 봄꽃과 같으니 얻으면 기쁘고 잃으면 슬프지 않느냐" 수백 가지의 후회와 인색함, 두렵고 떨림이 말로 다 할 수 없고 부족하다. 그는 세속적인 일을 버리고 소나무의 도에 몸을 맡기고 음식을 먹어서 본성을 기르며 심오한 평온을 닦았습니다. 이후 그는 포량(寶량)에게 사사하고 도교를 계속하여 수행하여 포량의 높은 존경을 받았다.
건흥 4년(316)에 고향으로 돌아갔다. 동진이 건국되었을 때, 그의 오랜 공로를 기념하여 관내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200개 도시의 식량을 선고받았습니다. 선하(善河) 시대(326~334) 초, 시도왕도는 부주(寶州) 관찰사를 불러서 그를 시도펑(杭峰)에게 맡기고 입대를 제의했다. Qian Bao도 그를 Sanqi의 정규 하인으로 추천하여 주요 작품을 이끌었지만 Hong Ji는 그의 사임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교지에서 진사를 생산한다는 말을 듣고 거뤄에게 주문을 해서 조카를 데리고 갔습니다. 남쪽으로 광저우로 여행하던 중, 그는 총독 덩웨(Deng Yue)의 집에 머물게 되었고, 그 후 나부산(Luofu Mountain)에 들러 불로초를 정제했습니다. 그는 산에서 오랜 세월을 보내며 여행하고 한가로이 지내며 끝없이 글을 썼습니다. 동진(内晉) 형녕(興寧) 원년(363년) 8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혹은 금나라 강희제 건국 원년(343)에 6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게홍은 초기 도교의 불멸론을 계승하고 변용한 『보부자 내편』에서는 진나라 이전의 불멸론을 종합적으로 정리했을 뿐만 아니라 수의를 비롯한 진나라 이전의 불멸의 연금술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 Xingqi, Daoyin 및 Fangzhongshu 등은 동시에 유교 강창 명교와 불멸의 마술을 결합하여 "불멸을 원하는 사람은 충성, 효도, 순종, 자비 및 신뢰를 기반으로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 덕을 닦지 않으면 연금술을 행하면 영원히 살 수 없다." 그는 또한 이러한 강창명교를 도교의 계율과 결합시켜 신자들에게 이를 엄격하게 준수하도록 요구했습니다. 그는 “도교의 모든 계율을 보면, 영원히 살고 싶은 사람은 선행을 쌓고, 사물에 친절하고, 자신과 남을 용서하고, 자비로 벌레를 잡고, 남의 행운을 누리고, 남을 동정해야 한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사람이 가난할 때에는 손으로 사람을 해치지 않고, 입으로 남의 불행을 꾸짖지 않으며, 남의 이익을 자기 이익으로 여기고, 남의 손실을 자기 이익으로 여기느니라. 그는 자신을 존중하지 않으며, 자신을 칭찬하지 않으며, 자신을 부러워하지 않으며, 도둑에게 아첨하지도 않습니다. , 그리고 불멸을 추구할 수 있기를 바랄 수 있다.” 그는 신과 불멸자의 건강은 내부에 있어야 하고, 유교는 외부적으로 세계에 적용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보푸자이편'에서는 세상의 득실과 세상사의 장단점을 전문으로 다룬다. 그는 어려운 시대에 엄중한 형벌을 적용할 것을 옹호하고 가혹한 형벌을 옹호했습니다. 광씨 재위 기간 동안 그는 유교, 묵가교, 명나라, 율법주의를 받아들이고 황제를 하늘로 존경했습니다. 그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청나라 회담에 불만을 품고 이연이 교육에 도움이 되는 덕목과 기사를 동등하게 중시할 것을 주장했다.
황금 비약을 정제하고 섭취하면 불멸의 길을 얻을 수 있다는 신념 아래, 게홍은 오랫동안 연금술 실험에 참여해 왔으며, 풍부한 경험을 축적하고 물질의 특정 특성과 화학 반응을 이해했습니다. .
<보복자 내편>의 <황금약>과 <황백> 장에서는 진나라 이전의 연금술의 업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몇 가지 연금술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다수의 연금술에 관한 기록을 남겼다. 고대 연금술 경전과 연금술 방법은 고대 중국 연금술의 역사적 개요를 설명하고 독창적인 실험 화학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며 수당 시대의 연금술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 유명한 연금술사가 되었습니다. 연금술의 역사에서.
게홍은 의학과 약리학에 능통했으며, 도사도 의술을 실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고대 초기에 도교인들은 즉각적인 재난으로부터 자신을 구하기 위해 항상 의술을 연마했습니다. 도교도 의술을 수행하지 않으면 일단 "질병이 스스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들을 공격하고 치료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들은 성장하여 불멸자가 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명조차도 구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가 쓴 《구급처방》에는 중국의 초기 의학고전이 많이 보존되어 있으며,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민간처방이 많이 기록되어 있으며, 고대의 응급처치 지침서로서 동남아시아 전역에 널리 유통되고 있습니다. 위(魏)나라, 남(南), 북(北)나라의 의약에 관한 중요한 사료를 연구하는데 좋은 기초를 제공한다. 이 책에 실린 천연두에 대한 기록은 의학 역사상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과학 문헌으로, 결핵 감염병에 대한 이해는 해외보다 천년 이상 앞선 것이다. 기록에 따르면 게홍은 『팔꿈치 뒤에 있는 병사를 구하는 처방』, 『유한의 처방』도 썼다고 한다. "제가 쓴 백권은 『유한팡』이라고 하는데, 모두 질병명을 구별하고 혼동 없이 범주별로 이어갑니다. 『군인 구출』 세 권은 모두 단일 트랙으로, 검사하기 쉽고, 그 기간 동안 고소는 약이라 모든 급한 병이 다 갖추어져 이 처방이 있으면 가족이 치료할 필요가 없다.” ⑦ 게홍은 여러 약초의 형태적 특징과 특징을 설명하였다. 《보포자 내평·선요》에는 생육습관, 주요 산지, 약재, 치료효과 등이 모두 상세히 기록되어 설명되어 있으며, 이는 우리나라 후대 의학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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