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양시추의 산문에 대한 감상

양시추의 산문에 대한 감상

양시추(梁十七)는 유명한 수필가, 학자, 문학평론가이자 번역가이다. 그는 또한 많은 산문을 썼습니다. 그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저와 함께 Liang Shiqiu의 산문 감상에 대해 알아보세요.

Liang Shiqiu의 산문 감상 '욕의 기술'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남을 욕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욕한다는 것은 도덕적 가치를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누군가를 꾸짖을 때 적어도 꾸짖는 사람 자신은 항상 그 사람이 꾸짖을 자격이 있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꾸짖을 사람과 꾸짖지 말아야 할 사람을 선택하는 기준은 매우 도덕적입니다. 그러니 전혀 저주하지 마십시오. 불필요합니다. 욕설은 감정, 특히 화난 감정을 표출하는 방법입니다. 꾸짖고 싶을 때 꾸짖지 않으면 육체적인 문제를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꾸짖고 싶을 때 아프지 않습니다.

그러나 욕은 심오한 지식이라 아무나 함부로 시도할 수는 없다. 욕해서 뺨을 맞는 사람도 있고, 욕해서 고소당하는 사람도 있고, 욕해서 혼나는 것도 다 욕할 줄 모르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가 연구를 통해 배운 내용을 대중에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욕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1) 자신과 적을 알라

욕은 주먹질을 할 때는 먼저 상대방의 주먹을 감당할 수 있는지부터 생각해야 합니다. 이것을 자기 자신과 적을 아는 일이라고 합니다. 욕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그를 '곡시'라고 부른다면 먼저 자신과 '곡시'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을 우스꽝스럽다고 말하지만, 먹고 마시고 매춘이나 도박을 한 적이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무슨 말을 해도 당신은 참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어떤 결점도 없고, 당신의 발걸음도 같은 문제가 있다면, 그 사람을 꾸짖을 때 포기해야 합니다.

(2) 자신보다 못한 사람을 꾸짖을 필요는 없다

누군가를 꾸짖으려면 자신보다 큰 사람, 자신보다 아름다운 사람을 선택해야 한다 즉, 누군가를 꾸짖으려면 그 사람이 좋은 면과 나쁜 면 모두에서 당신을 능가할 수 있어야 하며, 당신은 고통을 겪지 않을 것입니다. 불리. 당신이 거물을 꾸짖으면 그가 당신을 무시할 것이라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일단 그가 당신을 꾸짖으면 당신은 그를 꾸짖지 않을 것입니다. 누군가가 당신보다 더 나쁘다면, 그를 꾸짖는 것은 그에게 교훈을 주는 것과 같습니다. 그가 그를 꾸짖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무시할 것입니다. 보잘 것 없는 사람을 꾸짖으면 꾸짖을수록 그 사람은 더욱 자랑스러워질 것입니다. 가끔은 꾸짖음으로 아무 것도 아닌 사람을 유명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3) 이면 충분하다

큰 사람이 당신을 꾸짖을 때까지 꾸짖으면 다시 꾸짖지 말고, 다시 꾸짖으면 속인들은 당신을 동정하지 않고 당신이 불합리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작은 사람이 보복할 수 없을 때까지 꾸짖으면 그 사람을 계속 꾸짖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에 대해 동정심이 없고 당신이 약자를 괴롭히고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4) 암시

그가 물건을 훔치면 도둑이라고 부르고, 물건을 훔치면 도둑이라고 부르면 그는 바보입니다. 누군가를 저주하려면 먼저 진실을 숨기는 방법을 이해해야 하며, 한 마디로 배경을 밝히고 암시를 주며 중요한 점을 찔러야 합니다. 목구멍. 당신이 그를 꾸짖을수록 당신은 그를 더 많이 용서해야 하며, 비록 칭찬을 한다고 해도 그것은 과장이 아닙니다.

(5) 차분한 태도

욕을 할 때 가장 피해야 할 것은 성급함입니다. 말에 동의하지 않으면 얼굴이 붉어지고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며 천둥처럼 격렬해질 것입니다. 남편을 꾸짖고 거리에서 말괄량이를 꾸짖는 이 기술로는 다른 사람을 욕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꾸짖기를 잘하는 사람은 차분한 태도를 갖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행동해야 한다. 사람을 꾸짖을 때에는 목소리가 큰 사람이 합리적이고, 힘이 센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 그러나 진실하고 꾸짖는 데 능숙한 사람은 그들을 피하고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가 당신을 꾸짖다가 지칠 때까지 기다릴 때, 단지 그에게 부드럽게 대답하고 그가 잠시 더 포효하도록 하십시오. 그가 극도로 짜증을 낼 때, 그를 화나게 하거나 요점까지 꾸짖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필요가 없도록 그를 몇 번 비웃는 것이 좋습니다.

(6) 말의 우아함

누군가를 꾸짖을 때에는 섬세하고 교묘해야 하며, 꾸짖을 때에는 그 사람이 옳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는 다시 생각해보면 그 말을 천천히 깨닫게 될 것이다. 그것은 그의 웃는 얼굴이 흰색에서 빨간색으로, 보라색에서 회색으로 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를 위해서는 심오한 말이 필수이며, 특히 우아한 말이 중요하다. 우아한 말은 듣는 사람이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우아하게 꾸짖고 싶다면, 먼저 꾸중할 때 여성의 특정 신체 부위를 언급해서는 안 되며, 생리학적 범위를 건드리지 말아야 한다. 일단 저주가 생리학적 범위 안에 들어오면 더 이상 뭐라고 말하기 어려울 것이다. 예를 들어, 누군가를 꾸짖었다면 그의 처제에 대해 언급하지 마십시오.

그러면 옳고 그름이 없고, 자기도 며느리가 생길 수밖에 없으니까, 욕하면 공평하지 않겠습니까? 온갖 종류의 난처한 이름을 그들에게 대십시오. 비록 그가 매우 비열한 악당이라 할지라도 당신이 그를 더 공손할수록 당신의 저주는 더 강력해질 것입니다. 꾸짖을 때 자신의 말을 인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면 그를 당황하게 할 뿐만 아니라 그가 당신을 꾸짖는 힘도 줄어들 것입니다. 흔한 속담은 한 눈에 명확하고, 우아한 고전 한문처럼 난해하고 미묘하지 않기 때문에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7) 후퇴를 이용해 전진하십시오. 불만을 완전히 인정하십시오. 사과하고 실수를 인정하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먼저 자신이 잘못되었다고 느끼는 부분을 부드럽게 덮은 다음, 나중에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도록 재편성하고 공격적으로 행동할 수 있습니다. 불만이 없더라도 스스로 과장해서는 안 되고, 겸손해야 하며, 더 이상 낮아질 수 없는 위치로 자신의 위치를 ​​낮추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한두 번 꾸짖으면 그는 개인적인 문제에 대해 반박할 것이고, 그 꾸짖음은 두 사람 사이의 사적인 다툼으로 변질되어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남을 꾸짖는 사람은 겸손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전진하기 위한 후퇴입니다.

(8) 미리 설정된 매복

이 문장으로 누군가를 꾸짖을 때, 그가 어떤 말로 당신을 꾸짖을지 생각해야 합니다. 안목 있는 꾸짖는 사람은 어디서나 주의를 기울이거나, 자기를 위해 꾸짖고 싶은 말을 먼저 말하거나, 미리 매복하여 욕하는 말이 효과가 없게 만들 것입니다. 그가 당신을 꾸짖거나 당신이 그를 대신해 말한다면 그것은 그를 무장해제시키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기본 매복은 공격하려는 곳에서 공격하는 것이며, 먼저 부드럽게 말을 정리한 다음 그는 당신을 꾸짖는데, 이는 모래주머니에 부딪히는 총알과 같아서 비방할 수 없습니다.

(9) 두더지같은 소란을 피우는 경우

상대방이 꾸짖을 내용이 있는데, 꾸짖을 만한 주제가 너무 작거나, 모르는 경우 많이 하고 꾸짖을 가치가 없다면, 두더지에서 산을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여 주제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첫째, 진지하고 회의적인 태도로 상대방의 뜻을 확장하고, 중요하지 않은 것부터 큰 주제로 끌고 가며, 어디에서나 엄격한 논리를 사용하여 비논리적인 말을 하게 하거나, 논리적이지만 비합리적인 말을 하게끔 하세요. 그런 다음 당신은 완전히 발가벗겨질 때까지 그를 세게 꾸짖습니다. 그러면 원래 당신을 자극했던 작은 문제가 쉽게 언급될 수 있습니다.

(10) 멀리서 친구를 사귀고 가까이에서 공격하십시오.

한 번에 한 사람, 한 유형의 사람, 한 그룹의 사람들만 꾸짖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적을 만들지 마십시오. 그러므로 누군가를 저주할 때에는 다른 사람을 연루시키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많은 사람을 연루시켜야 할지라도 좋은 의도를 보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들어오는 모욕에 압도될 것입니다.

욕설에 관해서는 현재 위의 10가지 항목이 생각나는데, 무작위로 나오며 정리되지 않습니다. 내가 이 글을 쓴 의도는 다른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을 꾸짖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동시에 욕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욕하는 기술에 대해서도 조금 공개하고 싶습니다. 꾸짖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세요. 이것이 바로 그늘진 장막을 노출시키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텐시아 문학 네트워크에서 발췌

리앙의 감상 Shiqiu의 산문 "여행"

우리 중국인은 여행을 가장 두려워합니다. 기근이 닥치면 쉽게 탈출할 마음이 없고 고향에서 풀을 먹고 나무껍질을 씹고 관음토를 삼키는 것이 두렵습니다. - ?죽어. 좋은 경력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은 "이사하는 것이 더 나쁘다"는 말처럼 벽에 그림을 걸어 놓고 보는 것을 더욱 꺼립니다. 가만히 있는 것보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태양 아래 새로운 것은 없나요?. 산과 강이 아름답다고 하는데 그저 돌 몇 개와 물웅덩이에 불과한 걸까. 초등학생 때 시골 나들이는 두근두근했던 기억이 난다. 일찍 일어나서 줄을 서서 학교 깃발을 들고 북을 쳤습니다. 그 후 완전한 공로로 간주하려면 다음 주에 "산행 노트"를 작성해야 합니다. 여행은 정말 엄숙합니다! 외할머니는 평생 항저우에 거주하셨는데, 80세가 넘으셨고 서호에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으셨습니다. 호수, 그녀는 결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호수 옆 산에.

고대인들은 “평생 몇 켤레의 나막신을 신을 수 있는가?”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사람들에게 신발 몇 켤레를 더 쓰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시간에 맞춰 즐기라고 조언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데 여행이 정말 즐거운 걸까요?

밖에 나갈 때 짐을 들고 나가야 하고, 수십 킬로그램이나 되는 커다란 침대보를 먼저 챙겨야 합니다. 여행자는 어려운 시기를 겪어야 한다.

단단히 묶어야 하고, 깔끔하게 묶어야 하고, 박스형이어야 하고, 모서리와 모서리가 뾰족해야 하며, 얇은 송로버섯을 채운 큰 묶음과는 완전히 달라야 합니다. 이것은 더 이상 어떤 것이 아닙니다. 닭을 묶을 힘이 없는 사람도 할 수 있는 일이다. 레벨을 열어서 살펴보고 싶은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읽은 후에는 다시 놓기가 어렵습니다. ?설렘을 안고 왔다가 지치고 돌아옵니다. ?침구를 싸고 나면 재미가 소진되었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떤 나라에서는 여행할 때 침구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는 것 같아요. 침대가 있는 곳에는 이불이 있고, 이불이 있는 곳에는 언제든지 세탁하고 갈아줄 수 있는 시트가 있는 것 같아요. 평온하고 달팽이처럼 굴지 않아도 됩니다. 역시 침구류는 가지고 다니기 편한데, 침대를 가지고 여행한다는 말은 세상에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빈대 장비가 갖춰져 있지 않은 침대는 전 세계에 거의 없습니다. 밤새도록 수혈을 받은 다음 날 사람이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여행해야 할지 의심스럽습니다. 내 친구가 일종의 옷을 발명하여 머리, 몸, 팔다리의 크기에 따라 이음새가 없는 파자마를 만들었습니다. 사람이 잠옷을 입으면 눈 앞에 구멍이 두 개만 남고 완전히 격리됩니다. 외부 세계 -? 그렇군요. 어떤 사람들은 밤에 나가면 사람이 겁에 질려 죽을 뻔 했어요!

관광객들을 괴롭히는 원시적인 교통 수단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비행기보다는 슬라이드폴과 프레임카가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바람을 가르며 걷는 것이 고요하고 좋은 것 그것이 바로 불멸의 삶이다. 이 세상을 여행할 때에도 발이 땅에 닿을 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이 있습니다. 우리는 피어나는 흰 구름을 보고 싶지만 구름 틈새를 뚫고 들어가고 싶지는 않습니다. 수평선을 가로지르는 능선과 봉우리, 가깝고 먼 높이가 서로 다른 것을 보고 싶지만 원하지 않습니다. 세상을 로커리처럼 장난감으로 축소해 보세요. 나는 밀턴이 중간계에서 묘사한 "돛이 달린 마차"를 아직 타보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교통의 기원은 질병이 아니다. 배와 마차가 쉽게 다가오지 않고, 운전사와 배도 쉽게 얽히지 않는 질병이다. 녹색 거즈 텐트도 조심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Liu Ling은 "죽으면 나를 묻어주세요"라고 말했고 그는 폭력적으로 죽을 준비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여행은 고민도 많지만 결국은 즐거운 일이다. 여행은 일종의 도피, 즉 세상의 추악함으로부터의 탈출입니다. ?사람 바다에 숨어 있다? 우리는 사람 바다에 숨을 수 없다. 인파가 많은 곳에서 안전하게 지내는 것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고국에서 탈출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4인실에 갇힌 어른은 집을 쳐다보지도 않고 한숨을 쉬는데, 집에서 어른이 얼굴을 보면 소옷을 입지 않아도 운다. 집에서 볼 수 있는 푸른 하늘은 이 정도 크기밖에 없습니다. 지칠 줄 모르는 바람과 밝은 달은 집에서 마음껏 즐길 수 없습니다. 연을 날리려면 대나무 장대를 들고 집 능선에 올라가야 해가 뜨고 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리를 걷다 보면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절을 하는 사람들은 사람 얼굴을 한 짐승이거나 가난한 사람들이다. 이런 상황에서 옷을 입지 않고 산에 들어갈 용기는 없지만 최소한 칫솔을 챙겨서 며칠간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비바람에 노출되다가 지치면 돌아옵니다. 천일 동안 집에 있는 것은 좋지만 잠시 밖에 나가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십니까? 집은 일시적으로 견딜 수 있는 집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다음에 더 이상 참을 수 없으면 또 다른 여행을 떠나세요. 이렇게 몇 번 던지고 나면 이번 인생도 예전과 같을 것이다.

여행을 하다 보면 외로움을 피할 길이 없고, 외로움도 일종의 즐거움이다. Hazlitt는 파트너 없이 여행하는 것을 옹호했습니다. 왜냐하면 길 위의 콩밭에 향기가 있다고 말하면 파트너가 냄새를 맡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멀리 있는 물체를 가리키면 파트너가 근시일 수 있으므로 보려면 안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불만족스러운 파트너는 물론 책임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이상한 동물이다. 사람이 너무 많으면 시끄럽고, 동행할 사람이 없으면 지루함을 느낀다. 귀에서 소리가 나는 것도 두렵고, 하루종일 토하면 구취가 나는 것도 두렵습니다. 여행은 평화와 행복을 누리는 시간이기도 하지만, 동반자를 갖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신과 짐승만이 외로움을 견딜 수 있다. 사회에서는 얼굴이 역겹고, 말이 무미건조한 사람들을 대부분 만나서, 늦을까 봐 피하지만, 자연에서는 사람들이 서로 친절하다고 느낍니다. 미국 로키산맥을 여행해 본 사람들은 그 산에서 다른 관광객을 만나면 성별, 나이, 아이를 불문하고 모두 모자를 벗고 인사를 하고 몇 마디 인사를 나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의미 있는 습관이다. 아마도 우리는 인간이 같은 동물 범주에 속해 있음을 쉽게 느낄 수 있는 곳이 광야일 것이다.

진정한 이상적인 파트너는 찾기 어렵습니다. 거실의 좋은 친구가 반드시 좋은 여행 동반자는 아닙니다. 이상적인 파트너는 지 삼촌처럼 많은 조건을 충족해야하고 너무 더러워서는 안됩니다. 네? 머리와 얼굴은 항상 똑같습니다. 매월 15일에 씻지 않으면 목욕할 만큼 가려움증도 없고, 모든 것을 닦아내야 합니다. 너희는 불과 포도주와 같지 아니하며, 입을 열지 못하는 죽은 물고기와도 같지 아니하며, 밤새도록 코를 골지도 못하리라. 아니면 멍청이는 말하고 웃고, 움직이고 가만히 있어야 합니다. 조용할 때는 밤에 구름을 보고 비 오는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조용할 때는 살아있는 물고기처럼 풀밭에서 굴러다닐 수 있습니다. 그런 파트너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양시추 산문 감상』을 읽는 사람들은 다음도 읽습니다:

1. 양시추 산문을 읽고 난 후의 생각 3가지

2. 양시추의 산문을 읽은 후의 반성

3. 양시추의 산문집 3권을 읽은 후의 반성

4. 아름다운 산문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