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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u와 Yuwen이라는 복합성을 아는 사람이 있나요?
다섯 번째 성
1. 성의 유래
다섯 번째(Dì wē) 성의 유래는 간단하며 한 가지 출처에서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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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씨(Tian)라는 성은 한나라 때 제나라 공작이 이주하면서 유래되었습니다. 《성씨조사》에 따르면, "기천씨 이후 한나라 때 제밭이 형조범령으로 이주했는데, 성씨는 순서에 따라 1호부터 8호까지로 기록되어 있다." 『후한·오륜전』: “후에 성은 바뀔 수 있다.” 한나라 황제 유방이 한나라를 건국한 후 관중의 경제력을 강화하고 국력을 약화시켰다. 각지의 유력자들이 남아 있기 때문에 전국시대 제왕, 초왕, 연왕, 한왕, 조왕, 위왕의 후손과 호족도 포함되어 있으며, 10만 명 이상의 명문가가 관중방릉으로 이주하였다. (현재 후베이성 팡현현)에 정착합니다. 원래 제나라의 전씨(Tian)라는 귀족들이 이주할 때, 가문의 수가 많기 때문에 가문에 따라 제1씨족부터 제8씨씨까지 나누어졌다. 8대 부잣집 가문이었으며, 2대 손자인 전등(Tian Deng)이 3대 성이며, 5번째 성이 그 중의 하나로서 5대 가문이 되었다. 성. 오직 "다섯 번째" 성만이 나중에 많은 유명인을 배출하고 더 널리 유통되었기 때문에 "백가계속"에 눈에 띄는 성으로 포함되었습니다. 1~8등 성은 이후 단일성인 '디'와 '오'(五)로 변경됐다.
2. 이주 분포
(없음) 다섯 번째 성은 중국 본토와 대만 모두에서 상위 100개 성씨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동한시대 관중지역에는 전씨(Tian family)의 주요 후손 두 명이 있었는데, 다섯 번째 성과 법씨였다. 『관습: 성편』에 따르면, “첫 번째 성은 과거에 정원이나 능묘로 이주한 사람이 많아서 두 번째 성은 두 번째 성이다. 두 번째 성은 전광(Tian Guang)의 손자 전등(Tian Deng)이다. , 두 번째 성이며, 세 번째 성은 전광(Tian Guang)의 손자이며, 세 번째 성은 Qi Zhutian의 뒤를 잇는다. 가족들은 성과가 없습니다. 팔교(八九)라는 이름의 여덟째 씨족 중 한 사람이 왕망의 강사였습니다. 다섯 번째 가문의 대표는 징조(지금의 산시성 시안) 출신인 오륜(吳萬)인데, 젊었을 때 마음이 편협하고 가문 내에서 큰 명성을 누린 적이 있다. 빨간눈썹군. 동한이 건국된 후, 오륜은 광무제 유수에게 소환되어 회계사로 임명되었다. "돌이천밖에 없는데도 스스로 풀을 깎고 말을 기르고, 아내가 돌보게 되었다. 그는 월급을 받고 한 달 동안 보관했으며 남은 곡물은 모두 저렴한 가격으로 그와 거래되었습니다. 소를 잡아 제물로 바치는 것이 5번째 윤리입니다. 『후한·오윤리』) 노륜이 촉현으로 옮긴 후, 유덕한 사람을 임명하여 유명해졌습니다. 동한 명제 때 시공(施康)의 관리가 되었고, 재임 기간 동안 친족의 독재에 반대하다 80세가 넘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막내아들 오걸(五結)은 잇달아 현수를 역임했고, 한나라 순황 때에는 장군이자 위대한 공예가였다. 다섯 번째 유형인 5륜의 증손자는 젊은 현에서 잘 알려져 있었다. 당시 연주 태수였던 그는 "강간을 피하지 않았다. 탄핵 기간 동안 자주 복무했다. Shan Chao의 형제이자 아들 Kuang은 Taishan 도둑 Sun Wuji에게 항복했지만 Shan Chao에 의해 모함되었습니다. "( "후한 왕조"). "다섯 번째 전기") 집에서 사망했습니다. 다섯 번째 시드, 다섯 번째 순찰대는 한때 중위를 역임했고, 전도유망한 청년이기도 했다. 다섯째 봉(鳳)은 지식이 거의 없는 현(縣)의 손자로, 창고를 열어 구호품을 공급하고 현을 다스리게 되었다. 그 후 그는 강족 수호대장을 맡았고, 그의 명성은 국경에서 존경을 받았습니다. 다섯 번째 Lun 가족은 거의 항상 동부 한 왕조와 연관되어 있으며 좋은 정치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동한시대 유학자 정현(鄭玄)은 한때 경조(智趙)의 제5대 의사(醫師) 밑에서 공부하였다. 위(魏), 진(秦), 남(南), 북(北)조 시대에는 5대 가문의 흔적이 없었다. 당나라 때 징조(景趙) 사람 오기가 있어 강회도(江淮渡)의 사신으로 지내다가 동중수문하평장사(寧忠宣夏平章師)에 합류하여 10여년 동안 당나라의 부를 다스렸다. 그의 형은 우화(Wuhua)였습니다. 다섯 번째 가문은 중세 역사에서 800년 이상, 심지어 그 이상 지속된 유명한 가문이었음을 알 수 있다. 다섯 번째 성은 왕쥐용희현(진나라가 전국시대에 현을 세웠는데, 이는 현재 간쑤성 둥샹과 용희의 동쪽 지역에 해당)이다.
3. 역사적 명인
제5륜 : 동한(汉汉)나라 경조장령(지금의 섬서성 함양 북동쪽) 출신이다. 조상은 춘추전국시대의 전씨(泰氏)이고, 후에 서한시대에 원령으로 이주하였으므로 이주한 순서대로 성을 따랐다. 그는 젊었을 때 정직하고 충성스러웠습니다. 왕망의 말년에는 도처에 도적들이 있었고, 씨족과 마을 사람들은 다섯째 룬을 따르기 위해 경쟁하고 있었습니다. 다섯째 륜은 위험한 곳에 요새를 쌓았고, 도둑들이 왔을 때 백성들을 이끌고 활과 창을 들고 방어했습니다. 청동말과 붉은 눈썹을 가진 수십 명의 군사들이 연달아 그들을 포위했지만, 그들은 그들을 정복하지 못했습니다.
오륜은 진영의 지도자인 서안위바오(Xian Yubao)에게 가기 시작했고, 그를 본 Xian Yubao는 그의 재능에 감탄하여 그를 부하로 영입했습니다. 나중에 Xian Yubao는 과실로 인해 Gaotang 현 행정관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떠나기 전에 Wu Lun의 손을 잡고 "당신을 너무 늦게 알게 된 것이 후회됩니다." 형조음염(寧蘇燈)이 돈을 던져 장안성을 다스리니 백성들이 기뻐하였다. 건오 재위 27년에 효심이 강하고 정직하여 화이양의과대학 주임기사로 승진하였다. 광우 황제는 그가 정치적 견해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를 Kuaiji 지사에게 경의를 표하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2천만 위안의 돈을 가진 관리이지만 직접 괭이질을 하고 말을 기르고 아내는 요리를 해준다. 월급에서 한 달치 식량만 남고, 나머지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촉현의 지사를 역임했습니다. 곳곳에서 정치적 목소리가 나오고, 가난한 사람들을 하급관으로 추천하는데, 그 비용은 최대 2천단에 이른다. 장 황제의 통치 초기에 Dai Mourong은 Sikong이되었고 Ma, Dou 및 기타 친척의 권력을 약화 시키도록 청원했습니다. 오륜은 공의를 다하여 복종하지 아니하고 천성적으로 순진하여 문필에 소질이 없었으며 후에 관직에 있을 때에는 인색한 것으로 알려졌느니라. 그는 마을에서 노동력을 평준화하고 불만을 해소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서한 왕조의 공우와 비교했습니다.
다섯 번째 유형은 싱셴(興系)으로, 고위 장관, 고위 장관, 연주 태수를 역임한 인물이다. 탄핵 과정에서 Shan Chao와 그의 조카 Shan Kuang은 종종 모함을 받았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제5종은 가장 먼저 바르고 곧은 자세를 취한다"고 말했다.
다섯 번째 인터뷰 : 예명 중모(忠穆)는 경조장릉(지금의 산시성 셴양시 북동쪽)에서 태어났다. ) 동부 한 왕조 중반. 그의 할아버지 Wu Lun은 한때 한 왕조에서 Sicong의 관리를 역임했습니다. 할아버지 이후 집안이 쇠퇴하고 할아버지는 가난한 농부가 되셨습니다. 그는 어릴 때 부모를 잃었고, 형과 형수에게 양육받았다. 그의 영리한 성품, 지혜, 근면함, 그리고 질문하기를 부끄러워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지식은 점차 깊어졌습니다. 한나라의 관직은 관직을 얻기 위한 유일한 길은 학문 공부로만 여기지 않았기 때문에(공식적인 과거는 수나라에서만 제정되었다) 우연히 다섯 번째 사람이 추천되어 공자가 되었다. 특정 카운티의 공무원. 이 "공로자"는 군 경비대 장에 해당하며 인사 권한을 갖는 것 외에도 특정 정부 업무 처리에도 참여합니다. 다섯 번째 방문은 직무에 전념하고 정무에 충실하여 상당한 정치적 성과를 거두었으며, 신속하게 샤오롄으로 추천되어 신도(현 쓰촨성 신두 현)의 후임 현 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다섯 번째 방문이 현 행정관으로 임명된 후 통치가 양호하고 모든 산업이 번영했으며 3년 만에 인근 여러 현이 신두 현으로 귀화되었으며 신두 현의 가구 수가 10배 증가했습니다.
제5부: 동한의 태수는 관직을 위해 현과 현을 지정하고 오랫동안 사신을 지내며 고미후향에게 경의를 표하고 탐욕과 악을 징벌하며 정직하고 용서하지 않았다.
제5기 : 당나라 부봉현 공작. 그는 나라를 강화하고 백성을 풍요롭게 하는 기술을 말할 수 있으며, 부를 누리는 대신 사람들을 자유롭게 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Qian과 Yuan 왕조 동안 그는 Tong Zhongshu Menxia Ping Zhangshi로 승진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주지사가 되었고 유리한 정책을 펼쳤습니다.
제5대 원현: 동한의 학자, 동경의 이, 공양춘추, 이삼동, 구장산수, 정강성의 스승이었다.
4. 준왕당 호.
1. 준왕
용희현: 진나라는 용희현을 설치하여 디다오(현재의 간쑤성 린타오 남쪽)를 통치했습니다. . Cao Wei는 Xiangwu (현재 Dongxiang의 동쪽과 Longnan 남서쪽 지역)로 이사했습니다. 수당시대에는 웨이저우(魏州) 용희현(龍西縣)이었다.
2. 홀 번호(누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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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번째 성조의 만능 대련
〖오성조당 4자 보편대〗
성실, 충성, 정직;
성실과 고귀함.
——익명자가 쓴 오성종당의 총대련
윗대련은 동한 장릉족의 제5륜을 가리킨다. 예명은 보유(Boyu)이며 정직하고 사심이 없으며 성실함으로 유명하다. 건무 시대에 그는 효심 있고 정직한 사람으로 승진했으며 당시 장 황제가 시공으로 임명되었습니다. Xialiandian은 Wu Lun의 증손자 Wu Wu를 지칭하며 그의 이름은 Xingxian이며 Gaomi, Houxiang 및 Yanzhou 주지사를 역임했습니다. 탄핵 과정에서 Shan Chao와 그의 조카 Shan Kuang은 종종 모함을 받았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제5류는 가장 정직하고 정직하다"고 말했다.
순수함, 올바름, 올바름
충성, 정직, 성실.
——익명자가 지은 5대 종당의 총대
첫 번째 대련은 동한의 제5대 관직을 가리킨다. 당시 사람들은 "높고 곧은 사람"이라고 말했는데, 하련전(夏蓮源)은 5류의 5번째 증조부, 5번째 륜(孫)으로 공직에 복무하고 오직 수혜를 입었다는 뜻이다. 음식과 의복을 주고 나머지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썼습니다.
2007년 1월 13일, 산시성 징양현 다커우 5촌. 내셔널 지오그래픽 중국 사진작가 Ma Hongjie는 수십 명의 마을 사람들에게 단체 사진을 찍도록 지시했습니다. 이 마을 사람들은 모두 "다섯 번째"라는 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섯 번째"라는 성은 실제로 드물지 않습니다. 고대에는 "첫 번째"부터 "8 번째"까지의 성은 모두 성이었습니다. "백 가족 성"의 마지막 8자는 "다섯 번째 설득, 백 가족 성 끝"입니다.
Yuwen
Yuwen(Yōwén)이라는 성은 유래가 하나뿐인 단순한 유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Yuwen이라는 성은 Nan Shanyu의 뒤를 이어 요동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에 북쪽의 선비족(善備族)은 연(燕)제 신농(燕宇)의 후예라고 주장하는 우문(玉文)족을 조상 게(Ge)로부터 동선비(十十族) 군주로 세습하였다. 우투. 나중에 포회가 와서 사냥을 하다가 옥인(玉印)을 주웠는데 거기에 '황제의 인장(皇印)'이라는 세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 현지인들은 천국을 "Yu"라고 부르고 당신을 "Wen"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는 "천국의 아들"을 의미합니다. 동진시대에 우문씨(玉文氏)가 중원(中庭)에 들어와 우문국(玉文國)으로 알려졌는데, 우문씨를 성(姓)으로 삼아 우문씨(玉文氏)라 불렀다.
성씨를 받은 조상 :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때 북방의 선비(善布)족 중에 우원(玉文)족이 있었는데, 당시 그들은 신농씨(善宁氏)의 후예라고 주장했다. 그는 사냥을 하다가 옥인(玉印)을 주웠는데, 거기에 '황제의 인장'이 새겨져 있고, 세 글자로 하늘이 부여한 신의 힘이 있다고 믿으며 황제를 '우'라고 불렀다. "Wen", 그래서 그들은 "하늘의 아들"을 의미하는 Yuwen 가족이라고 불렸습니다. 동진 시대에 문씨는 중원에 진출하여 점차 한족의 성씨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Yuwen 가문의 후손들은 Puhui를 Yuwen 성의 조상으로 여겼습니다.
■이민 분포
(없음) Yuwen이라는 성은 중국 본토와 대만 모두 상위 100개 성씨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주서(周書): 문제연대기(周書:文帝帝)』와 『동지(至治): 일족보고』 두 권의 연구를 보면, 『유문』이라는 단어가 당시 선비어에서 번역되었음을 알 수 있다. , 그리고 "文"이 바로 그 뜻입니다. 남북조 시대에 중원지역은 혼란에 빠졌고, 많은 외국인들이 중원으로 와서 천하를 정복하고자 하였는데, 본래 요동에 살던 옥문씨의 조상은 우연히 강에서 옥인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나라의 이름을 Yuwen으로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추장의 가족도 그들의 성을 Yuwen으로 바꾸었습니다. 아마도 그것은 정말로 "신의 뜻"이었을 것입니다. 이 Xianbei 부족은 Yuwen을 성으로 삼은 후 실제로 세계를 정복하고 황제가되어 우리나라 역사상 북주 왕조를 세웠습니다. Yuwen이라는 성은 약 1500년 전에 태어났습니다. 출생지는 Suiyuan의 Wuchuan 지역이어야합니다. 역사상 자신을 황제라고 칭한 우원(玉文)이라는 성을 지닌 사람이 6명이 있는데, 이들이 북주 왕조를 건국하고 25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유명한 가족은 자오현(현 하북성 자오현)에 살았고 나중에는 타이위안현(현 산시성 타이위안현)에 살았습니다.
■역사적 인물
유원타이: 위나라의 관리는 간사이 태수였습니다. 북위 소무제는 고환의 강요로 서쪽으로 가서 태안으로 가서 옛 역사에서는 서위(西魏)로 불리며 재상으로 군무와 정무를 맡았다. . 나중에 Yuwentai는 Xiaowu 황제를 죽이고 Nanyang King Yuanbaoju를 황제, 즉 Wen 황제로 세웠습니다. 그 후 원제(文帝)를 폐위시키고 공제(孝帝)로 삼아 조정의 사무를 맡게 되었다. 그의 아들 각(趙)은 자신을 천왕(天王)이라 자처하고 위(魏)나라를 멸망시키고 북주(北周)나라를 세웠으며 우문태(禹文台)를 태조문(Taizu Wen) 황제로 모셨다.
우원슈: 대군 우촨(현 내몽고자치구 우촨 남쪽) 출신의 자보통은 선비귀족 가문에서 태어났다. 북주(周周)시대에는 무공으로 주국(朱國)에게 경의를 표하고 공작(孫)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수나라 초기에 그는 평성전투에서 장군 유위를 숭배했으며, 3만 명의 병력을 이끌고 유하에서 강을 건너갔다. 그 당시 진(晉)나라 양광왕(楊光王)이 양주(楊州)에 머물면서 촉(蜀)을 자기에게로 끌어들이고자 문제(文帝)에게 촉(舜)을 수주(徐州)의 태수로 임명해 달라고 부탁했다. 양광과 촉은 왕세자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공모했고, 촉은 광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총리 양수 등에게 뇌물을 줄 것을 제안했다. So Shu와 Su는 Yang Guang을 왕세자로 만들기 위해 공모했습니다. 양제가 즉위한 후, 우문수는 정무에 참여하고 소위에게도 동등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황제는 Shu를 Zuowei의 장군으로 임명하고 Xu Duke라는 칭호를 부여하여 군대를 이끌었습니다. 그 후 양제에게서 율림으로 가서 서쪽의 투유훈을 공격하였다. 2년째에 그는 양제를 따라 서쪽으로 가서 안지산에 올랐고, 그곳에서 서부 지역의 모든 나라들이 조정에 모였다. 우문수는 제사를 잘하여 양제의 총애를 얻었으며 그의 말에 모두 복종하여 궁중을 다스리는 사람이 없었다. 그러나 그의 본성은 탐욕스럽고 모든 당사자로부터 수많은 선물을 받고 금과 보물이 산더미이며 수천 명의 자녀와 하인이 있으며 사치스럽고 사치 스럽습니다. 다예8년(612)에 양제가 조선으로 가서 우문수와 함께 군대를 이끌고 압록강을 건너 작은 승리에만 의지하여 조선군의 유혹에 빠졌다고 한다. 군대가 평양에 도착했을 때, 수나라 군대는 매복 공격을 받았고, 수나라 군대 35만 명 중 2,700명만이 요동으로 도망갔다.
위효관도 옥벽을 지키고 있으니 신샤오용도 동행해주세요. 거듭된 군사 공훈으로 그는 카이푸와 후사르 장군이라는 칭호로 승진하고, 공작이라는 칭호로 승진했으며, 도시에 2,000호를 거느렸습니다.
예명이 심칭(沈淸)인 우원칭은 수나라 허난성 낙양에서 태어나 해박한 지식을 지닌 사람으로 지성을 거의 발휘하지 못했다. 주나라 초기에 그는 동관에서 공부하며 고전과 역사에 관여했다. 그런 다음 그는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글씨는 이름을 기록하기에 충분합니다. 안능은 오랫동안 글과 벼루를 써왔는데, 이것이 부패한 유교의 경력입니다!"그때 원저우의 사람들과 오랑캐들이 모였습니다. 혼란을 일으키고 청은 군대에 합류하기 위해 모집되었습니다. 도적들이 보암곡을 점령하자 청나라가 말을 타고 달려와 이를 격파하고 태수에게 공로를 수여했다. 위지지(魏治地)왕은 산산(山山) 남쪽에 있으면서 좌우로 이끌려 갔다. Qing은 사격을 잘하고 용기가 있으며 맹수와 싸우는 데 능숙하며 매우 곧고 강합니다. 조금 후에 그는 병거장수와 기병대장, 이통제3부대, 주국부 태수를 옮겼다. 우문호를 죽였을 때 청나라는 계획을 세웠고, 후사르 장군이라는 칭호를 받고 저택을 열었습니다. 나중에 우 황제는 먼저 흉벽에 올라 도적들과 백병전을 벌였고, 오랜 시간이 흐른 뒤 돌이 무너져 패했다. Laozhi 황제는 "당신은 Jiaren이 될만큼 용감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Wu 황제로부터 Jinzhou를 인수했습니다. 나중에 제군이 도착하자 청나라와 우문현은 가볍게 말을 타고 조준했다. 서안은 일어나 도망쳤고, 청은 분교로 퇴각했다. 도적들은 전진하려고 했으나, 청이 활을 쏘아 맞췄으나 도적들은 약간 물러섰다. 그는 또한 고위도를 돌파하고 높은 성벽을 허물고, 빙주(Bingzhou)를 정복하고, 신도(Xindu)의 수도를 낮추었습니다. 주무제(周皇帝)가 칙령을 내렸다. “청순용(淸孫永)은 일찍 태어나 먼 미래를 내다보았고, 그의 업적은 내 마음 속에 있다. 군대와 병거는 서쪽에서 오고, 모든 군대는 대열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동하를 건국한 것은 실로 대단한 공적이다. 총영지에 걸맞은 일이다.”그래서 그는 장군이 되었고, 유남군공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우문영(宇文龍): 당나라 수도에서 천년의 역사를 지닌 사람으로서 그에게는 분명 관료들이 있었습니다. 개원초에 검열과 검열에 경의를 표하고 호적을 조사하고 판사 10명을 임명하여 농민에게 조언하고 전국에 배포하게 했는데, 이는 상당히 혼란스럽고 불편했습니다. 그는 황실 검열관 중성(忠成)에 들어가 위주(魏州)의 관찰자가 되었다. 주허(Jiuhe)의 옛 길을 복원하고 논을 열어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며 집으로 돌아가는 육로 운송을 원활하게 해주세요. 그는 홍록부 장관이 되었고 호부부 장관을 겸임했으며 황문부 장관으로 옮겨져 종서와 같은 기치 아래서 일했다. 송경(宋景)이 우익 총리로 추천되었고, 배요경(Pei Yaoqing)과 서경현(Xu Jingxian)이 부장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들은 황실의 뜻에 전적으로 동의했습니다. 그는 관직을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군인으로 연주로 강등되었습니다.
우문화기: 수나라의 반군 관리. 다이쥔 우촨(현 내몽골 자치구) 출신. 양제(楊皇) 때 유툰웨이(伯季寂)의 장군이었다. 대예 14년(618) 사마덕간과 함께 강두(지금의 강소성 양주)에서 난을 일으켜 양제를 살해하고 진양호왕을 재상으로 세웠다. Xuan은 Li Mi에게 패하고 군대를 이끌고 Wei County (현재 하북성 Daming East)로 가서 Yang Hao를 죽이고 자신을 황제라고 선포했습니다. 이듬해 그는 Dou Jiande에게 체포되어 살해되었습니다.
위원쉬중: 진나라 시인. 예명은 Shutong (1079-1146)이며 Longx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청두 화양(현 청두시) 출신. 북송 희종 3년(1109)에 진사가 되어 자정전의 총각이 되었다. 남쪽으로 건너간 뒤 황문부장관을 역임했다. 남송 고종 건암 2년(1128년)에 금나라로 보내져 가택연금되었다. 석방된 후 그는 의례부 장관과 한린서원의 학사가 되었으며, 하노이현 건국공이라는 칭호를 부여받고 '국민 교사'로 존경받았다. 황통 2년(1142년), 금나라는 문을 남송으로 옮기고 그의 가족은 북으로 이주하였다. 황제 재위 6년(1146년), 북경 회녕저택에 갔던 송나라 포로 몇 명이 서종을 사령관으로 삼으려고 모의하고, 군대를 붙잡아 남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감옥에 갇혔는데 이유 없이 처형됐는데도 죽임을 당했습니다. Yu Wenxuzhong의 시 창작은 두 시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현재까지 남아 있는 송나라 작품은 많지 않으며, 시는 비교적 평범하며 주로 여행에 대한 개인적인 고민을 표현하고 있다. 진(晉)나라에 투옥되었을 때 시풍이 바뀌었고, 『금일삼시』중 하나인 “나에게는 고대와 현대에 관한 시와 책이 가득하다. 나는 여러 해 동안 유배 생활을 하게 되어 슬프다. 나는 남쪽 왕관에서 하루 종일 군대 저택에 갇혀 있는데 북쪽의 기러기는 어디 있느냐?" 내가 상림에 갈 때? 나는 입을 벌려 공허함을 파괴한다. 허리에 금이 가득 찬 채로 뛰어다닌다. 예리한 칼은 지금 여기에 있고, 사악한 증오는 가장 깊다!" 그 외 "상무림의 천사", "봄날", "책에 관한 책들" Ji You Sui', '거용관 통과', '안정도중' 등 일부에서는 동맹을 배신한 금족을 비판하거나 요새의 감정과 향수병에 대해 글을 쓰는데, 모두 내용과 감정이 더 많고 비슷합니다. Zen의 작품에서 탈출과 같은 우울증에 관한 작품은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유웬 청두(Yu Wen Chengdu): 'Shuo Tang', 'Xing Tang Biography' 및 기타 책에 등장하는 인물. 수 왕조의 두 번째 영웅으로 알려진 우원화지의 아들은 금도금 날개가 달린 400파운드의 봉황을 만들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구천에 있는 영원의 천둥신인 푸화천준의 환생이었습니다. 그는 한때 세계 최고의 영웅인 리원바(Li Yuanba)와 경쟁했고, 표정 변화 없이 300kg의 황금 사자를 황금 궁전으로 운반했습니다. Yu Wenhua는 왕위를 찬탈하고 Yuwen Chengdu에게 궁전에 들어가 수 왕조의 양 황제를 죽이고 그에게 Wu'an 왕자라는 칭호를 부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마지막 18가문은 왕에게 반기를 들고 우문문기에게 도전했고, 우문성두는 이원바에게 살해당했다.
■준왕탕
1. 준왕
유문(玉文)이라는 유명한 가문이 태원(현 산서성 태원)과 조군(현 조현)에 살았다. , 허베이 성)).
조현(趙縣) : 한나라의 조나라는 오늘날 허베이성 한단 지역에 위치해 있었다. 위조현은 한단 등을 제외한 현재의 조현 지역에 속한다. 그 후 북위 조군, 수나라 조주 조군, 당 조주 조군은 모두 똑같았다.
타이위안 현(Taiyuan County): 진(秦) 한나라 시대 타이위안 현(Taiyuan County)은 현재의 타이위안(Taiyuan) 시 남서쪽에 위치한 진양(Jinyang)이었습니다. 수나라 때 진양을 태원으로 개칭하고 진양을 태원과 같은 도시로 세웠다. 당나라 태원복교도 이곳에 있었습니다. 송 태종은 나라에 평화와 번영을 가져오자 합병한 국가를 태원현으로 바꾸고 양곡(楊曲, 현재의 태원시)으로 옮겼습니다. 송나라 후기에는 명, 청 시대부터 진허동로, 하북북로, 성의 수도가 이곳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2. 홀 번호(누락)
■우문 사당용 보편대
〖우문 사당용 4자 보편 대련〗
독창적이고 지식이 풍부합니다.
싸움을 잘하고 지략이 뛰어납니다.
——우문(玉文)이라는 성을 지닌 묘당의 익명 대련
상단 대련은 수(隋)나라 슈오팡(Shuofang) 출신인 우문개(宇文伯)를 가리킨다. 이름은 안러(Anle)로, 독서를 좋아했다. ,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었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당시 원제는 신도의 부감독관을 맡아 대흥성을 건설하고, 광통운하를 파서 위강과 황하를 연결해 양제제 때 수운을 원활하게 했으며, 부관을 역임했다. 동두의 공식 운영 감독, 장군, 명장, 산업부 장관을 거쳐 계획을 세웠던 동두의 건물들은 매우 호화롭습니다. 『동경도감』, 『명당고찰도』 등의 저서가 있다. Xialiandian은 Yu Wenkai의 형제 Zhongle이라는 이름의 Yu Wenxin을 말하며, 그는 한때 Zhou 북부 장군 Yuchi Jiong을 물리 치고 영국 공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Yang Jian은 Sui 왕조를 설립하고 그를 매우 소중히 여겼습니다.
잔디가 꺾이고 돌이 쌓여 있다.
코트는 똑바로 세워져 있다.
——익명자가 쓴 유문씨 종당의 총대련
상대련은 북주(周州) 왕조의 우문신(玉文心)이 어렸을 때를 가리킨다. , 그는 잔디를 접어 깃발을 만들고 돌을 쌓아 군대를 형성했습니다. 그는 장래에 유명한 장군이 될 것입니다. 하련점은 수나라 초기의 우원비(玉文節)를 말하며, 그는 의로운 신하인 좌성(趙成)으로 모든 관료들의 두려움을 받았다.
〖Yuwen이라는 성을 지닌 사당의 5자 만능 대련〗
Taiyuan County를 바라보며
Yuwen State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익명자가 쓴 묘문성 종묘
전체 대련은 우문현의 성씨와 성씨의 유래를 가리킨다. 제목 "4. 준왕탕호" 및 "1. 성의 유래" 소개).
〖우문성조의 6자 만능 대련〗
우주는 광대하고 광대하다
문명은 수천 년 동안 번영해 왔습니다. .
——익명자가 쓴 유문씨 종당 대련
이 대련은 우문 복합성 '유문'이라는 글자를 상감한 대련이다 크레인 탑 패턴으로.
〖Yuwen 성의 조당에 있는 7자 만능 대련〗
Guan'er의 오페라 자료는 그의 군사적 공적을 위해 좋은 장군입니다. , 그는 Muhou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익명자가 쓴 성 우문씨의 종당 대련
상대련은 북주(周朝)나라 오천(五泉) 출신인 우문신(玉文殿)을 가리킨다. 그는 어렸을 때 풀과 돌을 사용하여 군대를 세웠으며 그의 아버지 Yuwen Yong은 Daxi를 만났고 장래에 훌륭한 장군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 후 소무제(孝皇帝)와 함께 서쪽으로 이동하여 태수로서 경비병을 맡았다. 대동왕 때 동방의 영주(永州) 태수로 임명되었고, 후에 장락후(長岐來)라는 칭호를 받았고, 후에 사회종(施惠忠)의 관료로 임명되었다. Xialiandian은 북부 Zhou 왕조의 Wuchuan 출신 인 Yu Wenqiu를 말합니다. 그는 어렸을 때 군대에 입대하여 군사 공로로 남안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제3사단의 후사르 장군과 카이푸 이통(Kaifu Yitong). 전장에서는 늘 앞장서기 때문에 함께 힘을 합쳐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6명이 왕이라 불리며 그 명성이 널리 퍼져 있다.
오주 총독은 박희창이다.
——우문씨 조당의 익명의 조쌍
샹리엔전(Shangliandian)에는 역사상 자신을 황제라고 칭한 우문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이 ***6명 있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북주 왕조를 세웠다. 하련전이란 북주(周周) 소민(孝文) 황제의 아들 전정(顯丁)의 아들 우문강(玉文康)이 기왕(智王), 태수 이시(利師) 등 5개국에 칭호를 부여하고 크고 작은 칼과 두 개의 방어를 갖춘 것을 가리킨다. 각종 군사업무.
남관은 하루 종일 군 저택에 갇혀 있다.
북기러기는 언제 상림에 도착할 것인가?
——진(晉)나라의 위문수중(玉文宇忠)이 지은 우문씨 종당 대련(大文宗)
이 대련은 재상 우문수중(玉文宇宿)이 지은 시 한 쌍이다. 진(晉)나라 『진(晉)의 날에 세 편의 시를 지었다』. '죄수저택'은 유문숙종이 진나라의 사신으로 복무하다 풀려나지 못한 채 억류된 사실을 가리킨다. "Shanglin"은 송나라를 의미합니다.
어려서 배우려면 검에만 의지하라 말이 공작을 빼앗는다.
——익명의 인물이 쓴 성씨 위문씨의 종당 대대련
상대련은 수나라의 우문 장군의 경축식을 가리킨다. 하련전은 북주(周朝)나라 하주(夏州)의 명인 우문귀(玉文桂)를 가리킨다. 그는 교육을 거의 받지 못한 채 책을 그만두고 한숨을 쉬었다. 왕자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의사가 될 수 있겠습니까?" 그는 후에 위나라에서 장군으로 복무했습니다. 반복적인 군사적 공적을 인정받아 그는 서공(徐孫)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