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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서성의 4대 클래퍼는 무엇인가요?

산서성의 4대 방지

산시의 "4대 방지"는 Zhonglu Bangzi(Jin Opera), Puzhou Bangzi(Pu Opera), Beilu Bangzi(Yan Opera), 및 상당방자(Shangdang Bangzi) 4대 오페라 유형.

중로방자(Zhonglu Bangzi)

진로방자(Jin Opera), 이전에는 종로방자(Zhonglu Bangzi)로 알려졌는데, 처음에는 푸저우방즈(Puzhou Bangzi)가 육성한 오페라의 한 종류입니다. 주로 산시성 중부지역, 즉 청나라 태원현, 번주현, 핑딩현에서 활동하였다. 이후 급속한 발전으로 점차 확산 영역이 확대되고, 사회적 영향력도 더욱 중요해졌으며, 오늘날 산시성의 대표적인 연극형인 금극이 되었다.

더 유명한 신성 오페라단에는 Jiexiu의 Hesheng Troupe, Xugou의 Wuyiyuan Troupe, Taigu의 Sishenghe Troupe, Qixian의 Shuangqingyuan Troupe, Taiyuan의 Haodian Troupe, Fenzhou 현의 Yiqing Class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배우로는 Qianhong, Babaihei, Wang Caiyun, Yun Zheyue, Tianmingmingming, Bangchuhong이 있으며 드러머 Yang Qing, Song Xing'er, 피아노 연주자 Peng Genzhi 등이 있습니다. 자주 공연되는 연극으로는 "He's Bi", "Chessboard Street", "Spring and Autumn Matches", "Universal Rescue Poems", "Imperial Orchard", "Fishermen's Music", "Zhaojia Tower", "Pao Branded Column", " "가장자리 화살", "상서로운 그림", "나마호", "북천문", "부금", "닭을 훔치다", "눈 쓸기", 곤곡 오페라 "풀밭", "악을 베푸다", "환영" 크라운 펄" 잠깐만요. 아티스트들의 뛰어난 퍼포먼스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오늘날까지도 진중에서는 '대머리, 도주, 산시성'을 선보이고 있다. 인형, 빅마우스슈, 이어서 총기.." 등의 오페라 속담이 퍼졌다. 그러나 이때 중록방자는 여전히 산서극단의 떠오르는 스타였고, 진허반이 이끄는 푸저우방자, 삼칭극단이 이끄는 교토콜로라투라극단, 명복극단이 이끄는 강남쿤곡극단이 여전히 활동하고 있었다. 지역에서는 여러 드라마가 공존하며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경쟁하는 시대가 형성되었습니다.

푸저우 방즈(Puzhou Bangzi):

푸 오페라는 "푸저우 방즈(Puzhou Bangzi)"이며, 산시성 남부의 고대 푸저우(현재 융지) 지역에서 번성했기 때문에 현지인들은 이를 "란탄 오페라"라고 부릅니다. . 그리고 그 이름을 얻었습니다. 산시4대 클래퍼 중 가장 오래된 클래퍼로 명나라 가징시대에 형성되었으며 주로 산시성, 산시성, 허난성, 간쑤성, 칭하이성, 내몽골, 허베이성 등 일부 지역에서 유행했습니다.

두 지역은 강을 사이에 두고 서로 마주보며 오랫동안 긴밀한 경제적, 문화적 교류를 이어왔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이 지역에서는 '무작위 폭격'이 유행했습니다. 나중에 각각 Puzhou와 Tongzhou의 이름을 딴 Puzhou Bangzi와 Tongzhou Bangzi는 두 가지 오페라 유형이지만 실제로는 동일한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비슷한 노래 스타일과 비슷한 오페라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오늘날에는 발전과 변화가 다르지만 두 곳의 예술가들은 스스로를 "Luantan"이라고 부릅니다. 공상인은 강희제 46년(1707)에 『평양죽지자?6?4나담자』에서 평양(현 임분)에서 소단계과의 『화방자』를 칭찬한 바 있다. 당시 산시성 남부의 루안탄(Luan Tan)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Tongzhou Bangzi Opera는 원래 Qian Opera입니다. Qianlong 시대에 Yan Changming은 유명한 진 오페라 연주자 Dan Xianglin이 황하를 건너 "Puzhou에서 Taiyuan에 그의 기술을 팔았다"는 것을 "Qin Yun Extracted Music"에 녹음했습니다. Shanxi와 Shaanxi의 Bangzi Opera는 상호 배타적입니다. 푸저우(Puzhou)와 퉁저우(Tongzhou)의 예술가들은 항상 서로 함께 연기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Jiaqing 시대에는 베이징에서 "Shanshan-Shaanxi Troupe"공연이 있었고 Guangxu와 Xuantong 시대까지 Puzhou와 Tongzhou의 예술가들은 유명한 Xusheng Guo Baochen (Yuan Yuanhong, Puzhou Bangzi 예술가) Bai Changming (산시성, 단, Tongzhou 출신의 Bangzi 예술가)과 함께한 "Whip the Reed Flowers" 공연이 그 예입니다. 따라서 베이징(Beijing), 텐진(Tianjin), 직예(허베이)는 항상 "산산방쯔(Shanshan Bangzi)"라고 불립니다. 또한 그들은 호북성 샹양시 라오허커우에서 공연을 위해 남쪽으로 내려가는 동일한 출연진의 일원이 된 경험도 있었습니다. Shanshan과 Shaanxi Bangzi는 여러 곳에서 Bangzi 오페라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베이루방즈

베이루방즈는 산시성 4대 방즈 ​​오페라 중 하나입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에 '서진'과 방자를 주 반주악기로 하여 산서성 통주와 산시성 푸저우에서 결성된 '산산방자'가 전국으로 퍼지기 시작하여 북방자(North Road Bangzi) 시스템과 산산 방자(Shanshan Bangzi)의 북로는 새로운 유형의 북로 방자(North Road Bangzi) 오페라로 발전했습니다.

이 연극은 열정적이고 열정적인 개척 스타일로 산시 북부, 내몽골, 산시 북부, 허베이 서북부 등 광범위한 지역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광범위한 대중의 사랑과 높이 평가를 받았습니다.

명말과 청초는 북록방자가 형성되는 시기이다. 청나라 건륭부터 선봉까지의 시기는 북록방자의 성숙기이다. 첫째, 고정된 향토계층이 있었고, Dacheng 클래스, Jiqing 클래스, Zi Cheng 클래스, Xingshun 클래스, Erruwang 클래스, Sanshunyuan 및 Laotongqing 클래스 등. 둘째, 건륭기의 '용봉검'과 '주선대형', 가경시대의 '수정궁', '홍의상', '사자동' 등 상대적으로 풍부하고 완전한 레퍼토리가 있다. 등, 그리고 도광 시대 이후에는 "미인화", "궁의 혼란", "철룡산", "충성제", "일월 그림"등이 있습니다.

북록방자는 청나라 동치부터 항일전쟁 이전까지 전성기를 누렸다. 이 시기에는 산시성 중북부, 내몽골 중서부, 하북성 서북부, 산시성 최북부 지역에서 활동한 계급이 약 100여 개에 달했다. Kulun (오늘의 울란바토르)과 Gansu 및 기타 장소까지. 베이징에서 공연한 유명한 아티스트 중에는 "Thirteen Dans"의 Hou Junshan, "Thirteen Reds"의 Sun Peiting, "Cloud Covers the Moon"의 Liu Derong, "Dong Ruixi" 등이 있습니다. Gai Qi Province ", "Tian Mingliang", "Laoyu". "Stork", "Gai Beijing"등 많은 사람들이 있으며 "Sixteen Reds"Jiao Shengyu, "Eighteen Reds"Ma를 포함하여 수많은 지역 유명 배우가 있습니다. 진후와 젊은 '13단' 궈잔오 등이 눈에 띈다. 1954년 문화부와 성 지도자들의 보살핌을 받아 북로 방쯔 오페라가 복원되었으며, 1955년에는 신저우구 북로 방쯔 오페라단이 설립되었고 이후 닝우현 바오터우 시 다퉁 시에 설립되었습니다. 풍전현, 우타이현, 연북현 지역에 잇달아 북로방자극단이 설립되었고, 신현과 연북에 연극학교가 설립되었으며, 살아남은 노예가 가계림, 왕옥산 등을 의지하여 그 이상을 발견하였다. 300여 가지 레퍼토리로 베이루 방즈(Beilu Bangzi)가 죽은 나무와 새 가지로 젊음을 되찾게 됩니다.

베이루 방즈는 탄탄한 예술적 기반과 풍부한 삶의 풍미, 그리고 대중적이고 유창한 언어를 갖추고 있으며 이에 맞춰 공연과 연출 예술에서도 삶과 취향, 노래 실력과 스턴트를 강조한다. . 극의 장르는 크게 레드(Red), 블랙(Black), 로(Raw), 단(Dan), 추악(Uuug) 다섯 가지로 나누어야 한다. 그중 Husheng, Dahualian 및 Qingyi는 노래에 초점을 맞춘 "Three Gates"라고 불리며, Xiaosheng, Xiaodan 및 Clown은 학업 수행에 중점을 둔 "Three Little Gates"라고 통칭됩니다. Beilu Bangzi 음악은 노래, 곡조, 징, 북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창가곡의 주요 부분은 판형의 변주인 방자가곡이며, 일부는 곤곡, 부곡, 난뤄, 민요, 민요 등에 특창가들이 부르는 데 사용된다. 반주악기로는 방즈곡에는 반후, 2현, 3현, 4현과 북판, 방지, 말공, 물심벌즈, 작은 징, 경첩 등이 있고, 군창은 수나와 피리 등이 있다.

산서성 북부 지역에는 산북도경(산서성 북부 지역의 신치도경, 유유도경, 대현도경, 잉현도경 등 여러 주요 학파의 총칭), 허취어렌타이, Xiaoqing에는 Ha'er, Lingqiu Luoluo 곡, Shuoxian Yangge, Guangling Yangge, Fanzhi Yangge 및 기타 작은 오페라가 포함됩니다.

상당방즈(Shangdang Bangzi)

상당방즈(Shangdang Bangzi)는 산시성(山西省) 4대 방즈 ​​중 하나이며,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시대에 상당현에서 생산되고 주요 유통되었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현지 사람들은 "다 오페라"라고 부르고, 산시 남부 사람들은 "둥푸 오페라"라고 부르며, 하북성 한단 지역에서는 "서푸 디아오", "저저우 디아오"라고 부르며, "상당공 디아오"라고도 불렀습니다. . 1954년, 지역 최초의 오페라 관람 대회에서 "Shangdang Bangzi"라는 이름이 결정되었습니다.

Shangdang Bangzi의 전 극단은 Bangzi 외에도 Shangdang Kun Opera, Shangdang Luoluo Opera, Shangdang Juan Opera, Shangdang Pihuang Opera 등 5 가지 곡을 공연했습니다. 총칭하여 "Kun Bang Luo Juan Hua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방즈(Bangzi)가 무대에서 사라졌고 일부 극단에서는 비황(Pihuang)을 부르기도 합니다.

Shangdang Bangzi의 창법은 주로 Banqiang 스타일이며, Qupai 스타일도 가끔 사용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밴 스타일은 [빅 보드] 및 [4 6]이며 기타에는 [zhongpiliu], [스택 보드] 등이 포함됩니다. 쿠파이 스타일의 노래 스타일에는 [후원자 포효], [종소리] 등이 있습니다. . 남자와 여자는 같은 톤, 정도, 톤을 공유합니다. 모드는 미세 조정 모드이며, [단단하게 큰 판]과 [중간 판]을 제외하고 다른 유형의 판자 스타일의 교차 문은 모두 궁전 모드입니다. 반주 악기: 타악기에는 강한 소리를 내는 공과 북이 포함되며, 현악기에는 거금, 얼바오, 후후가 포함됩니다.

상당방지의 기본 스킬은 '세손'이다. 안정적이고 사용감이 넉넉하며 위엄 있고 강력하지만 단점은 발이 무겁고 팔이 딱딱하며 엉덩이가 튀어나와 있어 별로 아름답지 않다는 것입니다.

표현기법은 굵은 선, 큰 윤곽선, 곧고 강하고 밝습니다. 산업 측면에서는 Xu Sheng이 가장 두드러진 역할을 하고 있으며 Jing Jiao, Qing Yi 및 Wu Xiaosheng이 그 뒤를 따릅니다. Shangdang Bangzi는 거칠고 건강한 예술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대 스텝과 신체 움직임은 단순하고 고대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노래 스타일과 음악은 고음, 재치 있고 활기차고 레퍼토리가 풍부하며 각 노래 스타일에는 고유한 악기와 레퍼토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