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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학 이름을 설명하는 단어
1. 한의학을 묘사한 시
"Man Ting Fang"
Xin Qiji
"운모막이 열려 있고, 바람을 막기 위해 진주 장막을 닫고 침향을 날려 보내고, 편백나무와 계수나무 가지의 그림자가 얽혀 있고, 민트색 옷은 시원하고, 달은 평범하다. 꿈이다. 텅 빈 방에 혼자 살고 있다. 백향목은 익었고 국화는 늙었다. 영리한 한약의 이름은 귀부인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전쟁터에 나간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생생하게 표현했고, 전쟁으로 인해 남편과 아내가 오랫동안 갈라져 재회가 어려워진 것에 대한 억울함을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시어머니는 몰약으로 노년을 치료할 수 있을 만큼 아들을 사랑합니다.
이 시는 한의학의 다섯 가지 약인 '두화, 연지, 안마라나, 향사자, 백두'를 교묘하게 담아내어 그의 깊고 진실한 애국심과 고향과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 감동적이다. 2. 한약의 이름이 담긴 시
당나라 장계(張絲)가 지은 '약의 이름에 대한 포양손님에 대한 회답시':
강가오가 살았던 곳 해질녘에 서로 만난다,
서리가 내리기 전의 노란 나뭇잎과 반딧불 가지 .
한밤중에 송귀에게 시를 낭송하니,
내 마음속 모든 것이 행복하고 당신도 알잖아요.
(한의학 4종 수록)
북송 황정견(黃丁建), 『경중기시팔편(八諸八記) 중 하나』:
있다 세상에 원대한 야망은 없지만 마음은 한 흐름으로 행복합니다.
나팔꽃은 귀를 씻지 않고 계피나무 그늘에 누워있습니다.
비가 산딸기처럼 내리고, 평지에는 페인트가 하나도 없다.
나의 이링을 돌아보니 남쪽 하늘의 별들이 젖어 있다.
수천 마일을 떨어져 집으로 돌아오는 강물에는 반나절 만에 동쪽의 모습이 비쳐진다.
가족들은 야외에서 백발의 남자를 껴안고 웃고 있다.
신사 숙녀 여러분, 비가 내리지 않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필드를 지키는 아이디어가 가득 차 높은 벽에 용골이 걸려 있습니다.
(한약 11종 수록) 3. "한약"을 설명하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쓴 맛, 약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촉수는 봄을 가져오고, 손은 봄을 가져오고, 죽은 자를 되살린다
1. 쓴맛 [ kò kuhu ]
설명 : 쓴맛을 일으킨다.
2. 약이 병을 고친다 [yào dao bìng chú]
설명 : 약을 먹으면 병이 낫는다. 그 약이 매우 효과적이라고 설명합니다.
출처 : Song Zhang Xichun의 "Medical Zhongzhongshenxilu": "약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으며 드럼만큼 효과적입니다."
번역 : 질병은 즉시 치료됩니다. 약을 먹으면 그 효과는 마치 전쟁의 북소리와 같습니다.
3. 촉수는 봄을 낳는다 [ chù shōu shēng chūn ]
설명 : 손을 움직이는 순간 봄이 되어 생기가 넘친다. 훌륭하고 마술적인 기술을 설명합니다.
출처: 청나라 조의(趙夷)의 『오북시담 이청련의 시』; 불멸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와는 다르다.
번역: 하지만 두한궈의 비유 때문에 한 사람은 힘을 쏟으면 필연적으로 흔적이 남고, 다른 사람은 봄으로 변해 생기가 넘친다. 힘을 쓰지 않는 것: 이 사람과 인간의 차이.
4. 봄이 되기 시작하다 [ zhuó shōu chéng chūn ]
설명: 시작: 시작. 시작하자마자 봄으로 변합니다. 본래 시는 자연스럽고 신선해야 한다는 뜻이었습니다. 나중에는 뛰어난 의술을 비유한 것으로, 수술을 받자마자 상태가 좋아졌다.
출처: 당나라 사공도의 『시·자연』: “어디서나 찾아보고, 이웃을 빼앗지 말고, 가고 싶은 곳으로 가서 봄을 시작하라.”
”
번역: 시는 삶의 모든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시를 추구하기 위해 머리를 힘들게 할 필요 없이 이성에 따라 쓰기만 하면 시작하자마자 봄으로 바뀔 것입니다.
번역: 시는 삶의 모든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p>
5. 부활 [ qϐ sī huí shēng ]
설명: 희망이 없는 사람을 살리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명나라 장대(張大)의 『여운곡(魯雲园) 이야기』에서 “의사로서 훈련받지 않은 의사는 고대를 따르지 않으며 항상 독약의 도움으로 죽은 자를 되살린다. ”
번역: 가망 없는 것은 살릴 수 없지만, 왕자는 실제로 죽지 않았기 때문에 살릴 수 있다. 4. 한약의 이름이 담긴 시나 아름다운 글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Ci Geng Lingjun의 약명 리듬"
시대 : 송나라 저자 : Cao Yanyue
관리의 이름은 Lonicera이며 보호 할 방법이 없습니다
사방의 염원은 처음부터 사라지고 하늘은 끝까지 파랗다
땅의 뼈의 차가움을 누가 없앨 수 있겠는가. ? 하늘에 닿고 싶어도 실패한 사람은 누구인가?
"약의 이름을 지닌 내실 사랑의 시(두 시)"
시대: 명나라 작성자: Xiao Shao
Cuscuta는 한때 여성 Luo에게 붙어 있었는데, 우리가 헤어지기 얼마 전에
붉은 꽃 머리핀을 부러뜨리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남색을 눈썹에 쓸어주기 위해 ; 자주 이별의 눈물을 흘린다
구름 위의 돌제비 두 마리에게서 배우고 싶은데, 백두는 법정에 얼마나 늦었는가
"허웨이의 약 이름은 술을 설득한다"
약 이름은 술에 좋은 시입니다
황금. 양귀비와 호박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신사는 흐르는 시간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술에 취해 파도에 흠뻑 젖어 있는 사람을 찾지 않습니다.
기쁨은 일찍 끝나게 됩니다. 슬픔은 일찍 찾아온다. 세상에 노년을 치료할 수 있는 약은 없다.
양가는 백두가 되기 전에 젊은이들을 보살핀다.
"약의 이름이 으뜸이다"
시대 : 송나라 저자 : 홍하오
타국에서 혼자 사는 아홉 번째 가을, 잘린 창자.
어머니가 아들을 사랑하고 몰약이 "푸"라는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싶습니다.
시대: 송나라 저자: 유푸
현명한 것이 어리석은 것보다 나으니 누가 악을 행하겠느냐?
시간이 지나면 생각이 중단되고 늙음이 계속된다.
바람과 바람은 길고 손님은 적습니다.
내 앞에있는 고대 신사, 소나무 매듭이 서로 의지합니다. 5. 이름이 담긴 시나 아름다운 기사는 무엇입니까? 한약은? p>
『서유기』의 36장에 당나라 삼장(唐藩)의 시가 있는데, “생각하는 원숭이는 온갖 위험에 처해 있는데 문을 뚫고 달빛을 본다”이다. * ** 화이의 시.
그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왕부류는 의지 등산 연맹으로 가던 중 도시를 떠났을 때, 도중에 산링자를 만나 아리스토로치를 탔습니다.
나. 산비탈을 수색하고 시냇가에 가서 네페타를 찾고, 산에 올라가서 참회를 숭배합니다. 회향은 언제 황실에 경의를 표합니까?, 푸링, 방지, 죽주, 회향 및 기타 9가지 중국 전통 약재.
의술의 기능은 시의 내용과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하지만 이들 약 이름은 '서유기'의 줄거리를 드러내고 있어 곰곰이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
'의지'는 당나라 왕이 대서천의 대레이인사, 즉 천주로 가서 '대승경'을 얻으라는 확고한 믿음을 가리킨다. 당 태종(唐宗)이 직접 제자 삼장(삼장)을 배웅하고 모든 관리들과 함께 그를 장안관 밖으로 내보냈다는 뜻이다. 당 삼장과 소백의 스승이자 제자인 용과 말이 함께 달려가서 "위험을 타고 멀리 행진하여 고독한 원정을 장려한다"는 이미지와 소리는 서쪽의 여래 부처님을 의미합니다. 방기(阿布)와 주리(端里)는 갓 따낸 대나무 줄기와 같은 당승의 순수하고 티 없는 마음을 뜻하며, 구워서 흘러나오는 맑은 즙, 회향(求园)은 고향에 돌아갔다는 뜻의 동음이의어이다. 경전을 배우기 위해 당나라로 돌아 왔습니다. 『서유기』의 저자 오성은은 2천여 개에 달하는 한의학 이름 중에서 소설의 내용을 표현할 수 있는 몇 가지를 선정하여 시 전체에 통합시켰다. 그리고 소설의 주요 줄거리를 영리하게 따라가는 것은 놀랍습니다.
제28장에서 오승근은 약의 이름을 사용하여 '서강의 달'이라는 시를 지었는데, 이는 손오공이 화과산을 침략하고 학살하는 사냥꾼들에게 저항하는 장면을 묘사한 것이다. 원숭이들: 돌 때리기 아코나이트가 부서지고 모래가 날아가고 해마가 부상을 입었습니다. 인삼관계령이 그 앞에서 바쁘게 움직이고, 피가 진사 땅을 물들인다.
아코나이트가 고향으로 돌아가기 힘든데, 빈랑은 어떻게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시체는 산 들판에 가볍게 누워 있고, 붉은 여인은 집에서 그것을 고대하고 있다. 여기에는 백수, 해마, 인삼, 계피, 진사, 백수, 빈랑, 경분, 홍부인 등 9개의 한약명이 사용되어 당시 사냥꾼들의 치열한 싸움과 죽음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시 '요명제' 공평중은 송나라 내무부 소속의 이푸로 태어났으며, 역사 기록에 따르면 공문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Ci는 Xu Shi의 이론을 집필하고 Jie Barnyard의 시를 해석했습니다." 『가시편』에는 그가 약명체로 지은 시가 두 편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나의 비열한 본성은 산과 들에 자주 있고 특히 감초 창고에 있느니라”고 말한다.
후크커튼에는 편백나무가 그늘을 드리우고, 방풍막을 쳐 바람을 막아줍니다. 손님의 흙은 구름을 기반으로 하고, 흐르는 샘물은 나무로 덮여 있습니다.
이제 클라우드로 돌아갈 시간이고 이미 그렇게 할 수밖에 없습니다. 두 번째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곳은 용수국에 있는데 연못에는 아직 노란 짐승의 피가 남아 있습니다.
나무에는 들귤이 많고 생선에는 스토니밀크가 가장 좋습니다. 고대 타일은 소나무와 소나무이며 건조한 날씨에는 밀이 드물다.
시는 두루오가 쓴 것이 아니고 종이가 너무 기름지고 가루가 나서 쓸 수 없습니다. 시 *** Changshan, 감초, Selaginella, Fangfeng, Yunshi, Akebia, Angelica, Pulsatilla, Dilong, Xueyu, Acostalis, Lactite (석유), Wasong, Gastrodia elata, Du Ruo 등 16 가지 약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
시인은 미시에서 거시까지 이러한 약명을 교묘하게 사용하여 초가집에 살면서 날아다니는 구름을 바라보고, 샘물 소리를 들으며 만족하고 만족하는 마을 남자의 모습을 그려냅니다. . 우뚝 솟은 소나무와 전나무, 야생 오렌지, 돌 우유 동굴, 마이 마이 거리가있는이 "용수 국가"는 마치 세계의 낙원과 같으며 새로운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고 전염성이 매우 높습니다.
신치기와 약명사 남송의 신치기는 위대한 애국시인일 뿐만 아니라 약명사 채움의 전문가이기도 했다. 남송 춘희(春熙) 15년경, 약의 이름을 사용하여 '정풍보·약명을 사용하여 무원마순중 유우암·마산의를 모집하다'라는 시를 지었다. 풀과 나무의 향연, 비의 시원함이 침대까지 닿는다.
나이도 많고 몸도 아프니까 고생 조심하세요. 평범한 산속의 소박함을 지키며 술에 취해 혼자 생활하고 있으니 지카오는 바쁘다는 걸 알아야 한다.
내가 땀에 흠뻑 젖을 줄 알았더라면 누가 내 옆에 있었겠는가? 오직 달콤한 소나무와 대나무만이 황폐하다. 이 시에는 산, 물, 바위, 풀, 바람, 비 등이 적혀 있는데, 이는 모두 과거의 울퉁불퉁한 길에 대한 시인의 심정을 표현하고 시인의 내면세계에 대한 한을 표현한 것입니다.
그 중 약명의 원문자와 동음이의어에 삽입된 약으로는 Acosta, Yu Yuliang(Yu Yuliang), Gypsum, Wuyu(Wuji), Gardenia, Lithospermum(Zhizicao), Fangfeng, 미역(seaweed), 나드(nard) 등 약재명과 단어의 뜻이 통합되어 있다. 신치지는 어린 시절 작사에 능숙했으며, 결혼 후 최전선에 나가 진나라에 맞서 싸우고 전장의 조용한 밤에 '시'를 썼다고 한다. 만정방·고요한 밤 생각'을 약의 이름으로 아내에게 전한다. 그리움: 운모막이 열리고, 진주막이 닫히고, 바람에 침향이 날리고, 이별의 우울함, 금실이 유황을 엮습니다.
편백나무와 계수나무 가지의 그림자가 서로 어우러져 차분하게 시작하며 수이인탕을 즐길 수 있다. 한여름에 충격받은 민트 옷이 시원하다.
전장에서 잠을 자는 꿈을 꾸던 평범한 산밤, 운카리아가 달 위로 떠올랐다. 이미 옅은 분홍색과 흰색, 텅 빈 방에 혼자 살고 있다.
끊어진 끈을 고치고 싶지만 구하지 못한다면 아코나이트는 흰색, 가장 인기가 좋은 것은 고삼, 당귀! 층층나무는 익었고 국화는 노란색이다. ***라는 단어는 운모, 진주, 바람막이, 침향, 튤립, 유황, 편백나무 잎, 계피 나뭇가지, 시스탄체, 수은, 반백, 민트, 운카리아, 창산, 수샤, 가벼운 가루, Duhuo, Dipsacus, Aconitum, Sophora flavescens, 당귀, 산수유, 지황, 국화 등 24가지 한약명입니다.
편지를 받은 아내도 약 이름을 적어 답장을 보냈다고 한다. “빈랑이 떨어지면 반 여름이 지났으니 집에 돌아가면 어떨까. 누가 군자에게 종을 보내 가지를 엮게 하고 고향에 모란꽃을 주인 없이 남겨 두느냐?
아내는 천일홍을 두드리고, 인동덩굴을 내려다보며, 꽃련의 고통을 끝내지 않을 Bletilla striata의 책을 기대하고 있다. 카다몬은 마음속에 있는 미움을 없애지 못하고, 라일락은 비 속에서 슬픔을 품는다.
평생 서강의 버드나무에 바람이 부는 것을 지켜보며 장군님이 어머니께 득이 되기를 바라면서. 편지에는 16가지 한약 이름을 사용해 남편에 대한 애틋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약의 이름은 '사계절의 노래'입니다. 따뜻한 봄바람이 장산에 가득하고, 모란, 미식, 모란이 신사를 찾으러 갑니다. 안젤리카는 왜 젤란에게 물어봐야 할까요? 단오절 다섯째 날, 여름의 절정에 나는 반년 동안 창포로 술을 빚으며 즐겁게 지냈고, 궁정 앞에서 매력적인 붉은 여인은 미소를 지으며 빈랑과 함께 연꽃을 따었습니다.
가을에는 국화가 온 땅에 노랗게 피어나고, 비와 이슬은 날마다 향기롭다. 양치기 소년은 왕자의 술을 사러 갔다가 취해서 하늘의 별들이 밝게 빛난다. 겨울이 오면 바람을 막을 곳이 없어 창문은 다후리카(Angelica dahurica)로 덮여 있고, 눈이 가라앉고 해가 뜨면 문 밖에는 흰 머리 꽃이 걸려 있습니다.
백거이의 '지황을 따는 남자' 밀이 죽어 봄에는 비가 내리지 않지만, 곡식이 수확되고 가을에는 이른 서리가 내린다. 수연은 먹을 음식이 없어서 밭에서 지황을 따서 먹는다.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음식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하세요. 이른 아침에는 괭이가 없어졌지만 저녁에는 바구니가 가득 차지 않습니다.
주먼의 집으로 가져가서 백의의 남자에게 팔아보세요. 뚱뚱한 말에게 먹이를 주면 땅에 빛이 생길 것입니다.
이 고통스럽고 배고픈 내장을 구하기 위해 말과 곡식 조각을 바꾸고 싶습니다. 6. 한의학을 설명하는 숙어
1. 한의학의 용어를 보고 듣고 묻고 느껴보세요. 보는 것은 안색을 관찰하는 것을 의미하고, 냄새를 맡는 것은 소리를 듣는 것을 의미하며, 물어보는 것은 증상을 묻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합쳐서 4가지 진단이라고 합니다.
2. 군신의 원칙을 따르지 마십시오. 한약 처방은 군신의 일치 원칙에 따릅니다. 왕은 주약이고 신하는 보약이다. 황제와 그의 신하들의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는 것은 약리학을 위반하고 무차별적으로 약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독 사용에 대한 은유. 출처 : '수호' 111장: "제바오는 군주와 신하들이 사용하지 않는 약머리를 꺼내 술항아리에 담았습니다."
3. 개가죽반창고; 한의학에서 사용되는 피부 반창고는 붓기를 줄이고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사람들을 속이는 것에 대한 은유. 출처 : Liu Fu의 "Semi-Farmer's Essays 서문": "더 이상 가면 헛소리에 불과합니다. 사원 박람회에 가서 개 가죽 반창고를 파는 것이 좋습니다!" 손실과 팔 이득은 여성의 월경을 의미합니다. 요즘 남성의 에너지는 가득 차 있어야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인간의 성장과 발달 과정을 기술하는데, 여성은 7이라는 숫자를 사용하고, 남성은 8이라는 숫자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7은 여성을 나타내고 8은 남성을 나타냅니다.
5. 신성한 장인 정신. 한의학에서 보고, 냄새 맡고, 묻고, 자르는 네 가지 방법의 다른 이름입니다. 출처 : 『난경·신공』: “눈으로 아는 것을 신이라 하고, 듣고 아는 것을 성이라 하고, 구하여 아는 것을 공이라 하고, 맥을 느껴서 아는 것이니라 p>
6. 외부 감염과 내부 손상 ① 한의학에서는 질병을 일으키는 외부 풍악과 내부 축적을 말합니다. ② 내부 고문과 외부 고문에 대한 비유.
7. 질병이 없는 상태에서 스스로 태우는 뜸: 화상은 주로 쑥잎으로 신체의 특정 부위를 태우는 의학적 방법과 한의학의 다른 방법을 의미합니다. 문제나 어려움을 요구하는 비유입니다. 출처: "Zhuangzi Robbery of the Zhi": "Liu Xiaji는 'Zhi가 돌아 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까?'라고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물론 Qiu는 질병과 자화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p>
8. 독으로 독을 공격하다: 치료하다. 악성 염증과 같은 악성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독성 약물을 사용하는 것을 가리키는 한의학에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나쁜 일의 모순을 이용해 나쁜 일에 맞서거나, 악한 사람을 이용해 악한 사람을 상대한다는 비유이다. 출처: 명나라 도종의(Tao Zongyi)의 "Zhuogeng Lu" 29권: "뼈는 코뿔소와 뱀뿔과 같습니다. 성질이 극도로 독성이 있고 해독할 수 있으므로 독으로 독을 싸울 수 있습니다." . 유명한 한의학 작품을 사용한 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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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st: 한의학의 이름을 시에 담았습니다
시에서 한의학 명칭을 사용하는 것은 고대부터 계속되어 왔다.
한약의 진짜 이름과 단어와 문장의 예술적 개념이 서로 잘 보완되어 책을 독특하게 흥미롭고 우아하게 읽습니다. 저는 두 편의 약시를 작곡하려고 하는데, 동료 시인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
. 내실 생각
창산 아카시아 밤
중매인 민트 옷
Polygonum multiflorum 및 아몬드 올드
나무향이 나는 독립된 방
더 많은 누수와 마음의 연결
피넬리아의 시원함 속에 바람이 분다
달이 앞에 있는 것만으로 호수
먼 냄새 귀지향
[12가지 전통 한약 함유: 창산아카시아, 홍니앙자, 민트, 다플로럼, 복숭아핵, 우디향, 안드로그라피스 피넬리아, 천호(천호) , Guizhi]
. 가을의 노래
노란 하늘과 고지대
사랑에 빠진 거위 두 줄
늙은 연꽃 씨앗
월계수 침향
바람처럼 차가운 자두
내 손에서 떨어지는 꽃
종이책 없음
내 마음은 헝양으로 날아간다
얇은 옷과 가벼운 가루
꿈에는 빈랑은 없다
그러나 매듭은 라일락이다
눈물은 대나무 떨어지는 것 같아
피가 고이고 마음이 상한다
달빛이 마음에 스며든다
가을날 빈 베개
[15가지 전통 한약 함유: 지황, 아카시아씨, 연꽃씨, 침향, 자두, 부처(손), 종이책(들깨), 두(두), 헝칭분빈랑(빈랑), 라일락, 대나무 , 배수혈, 안드로그라피스 파니쿨라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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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사가 있습니다 유명한 한약을 이용해 대련을 만드는 데 능숙한 사람. 어느 날 손님이 들어오자마자 그는 문에 있는 등불을 가리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등불은 종이(Prucifolia aurantium) 껍질이 바람으로부터만 보호해 줍니다. 의사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드럼, 드럼." , 감귤껍질은 반(여름)에 두들길 수 없습니다." 병원에 입원한 후 그는 "여름 더위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나무 마당에 가는 것입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의사는 태연하게 "작은 부풀림이 특히 좋습니다. 감기 치료를 위해." 손님이 안뜰에 앉은 후 그는 또 다른 두 구절을 추가했습니다. "장미가 피고 향기가 7"89마일" 냄새가 나자 의사는 생각하지 않고 대답했습니다. "플라타너스 나무는 큽니다. 하루에 50알, 60알씩 드세요.”
손님은 의사를 만나 작별인사를 하며 “중국 어디든 친척은 있는데 무슨 일이 있어도 의사는 “봄바람이 오면. , 꽃은 다 피어있지만 루고사와 나무향은 여전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