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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고 있는 남편 한 명과 아내 세 명

현대 사회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남성과 여성 사이에는 금지 사항이 없습니다. 이후 사회는 점차적으로 조직화되었고, 사람들은 연령에 따라 다양한 세대로 나누어졌습니다. 이때, 같은 세대의 남성과 여성은 결혼할 수 있지만, 다른 세대의 남성과 여성은 결혼할 수 없습니다. 한 단계 더 나아가 친척들 사이에 제한을 가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같은 어머니의 형제자매들에게 주어졌습니다. 이후 점차 확대되어 같은 모계의 모든 형제자매는 결혼을 할 수 없게 되었고, 소위 씨족이 되었습니다.

이때, 서로 다른 씨족 사이에서는 여전히 남성과 여성이 그룹을 이루고 있으며, 이 그룹의 남성은 각각 다른 그룹의 여성의 남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그룹의 남자의 남편. 아내; 개인 부부 같은 것은 없습니다. 나중에 금지 사항은 더욱 복잡해졌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결혼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남자에게는 합법적인 아내가 있고, 여자에게는 합법적인 남편이 있습니다. 다만, 그 외에는 다른 남성, 여성과의 관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남편과 아내는 함께 살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의 관계는 여전히 매우 느슨합니다. 더 나아가려면 부부는 함께 살아야 하며, 일부일처제 또는 일부다처제여야 합니다. 그 관계는 더욱 영원해졌고 점차 후대를 위한 가족이 되었습니다.

세 아내와 네 첩은 '많은 아내와 첩'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Zhuangzi"에는 "Linggong에는 세 아내가 있고 함께 목욕합니다." 인류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일부일처제에는 소위 "일부일처제"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둘은 실제로 서로 다른 범주에 속하는 언어입니다. 전자의 "일부일처제"는 여성 배우자의 배타성을 의미합니다. "일부일처제 및 일부다처제"는 일반적으로 "다처제"의 인류학적 개념에 속합니다.

그렇다면 아내가 셋이고 첩이 넷이라는 것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가? '삼처네첩'이라는 말은 명나라 소설 '금평의 매화'에서 유래됐다. 마치 '삼처네첩'과 같으니, 재미를 사고 쾌락을 추구하는 자는 다른 문제다.

이 단어는 청나라 이우가 쓴 드라마 '연 잘못'에도 언급됐다. 이후 '삼처4첩'이라는 말이 알려지고 사용됐다. 이를 통해 3처4첩설은 명청시대에 발전된 것이지 고대의 이론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셋째 부인과 넷째 첩의 구체적인 의미는 명확하지 않다.

세 부인에는 직부, 부분부인, 하부인이 있는데 부분부인과 하부인은 '아내'라는 이름만 갖고 있다.

고대 중국의 결혼 제도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한 남자, 한 아내, 여러 명의 첩이었습니다. 소위 적부라 함은 남자가 중매로 결혼하는 첫 번째 부인으로, 첫 번째 부인이라고도 할 수 있다. 첫 번째 아내는 가장 높은 지위를 가지며 일반적으로 한 명만 있습니다. 같은 씨족의 형제가 사망하고 형제 중 한 사람이 자신의 외아들을 양자로 삼는 경우에만 외아들은 두 명의 적법한 아내와 결혼하여 두 당사자 간의 관계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부분 부인과 하처는 '아내'라고 부르지만 실제로는 첩이다. 민간 속담에서는 부분적인 아내를 첩이라고도합니다. 청나라 유정식이 지은 『귀사수고』에는 아내가 첩이라고 나와 있다.

네 번째 첩설에 대해서는 더욱 다양한 설이 있다. 가장 널리 유포되는 설은 지참금 설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주인이 시집갈 때 개인 시녀나 씨족 자매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 기혼 여성을 첩이라고 합니다. 후기 봉건 사회까지 이러한 지참금 관습은 여전히 ​​존재했습니다. 남자가 세 아내와 결혼하면 그 세 아내 중 하녀를 첩으로 삼고, 다른 첩은 그의 부모가 물려줄 것입니다. 이 말은 그럴듯해 보이지만 의심스럽기도 하다. 개인 가정부는 첩을 두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남자의 첩은 4명으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3명의 아내와 4명의 첩은 가상 참고인에 가깝습니다. 고대 중국인은 오랫동안 가상 참고인을 나타내기 위해 숫자를 사용해 왔습니다.

관용어에서는 다수를 지칭하기 위해 소수를 셀 수 없이 많이 사용합니다. 또한 고대인들은 양(陽)을 좋아했기 때문에 양(陽)을 지칭하는 홀수를 더 자주 사용하였다. 예를 들어, 사마천(Sima Qian)의 "인안(仁寧)에게 보고하는 책"에는 "물통 속의 한 방울"이라는 용법이 있는데, 그 안에 있는 "9"는 단지 큰 수를 의미합니다. 시에서는 하렘에 미인이 3천 명 있는 것처럼 가상 참조로 숫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부인 셋과 첩 넷이 가상 참고자료로 활용된다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하다.

물론 고대인들이 모두 세 명의 아내와 네 명의 첩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일반 사람들은 일생 동안 한 명의 아내만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한나라에서는 특별한 공적이 있는 사람만이 첩 8명을 가질 수 있었고, 일반 관료들은 처첩 3명만 가질 수 있었고, 서민들은 첩을 가질 수 없었다. 원나라 무렵에는 서민들이 첩을 둘 수 있었는데, 이는 마흔이 넘고 아이가 없을 때만 가능했다. 첩을 마음대로 취하면 채찍질 사십 대를 맞을 것이다. 이 경우, 부유하고 강력한 가문은 아마도 3명 이상의 아내와 4명의 첩을 두게 될 것이고, 일반 사람들은 아마도 한 명의 아내만 가질 것입니다.

삼처4첩이란 말은 단순히 부유한 집안의 처첩 집단의 상황을 가리킨다.

전통 사회의 현상으로 세 명의 아내와 네 명의 첩도 질서에 대한 고대의 존경심을 반영합니다. 이전 왕조의 군주와 신하의 서열과 뒷집의 처첩의 서열은 모두 고대인의 위계에 대한 존경의 표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