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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국번 전기'를 읽고 난 후의 내 생각

책이나 기사를 읽은 후 관련 정보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참고한 후에는 항상 통찰력, 경험 및 경험을 갖게 되며 이러한 경험이나 경험을 사회적 현실이나 개인적인 생각, 연구 및 경험과 결합하게 됩니다. 기록된 경험은 완전하고 독립적인 글을 형성하며, 이는 독서 경험이자 독서의 여파입니다. 이번에는 여러분의 참고를 위해 "Zeng Guofan 전기"를 읽고 내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증국번전』1을 읽은 후의 생각

북송 성리학자 장재유는 “하늘과 뜻을 세우라”고 말했다. 땅을 세워 백성의 운명을 정하고 성인에게 가느니라." 독특한 학문을 세우면 만대에 평화가 깃든다." 이 문장은 성리학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를 좋아하지 않았던 청나라 관료였다. 성리학은 오늘날까지 이를 실천할 만큼 훌륭했습니다. 비록 그의 역사 기록은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그는 국민, 국가, 국가에 합당한 사람입니다.

최근 샤오이산 선생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증국번전'을 읽고 깊은 감동을 받았고, 증국번 같은 인물에 감탄이 절로 나왔다. 이 책은 증국번의 정치, 학문 사상의 형성, 발전, 영향력에 대해 심오하고 철저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또한 증국번을 핵심으로 하는 정치 집단의 형성, 발전 및 주요 특징을 개괄적으로 설명합니다. 또한 소이산 선생은 이 책에서 증국번의 생애 경험과 주요 업적을 자세히 소개하고, 증국번의 태평천국봉기와 염군봉기를 진압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객관적으로 요약하기도 했다. 는 Zeng Guofan의 역사적 역할을 평가한 최초의 역사적인 작품입니다.

그렇다면 증국판은 누구인가? 증국판은 1811년 후난성 쌍풍의 외딴 산촌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서예를 좋아한 그는 혼자 베이징으로 시험을 보러 갔다. 재주로 진사(金師)를 얻었고, 불과 37세의 나이에 예부장관에 임명되어 2위에 오르며 '10년에 7번이나 10계단 도약'이라는 명성을 남겼다. 내 생각에는 Lu You의 "말을 타고 광호를 공격하고, 말에서 내려 군사 편지를 쓰라"는 문장이 Zeng Guofan의 삶에 대한 최고의 평가라고 생각합니다. 원래는 큰 야망을 품은 학자였으나, 연기가 자욱한 나라 때문에 과감히 글쓰기를 포기하고 군 입대를 선택했다. 태평천국이 중국 땅을 유린할 때, 천하를 염두에 둔 증국범은 거듭되는 패배와 패배를 거듭하며 전투에서 단련하고 점차 병용의 본질을 터득하여 마침내 그 자리에 올랐습니다. , 혼란을 진압하는 데 큰 기여를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너무 성실하고 성실하여 황제가 그를 의심했습니다. 그는 Zeng Guofan이 한족이라는 구실로 약속 된 왕좌를 "Yi Yonghou"로 강등 시켰고 그의 충성스러운 군인들은 만장일치로 Zeng Guofan의 선포를 지원했습니다. 그 자신이 왕이다. 역사서에 정통한 증국번(曾國象)이 어찌하여 “교활한 토끼가 죽으면 좋은 개가 익고, 키 큰 새가 사라지면 좋은 활이 숨겨지고, 적국이 망하면 좋은 활이 숨겨지고, 조언자는 죽는다'? 그러나 '왕은 신하들의 인도자이다'라는 유교사상이 증국번(曾國蘇)의 〈피와 살〉에 집약되어 ​​그의 마음은 그런 비윤리적인 일을 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이토록 큰 권력의 유혹 앞에서도 그는 결코 초심을 잊지 않고 일말의 의향도 없이 순례를 섬기는 자로서 나라에 합당한 자라고 할 수 있다.

Zeng Guofan이 이러한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엄격한 자기 관리라는 고귀한 성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Zeng Guofan은 자신에게 엄격한 것 외에도 그의 후손에 대한 많은 기대와 훈계도 가지고있었습니다. 그의 『가정서』에는 “가정에 근면은 번영을 낳고, 게으름은 불화를 낳고, 나라에 성실함은 번영을, 탐욕은 실패를 낳는다”는 문구도 포함되어 있다. 배움의 길은 끝이 없습니다. 그리고 항상 인내에 집중하세요." 이런 가르침입니다. 그는 나에게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측면을 이해하게 해주었습니다. 하나는 독서의 근면입니다. 부와 명성은 일시적일 뿐이며, 독서를 통해 자기 수양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공무원-돈에 욕심을 내지 않고 신뢰를 깨지 않고 독선적이지 않는 것이 세상에서 행동하는 방식이며 항상 "성실성"이라는 단어를 조심하십시오. 세 번째는 사람의 겸손입니다. 부를 이루는 길은 하늘과 땅에 겸손함이다. 항상 겸손이라는 말을 명심하고 힘쓰라. 그는 자신의 삶의 축적을 사용하여 "자신을 키우고, 가족을 관리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만드는 방법"을 세대에 가르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는 Zeng Guofan의 인생에서 가장 큰 성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국가와 민족에 있어서 무시할 수 없는 교육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그의 "고향에서 온 편지"는 그의 후손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우리 세대를 귀먹게 만들고 경악하게 만들었습니다. __ 한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웃에게 속으면 Zeng Wenzheng에게만 복종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높은 평가는 Zeng Guofan이 사회에서 행실을 관리하고, 관리로서 공부하고, 가족과 사업을 관리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음을 나타냅니다. 위대한 __은 경외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5천년의 역사를 지닌 대국인 중국에는 실천적인 행동으로 우리에게 귀중한 정신적 보물을 많이 남겨준 수많은 조상들이 있는데, 그 중 한 분은 인생철학을 많이 깨닫게 해 주신 분입니다. 앞으로의 방향을 알려준다는 말을 들을 때 정말 감동적이에요.

강철 경찰의 후배로서 Zeng Guofan은 제가 배울 수 있는 정신과 자질이 너무 많습니다. 우리 철의 경찰은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세상의 평범한 사람들은 모두 게으름이라는 단어에 패배하고,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세상의 재능은 모두 오만이라는 단어에 패배한다는 원칙을 지켜야합니다. " 오만함도 오만함도 아닌 인내라는 이 원칙을 철의 경찰에서 계속해서 쉼 없이 일할 것입니다. 비록 앞길은 안개로 가득 차 있지만, 겸손과 노력은 장애물을 뚫고 살아갈 것이라고 믿습니다. 내 영광을 위해 힘차게 전진하여 경찰관의 꿈을 완벽하게 마무리하십시오.

"Zeng Guofan 전기"를 읽은 후의 생각 2

우리와 같은 사람들은 항상 Zeng Guofan에 대해 복잡한 감정적 장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증국번에 대한 나의 첫인상은 손이 인민의 피로 물든 사형집행인의 모습이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이러한 인상에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이 하나의 사회적 평가가 큰 불의를 담고 있음을 입증하는 사실이 많았기 때문이며, 특히 이후에는 관련 문헌과 정보를 적극적으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나는 『증국번 전기』를 주의 깊게 읽으면서 그에 대해 어느 정도 객관적이고 정확한 이해를 얻었습니다.

Zeng Guofan은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겸손한 자격으로 큰 성취를 이뤘습니다. 그의 집에 보낸 편지, 일기, 편지, 기사는 여러 세대에 걸쳐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많은 유명한 사람들이 그의 사상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Liang Qichao와 **는 Zeng을 높이 존경했으며 장개석은 Zeng Guofan의 인간 존재 방식이 "우리에게 교사 역할을하기에 충분하다"고 믿으며 그를 숭배하기까지했습니다. Zeng Guofan의 개인적인 매력은 이것에서 분명합니다.

계급적 입장을 떠나, Zeng Guofan은 실제로 중국 역사상 강한 개성을 지닌 몇 안 되는 인물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위대한 야망, 성실성, 정직함, 명성에 무관심함, 사람을 잘 알고 일을 잘함 등. 그리고 그의 근면과 절약의 미덕은 오늘날 우리 인민이 배우고 실천할 가치가 더욱 높습니다.

Zeng Guofan은 단순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아내와 며느리가 만들어준 천으로 된 옷과 신발, 양말 등 간소하게 옷을 입고 간소한 식단을 먹었다. 관료나 총각이라도 고기는 먹을 때마다 한 접시씩만 나온다. 손님이 없으면 절대 더 이상 추가하지 않는다. Zeng Guofan의 검소함은 몇 가지 특별한 것에도 반영됩니다. 그는 매일 집안일을 할 때 헝겊이나 작은 종이 조각과 같이 흩어져 있는 물건을 모아서 사용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가 말했듯이, "종이, 대나무, 나무 조각을 모두 조심스럽게 줍는 것이 좋습니다." Zeng Guofan은 자신도 검소할 뿐만 아니라 가족, 부하 직원, 친구들에게도 검소하라고 거듭 경고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넷째 형에게 보낸 편지에서 “나는 유 씨의 집안일을 돌볼 때 항상 ‘알뜰’이라는 단어를 주요 단어로 사용한다. 애정은 두꺼워야 하고 돈은 알뜰해야 한다. 고향에서 사는 비결.” 아들을 대할 때 더욱 정성을 다해 가르치고 사치를 반대했다. 죽기 얼마 전 밤에는 아들과 세심하게 논의해 돈을 아끼는 방법을 의논했다.

현재의 중국을 되돌아보면 중국인들은 중화민족이 늘 누려왔던 '절약'이라는 전통적 미덕을 잃어가고 있는 것 같고, 사치가 만연해 있다. 사치품 외에도 폐기물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근면이나 절약 같은 작은 일들은 큰 문제도 아니고 관심을 가질 가치도 없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시대가 발전했고 조금 더 지출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알다시피, 절약은 돈을 절약하는 것처럼 사소한 문제가 아닙니다. 그것은 국가의 번영, 개인의 명예와 직업, 심지어는 그의 생명과 재산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절약은 어느 때나 과소평가할 수 없는 영원한 주제이다.

역사를 거울로 삼으면 흥망을 알 수 있고,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자신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Zeng Guofan은 평생 동안 "검소"라는 단어를 변함없이 살았습니다. 우리는 증국번의 모범을 따라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검소한 사회를 힘차게 건설하여 중국 전역에 아름다운 '절약'의 꽃을 피워야 합니다.

"증국번 전기"를 읽은 후의 생각 3

"증국번 전기"는 내가 읽고 깊이 느낀 첫 번째 역사 인물의 전기입니다. 현대 중국의 두 위대한 역사적 인물__과 장개석이 그를 정신적 우상이자 멘토로 여겼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니, 그는 평범한 자격을 갖고 있었고 많은 시험에 실패했습니다! 그의 유명한 가족 이후에 법정에 누군가가 있습니까? 아니! Zeng Guofan 이전에는 Zeng 가족이 없었습니다.

Zeng Guofan은 공덕, 도덕성 및 명성 측면에서 모든 것을 해냈습니다! 공덕에 관한 한 그는 학자로 시작했습니다. 호남군을 창설하고, 영웅들을 이끌고, 붕괴의 흐름을 바꾸고, 건물이 무너지기 전에 지탱했으며, 태평천국의 난을 진압하고, 중국 전통문화가 완전히 파괴되지 않도록 구했으며, 60년 이상 청나라의 삶을 이어갔습니다. 도덕성 측면에서 그는 항상 성자와 현자의 기준을 고수하고 매일 일기를 작성하여 동료와 아이들에게 읽고 감독하도록 제공합니다. 그는 현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유학자입니다. 그는 성리학을 공부하고 깊은 성취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으려는 강한 사명감, 가족을 부양하고 국가를 통치하려는 원대한 야망.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며, 국가의 자기 발전은 Zeng Guofan이 고난과 역경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일하고 좌절할 수 있도록 지원한 영적 동기입니다. 사실로부터 진실을 구하고, 실용적이며, 성찰적이고 정직한 인지적 전통을 통해 그는 선배와 다른 사람, 그리고 자신으로부터 지혜를 배우고 경험을 요약하여 복잡한 시사 문제와 격동의 법정에 대처하고 하나님께 성실할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고 용서하기 위해 자신의 성격의 힘을 사용하여 영웅이 나를 위해 일하고 마침내 큰 목적을 달성하십시오! 호남군의 이념 동원과 선전은 호남군이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진할 용기가 있으며 충성스럽다는 이념체계를 확립했다. 오늘날 민병조직이라 불리는 연대훈련대를 조국수호와 태평천국반란의 주력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인재 육성에 관심을 기울이는 Zuo Zongtang과 Li Hongzhang은 모두 청나라 시대의 역사적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임무였으며, 특히 Zuo Zongtang의 원한을 친절하게 보답하는 것은 후손을 존경하게 만들었습니다. 태평천국의 난을 진압한 후, 그의 동생 Zeng Guoquan은 Hong Xiuquan의 아들이 불에 타 죽었다고 주장하면서 자신의 군사 기록에 대해 거짓말을 했으며 이를 황실에 보고했고, 그곳에서 표창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Zuo Zongtang은 Hong Xiuquan의 아들의 흔적이 Zeng Guofan을 거치지 않고 법원에 직접보고되었음을 발견했고 정부와 대중은 당시 분노했습니다! Zeng Guofan 스승님, 그래서 이 사건 이후 스승과 견습생은 서로 대립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Zuo Zongtang은 북서쪽으로 갔고 Zeng Guofan은 Zeng Guofan의 식량, 풀 및 군비에 대한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Zuo Zongtang은 Zeng Guofan이 개인적인 복수를하고 식량과 풀이 부족할 것을 걱정했습니다. . Zeng Guofan은 이전의 의심을 버리고 열심히 일했으며 친절로 악을 갚았습니다. Zuo Zongtang은 마침내 내가 정말로 선생님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충성심이 반영됩니다! 역사!

"증국번 전기"를 읽은 후의 생각 4

현대인들은 증국번을 매우 존경합니다. __ 그는 "내 이웃 중에서는 증원정에게만 복종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장징궈는 1937년 장징궈가 소련에서 돌아왔을 때 그를 시커우에 두어 공부하게 하고 그에게 두 권의 책을 주었는데 그 중 하나가 "증국번의 가족 서한"이었습니다.

'증국번전'은 분노에 대한 보복을 해야 하는 어린 시절부터 유명한 유교 관료에게까지 증국번의 성장 과정을 단계별로 묘사하며 그의 도덕 수양 여정을 반영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 사람들은 성공이 너무 간단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성공한 사람들도 평범한 사람들의 많은 결점을 갖고 있지만, 그들은 그것을 극복하고 바로잡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은 추적이 가능한 문제입니다.

Zeng Wenzheng은 "건국 당시 한나라와 당나라 초기와 마찬가지로 비범한 재능, 비범한 재능, 위대한 업적, 위대함은 모두 관련이 있을 정도로 유행했습니다. 부부의 운명과 사람의 운명은 간섭할 수 없으며, 중기가 지나서 군자가 공을 세워 세상을 돕고자 할 때, 나머지 절반은 하늘과 땅이 차지하고, 나머지 절반은 인간사가 차지하게 된다. 반. 성실과 근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충성에는 특별한 지혜가 필요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 필요하며, 근면에는 특별한 정신이 필요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

그가 의미하는 바는 왕조 초기에는 수많은 재능과 낯선 사람들이 있었고 모두 인간의 노력보다는 행운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왕조 중기에는 군자가 성공하려면 운명이 절반이고 노력이 절반이지만 왕조 말기에는 주로 충성과 근면에 달려 있습니다. 사람이 성공의 길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Zeng Guofan은 어렸을 때부터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비범함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특히 그는 내성적이었습니다. 복수를 좋아하고, 감은 듯한 삼각형의 눈을 가지고 태어났다.

게다가 그는 평범한 자격을 갖고 있었고 타고난 재능도 없었다. 그는 두 번이나 공덕을 얻지 못했으나, 부단한 공부로 마침내 공덕을 얻었다. 이후 태평군과의 대결에서 그는 고집이 세고 자신의 목적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고 했기 때문에 많은 실패를 겪었다. 명령을 잘 내리는 등의 이유로 강에 뛰어들어 세 번이나 자살을 시도했지만, 일반인과 달리 증국번은 오랫동안 이에 탐닉하지 않고 도덕성 향상에 큰 관심을 기울였다. , 끊임없이 자기 성찰, 엄격한 자기 훈련을 통해 교훈을 얻고 결국 미래 세대에게 존경받는 스승이 됩니다.

도덕 수양에 대한 Zeng Guofan의 논의의 특징 중 하나는 그가 방법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나열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이런 종류의 제약 속에서 가족을 가꾸고 세상을 통치한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적용했습니다. 집안의 교육이 좋아 曾氏 가문이 화목하고 번영했으며, 그의 아들 Zeng Jize가 대거 등장하여 청나라 말기에 유명한 외교관이 되었고, 남쪽 국경의 우종도 산과 테케강 지역을 되찾기 위해 열심히 싸웠다.

Zeng Guofan의 가훈에는 마음을 닦고, 공부하고, 집에 머무르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등 다양한 범주가 있습니다. . 나는 오늘날의 사람들도 가문의 모토에 따라 행동한다면 위대한 일을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

Zeng Guofan의 가문의 좌우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두 가지입니다. , 그는 “역사를 읽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좋은 것은 선택하고, 좋지 않은 것은 바꿔야 한다.

둘째, 그는 “시를 쓸 때는 진심을 표현해야 한다. 그러나 생각하지 않고 옳고 그름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날마다 축적된 이론이 풍부해야 하며, 그가 표현하는 사유는 마음속의 진실하고 올바른 감정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여 작곡할 때 고통이 없다. 단어를 새기고, 쓰고 나면 답답한 느낌도 없고, 이론을 읽고 쌓는 것의 장점도 크다.

만약 평일에 발효가 깊지 않다면, 진심이 있고 표현하고 싶지만 이유가 그에 걸맞지 않다면 일시적으로 그 이유를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지금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단어를 다듬어야 합니다. 진심은 본래의 뜻을 완전히 잃어버리게 됩니다! 미래에 진정한 감정이 감동될 때, 마음속의 의미와 원리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가지고 다니며 쏟아야 할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시적으로 해야 할 일이라면 하지 않는 것이 좋고, 한다면 오랫동안 영리하고 가짜가 될 것입니다.

즉, 기사를 쓸 때 표현하고 싶은 진실한 감정이 있지만 진실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없는 경우에도 일시적으로 의미를 탐색해야 하고 그 의미를 즉시 얻을 수는 없기 때문에 나는 깔끔한 단어와 문장을 추구하여 작문에 단어와 문장을 조각하는 데 빠지고 기발한 말로 사람들을 기쁘게하려고 노력하지만 수사학의 목적을 잃어버린 지 오래되어 더욱 더 나쁩니다.

작가들은 분명 표현해야 할 감정이 많을 텐데, 실제로 글을 쓰기 시작하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적절한 언어를 찾을 수 없다는 걸 깨닫고 이런 고민에 자주 부딪히게 됩니다. 좋은 문장에 대해 열심히 생각해야합니다. 구토의 감정은 종종 파괴되고 기사는 쓸모 없거나 지루합니다. 나는 이것이 내 재능과 학습 부족의 신호라고 항상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Zeng Guofan의 가문의 좌우명에도 비슷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이는 초보 작가들의 공통된 문제인 것 같습니다. Zeng Guofan은 이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축적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850년대와 1860년대 중국 정계를 장악했던 젱궈판(曾國条)은 늘 “학업 성취는 아무것도 아니고 도덕적 행실도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스스로를 조롱했다. 이에 비해 우리는 아직 할 일이 많습니다.

"Zeng Guofan 전기"를 읽은 후의 생각 5

나는 이 책을 오랫동안 읽었고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Zeng Guofan에 관해 처음에는 그가 교과서에 나오는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제는 그가 대부분의 사람들의 믿음이라는 것을 압니다. 개인에게 완전히 좋다거나 완전히 나쁘다는 것은 분명히 없습니다. 그 사람도 그런 사람인데 평생을 성자라고 생각하지만 의롭고 평온한 삶을 살 수는 없습니다. 그토록 방대하고 격동적인 그의 삶은 나에게 여러 가지 감정을 안겨주었습니다. 그것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알 수 없지만, 나는 그가 우리의 이상과 우리의 원래 의도에 매우 가깝다고 느낍니다. 우리가 더 멀리 나아갈수록 우리는 마음을 돌봐야 하고, 손재주와 사랑스러움을 보존해야 하며, 또한 멀리 내다보는 비전과 우리 자신에 대한 몇 가지 요구 사항과 기대도 필요합니다. 성도와 온전한 사람에게는 정해진 기준이 없고, 살아가는 조건도 다르기 때문에 스스로 기준을 세우는 것도 어렵습니다. "독립을 조심하는 신사"라는 말은 항상 존재해 왔습니다. 제가 무엇을 믿는지 모르겠습니다. 그것이 교과서인가요? 최근에 나는 유교, 성리학, 문화, 현대과학이 현대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실제로 경험하고 인식한 것 같다. 그 미묘하고 심오하며 지속적인 영향은 점차 우리의 영혼에 스며들어 뼈 속으로 자라나고,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합니다. 나는 항상 완벽함을 추구했지만 그것은 또한 3일의 낚시와 이틀의 그물 건조의 리듬이기도 합니다. 오늘 나는 그것이 나 자신의 게으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제어. 어제 Bai Yansong의 "대화"를 보았는데 그는 "자유는 자기 훈련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물질적 욕망이 만연한 시대에는 모든 사람이 더 자기 훈련을 하고 좋은 행동에 대한 자신의 규범을 형성해야 합니다. 앞으로는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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