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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치콕이란 무엇인가?
분류 : 사회와 민생
분석 :
히치콕
서론 :
히치콕 그램이 인정받았다 그는 평생 동안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으로 6번 후보에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아카데미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1968년 오스카 특별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 미국 감독 조합으로부터 그리피스 상을 수상했습니다. 1979년에 그는 미국영화연구소(American Film Institute)로부터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히치콕이 영화 예술에 기여한 것은 확실히 단순한 영화 기술만이 아니었습니다. 그의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종종 다중 성격을 갖고 있는 것처럼, 히치콕의 영화 인물들도 다중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서스펜스의 대가이고, 심리학의 대가이며, 영화 철학의 대가입니다. 삶의 부조리와 인간 본성의 취약성에 대해 그렇게 심오한 통찰력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세심하게 고안된 기술 아래에는 엄격한 가톨릭 교육에 의해 억압된 영혼이 보입니다. 히치콕의 영화는 삶과 죽음, 범죄와 형벌, 이성과 광기, 순진함과 유혹, 억압과 저항 등의 모순적인 통일성을 지닌 인간의 어두운 마음을 직시하는 시이다.
약력:
중국 이름: Alfred Hitchcock
영어 이름: Alfred Hitchcock
생년월일: 1899년 8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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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일: 1980년 4월 29일
출생지: 영국 런던
히치콕 1899년 8월 13일 그는 야채를 운영하는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런던의 도매업.
1920년 그는 영화계에 입문했다. 1926년 자막 디자인, 미술감독, 편집 등의 일을 거쳐 첫 서스펜스 영화 <보더>(이전에 <쾌락의 정원> 등 두 편의 영화도 연출)를 연출해 호평을 받으며 그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영국 영화계에서 그의 위치.
1934년 '암살자의 집'과 1935년 '서른아홉 계단'은 모두 여러 나라에서 히트하며 히치콕을 국제적인 명성으로 이끌었다.
1938년 히치콕의 <발칸 특급>도 매진에 성공해 할리우드의 주목을 받았다. 제2차 세계대전이 시작되자 히치콕과 그의 가족은 미국으로 건너가 할리우드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1940년 그의 첫 할리우드 영화 '나비의 꿈'은 오스카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했다. 이어 곧바로 첩보드라마 '특파원', 심리 서스펜스 영화 '절벽', 정신분석 영화 '닥터 에드워드'를 촬영했다. 1946년에는 이 시기의 대표작인 '뷰티 트랩'이 촬영되었는데, 이는 잉그리드 버그만이 주연을 맡은 히치콕의 마지막 영화이기도 하다. Rossellini와의 "웅변"은 Hitchcock에게 큰 타격이었습니다.
1950년대 초 노조미는 사진 기술에 대한 실험을 계속했습니다. '전화살인' 등의 작품을 제작했다. 걸작 중 하나는 "이창"입니다. 1950년대 후반 '이창'을 시작으로 예술성과 예능 모두에 높은 기준을 세웠으며, '도둑을 잡으러', '너무 많이 아는 남자', '현기증', '북부' 등의 영화를 제작했다. 노스웨스트". 훌륭한 작품 시리즈.
1960년, 히치콕은 새로운 공포에 도전해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사이코>를 제작했다. 이상한 주제, 예상치 못한 스토리 전개, 저예산 흑백 제작 덕분에 이 영화는 시 주석의 영화 경력에 획기적인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이어 1963년 <새들>과 1964년 <마르니>는 색다른 시도로 호러와 서스펜스 영화의 새로운 세계를 창조했다. 당시 프렌치 뉴 웨이브의 감독들은 모두 어느 정도 히치콕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우리 모두는 당시의 작품을 읽으면 이를 경험하게 될 것이며, 트레브와 히치콕의 대화를 통해 이를 더욱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72년 런던 초연을 통해 관객들은 히치콕의 위엄이 여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영화는 부드럽고 감미로웠으며 히치콕의 후기 걸작이었다.
1980년 4월 29일, 히치콕은 53편의 작품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주요 작품 연표
- 1976 - 가족 음모 - 가족 음모
- 1972 - 광란 - 미친 살인
- 1969 - 토파즈 - 토파즈
- 1967 - 찢어진 커튼 - 깨진 커튼
- 1964 - Marnie - Marnie
- 1963 - 새, The - 그룹 새
- 1960 - 사이코 - 사이코패스
- 1959 - 북북서 - 북북서
- 1958 - 현기증 - 현기증
- 1956 - 잘못된 남자, The - 잘못된 남자
- 1956 - 너무 많이 아는 남자, The - 너무 많이 아는 남자
- 1955 - Trouble with Harry, The - The Trouble 해리와 함께
- 1955 - 도둑을 잡으려면 - 译典
- 1954 - 뒷창 - 뒷창
- 1954 - 살인을 위해 M 다이얼 - 전화 살인
- 1953 - 나는 고백한다 - 나는 고백한다
- 1951 - 기차를 탄 낯선 사람 - 기차를 탄 낯선 사람
- 1950 - 무대 공포증 - 1949 - Under Capricorn - 1948 - Rope - 1947 - Paradine Case, The Rattin Case
- 1946 - Notorious - Beauty Trap
- 1945 - Spellbound - Dr. Edward
- 1944 - Aventure Malgache - 마다가스카르 모험
- 1944 - Bon Voyage - 안전한 여행 되세요
- 1944 - 구명정 - 구명정
- 1943 - 의심의 그림자 - 의심의 그림자
- 1942 - 파괴 공작원 - 방해 행위
- 1941 - 의심 - 의심
- 1941 - Mr. & Mrs. 스미스 - 스미스 부부
- 1940 - 외신 특파원 - 해외 특파원
- 1940 - 레베카 - 나비의 꿈
- 1939 - 자메이카 인 - 자메이카 여관
- 1938 - 사라진 여인, The - 사라진 여자
- 1937 - 젊고 순진한 - 젊고 무지한
- 1936 - 파괴 행위 - 파괴
- 1936 - 비밀요원 - 비밀요원
- 1935 - 39단계 - 39단계
- 1934 - 너무 많은 것을 아는 남자, - 암살자의 집
- 1933 - 비엔나의 왈츠 - 비엔나
왈츠
- 1932 - 17번 - 17
- 1932 - 리치 앤 스트레인지 - 이상한 부자
- 1931 - 스킨 게임, 더 - 사기
- 1930 - Elstree Calling - Elstree의 경력
- 1930 - Juno and the Paycock - Juno and the Peacock
- 1930 - Mary -
- 1930 - 살인자! - 살인자
- 1929 - 협박 - 협박
- 1929 - 협박에 대한 사운드 테스트 -
- 1929 - Manxman, The - 승려
- 1928 - 샴페인 - 샴페인
- 1928 - 농부의 아내, The - 농부의 아내
- 1927 - 쉬운 미덕 - 경박한 미덕
- 1927 - 내리막길 - 내리막
- 1927 - 링, 더 - 링
- 1926 - 하숙인, 더 - 보더
- 1926 - 산 독수리, The - 산 독수리
- 1925 - 즐거움 정원, The - 즐거움 정원
- 1923 - 항상 아내에게 말하세요 - 항상 아내에게 말하세요
- 1922 - 13번 - 13번
히치콕 영화의 10대 키워드
1. 서스펜스
히치콕은 무서운 일이 영화 속에만 숨어 있는 것이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그림자 속에 있거나 혼자 있을 때, 때로는 대낮에도 평범하고 친절한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매우 외롭고 위험하며 고립감을 느낍니다. 히치콕의 마음 깊은 곳에는 늘 설명할 수 없는 불안과 절망감이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히치콕은 영화 '사보타주'가 처음 상영됐을 때 잠재의식 속에 존재하는 두려움을 표현하기 위해 일부러 포스터에 'Beware There's someone Behind You'라는 부제를 붙였다. 히치콕은 이러한 근본적인 두려움을 서스펜스로 사용했습니다.
히치콕의 유명한 사례가 있다. 두 사람이 한 방에 들어와 앉아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갑자기 테이블 밑에서 폭탄이 터졌다. --이 과정은 관객에게 놀라움을 선사한다. 반대로, 집에 들어가기 전, 살인범이 집에 들어와 테이블 위에 폭탄을 숨기는 모습을 먼저 목격한 뒤, 두 사람이 집에 들어섰지만 폭탄을 찾지 못한 채 여전히 자리에 앉아 있었다면, 이야기했다. --그럼 이 모든 과정을 서스펜스라고 부르죠. 그래서 히치콕은 늘 관객들에게 미리 답을 알려주곤 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현기증>에서 주디와 마들렌이 동일 인물이라는 대답이 줄거리 중간에 드러나 당시 많은 문제를 일으켰다는 점이다. 논란의 여지는 원작 속 미스터리가 마지막에야 드러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리 대답을 듣자 시청자들은 자연스럽게 주인공의 운명에 불안을 집중하게 됐다. 마찬가지로 '죽음'과 '노스 바이 노스웨스트' 역시 진실을 미리 밝히고, 무고한 사람들의 운명과 선택에 초점을 맞춘다.
히치콕이 가장 잘하는 것은 시간의 연장과 공간의 폐쇄를 이용해 서스펜스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사이코>에서는 노먼의 차가 가라앉는 장면에서, <더 킬러>에서는 여자 비서가 위층으로 올라가 시신을 발견하고 고의로 비명을 지르는 장면을 진흙 속에 잠시 방치했다. '새', '철의 장막 밖', '북북서' 등의 장면은 모두 분할 샷을 사용하여 숨겨진 살인 의도의 서스펜스를 점차 높입니다. 때로 히치콕의 서스펜스의 결과는 상식을 뛰어넘는다. 예를 들어 '사보타주'에서는 소년이 폭파되어 죽고, '케이프'에서는 파괴자들이 배를 폭파하는데 성공해 화면에 등장하는 관객의 기대를 산산조각낸다. 희귀한. .
2. "McGuffin"
이것은 히치콕의 작품에서 가장 독특한 단어입니다. 이 단어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 중 하나인 스코틀랜드 기차에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사건의 진상을 밝히는 것을 좋아하는 그는 옆집 승객이 이상한 모양의 꾸러미를 들고 있는 것을 보고 그것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승객은 "맥거핀이 무엇입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사자를 잡는 데 사용됩니다." "그런데 스코틀랜드 고원에는 사자가 없습니다." "아, 그럼 맥거핀은 없군요." 이 걸로 보면 맥거핀은 존재하지 않거나 관련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화, 행동, 심지어 전체 이야기의 핵심입니다.
<서른나인 계단>은 <맥거핀> 확산의 시작이다. 영화 전체는 첩보조직 '서른나인 계단'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이 음모에 관한 조직과 다른 사람이 훔친 정보는 아무것도 설명하지 못했습니다. 후기 걸작 "노스 바이 노스웨스트"에는 가장 전형적인 "맥거핀" 중 하나가 있는데, 케플링이라는 음모론은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개념은 히치콕의 모든 영화에서 어느 정도 사용됩니다. 그는 "The Tenant"의 어벤져스와 "Butterfly Dream"의 Lily와 같이 항상 가상의 캐릭터를 영화의 주요 줄거리로 사용합니다. 때때로 "Rear Window"의 세일즈맨 살해와 같은 허구의 사건이 사용됩니다.
3. 블론드 콤플렉스
히치콕이 7세 때 집 근처에서 금발의 독살 사건이 발생했는데, 아직도 그 사건을 기억하고 있다고 한다. 이것이 그의 영화 제작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 말하기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그가 여배우들에 대한 고정적이고 독특한 미학적 취향을 갖고 있어 '히치콕 걸'이라는 별명을 전설적인 용어로 만들었고, 어떤 면에서 보면 그녀는 지금보다 더 유명한 '본드 걸'이다. 훨씬 더 높은 품질. "히치콕 소녀들"은 통일된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극도로 아름답고, 유머 감각이 넘치고, 체형과 정신 이미지도 똑같습니다. 겉은 차갑지만 속은 뜨겁고, 파악하기 어렵고 신비한 기질, 심지어 머리까지 스타일,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모두 금발이라는 것입니다! 더욱이, 이 금발은 예약된 외모 아래에 막연하게 섹시한 ***를 숨기고 있습니다.
히치콕의 첫 번째 진정한 무성영화인 '세입자'에서 히치콕의 영화는 금발로 가득 차 있는데, 금발 여성 8명을 연속으로 죽이는 살인범을 시작으로 영웅의 여동생도 그 중 한 명이었다. 그래서 그는 벽에 걸린 금발의 초상화를 몹시 두려워했지만, 역시 금발인 여주인공과 사랑에 빠졌다. 이후 거의 모든 영화에서 히치콕은 금발 여성을 여주인공으로 캐스팅했다. "도둑"에서의 티피 헤드렌의 모습은 고전적입니다. 영화 초반에는 그녀의 얼굴이 전혀 보이지 않고, 그녀가 머리를 감으러 호텔로 돌아올 때 우리는 점차적으로 그녀의 검은 머리만 보입니다. 그리고 그녀(티피 헤드런드)는 히치콕의 마지막 미인으로 그녀의 아름다운 얼굴과 황금빛 머리카락을 드러냈습니다.
4. 죄값 전달 방식
'세입자'에서는 '죄값 전달 방식'을 처음으로 사용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객은 여전히 그가 탈출하길 바라는 기묘하고 신비로운 이미지가 되었고, 이 감정은 전적으로 히치콕의 영화 언어에 대한 이해에서 비롯된다. 이런 '사례'가 많이 있는데, 히치콕은 관객의 어두운 심리를 통제하는 데 점점 더 익숙해지고 있다. '뷰티 트랩'의 말미에는 아름다운 베리만을 독살한 장본인인 세바스찬이 공범들에 의해 살해당할 위기에 처하자 관객 대부분이 공감했다. <사이코>에서 노먼이 차를 강바닥에 가라앉힐 때 히치콕이 고의로 차를 잠시 멈추는 모습이 관객들의 걱정을 자아냈다. 가장 심각한 것은 "The Killer"에서 변태 살인자 Roscoe가 사라진 증거를 찾고 있을 때 청중은 거의 만장일치로 그가 그것을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히치콕은 "죄책감을 전가"하는 동시에 의도적으로 악당을 개성 있고 유머러스하며 흥미롭게 만들었습니다. <특파원>의 피셔는 우리가 공감하는 평화주의자로 시작해 나중에 악당으로 변하지만 우리는 그에 대한 동정심을 유지한다. <라스트 스파이>에서 히치콕은 심지어 독일 스파이를 주인공보다 더 사랑스럽게 만들었다.
5. 계단과 그림자
긴장감과 서스펜스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은 히치콕이 가장 잘하는 일이며, "계단"과 "그림자"가 가장 잘하는 일입니다. 요소라고 합니다. The Tenant를 촬영하는 동안 Hitchcock은 등장 인물이 계단을 올라가 어둠 속으로 사라질 때 관객이 두려움에 빠질 것이라는 믿음을 포함하여 독일 표현주의자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테넌트> 속 주인공이 늦은 밤 흰 장갑을 끼고 계단을 내려오는 모습은 섬뜩해 보이지만 실제로 히치콕은 계단 난간을 천천히 미끄러져 내려오는 장갑에 카메라를 집중했을 뿐이었다. 이런 예가 많이 있는데, 그보다 더 유명한 것이 <협박>인데, 앨리스가 크로우를 따라 위층으로 올라갈 때, 계단통 벽에 남겨진 불길한 그림자는 비극의 발생을 예고한다. 가장 유명한 세 가지 계단 장면은 "Vertigo", "The Birds" 및 "The Dead"에 등장합니다. "Vertigo"의 교회 탑에 있는 나선형 계단은 "The Birds"에서 매우 높고 어지러워 보입니다. 치명적인 매력; 브리트니가 복수를 위해 늦은 밤 로스코의 집에 갔을 때, 계단을 올라갈 때마다 반복적으로 바뀌는 클로즈업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
6. 엿보기
도촬 성향이 있는 사람이나 도촬자의 관점에서 촬영하는 모습은 히치콕의 영화에서 자주 보여주는 모습이다. 과거에는 그레이스 켈리가 <이창>에서 말한 것처럼 엿보는 행위와 관음하는 행위를 정신질환의 징후로 여겼을 수도 있다. 히치콕의 영화에서는 사건을 반영하기 위해 관음증적인 카메라 앵글이 자주 사용되는데, 이는 관음증 환자가 자신의 감정과 함께 자신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해준다.
<이창>은 히치콕의 영화 중 '관음증'이라는 주제를 가장 극단적으로 사용한 작품이다. 히치콕은 평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타인의 사생활을 엿보고 싶은 욕망을 갖고 있음을 분명히 믿었다.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관객은 제프의 다리 부상으로 인해 집에 앉아 창문을 통해 집 맞은편의 모든 집을 매일 지켜볼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루이 집 맞은편 이웃집 창문이 하나씩.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들여다보는 것은 경직되고 사소한 사람들만의 오락이 아닐 것이다.
'사이코'에서 영화의 첫 번째 샷은 무더운 오후, 생명이 없는 도시의 파노라마를 가로지른 뒤 반쯤 닫힌 창문 안으로 천천히 들어가고, 우리의 시선은 그 안의 한 집으로 몰래 들어간다. 호텔에서 마리안은 브라를 입은 채 반쯤 벗은 채 침대에 누워 셔츠도 입지 않은 남자 주인공을 바라보고 있는데, 남자 주인공은 주변에 아무도 없는 듯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시간의 열정이 우리에게 주어지고,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관음증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후 베이츠 모텔에서 노먼 베이츠는 옷을 갈아입고 있는 마리앤을 엿보며 감정 없이 발가벗고 싶은 욕망도 드러냈다. 이 욕망마저도 관객의 소유였다.
7. 단서와 소품
서스펜스를 만들기 위해 줄거리를 사용할 때 소품은 필수적입니다. 히치콕은 영화 속 등장인물을 "갑자기 깨우치거나" "놀라게" 하고 긴장된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영화에서 소품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더 흐릿한 것은 "Butterfly Dream"의 편재적인 "R" 패턴과 "To Catch a Murderer"의 음표입니다(히치콕은 심지어 상황을 강화하기 위해 카메라를 스태프에게로 향하기도 했습니다). 때때로 히치콕은 영화의 핵심 장면을 상기시키기 위해 사물의 클로즈업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초반의 칵테일 파티에서 히치콕은 이미 사진을 사용하여 영화의 장면을 묘사했습니다. 와인 저장고에서의 스릴 넘치는 장면이 예고됐다. 새 가게에 오프닝을 마련한 <버드>에서도 마찬가지다.
'The Rope'는 도교를 활용한 가장 고전적인 영화로, 영화 속 밧줄은 다윗을 죽이는 도구로, 살인자가 책을 묶어 다윗의 부모에게 건네는 데에도 사용된다. 그의 목표를 추구하는 목적 ***. 밧줄은 중요한 버팀목이지만 지식과 도덕을 묶는 왜곡된 심리라는 심오한 의미도 담고 있다. 히치콕이 사용한 오프닝 크레딧 역시 꼬인 밧줄 모양이다. 마찬가지로, "The Killing"의 자막도 줄무늬 넥타이처럼 보이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는 영화에서 사람을 죽이는 데 사용되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변태 살인자 Roscoe는 넥타이를 사용하여 사람을 속이고 주인공 Blaney의 유사한 넥타이는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데 사용됩니다. 청중. ; 오스포드 경관의 넥타이는 실제로 동일하며, 그들의 만족할 수 없는 욕망을 깊은 수준에서 동일시합니다. 물론 "Deadly Crime"에는 가장 중요한 단서 소품 중 하나인 Roscoe가 이를 뽑는 데 사용하는 브로치도 있습니다.
카메라는 처음부터 인내심을 갖고 로스코의 습관을 설명했고, 결국 이 소품이 영화의 클라이맥스를 촉발했다.
다른 유명한 소품으로는 "협박"에서 앨리스의 장갑, "The Voice"에서 찰리 삼촌이 준 반지, "기차 위의 낯선 사람들"에서 헤인즈의 라이터, "전화 살인"에서 *** 그리고 "The Case"의 열쇠 - 이것들은 모두 줄거리를 발전시키는 데 미묘한 역할을 합니다.
8. 결혼의 위기
히치콕 자신의 결혼 생활은 의심의 여지 없이 행복해 보이지만, 그의 작품 속 결혼 생활은 온통 그림자에 가려져 있다. 1932년 작품 '이상한 부자'에서 그는 결혼에 대한 포괄적인 아이러니를 펼치기 시작했다. 오빠에 대한 복수일 뿐만 아니라 결혼 생활에 대한 반항이기도 하다. "Butterfly Dream"에서는 Derwent와 Rebecca의 관계가 극도로 끔찍한 방식으로 묘사되어 사랑과 증오가 얇은 선으로 만 나타나고 Derwent와 그의 두 번째 아내의 결혼은 이로 인해 그림자를 드리웁니다. "미스터리"의 조안 폰테인과 캐리 그랜트는 사기로 시작하여 아내가 남편이 자신을 독살하고 싶어한다고 의심하는 지점까지 확대되었으며 "팔라타인 사건", "전화 통화"에서는 남편과 남편 사이의 살인이 발생했습니다. "Rear Window"와 "Vertigo"의 아내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Strangers on a Train"에서 Haynes는 실제로 브루노의 손을 사용하여 그의 아내를 제거했습니다.
히치콕식 결혼은 <미녀의 함정>, <사랑의 고백>, <도둑>의 결혼처럼 비밀이 가득하거나 불행으로 가득 찬 것처럼 보인다. "팔라틴 사건"에서 히치콕은 결혼의 취약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기 위해 두 가지 단서를 사용했습니다. 겉보기에 행복해 보이던 변호사 앤서니와 그의 아내 사이의 결혼 생활은 불행한 결혼 생활 때문에 남편을 살해한 팔라티노 부인의 등장 이후 놀라운 속도로 깨졌다. "The Trouble with Harry"에서 Jenny는 남편의 죽음에 대해 들었을 때 실제로 약간 기뻤습니다. '어벤지드' 속 헨리 폰다의 결혼은 히치콕의 영화 중 가장 확고부동하다. 남편이 범인으로 의심받는 시기에 그의 아내는 항상 그를 지지하며 가장 감동적인 가족 장면을 선사했지만, 이렇듯 삶의 압박감도 컸다. 마침내 아내는 정신적 쇠약을 겪게 되었고, 자책하고 불평하기 시작했습니다. 히치콕은 이것을 이용하여 어떤 커플도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농부의 아내"에서 말했듯이: 결혼 생활은 남자의 희망과 여자의 기쁨을 짓밟는 증기 롤러와 같습니다.
9. 블랙 유머
히치콕의 유머는 바로 일종의 '잔인한 유머'인데, 그 중 가장 잔인한 유머는 로스코가 적과 싸우는 장면인 '자기장'에 등장한다. 감자 더미 속의 시체. 먼저 그는 시체에 의해 "발로 찼"고, 그 다음에는 시체의 손가락을 떼어내는 데 사용된 칼이 부러졌습니다. 이 일련의 장면은 실제로 당신을 소름 끼치게 만들 수 있으며 여전히... 약간의 웃음.
'새들' 중간중간 초등학교가 습격당한 뒤 웃지 못하게 만드는 황당한 장면도 있다. 끔찍한 탈출 이후 밀라니는 작은 마을의 술집에 왔지만 아무도 그녀의 말을 믿지 않았습니다. 재난이 닥쳤을 때 모두는 여전히 큰 소리로 웃고 있었습니다. 사실 밀라니가 이 해변 마을에 오기 훨씬 전부터 그녀가 데리고 온 잉꼬 두 마리가 차 안에서 좌우로 흔들리는 모습이 완전 우스꽝스러웠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 새들이 무서운 공격을 펼칠 거라고 누가 예상이나 했을까요.
작품 속에서 자신을 고귀하다고 여기는 금발 여성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그의 조화롭고 차분한 평범한 마음 속에는 고도로 억압된 욕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서른아홉 계단>의 여성 정치인과 <더 킬러>의 여성 모델은 둘 다 '살인자'에게 끌려다니지만 둘 다 옷차림이 세련되고 단정하다.
Text 히치콕의 작품에 등장하는 거의 모든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은 가학적, 마조히즘적 성향을 갖고 있다. Mark와 Marnie는 "The Thief"에서 가장 전형적이고 명백한 쌍입니다. Marnie는 실수로 선원의 매춘부를 죽였기 때문에 평생 마조히즘적인 죄책감에 시달렸습니다. 반면 Mark는 이 여성 도둑을 정복하려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넌트'에서는 젊고 아름다운 데이지가 극도로 끔찍한 연쇄살인 사건의 용의자인 세입자에게 매력을 느낀다.
그때부터 히치콕의 금발인들은 항상 위험한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져왔다. <닥터 에드워드>에서 잉그리드 버그만의 사랑은 그레고리 펙의 잘생긴 외모뿐만 아니라 그의 깊은 위험에 대한 갈증(학대) 때문이기도 하다. )는 아무 이유 없이 위험한 다락방으로 가는 "Birds"의 Tippi Hedlund와 같습니다.
히치콕의 작품을 찬찬히 살펴보면, 남자 주인공의 여주인공에 대한 통제와 여주인공의 남자 주인공에 대한 굴복이 매우 뚜렷하게 드러난다. 이것이 가장 기본적인 퍼포먼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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