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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두 영화를 각각 소개하겠습니다. '무간도'는 2002년 라우앤디와 막시우파이 감독이 연출한 경찰영화로, 그 유명한 류앤디, 토니 렁 치우웨이가 주연을 맡았다. , 에릭 창 등 이 영화는 경찰과 지하세계의 비밀요원인 두 남자가 정체를 혼동하며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과 탁월한 구성으로 <무간도>는 제2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영화상, 제40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했으며, 배우 양조위가 제22회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다. 남우주연상 수상. 명성과 부를 얻었다고 할 수 있지만, 홍콩과 대만에서는 수상을 석권한 반면, <무간도>는 국제상에서는 아무것도 이룬 것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맞춰 미국에서는 이 영화를 리메이크한 '디파티드'도 스타들이 대거 출연한 영화다. 감독은 마틴 스코세이지, 배우로는 홍콩 출신 배우들이 참여한다. 나도 디카프리오(Nado DiCaprio), 맷 데이먼(Matt Damon), 잭 니콜슨(Jack Nicholson)과 같은 버전은 이미 매우 뛰어나지만 각계각층의 영화배우가 출연하는 미국 버전보다 여전히 열등합니다. 이 영화 각색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4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출연진의 차이 외에 두 영화의 수상 차이를 초래하는 또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나는 계속했다.
두 번째 이유는 '탈출'이 대본을 대폭 변경했다는 점이다. 배우들의 역할을 제외하면 두 영화는 공통점이 거의 없다. 실제로 스콜세지 감독은 원작에서 뼈대만 떼어내고 전혀 다른 영화를 직접 만들어냈다. 예를 들어, 종교적 사상의 각색에서 "무간도"에는 끝없는 지옥의 운명에 대한 설명에 반영된 동양 변증 법적 불교 사상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떠난 자』에도 기독교 사상이 많이 담겨 있어 원죄와 구원의 의미를 보여준다.
마지막 이유는 '사자'가 동양적인 은은한 아름다움이 아닌, 선과 악의 대비가 반영된 좀 더 거칠고 현실적인 아름다움이 영화의 아름다움을 배가시킨다는 점이다. '무간도'가 관객들에게 선사한 느낌과는 또 다른 결말의 설렘을 증폭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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