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우측천이 친딸을 목졸라 죽였다고? 고종황제의 갓 태어난 공주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

우측천이 친딸을 목졸라 죽였다고? 고종황제의 갓 태어난 공주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

오측천은 자신의 딸을 죽였는가? 오랫동안 "오측천이 왕위를 차지하기 위해 자신의 딸을 죽여 왕과 왕비를 누명을 씌웠다"는 말이 인민들 사이에 널리 퍼졌고, 이 말은 공식적인 역사 저작물에서도 널리 퍼졌다. . 그렇다면 "오측천이 친딸을 죽였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악마화는 오측천의 평가를 둘러싼 전통사학에서 항상 주류의 위치를 ​​차지해 왔다. 오측천을 악마화한 일련의 역사적 기록에서 "오보천이 자기 딸을 죽였다"는 것은 대표적인 사건 중 하나이다. 단순한 기록에서 복잡한 기록으로의 변화

용희 4년쯤에 오측천은 고종의 공주를 낳았으나 안타깝게도 도중에 죽었습니다. 공주가 죽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첫 번째 기록은 매우 간단하다. 『당회요』 제3권의 『천호우』 항목에 “조의가 낳은 딸이 잔혹하게 죽자 왕과 왕후가 그녀를 죽였다고 하여 황제가 이를 고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왕후를 폐위시키려 하였으니 당시 오측천은 황제의 9명의 후궁 중 첫째인 조의(趙夷)였다. 당나라 고종과의 사이에서 낳은 둘째 아이로 첫째는 장남 이홍이다.

<당회요>의 이 기록에 따르면, 오측천과 고종 사이에서 태어난 공주는 어려서 사망했다고 하는데, 사망 원인이 불분명하고 급사했기 때문에 '폭사'라고 했다. ". 오측천은 공주의 죽음을 이용하여 공주의 죽음에 대한 책임을 그녀의 사랑의 라이벌인 왕후에게 전가하는 비극적 호소방식을 취했다. 고종은 오측천의 영향을 받아 왕비를 폐위시키려는 생각을 품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당회요』라는 책은 북송 왕푸가 편집했지만, 당덕종 때 소면이 지은 40권의 『당회요』와 『서회요』를 흡수했다. 당현종(唐玄宗) 시대의 최현(崔玄)이 지은 작품이다.”라고 하여 당나라의 역사적 자료가 비교적 많이 보존되어 있어 학자들 사이에서 늘 높이 평가되어 왔습니다. 여기의 기록도 비교적 안정적입니다. 당시 왕황후는 후궁 소서와 팀을 이루어 오측천과 맞서 싸웠는데, 오측천의 비극적인 전투 기술은 당시 상황에 적합했는데, 결국 어머니가 딸을 잃었기 때문에 다소 불합리하다고 말할 수 있었다. 라고 말했고, 고종은 그것을 보고 부상당한 어머니를 동정할 것 같았다.

그러나 '당고서'에는 고종의 갓 태어난 공주의 죽음이 직접 언급되지 않았다. 그러나 현 시대 오측천황후의 '시진일'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적혀 있다. 우 직계손을 잡으려는 계획은 목을 흔들고 뼈에 으깬 고추를 발라 어린 아이를 잘라내려는 것인데, 이는 극도로 비윤리적인 일이며, 반역자와 질투하는 여인의 끊임없는 모습이기도 하다." 후자의 사건은 Wu Zetian의 왕후와 후궁 Xiao Shu의 잔인한 처우를 의미하며, 이전의 "유아 납치"사건은 친딸의 목을 졸라 죽인 사건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 사건은 왜 『당고서』의 본문에 기록되지 않고 『사신리』의 형식으로 표현되었는가? 결정적인 증거는 없으며 이때 이미 있었던 것으로 추측된다. 우황후가 자신의 친공주를 죽였다는 설이 있지만 그럴 수 없습니다. 이를 구현하려면 좀 더 개인적인 방식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고당』에 나오는 비교적 일반적인 진술이 『신당』에서는 하늘로 뛰어올라 아주 구체적이고 생생한 묘사로 변했다. 『당신서?후궁전』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조의가 딸을 낳고 그녀를 돌보았다. 그녀가 떠날 때 조의는 아들의 이불 속에 숨어 황제가 오기를 기다렸다. 도착해 즐거운 척하며 아들이 죽은 것을 바라보자 주변 사람들은 모두 "나중에 시라이"라고 말했고, 조이는 이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는 화를 내며 "나중에 내 딸을 죽이고 내 첩과 함께 창녀가 되었다. 이제 너희는 또 사악하다!"라고 화를 내며 조의가 궁에 들어간 후 자신을 알 수 없었지만 황제는 사랑을 더욱 믿었고 그리고는 황제를 폐위시키려고 했죠." 여기에는 공주가 죽음을 맞이하는 과정이 상세하고 생생하게 담겨 있다.

자오이는 그녀의 목을 졸라 죽이고 이불을 덮었다. 조이는 웃는 척했지만, 여자가 죽은 것을 보고 좌우로 물었고, 모두가 "여왕이 여기 있다"고 말했다. "황제는 분노하여 "네가 내 딸을 죽였다!"고 말했다. 자오이는 자신을 설명할 방법이 없다고 울부짖었다.

'자지안'의 이 글을 잘 비교해 보세요. 기본적으로 "당나라 신서"에서 따온 것입니다. 왕비는 갓 태어난 공주를 찾아갔다. 오측천은 몰래 공주를 죽인 뒤 그 장면을 위장했다. Tang Gaozong이 도착했을 때 Wu Zetian은 웃는 척하고 이불을 들어 올려 공주가 죽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위의 『당회요』, 『당고서』, 『당고서』, 『오측천전』, 『당신서』의 인용문은 각각의 책의 위치가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양측은 다투었지만 일반적으로 Wu Zetian의 승리가 인정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당사자로서 오측천, 당고종의 왕과 왕비에 대한 견해, 그리고 황제와 왕비의 관계에 대한 이유가 분명해야 한다. 왕왕후는 고종 황제의 총애를 받은 적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당고종이 왕과 황후를 폐위시키는 데에는 감정적인 장애가 없었습니다. 장애는 오직 조정의 신하들뿐이었습니다. 당나라 고종의 심정을 잘 알고 있던 오측천은 실패한 왕왕후를 계속 공격하기 위해 딸의 목숨과 같은 무거운 대가를 치를 필요가 있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