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고대 한문의 발전사

고대 한문의 발전사

1. 고전 중국어의 발전은 여러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사람들이 '고대 중국어'라는 용어를 사용할 때 문맥에 따라 세 가지 다른 의미를 부여합니다. 고대 중국어와 고전 중국어 고대 중국어는 먼저 "고대 중국어"를 의미합니다. 오라클은 갑골 비문으로 계산하면 약 3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발전하고 변화하는 것처럼 언어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3000년 동안 중국어는 중국어 문법, 어휘 및 발음의 변화를 토대로 고대 중국어를 세 가지 발전 시기로 구분합니다. 고대시대는 3세기 이전, 즉 역사상의 상(商)시대, 주(周)시대, 진(秦)시대, 한(汉)시대를 가리킨다. : 고대, 중세, 근대. 2. 고전 한문의 발전사

고전 한문의 발전사:

고전 한자는 고대 중국의 문어이며, 주로 구어를 기반으로 한 문어를 포함한다. 진전(前秦) 시대. 춘추전국시대에는 문자를 기록하는 물품이 아직 발명되지 않았으며, 죽간, 비단 등의 물품을 사용하여 비단은 값비싸고, 죽간은 무겁고, 기록하는 글자수가 많았다. 대나무 전표 "한 롤"에 단어를 기록하려면 제한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것을 쓰고 싶다면 중요하지 않은 단어를 삭제해야 합니다. 이후 '종이'가 대규모로 사용되면서 지배층의 서신용으로 '공문서'를 사용하는 습관이 확정되었고, '한문'을 사용하는 능력은 독서와 문해력의 상징으로 진화했다. 한문은 토착어의 친척으로, 인유에 중점을 두고 평행대립, 단정한 운율, 구두점 등 다양한 문체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리 달린 에세이와 고대 병행 산문.

한문의 주요 특징:

첫 번째 단어 "文"은 아름답다는 뜻입니다. "yan"이라는 단어는 쓰다, 표현하다, 기록하다 등을 의미합니다. "고전 중국어"라는 단어는 문어를 의미하며 "고전 중국어"는 "말하는 언어"와 관련이 있으며 "말하는 언어"는 "토착어"라고도 합니다. 마지막 文은 작품, 기사 등을 의미하며 문학의 종류를 나타낸다.

"고전 중국어"는 "아름다운 언어 기사"를 의미하며 문체 기사라고도 합니다. "언어"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간단한 언어로 작성된 기사"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지금처럼 "밥 먹었어?"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같은 것을 표현하기 위해 '구어'(말하는 언어)와 '문어'(문자)를 사용하는 방식이 달랐습니다. 만약 그가 먹었다면 당신은 말로 표현을 할 것입니다. "식사하셨나요?" ”라고 하는데, 글로 표현하자면 “음식?”이다. ". "판푸"는 고전 한문을 말합니다. 여기서 명사 "판"은 먹다라는 뜻의 동사로 사용되었습니다.

1918년 이전에는 중국의 모든 기사가 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지금 우리는 " 고대 중국어'는 일반적으로 '고전 중국어'라고 불린다.

수천년의 중국 역사 동안 구어는 크게 변했지만 고전 중국어는 비슷한 형식을 유지해 다양한 언어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글로 대화하다'는 형식은 정해져 있지만 별로 어렵지 않은 의사소통 방식이다.

3. 고대 한문의 유래는 무엇인가?

고대인들은 한문을 늘 금처럼 소중히 여겼는데, 글자 수가 적고 고대 글자가 많고 희귀한 글자가 많아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려워 보였다. 그러나 나는 고대인의 짧고 간결한 문장과 심오한 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기 때문에 친구들과 함께 고대인의 시와 문장의 절묘함, 그들의 놀라운 논증과 변증법, 천문 현상, 지리, 수학, 정치, 군사 문제에 대한 광범위하고 심오한 연구를 포함하여 오늘날 우리는 학문과 설명에만 감탄하는 것 같습니다. /p>

특히 중국의 고전, 누구나 다 아는 〈당시, 송자와 한문〉과 같은 웅변적인 고대 시는 중학교 수준의 상식적인 문학 지식을 뜻한다. 이 세 시대의 업적은 중국 역사상 가장 높은 수준에 도달했으며, 더 나아가서는 춘추사상과 전국시대의 사상적 업적이 고대 산문을 통해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돌이켜보면 원극과 명청소설은 모두 예외 없이 한문 계열에 속한다.

그럼 한문의 두드러진 특징은 무엇일까. ? 첫째는 간단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고, 둘째는 사전을 잘 활용하는 것이고, 셋째는 기능어를 많이 갖는 것입니다.

이러한 특징은 왜 생기는 걸까요? 평신도로서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고대인들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노동 집약적이며 물질적인 글을 쓰는 대신 갑골, 죽간과 같은 딱딱한 물체에 문자를 새겼습니다. 두 단어, 혹은 한 문장이라도 표현하기 위해 간결하게 쓰려고 노력합니다. 나중에는 비단책과 종이가 매우 귀해져서 이런 표현 방식을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둘째, 이러한 검소한 기법으로 인해 서술형과 서정적 문장이 불완전한 경우가 많아 실제 의미가 없는 기능어를 사용하여 이를 보완하여 완전한 문장을 형성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래서 문인들이 만나면 기사의 언어로 생각을 교환하고 기능어 사용을 장려하고 발전시켰다.

셋째, 고대인들은 노래를 잘했다. 소수자들에게는 이것이 여전히 문화적 유산의 필요성이자 문화적 빈곤의 표현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노래 가사의 위대한 발전을 가능하게 한 것은 노래 가사의 리듬이 너무나 음악적이었습니다. 가사는 요즘 유행하는 노래처럼 길거리에서도 들을 수 있었는데, 실제로 한문원(Hanwenwen)이라고 불렸던 이 시의 가사는 화려한 가사와 강한 리듬을 갖고 있는 것도 기능어가 계속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원극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 그 기능어는 극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명청대 소설에는 '그것이 사실이다'와 같은 기능어가 상대적으로 적다. .

넷째, 인유의 활용은 고대인의 폭넓은 지식과 폭넓은 지식의 발현이며, 추론의 호소력을 높이는 논법이기도 하다. , 과시할 필요성도 있습니다.

사실 오늘의 기사, 특히 공식 기사는 고대어에서 배워야 하며, 간결한 단어를 사용하고 고전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우리는 고등학교 2학년에 한문을 복원하는 운동을 추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기사 인용:

한문이라고 하면 누구나 '그게 다다'라는 한문의 특징을 떠올릴 것이다. 그것에 대해." 요즘 우리는 오랫동안 고전 중국어를 버리고 자국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전 중국어는 수천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반면, 자국어는 고작 100년밖에 되지 않습니다. 고전 중국어가 이렇게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은 주로 그 장점 때문입니다.

1. 특징:

1. 한문의 가장 큰 장점은 '간결함'입니다. 한 사람의 이야기는 몇 문장으로 전달될 수 있지만, 모국어로 쓰여지면 이야기가 다르고 많은 글이 필요합니다.

2. 글쓰기와 언어를 분리하세요. 언어는 시대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언어와 글이 같다면 수백년이 지나도 언어가 변하면 과거에 사람들이 무엇을 썼는지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서양인에게는 중국어와 같은 도구가 없습니다.

유럽과 마찬가지로 라틴어도 그들의 고대 문자이고, 인도의 산스크리트어는 현대 사회에서 거의 누구도 그것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단지 극소수의 고고학자와 전문가만이 그 일부를 이해할 수 있으며, 완전히 이해할 수도 없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언어와 텍스트의 동기화로 인한 단점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3. 한문에는 구두점이 없으므로 대신 "Zhihuzheye"를 사용해야 합니다. 일본어에는 입자가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2. 단순하게 된 이유는 주로 그 당시 글쓰기가 매우 느렸기 때문입니다.

1. 당시에는 번체 한자였고, 글쓰기가 매우 느렸습니다. 단어를 천천히 쓰면 문장이 짧아질 뿐입니다.

2. 그 당시에는 붓으로 글을 쓰거나 칼로 조각하는 것조차 지금의 만년필이나 볼펜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덜 능숙했습니다.

3. 초기에는 주로 거북이 등껍질, 조개껍데기, 금속, 돌, 천, 죽간 등 부피가 크거나 귀중품인 물건에 글을 썼습니다. 너무 많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습니다. 4. 고대 한어 발달사

1. 원시 사회에는 기본적으로 문화가 전혀 없었습니다.

2. 원시 사회 말기에 초기 문화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춤과 음악(악기 포함)과 유사한 새겨진 상징; >

3 , 노예 사회(하, 상, 서주), 신권이 최고였으며 청동기 문화가 고도로 발달했으며 성숙한 문자가 나타났습니다

4. 춘추 및 전국시대 시대에는 백가지 학파가 다투며 중국의 문화 체계가 형성되었습니다.

5. 진·한 시대에는 불교와 도교가 출현하고 유교가 우세를 확립했으며 율법주의는 황제 독재 통치의 실제 도구가되었으며 전국에 국가 교육 시스템이 확립되었으며 문자가 통일되고, 종이가 발명되고, 중국 문화가 크게 발전했습니다.

6. 삼국시대, 진남북조 시대에는 전쟁으로 문화가 황폐화되었지만 형이상학과 같은 새로운 문화도 등장했습니다.

7. 수당 시대에 중국 문화는 전성기를 누리며 세계의 동쪽에 당당히 우뚝 섰습니다.

8. 송나라는 중국 문화가 가장 발전하고 번영에서 쇠퇴로 전환되는시기였습니다. 성리학이 등장하여 나중에 그 지배력을 확립했습니다.

9. 원나라 때는 중국 문화 자체가 심하게 훼손됐지만, 대외교류는 크게 강화됐다.

10. 명청 시대에는 중국 문화가 정체되어 거의 발전하지 못했습니다.

여기에는 진나라 이전의 다른 고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한 왕조의 예의 학자 Dade와 그의 조카 Dai Sheng이 편찬한 책은 Dade가 선택한 85개의 장을 "예서"라고 합니다. 유통 과정이 중단되고 계속되어 당나라에서는 39개 장만 남았습니다. Dai Sheng이 선택한 49개 장은 원래 "Xiao Dai Li Ji"라고 불렸는데, 이는 우리가 보는 "의례서"입니다. 오늘날 이 두 가지 유형의 책에는 고유한 강조점, 선택 및 특성이 있습니다. 동한말에 유명한 학자 Zheng Xuan이 "Xiao Dai Li Ji"에 대한 훌륭한 주석을 썼습니다. 당대에는 『구경』 중 하나로, 송대에는 『십삼경』에 포함되어 필독서가 되었다. 묵자 묵자(기원전 468년 ~ 기원전 376년)는 한족 산동성 텅저우 출신으로 우리 나라 전국시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묵가의 창시자이다. '보편적 사랑', '불공격', '이용과 매장을 아끼다' 등의 진보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묵가론을 창시하고, 『묵자』라는 책이 세상에 전해졌다. 당시 묵가는 큰 영향력을 행사했다. 유교와 함께 '선학'이라 불렸다. 이른바 보편적 사랑에는 유교적 사랑('친척에 대한 친절, 유덕한 사람을 공경하는 등')과는 다른 평등과 우애의 의미가 포함된다. , 묵자는 군주, 신하, 아버지와 아들, 형제가 평등을 바탕으로 서로 사랑해야 하며 "자신을 사랑하는 것처럼 다른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가난하고, 사회의 오만하고 겸손한 것은 세상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며, 동시에 묵자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가장 큰 폐해가 무엇인지도 보았다. 따라서 보편적 사랑의 사상은 전쟁을 반대하고 평화를 옹호하는 것에서 비롯되었으며, 묵자의 가장 유명한 사상은 검소함과 경제적 이용이다. 묵가는 군주와 귀족의 사치와 낭비를 매우 강조하며, 특히 유교에서 중시하는 장상과 중장을 반대합니다. 군주, 귀족은 고대 세 성왕처럼 정직하고 검소한 삶을 살아야 한다. 묵자는 이 측면을 실천하도록 요구했다. 그는 당시 조나라에서 태어났다. 청나라에서는 현제의 금기를 피해 손청(孫淸)으로 기록되었으며, 초기에는 제나라에서 공부하고 진나라와 연나라를 순방하고 귀국하였다. 6. 고대 중국 산문의 발전사

고대 및 현대 산문 개요: 1. 고대 산문: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운문이나 병행산문과 달랐다. 고전, 전기, 역사서 등 운율이 맞고 스스로 정리되지 않은 산문을 모두 산문이라고 부른다.

(1) 전진(前秦) 산문: 다양한 학자들의 산문과 역사 산문을 포함한다. 다양한 학자들의 산문은 주로 해설에 관한 것인데, 예를 들어 『논어』, 『장자』 등이 있다. 역사적 주제를 바탕으로 한 산문이다. 역사적 사건과 역사적 인물을 묘사한 모든 글과 책은 『좌전』과 같은 역사적 산문이다.

(2) 한나라의 산문: 사마천의 『역사기록』. 〈서한〉은 전기산문을 전례 없는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동한 이후에는 서적, 기록, 서간, 비문 등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당송시대의 산문: 고대 산문운동에 힘입어 산문의 문체는 점점 복잡해졌고 문학적인 산문이 등장했으며 뛰어난 산수기행기, 우화, 전기, 수필 등의 작품이 많이 나왔다. 유명한 '당나라' 송나라 팔대사도 이때 탄생했다. (3) 명나라 산문: 첫째, 주로 고대를 모방한 『칠자』가 있었고, 이후에는 『모든 작품은 마음에서 흘러나온다』를 주창한 당송학파가 있었고, 더욱이 유명한 사람은 Gui Youguang입니다.

청나라 산문: 동성학파로 대표되는 청나라 산문은 '의'의 구현에 주목한다. 동성학파의 대표적인 작가인 야오내이는 고대 우리나라의 산문을 정리하여 논문, 서문, 추기, 기념문, 서신, 서문, 칙령, 전기, 금문, 잡문, 비문, 찬미문 등 13개 항목으로 분류하였다. , Ci Fu, 애도. 7. 한문의 발전사는 무엇입니까?

'한문'이란 '글로 쓰여진 글'을 뜻합니다. "언어"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간단한 언어로 작성된 기사"를 의미합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같은 내용을 말로 표현하는 것과 글로 표현하는 것 사이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밥을 먹었냐고 물어보면 말로 표현하곤 했습니다. 밥 먹었어?”라고 책의 언어로 표현하면 “팬?”이다. "Fanfou"는 고전 중국어입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모든 글이 문자로 기록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우리는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어를 "고전 중국어"라고 부릅니다. 고전 중국어는 중국 문화의 보물이며 고대인은 우리에게 많은 고전 중국어를 남겼습니다. 중국에서는 중학교 중국어 강좌에서 한문 공부가 큰 역할을 한다.

1980년대부터 중국 본토에서 한문 부흥이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중국 고전 르네상스 개념은 젊은 학자 유주(劉周)가 『중국 문화 부흥의 첫걸음(제안)』에서 명확하게 제시했다. 2007년 광밍일보(Guangming Daily)가 '백성 송(Hundred Cities Ode)'을 창간한 것은 한문 부흥에 대한 중국의 태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한 젊은 학자가 한문 부흥을 제안한 것은 한문 부흥의 발전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