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역사적 유명인의 이력서를 보낼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역사적 유명인의 이력서를 보낼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장시성 동부 린촨현은 예부터 '재능 있는 학자들의 고향'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과거 왕조의 유명한 재능 중에는 송나라의 "오왕"과 "유연", 명나라의 "팔명 학자"가 있으며 바다의 별처럼 빛납니다. 송나라부터 청나라까지 린촨 사람들은 450종이 넘는 책과 2000권이 넘는 책을 썼습니다. 장시 동부에는 "린촨 재능 학자 금시 슈"라는 유명한 속담이 있습니다. 소위 "린 촨 재능 학자"는 명나라 말기의 "마지막 4 명의 유명인"Chen Jitai, Luo Wanzao, Zhang Shichun 및 Ai Nanying을 의미합니다. 왕조.
진(陳), 낙(羅), 장(張), 아이(愛) 4명의 재능 있는 학자들은 명나라 신종(沈宗) 치하의 만력(萬利) 초기에 태어났다. 그들은 시와 책을 잘 읽었고, 고전과 역사를 잘 읽었습니다. 비록 정치적으로는 실패하고 사회적 지위는 낮았지만 마음과 몸이 같았고, “많은 유사점과 공통점에서 서로를 좋아했습니다.” 작은 차이."
첸 지타이(1567-1641), 예명 Dashi, 별명 Fangcheng은 Linchuan Pengtian 출신으로 명나라 말기의 고대 작가였습니다. 충진 2년(1629년)에 바공이 되어 2년에 고시에서 7위를 하였고, 4년에 68세에 진사에 입하였다.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움에 열심이었으며, 5~6세 때부터 『논어』, 『맹자』, 『중용』을 암송할 수 있었다. 10살이 되던 해, 남의 폐지더미 속에서 『시경』 한 권을 보고 급히 도망쳤고, 하늘 높이 서서 '아, 평생 잊지 못할 거야'라고 외쳤다. . 말년에 관직을 얻었으나 중진 13년(1640)에 고(故) 채국(蔡國) 재상의 관을 지키라는 명을 받고 남쪽으로 돌아오면서 그의 야망이 실현되지 못한 것이 안타깝다. , 그는 지닝으로가는 도중 병에 걸려 사망했습니다. 『사서독서』, 『오경읽기』, 『역서의의미』, 『주이의간서』를 집필하였고, 『태의산방전』, 『지우전』 등의 작품을 집필하였다. "후샨 컬렉션" 등
나완짜오(?-1647), 예의 원치(文治)는 린촨성 등교에서 태어나 명나라 말기의 고대 문인이다. 그는 어렸을 때 당현조(唐熙祖)를 스승으로 모시고 많은 책을 읽었으며 천기 7년(1627)에 과거에 급제하였다. 그는 한때 상항현 행정관과 저장성 의례부 주임직을 역임했습니다. 당시 명나라는 정치적으로 부패하여 나라가 약하고 백성이 가난하여 곳곳에 혼란이 일어나 청나라 군대가 쳐들어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였다. 그는 Ai Nanying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으며, Ai Nanying이 세상을 떠난 후 몇 달 후 슬픔과 분노로 사망했습니다. Luo Wanzao는 Chen Jitai, Zhang Shichun 및 Ai Nanying과 함께 Yuzhang Society를 결성했으며 "Linchuan의 4가지 재능"으로 알려졌습니다. 그의 지식은 심오하고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납니다. 당시 글은 깨끗하고 우아했으며, 수백 가지 학파의 의견을 다루고 있었습니다. 그 기사는 매우 매혹적이었고 시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이 관탕집"과 "십삼경"이 있으며, 이는 "사천서총목록"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대리(Dali)라는 이름의 장스춘(1575-1644)은 린촨성 강강(현 봉성현 관할) 출신이다. 천기 원년(1621년)에 고시에 합격하여 유학학위를 수여받아 수도에서 유명해졌다. 그는 Tianchang County Jiaoyu, Imperial Academy Supervisor 및 Liuzhou Magistrate의 직책을 연속적으로 역임했습니다. 그는 명나라에 충성을 다해 군복무를 청원한 적이 있으며, "충주현이 자국민을 통제하고 급여를 사용한다"고 강력히 주장했지만 결국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난준 멸망. 중진(崇眞)의 중년, 장스춘(張十春)이 70세에 유주(劉州) 현으로 부임하였다. 도성이 청나라에 점령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비통함과 분노로 병들어 류저우(劉州)에서 죽었다. Zhang Shichun의 기사는 어려움과 차이점을 공격하고 의미 있는 단어를 만들어냅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사고전서』에 포함된 『사고전서』 6권, 『관일보』 1, 2권(어장시리즈에 포함) 12권, 『사고전서』에 포함됨) 등이 있다. Left Books'와 'Nothing Left'는 '사천서 총목록'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Ai Nanying (1583-1646), 예명 Qianzi, 별명 Tianmaidzi는 Linchuan Xinji (현재 Dongxiang 관할) 출신으로 명나라 후기 수필가이자 문학 평론가였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재능이 있고 계몽적이어서 좋은 가정교육을 받았고, 7세 때 글을 쓸 수 있었으며 『죽림칠성서』를 썼다. 성인이 된 후에는 더욱 부지런하고 학구적이었으며 그의 재능은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천기 4년(1624년)에 인민을 선출하였다. 그는 Yuzhang Society를 설립하고 그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청군이 남하한 후 복건성으로 들어가 당나라 왕을 만나자 진(陳)사과(秦始)를 병무장관으로 임명하고 나중에 검열관으로 바꾸었다. 그는 곧 Yanping에서 사망했습니다. 같은 현 출신의 아이 난잉(Ai Nanying), 장스춘(Zhang Shichun), 루오완짜오(Luo Wanzao), 진지타이(Chen Jitai)는 단순하고 고대의 물건을 홍보하는 것을 자신의 의무로 여겼으며, 시는 진정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문학은 반드시 진나라에서 유래해야 한다"는 고대 모방에 반대했습니다. 그리고 한나라”. 그들은 또한 육조의 이채를 모방하고 어려운 글쓰기를 추구하는 것에 반대했습니다. 이러한 사상은 청나라 동성학파 문학이론의 전신이 되었다. 또한 4인의 글을 새겨 출판했는데, 당시 사람들은 이를 "장유사(張九保)" 또는 "진뤄장개(陳羅昌台)"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Tianmaozi Collection"은 청나라 건륭 시대에 금지되고 파괴되었습니다. "Yu Gong Illustrations"는 지리적 일러스트레이션이며 "Sikuquanshu 총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는 천 권이 넘는 고대사와 현대사를 편집했으나 불행하게도 전쟁으로 모두 소실되었습니다.
국원은 문학사 최초의 위대한 애국시인
전국말 초나라 출신으로 뛰어난 정치가이자 애국시인이다. 이름은 핑(Ping)이고 글자는 위안(Yuan)이다. 초무왕 흉통의 아들 곡하의 후예. 단양(지금의 호북성 자계) 출신이다.
굴원은 일생 동안 초위왕, 초회왕, 청상왕의 세 시기를 겪었으며 주로 초회왕 때 활동했다.
이 시기는 중국 통일이 임박한 시기였다. "횡적으로는 진나라의 황제이고 수직적으로는 초나라의 왕이다." 그러므로 초(楚) 회왕(淮王)의 총애를 많이 받았던 그는 좌도(左土)와 삼로(삼록)의 의사였다. 초나라 통일의 대의를 실현하기 위해 굴원은 내부적으로는 회왕을 적극적으로 도와 나라를 개혁하고 강성하게 하였으며, 외부에서는 제나라를 하나로 묶어 진나라에 대항하여 초나라를 부강하게 만들었다. 왕자들 사이에서 강력하다. 그러나 굴원은 내외사적으로 초나라의 퇴폐적인 귀족 집단과의 첨예한 갈등과 상관 관료들의 질투로 인해 나중에 소수 집단에 의해 누명을 쓰고 초나라 회왕으로부터 소외당했다. .
회왕 15년(기원전 304년) 장의는 진나라에서 초나라로 건너가 진상, 자란, 정수 등에게 막대한 돈을 주어 반역자로 행세했다. Huai로 인해 Qi와 Chu는 외교 관계를 끊게 됩니다. 회왕은 속은 후 화가 나서 두 번이나 진나라에 군대를 보냈으나 두 번 다 참패하고 말았습니다. So Qu Yuan은 Qi와 Chu 사이의 오랜 우정을 회복하기 위해 Qi에 사절을 보내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장은 다시 한 번 진에서 초로 여행하여 실패한 기추 동맹을 해체했습니다. 회왕 24년, 진나라와 초나라가 황기와 동맹을 맺고, 초나라는 완전히 진나라의 품에 떨어졌다. 굴원도 영두에서 쫓겨나 북한에 이르렀다.
회왕 30년에 굴원은 잉두로 돌아왔다. 같은 해, 진(秦)은 회왕(淮王)을 오관(五關)에 초대하였고, 회왕(淮王)은 진(秦)에 억류되어 결국 진(秦)에서 죽고, 굴원은 다시 영두(靈島)에서 쫓겨났다. 장강(長江) 남쪽으로 유배되어 원(被)과 양(極) 사이를 떠돌다. 청상왕 21년(기원전 278년), 진 장군 백기가 영도를 공격하여, 굴원은 너무 비통하고 화가 나서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희생하고 밀라강에 빠져 죽었습니다.
Qu Yuan의 작품에는 "Li Sao", "Heavenly Question", "Nine Songs"(11개 기사), "Nine Chapters"(9개 기사), "Calling the Soul" 등 총 23개 기사가 있습니다. 또한 『부주』, 『어부』 등의 챕터가 굴원의 작품인지 여부를 둘러싸고 학계에서는 여전히 논란이 일고 있다. 그 중 『이사오』는 굴원의 걸작이자 고대 중국 문학사상 가장 긴 낭만적인 정치 서정시이다. 『천문』은 고대와 현대의 희귀하고 독특한 시로, 천문학, 지리, 문학, 철학 등 여러 분야를 망라하여 하늘에 172가지 질문을 던지며, 전통적 개념과 추구에 대한 시인의 과감한 의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진리의 정신. 『구곡』은 민요를 바탕으로 신을 숭배하는 노래 모음집으로, 시에는 신의 형상이 많이 등장하는데, 그 중 대부분이 인간과 신의 사랑 노래이다.
취원의 작품은 '아름다운 정부'라는 이상에 대한 그의 주장과 초국의 퇴폐적인 귀족 집단에 대한 그의 투쟁의 진정한 기록입니다. "아름다운 정부"에 대한 그의 이상은 "재능을 장려하고 재능을 가르치며 실수하지 않고 규칙을 따르는 것"( "Li Sao")이라는 그의 작품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소위 '인재를 모집하고 재능을 부여한다'는 것은 귀족의 권력과 지위를 독점하는 것에 반대하고, 신분의 높고 낮음을 가리지 않고 나라를 통치할 진정한 인재를 선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또한 노예 푸숴(Fu Shuo), 푸줏간 주인 여왕(Lu Wang), 상인 닝기(Ning Qi)의 역사적 행위를 예로 들어 신분에 관계없이 인재를 선발하는 합리성을 설명했다. 소위 "너무 엄격하지 않고 밧줄을 따른다"는 것은 법을 명확히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법은 고귀한 것이 아니며 옛 귀족의 다양한 특권을 제한합니다. 굴원의 '아름다운 정부' 이상은 초나라의 퇴폐적인 귀족 집단에 대한 그의 날카로운 반대를 반영했으며, 나쁜 정부를 제거하려는 그의 진보적인 요구를 표현했습니다. 번영을 위해. 이와 관련하여 굴원의 작품에서는 초나라 정치의 암울함, 초나라 귀족 집단의 타락, 초왕의 어리석음 등을 심오하게 드러냈는데, 이는 그가 '아름다운 정부'라는 이상과 청렴함을 고수했음을 보여주었다. ” 그는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여전히 후회하지 않았다”고 하면서, 동시에 조국과 민족을 사랑하는 마음과 결단력을 보여주었다. 조국을 위해 헌신하십시오. 굴원은 비방을 받고, 버림받고, 심지어 유배당했지만 늘 조국의 흥망과 백성들의 고통을 생각했습니다. 그는 초왕이 회개하고 열심히 일하여 르네상스의 주인이 되기를 바랐습니다. . 그는 의리와 의로움이 재앙을 가져온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항상 "견딜 수 없었고 포기할 수 없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추 재료를 장려하고 사용하는"시대에 그는 그것을 할 수 있었다. 탈출구를 찾기 위해 다른 나라로 갔지만 그는 여전히 초주를 떠나기를 거부했습니다. 조국에 대한 무한한 충성심과 '해와 달과도 경쟁할 수 있는' 성격과 의지를 보여준다.
굴원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시인이다. 그는 낭만주의 시인들의 뛰어난 대표자이다. 뛰어난 정치가이자 애국자로서 조국과 인민을 사랑하고 진리를 고수하며 불굴의 의지를 지닌 굴원의 정신과 "해와 달과 경쟁할 수 있는" 그의 위엄 있는 성격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중국인을 길러냈으며, 특히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 이 정신의 영감 효과는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위대한 시인 굴원의 등장은 한시가 집단창에서 개인창작으로 새로운 시대로 진입했음을 알렸을 뿐만 아니라, 그가 창시한 새로운 시문인 초자는 『시경』의 표현형식을 돌파했다. ’는 시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하고 중국 고대시 창작의 새로운 세계를 열어준다. 후세에서는 "Chu Ci"와 "Song of Songs"를 "Feng and Sao"라고도 불렀습니다. 『바람과 사오』는 중국 시사에서 사실주의와 낭만주의라는 두 가지 훌륭한 전통의 원천이다. 동시에 굴원으로 대표되는 초자(極施)도 한복(Han Fu)의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
중국 역사상 굴원은 인민들이 가장 존경하고 사랑한 시인이다. "Xu Qi Xie Ji"와 "Sui Shu Geography"에 따르면 Qu Yuan은 음력 5월 5일 강에 몸을 던져 자살했습니다. 5월 5일 단오절 기간에 찹쌀 만두를 만들고 용선 경주를 하는 중국 민속 풍습은 사람들이 굴원을 기념하는 데서 유래했습니다. 1953년에 굴원은 세계 '4대 문화명사'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으며, 세계평화의회와 전 세계 사람들의 엄숙한 추모를 받았습니다.
손무와 병법
손무는 후기 춘추시대 출신으로 제화국 전씨의 후손이다. 그 후 오(吳)나라에 가서 합로(隆魯)왕의 장군으로 임명되어 군대를 이끌고 초(楚)나라를 정벌하였다. 『손자병법』은 총 13장으로 그가 썼다고 한다.
'손자의 병법'은 객관적인 전쟁법칙을 바탕으로 비교적 체계적인 전략, 전술적 원리를 공식화한 책이다.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적절한 계획과 준비가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정치적 투쟁을 매우 중시하며 "싸우지 않고 적을 이기는 것"이 최선이라고 믿습니다. 전쟁의 과정에서는 적의 상황을 완전히 이해하고 숙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믿는다. "나와 적을 알아야 백 번 싸워도 위험을 막을 수 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전투마다 위험할 것이다." 약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도권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병력의 올바른 운용이 필요하며 "우리는 헌신하고 적은 분열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아군을 집중시키고 적군을 분산시키도록 노력하여 "열로 공격"하는 유리한 상황을 조성해야합니다. 다수로 소수를 공격한다." 전술은 유연해야 한다. "준비되지 않은 자를 공격하고 기습하라", "진짜를 피하고 약한 자를 공격하라". 전쟁을 지휘할 때는 침착하면서도 단호하고 용감해야 합니다. 또한 "손자병법"은 지형, 정찰, 군사 규율 및 교육의 다양한 측면에서 몇 가지 중요한 원칙을 제시합니다.
'손자병법'은 단순한 변증법적 관점을 지닌 뛰어난 군사 작품으로 우리나라 군사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군사사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세계.
향우 - 진나라 말기의 반진 지도자이자 자신을 서초대군주라 자칭한 사람
진나라 말기의 중요한 반진 지도자 중 한 명인 그는 진나라가 죽은 후 자신이 서부 초의 대군주가 되었습니다. 샤샹(지금의 장쑤성 쑤첸 남서쪽) 출신. 유명한 책, 캐릭터 유. 그의 할아버지 Xiang Yan은 전국 말기의 유명한 초 장군 이었지만 진 장군 Wang Jian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진나라를 통일한 후 항량은 사람을 죽이고 항우와 함께 오중에서 탈출하여 비밀리에 손님의 자녀들을 조직하고 병법을 훈련시켰다. Xiang Yu는 가마솥을 들고 다닐 수 있으며 매우 재능이 있습니다.
진 2세 원년(기원전 209년) 진승과 오광이 진에 맞서 반란을 일으키고 곧바로 장초 정권을 세웠다. 이 소식을 듣고 6국의 귀족들도 같은 해 9월에 군대를 일으켰고, 항우와 양량이 쾌기를 죽여 관을 지키고, 오중에서 군대를 일으켜 진나라에 반기를 들었다. Xiang Liang은 스스로 Kuaiji의 주지사가 되었고 Xiang Yu는 그의 부총장이 되었습니다. 진승(陳興)이 죽은 후, 그의 장군 조평교(趙平亭)는 항량(楊梁)에게 상주국 초나라의 왕이 되도록 명령했다. 2년 3월, 항량이 군대를 이끌고 강을 건너게 하였고, 동양은 석진영에게 반군을 데리고 돌아가라고 명령하였고, 영부장군과 포장군이 일시적으로 합세하였다. 그 수가 6~7만명에 이르러 당시 반진군의 주력이 되었다. 같은 해 6월, 항량이 초회왕 손신(孫信)을 세웠고, 여전히 초회왕으로 불렸다. Xiang Liang은 자신을 Wu Xinjun이라고 불렀습니다. 그 후 항량이 반군을 이끌고 동아와 정도에서 진군을 격파했다. Xiang Yu와 Liu Bang도 Chengyang을 점령하고 Yongqiu까지 영토를 점령했습니다. 곧 Xiang Liang은 진 장군 장한(Zhang Han)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Xiang Liang은 전투에서 사망하고 Xiang Yu와 Liu Bang은 Pengcheng (현재 Jiangsu Xuzhou)과 Dang에게 항복했습니다. 장한은 강을 건너 조조(趙趙)를 공격했고, 진(秦) 장군 왕리(王利)와 서건의 군대와 함께 거록을 포위했다. 초회왕은 송의를 장군으로, 항우를 제2장군으로 삼아 군대를 이끌고 조나라를 구출하게 했다. Xiang Yu는 Song Yi가 Chu에 반항하기 위해 Qi와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구실로 Song Yi를 공격하고 살해했습니다. 회왕은 즉시 항우를 장군으로 임명하여 전군을 이끌고 조나라를 구출하게 했습니다. 항우는 자신의 전군을 직접 이끌고 강을 건너 가마솥과 배를 불태우고 진군을 공격했다. 많은 치열한 전투 끝에 초군은 진군을 격파했습니다. 초군이 조나라를 구출하자 모든 제후와 군대가 곁에 서서 지켜보았다. 전쟁이 끝난 후 제자들과 장군들이 항우를 만나러 왔는데, 그들은 모두 무릎을 꿇고 감히 항우의 명령에 순종하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항우는 하수로 진나라 군대를 격파하고 장한(張渡)을 모집해 항복하게 했다. 그는 진나라 병사들이 복종하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여 항복한 병사 20만 명을 모두 죽였다.
항우가 군대를 이끌고 관중으로 들어갔을 때 유방은 이미 선양에 미리 입성해 있었다. 초회왕은 미리 합의하여 관중왕으로 먼저 들어가는 자가 왕이 된다고 하였으므로 유방이 관중왕이 되어야 한다. Xiang Yu는 관문에 들어간 후 Liu Bang을 파괴하고 세계를 지배하려고 시도하기 위해 40만의 군대에 의존했습니다.
Liu Bangbei의 화해 말로 인해 양측은 일시적으로 화해했습니다. 항우는 즉시 군대를 이끌고 서쪽으로 가서 함양을 도륙하였고 진나라 사람들은 크게 실망하였다. 한나라 고조 원년(기원전 206년)에 항우가 회왕을 의로운 황제로 삼아 진(陳)에 도읍을 정하고 제후들을 나누어서 초나라의 군주로 삼았다. 양(梁)과 초(楚)의 9현을 다스리고 도읍을 봉성(彭成)으로 삼고 유방(劉房)을 한왕으로 삼았다. 곧 Tian Rong, Chen Yu, Peng Yue 등이 군대를 일으켜 추에 맞서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유방(劉球)도 삼진(三秦)을 표적으로 삼아 서초(西楚)를 침공하여 초한전쟁이 발발하여 4년 이상 지속되었다. 초한전쟁이 시작되자 유방은 항우를 이용하여 제를 포로로 잡았고, 한나라 2년 4월에 펑성을 함락시켰다. 항우는 즉시 돌아와 한군을 구출하고 격파했고, 유방은 형양으로 퇴각했다.
이후 추측과 한측은 싱양선과 청가오선에서 장기간 교착상태에 빠졌다. Xiang Yu는 일련의 전투에서 승리했지만 그의 정치적, 군사적 약점은 점점 더 분명해졌습니다. 그는 관중(關中)이 아니라 팽성(彭成)에서 유리한 전략적 입지를 상실하고, 두 전선에서 싸워야 하는 불리한 입장에 처해 있었는데, 항우는 부당하고 부당한 조치를 취하여 제후들을 봉하였다. 봉헌에서 만족을 얻지 못한 사람들은 Liu Bang에게 의지하여 정치적으로 점점 더 고립되었습니다. 게다가 항우는 전투에는 용감했지만 사람을 고용하는 데에는 능숙하지 못했고 심지어 정치적인 실수도 많이 저질렀습니다. 한왕조 5년 12월, 초군은 개하(지금의 안휘성 영벽 남동쪽)에서 인원이 적고 식량도 없는 상황에서 포위당했다. 한군은 사방에서 초나라 노래를 불렀고, 항우와 유지는 함께 술을 마시며 비극적인 노래를 불렀다. 즉시 그와 그의 추종자 800명이 포위망을 뚫고 은릉으로 길을 잃고 둥청으로 돌아갔다. 한나라 장군 관영이 기병 5000명을 이끌고 그를 추격하자, 항우는 군대를 이끌고 동쪽으로 오장(지금의 안후이성 하현현)으로 가서 자결했다. 한왕 유방(劉波)이 노공의 제사를 지내며 구성에 항우를 묻었다.
한비자 소개
한비(약 기원전 280년~기원전 233년)는 한국의 귀족이었고 후세에서는 그를 한비자라고 불렀습니다. 그와 Li Si는 모두 Xunzi의 제자였습니다. 당시 한국은 매우 약했고 주변국들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부강해지는 전략을 한왕에게 거듭 제안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Han Fei는 "Gu Anger", "Five Worms"와 같은 일련의 기사를 썼으며 나중에 "Han Feizi"라는 책으로 수집되었습니다. 진나라 영정왕은 한비의 글을 읽고 크게 감탄했다. 기원전 234년, 한비가 한국 사신으로 진에 와서 진왕에게 편지를 보내 조나라를 먼저 공격하고 한나라에 대한 공격을 연기할 것을 촉구했다. Li Si는 Han Fei의 재능을 질투하고 Yao Jia와 협력하여 그를 모함했고 Han Fei는 강제로 독약을 먹고 자살했습니다.
한페이는 역사 연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역사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보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오늘날의 사람들이 여전히 "요, 순, 당, 오의 도"를 칭찬한다면 "신성인은 반드시 웃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고대를 고치지 말고 법을 어길 수 있다”, “세상이 변하면 사물도 변한다”, “만물이 변하면 변화에 대비하라”(<한비자·오주>)를 주장했다. ), 정책은 오늘날의 현실에 기초하여 수립되어야합니다. 그의 역사관은 당시 지주계급 개혁의 이론적 기초를 제공하였다.
한비는 전국시대 율법주의의 사상과 실천을 계승, 집약하고 중앙집권제 이론을 내놓았다. 그는 “사방의 것은 중심에 있어야 하며, 성인이 주장하면 사방이 따라온다”(<한비자: 재산권>), 국가의 권력은 반드시 인민의 손에 집중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군주(성인), 그리고 군주는 권력이 있어야만 세상을 다스릴 수 있다. “천수병의 군주는 천수병의 왕이다. 그러므로 천하를 다스리는 자는 천하를 정복하는 자니라. 왕자는 자신의 힘과 힘을 사용합니다."( "Han Feizi: Renzhu"). 이를 위해 군주는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세습 귀족을 제거하고 "그 당파를 해산"하고 "그들의 조수를 붙잡는"("한비자·주도") 동시에 봉건 관리 그룹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들을 대체하기 위해 실무 훈련을 받은 사람들은 "총리는 반드시 국무부 출신이어야 하고, 사나운 장군은 군대 출신이어야 한다"("한비자 Xian Xue"). 한비는 또한 개혁과 법치의 실시를 주창하여 '선왕의 가르침을 폐지'('한비자·문천')하고 '법을 가르침으로 삼는 것'('한비자·오철')을 주장했다. ). 그는 '법률'을 제정하면 엄격하게 시행해야 하며 누구도 면제되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법은 고귀하지 않다', '목사들은 형벌을 면치 못하고 선은 옳다'고 강조했다. 상을 받았다"("한비자·유두"). 그는 또한 엄한 형벌을 시행해야만 백성이 복종하고 사회가 안정되며 봉건 통치가 공고히 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한비의 이러한 사상은 신흥 봉건 지주계급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하고 봉건분리주의를 종식하고 통일된 중앙집권적 봉건국가를 수립하기 위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했습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취한 정치적 조치의 대부분은 한비이론을 적용하고 발전시킨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