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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조 초기의 한문

1. 고대에 황제와 대신들이 조정에 갔던 곳의 이름은 무엇이었나요?

1. 태화문

태화문은 그곳이었습니다. 명나라 황제가 왕위를 세우는 일을 듣고 황제가 직접 신하들의 업무를 듣고 결정을 내리는 곳으로, 봉건황제가 정무에 성실하였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방식을 '황문'이라 불렀다. 정사를 듣는다'는 것이 우리 나라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있었던 전례가 있다.

그러나 실제 실천은 명나라 홍무 13년 주원장이 재상을 폐위시키고 황실 권력을 모으는 데서부터 시작됐다. 둘째, 궁궐과 정자에서 법정 회의 방식을 바꾸고, 정치 논의 인원을 수천 명으로 늘리며, 봉천문 앞 광장에서 매일 법정 회의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영락시대 초기에 주제는 이 관행을 버렸다. 그러나 영락 18년(1420년)에 자금성을 건설하고 이듬해 주제가 도읍을 남경에서 북경으로 옮긴다. 당시 전 왕조의 3대 본당은 봉천당, 화개당, 금신당으로 불렸다.

그러나 주제가 새 궁궐에서 정무를 처리한 지 100일이 채 되지 않아 처음 세 궁궐이 화재로 소실됐다. 주제는 '신의 뜻을 어길까' 두려워 감히 재건하지 못했기 때문에 베이징 자금성의 봉천문(현재의 태화문)을 황제가 법정에 참석하고 정치를 듣는 중요한 장소로 재사용해야 했다. . 그 후 영종의 정통 6년(1441)에 세 개의 본당이 재건되었지만 일부 황제는 여전히 이곳에서 정치를 듣고 싶어했습니다.

2. 건청문

청나라 강희제는 내궁의 정문인 건청문에서 황실 재판을 열었다. 법원. 문 안에는 일반 사람들이 들어가기 힘든 황제 가문의 세계가 있다. 매일 각 야멘에게 제출되는 모든 장과 황제의 승인을 받지 못한 장들은 먼저 내각에 전달되고 몇 조각이 쌓이며 칙령은 18일 황실 문으로 보내질 것입니다. 어느 날.

행사 당일 건청문 중앙에는 황실 침상이 설치됐고, 그 뒤에는 칸막이와 테이블이 세워졌다. 새벽에 황제가 즉위하자 연설을 하러 온 관리들이 줄을 서서 기다렸고, 대문 앞 광장에는 미리 정해진 순서에 따라 관리들이 황제에게 보고하기 위해 동쪽 계단으로 올라갔다. , 집단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업무의 전문성을 반영하고 불필요한 정보 확산을 방지합니다.

현대 청나라 복식극에서 군주와 대신이 문제를 논의하는 장면은 대부분 그다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정치, 행정 정보는 디바오(Di Bao)를 통해 조정에 공개되었고, 관료들의 개인적인 의견은 기념물의 형태로 황제에게 표출될 수 있었다.

직속 전보권이 없는 4급 이하 공무원은 부서장을 통해 전보할 수 있다. Dibao 또는 Gongmenchao라고도 알려진 Dibao는 정치 및 행정 뉴스 신문과 유사합니다. 지방에 전달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베이징의 각 성에서 특별히 설립한 "티탕" 관리가 수행하거나, 주지사와 주지사가 도중에 가지고 돌아올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궁정에 가는 황제와 신하들의 고대 예절:

한나라 시대에 황제는 총리를 예의바르게 대했습니다. 총리가 천황을 알현하자 천황은 일어서서 총리에게 자리를 양보했습니다. 총리가 몸이 아파서 황제가 직접 그를 방문해야 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에서는 관료들이 법정에 갈 때 앉아 있어야 했고, 송나라에서는 관료들이 법정에 갈 때 서서 가야 했습니다. 청나라에 이르러 장관들은 더 이상 일을 할 때 서지도 못하고 무릎을 꿇어야 했습니다.

명나라 주원장 이래로 '큰 궁중의식'에서는 '모든 관리는 무릎을 꿇어야 한다'고 명확히 규정되어 있다. 청나라 관료들은 법정에 갈 때 너무 오랫동안 무릎을 꿇었기 때문에 장관들은 특별한 무릎 보호대를 착용했습니다. 예법의 변화를 보면 송대 이후 황제의 권위는 점점 높아지는 반면, 관료의 지위는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옥문정정

바이두 백과사전 - 상나라 2. 두정론으로 시작하는 고대 수필

런수중과 그의 형제 두정륜의 수도 두정론 수나라 때 정현(鄭玄)과 두정장(杨政張)이 학자로 인정받았다. 수나라 때에는 한 반에 12명 남짓의 학자가 있었지만, 두정론 가문에서는 3명의 학자를 배출해 당시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정관 원년, 상수 우익 재상 위정(魏政)이 고대와 현대를 비교하면 그 누구와도 비교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여 두정론을 추천했기 때문에 Du Zhenglun은 전쟁부 소속 Wailang 직위로 승진했습니다. 태종은 두정륜에게 "내가 지금 인품과 재능이 좋은 사람을 추천하는 것은 내가 그런 사람을 선호해서가 아니라 염씨에게 좋기 때문이다. 나는 씨족 친척과 영웅의 옛 친구 중에서 인품과 재능이 부족한 사람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당신은 충성스럽고 정직하기 때문에 지금 당신을 임명합니다. 당신은 열심히 일하고 내 임명을 준수해야합니다."

Zhenguan의 2 년차에 Du Zhenglun이 상을 받았습니다. "모든 것을 다 안다"라는 제목. Taizong은 그의 신하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매일 법정에 갈 때마다 말을 할 때마다 그것이 Lao Baisheng에게 도움이 될지 생각해야하므로 더 이상 말할 수 없습니다."

Du Zhenglun은 "왕의 행동은 기록되어야합니다. 이것은 Zuo Shiguan에 보관됩니다. 나의 의무는 일상 생활에 기록하는 것입니다. 나는 감히 나의 성실을 수호하는 데 실패하지 않습니다."라고 간청했습니다. 폐하께서 진리에 어긋나는 말씀을 하시면, 지금으로부터 수천년 뒤에도 폐하의 성덕에 해를 끼치게 될 것입니다. 폐하께서 신중히 다루시기를 바랍니다. "태종은 두정론의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두정론에게 비단 200개를 주었다.

정관 4년에 두정론은 계속해서 중서부장관으로 승진했다. 6년차에는 정관의 두정론과 검열관 위정(魏泉), 비서 우신안(玉密南), 작가 야오사롄(姫施熙) 등이 함께 서한을 제출하여 이 사실을 보고했는데, 이는 태종의 뜻에 따라 그들을 위해 잔치를 베풀고 제사를 지냈다. 그들에게 말할 기회가 있다: "나는 옛날부터 백성과 신민이 군주에게 충성하는 것을 관찰했고, 백성과 신민이 군주에게 충성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만약 깨달은 군주를 만나면, 당신은 모든 충성심을 사용하여 조언하고 조언할 수 있습니다. 군주를 훈계하라. 용풍(龍峰), 비간(恵干)과 같은 충성스러운 신하들은 필연적으로 징벌을 받고 죽임을 당할 것이다. 왕이 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신하가 되는 것은 극히 어렵습니다. 용은 길들일 수 있지만 목 아래에 역비늘이 있어서 만지면 사람을 죽인다고 들었습니다. 왕도 불리한 비늘을 가지고 있는데 피하지 않고 감히 만지고, 만지고, 항상 인장을 바친다. 이런 일을 자주 할 수 있다면 위험에 대한 걱정은 없을 것입니다! "곧 두정론은 산치의 정규 신하가 되었고 태자의 오른쪽 첩도 맡았습니다. 태종은 두정론에게 말했습니다. "나라의 왕자는 예로부터 존경을 받았으니 도덕적인 사람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의 조수로. 왕자는 이제 어리고 그의 야망과 생각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내가 아침저녁으로 그를 볼 수 있다면 나는 또한 그에게 나라의 감독을 맡겼으니 언제든지 그를 경고하고 제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의 편에 있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이 야심 차고, 마음이 넓으며, 윤리적이고, 공손하고, 정직하며, 고결함과 도덕성을 장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당신이 일시적으로 내 곁을 떠나 왕자를 돕도록 허락합니다. 이번 약속의 무게. "두정론은 두 궁에 드나들며 기밀 관리에 참여했다. 통치에 미치는 영향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시 성천태자는 발병이 있어 궁정에 나갈 수 없었다. 태종은 정륜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아들은 발에 문제가 있지만 여전히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판이 좋지 않습니다. 선한 사람을 사랑하고 선한 사람을 사랑한다고 하지 않습니다. 그가 개인적으로 가까이 다가가도록 초대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낮은 신분의 사람들입니다. 가르쳐도 듣지 않으면 나에게 말해야 합니다. "두정론이 여러 번 충고했지만 태자가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태종이 말한 것을 왕자에게 말했습니다. 태종이 태종에게 이 일을 알렸습니다. 태종이 두정론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말한 것을 왜 왕자에게 말했습니까? Du Zhenglun은 "내가 그에게 깨달음을 주었지만 그가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폐하의 말씀을 사용하여 그를 겁주었고 그가 겁을 먹고 어쩌면 친절로 돌아올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태종은 매우 화가 나서 두정륜을 궁정에서 쫓아내고 그를 고저우 태수로 삼았고, 그를 교주 태수로 강등시켰습니다. 나중에 성겸이 모반을 계획했는데, 이 문제는 후군기가 허우군기를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준지는 두정륜에게 금띠를 주었기 때문에 국가로 유배되었다. 3. 고대인의 '훈계'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가 많이 있다.

그러나 단어의 수는 셀 수 없다. 포함되어 있으니 우체통으로 좀 더 보내드리겠습니다.

Zou Ji는 거울을 보며 키가 8피트가 넘었다고 말하며 기왕을 풍자했습니다. 그의 아내에게 말했습니다. "도시 북쪽에서 Xu 씨보다 더 아름다운 사람이 누구입니까?" 그의 아내는 "당신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Xu 씨가 어떻게 Xu 씨만큼 훌륭할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성북의 서공은 제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다.

지씨는 자신감이 없어 후궁에게 다시 물었다. "나와 서공 중에 누가 더 아름답습니까? 첩은 "서 씨가 어떻게 당신만큼 잘할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어느 날 외부에서 한 손님이 찾아와서 나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는 “나와 서씨 중 누가 더 아름답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손님은 "서씨는 왕만큼 아름답지 않아요! "라고 말했습니다. "내일 쑤 선생이 오실 것입니다. 그를 보는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열등하다고 생각하고, 거울을 보면 자신이 멀리 있는 것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밤에 잠자리에 들었을 때 그는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말했다: "내 안에 있는 내 아내의 아름다움은 이기적이며, 내 속에 있는 내 첩의 아름다움도 나를 두려워합니다. 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나에게 무엇인가를 요구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그는 위왕을 만나러 조정에 가서 “내가 서씨만큼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진심으로 알고 있다. 재상의 아내는 사신이고, 재상의 첩들은 재상을 두려워하며, 재상의 손님들은 재상에게 무엇이든지 구하고 싶어 하는데, 모두 서공에게 아름다운 일이다.

오늘날 제나라에는 수천 리 떨어져 있고 성이 120개가 있습니다. 궁중의 여인들은 모두 은밀히 왕에게 관심을 갖고, 궁중의 신하들은 모두 왕을 두려워하며, 모든 신하들은 왕을 두려워합니다. 사계의 사람들이 왕에게 도움을 청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면에서 왕의 정체는 무엇입니까? 왕은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남의 잘못을 비난하는 사람은 상을 받고, 다른 사람을 훈계하는 사람은 상을 받고, 성읍 사람들을 비방하고 조롱하는 사람은 상을 받게 될 것"이라고 명령했다. . “명령이 시작될 때 모든 목사들이 훈계하러 왔고 성문은 시장 같았고 몇 달 후에는 때때로 왔고 몇 년 후에는 말하고 싶어도 아무도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Yan, Zhao, Han, Wei 모두가 이것을 황실에 대한 승리라고 들었습니다.

조귀의 논쟁 10년 봄, 제나라 군대가 나를 공격했고, 장군이 싸웠다. 조구이가 그를 만나자고 했으나 그의 동포들은 “고기를 먹는 사람들이 계획을 세우는데 어떻게 할 수 있느냐”고 말했다. GUI는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비열하고 멀리 계획을 세우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를 만나러 왔습니다. GUI는 "왜 싸우느냐"고 말했다. 공작은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다면 감히 그것에 집중할 수 없고, 사람들에게 나누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에게 “작은 은혜는 편파적이지 않고 국민이 따라갈 수 없다. "공작이 말했다: "나는 감히 옥과 비단을 바칠 수는 없지만, 나는 그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는 “믿음이 적으면 신들의 축복을 받을 것이다. 대중은 "크고 작은 감옥은 비록 관찰할 수는 없지만 감정에 기초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에게 “당신은 충성스러운 사람이고 싸울 수 있습니다. 싸울 경우 순종하십시오. "

공작이 타고 국자를 가지고 싸운다. 공작이 북을 친다.

GUI는 "말도 안 된다. "Qi 사람들이 세 번 북을 쳤고 GUI는 "괜찮습니다.

제군이 패하자 장군은 그를 향해 달려가 “말도 안 된다”고 말했다. "내려가서 경로를 살펴보고 올라가서 Shi를 살펴보세요. GUI가 말했습니다. "좋아요.

그리고 그는 제군을 추격했다. 그를 물리친 뒤 공작은 이유를 물었고, 공작은 "싸우려면 용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 번의 기세는 실패로 이어지고, 세 번은 지친다. 그 사람은 지치고 나는 넘쳐서 그 사람을 이겨낸다.

큰 나라는 예측하기 어렵고 위험이 두렵다. 그 길이 혼란스럽다고 생각하고 그 나라의 깃발이 흩어지기를 바라므로 쫓아내겠다. 당수는 신릉공이 진비를 죽이고 한단을 구하고 진나라를 격파하고 조나라를 구했다고 말했다. 조왕은 그를 환영하기 위해 교외에서 왔다.

당주는 신링공에게 말했다. 이 말을 듣고 이르되, 알 수 없는 것이 있고, 잊을 수 없는 것이 있고, 잊을 수 없는 것이 있다. Xinling 경은 "무슨 뜻입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에게 "사람들이 나를 미워한다는 것을 당신은 알 수 없고, 내가 다른 사람을 미워한다는 것도 알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에게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잊어서는 안 되고, 나에게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이제 진비를 죽이고, 한단을 구하고, 진나라 사람들을 물리치고, 조나라를 구하는 것이 큰 덕이다.

이제 조왕이 교외에서 그를 맞이하러 왔는데, 갑자기 그를 보면 그를 잊어버리시기를 바랍니다. Xinling 경은 "Wuji는 배우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공지기의 훈계는 거짓이다. 진후는 곽을 물리치기 위해 우에게 거짓 도를 회복시켰다. 공의 이상한 훈계는 "곽우의 표정도 그러하다.

Guo가 죽으면 Yu가 뒤따를 것입니다. 진나라를 세울 수 없고, 고우를 패할 수 없습니다.

한 가지는 정말 훌륭하지만 그 이상일 수 있습니까? "보조병거는 서로 의지하고 입술이 죽고 이가 차다"는 속담처럼 우(玉)와 곽(郭)이라고도 불린다. "공작이 말했다: "나의 종파인 진아, 나를 해칠 작정인가? 그는 그에게 말했다: "삼촌과 유중은 위대한 왕이다."

삼촌이 순종을 거부하면 상속인이 없습니다. 곽종과 곽서 왕지무예는 문왕의 신하였으며, 왕실에서 존경을 받고 동맹 저택에 숨어 있었습니다.

Guo를 파괴한다면 어떻게 Yu를 사랑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Yu가 Huan과 Zhuang과 친할 수 있다면 어떻게 그들을 사랑할 수 있습니까? 환씨와 장씨의 죄는 무엇입니까? 단지 그들을 죽이라고 강요한 것이 아닙니까? 사람이 특혜를 받아 억지로 해를 끼치면 나라에 해를 끼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공작이 말했다: "나는 풍성한 제사 향연을 즐기며, 신들이 나를 차지할 것이다. 그는 "귀신과 신은 인간의 실제 친척이 아니라 단지 미덕일 뿐이라고 들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므로 『주서(周書)』에는 “황제와 하늘에는 친척이 없고 오직 덕만이 그들을 돕는다”고 되어 있다. ’ 또 말씀하시기를, ‘조와 기장은 향기롭지 않으나 명덕은 향기롭느니라.

’ 그는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사물을 바꾸지 않지만, 덕이 있는 경우에만 사물에 감사합니다. ’ 그렇다면 백성들이 덕이 없으면 조화롭지 못하고, 신들도 이를 즐기지 못할 것이다.

신인 Feng Yi는 덕에있을 것입니다. 진나라가 우를 사로잡고 명덕이 달콤한 향기를 권하면 신이 뱉어내겠는가? " 푸팅, 서진 특사.

공즈기는 가족의 행동을 따라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불라. 이번 여행에서 진은 승진하지 않는다.

12월 겨울, 진이 곽을 격파하자 곽공 주공이 수도로 돌진해 우에 머물렀으므로 우를 공격하여 멸절시켰다.

지우공과 그의 고관인 징박이 진나라의 첩 무지를 따라 우우에게 제사를 지냈다.

죄가 있다는 말은 쉽다. 장자가 초나라 장왕을 훈계했다. 초장왕이 월나라를 공격하려고 했다. 두자가 그를 꾸짖으며 말했다. "왕이 왜 월나라를 공격하려 하는가? “정부는 혼란에 빠졌고 군대는 약했다”고 말했다.

장자는 “스승의 지혜는 눈과 같아서 백 걸음도 볼 수 있어도 자기의 속눈썹은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왕의 군대는 진(秦)과 진(晉)에게 패하여 수백 리를 잃었습니다.

장계가 영내에서 물건을 훔쳤으나 관리들이 이를 막을 수 없는 혼란스러운 상황이었다. 왕이 약하고 혼란스러운 것은 원수 밑에 있기 때문이 아니라 원수를 공격하고 싶기 때문이다. "

왕나이지. 그러므로 알기 어려운 것은 남을 보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보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을 보는 것을 명료함이라 한다.

공자는 유력 신하들에게 직설적으로 훈계했다. 기강자가 공자에게 정치에 대해 물었다. 공자는 그에게 말했다: "정치인은 정직하다.

총사령관은 의로우신데 누가 감히 불의할 수 있겠습니까? "기강자가 도둑질을 하다가 공자에게 물었다.

공자는 공자에게 “원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보상을 하여도 훔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강자는 공자에게 정부에 대해 물으며 말했다. 죽이는 방법이 없으면 길이 있으니 어찌하리이까?” 공자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당신이 나라를 다스리면 왜 죽여야 합니까? 신사의 바람에 의해 풀밭에 파괴될 것입니다. Ji 가족은 Zhuanu를 공격할 것입니다.

란유와 지루는 공자를 만나 “지씨가 전우에서 할 일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동몽의 영주라고 생각했는데 그것은 국가의 영역에 있고 국가의 장관입니다.

왜 우리가 그것을 공격해야 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내 신하 중 어느 누구도 그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 물어보세요! Zhou Ren이 말했습니다: "당신이 할 수 없다면 멈추십시오." "당신이 위험에 처해 있고 그것을 지지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쓰느냐?" 호랑이 닭이 관에서 나왔고, 거북이와 옥이 관 속에서 망가졌다. 누구의 잘못이냐? 후손들이 걱정한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제발! 군자가 포기하려 하면

치우도 나라와 가족이 있는 사람은 부의 부족과 불평등을 걱정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4 고대 중국인이 중국어를 말했나요?

1. 선진(前秦) 시대에 고대인들은 고전 한문을 사용했으나, 이후 고전 한문과 구어가 점차 분화되어 고대인들이 말하는 것이 구어가 되었고, 이는 점차 일반 한어와도 달라졌다. 이렇게 말해요

2. 고대 만다린어와 방언 :

1. 과거 왕조의 중국 공식 언어는 야옌, 정음, 만다린, Guoyu는 또한 다양한 시대의 "만다린"의 정의이기도 합니다. 북경 만다린, 동북 만다린, Jiaolu 만다린, Jianghuai 만다린, Lanyin 만다린 및 남서 만다린. >

2. 흔히 지방 방언으로 알려진 중국어 방언은 국어와 독립된 또 다른 언어가 아니라, 지방에서만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3. 모든 왕조에는 다양한 방언의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한 '까치다리'로 만다린어가 있으며, 왕도의 위치에 따른 발음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3. 갈 때. 법정에서 고대 관리들은 일반적으로 왕도 지역의 언어인 만다린어를 사용했습니다.

추가 정보:

1. 구어와 고전 중국어의 구별의 역사:

진선대(前秦代)의 한문은 여전히 ​​당시의 것과 동일하며, 문어와 구어 모두 고전 한어를 사용한다. 그 자체로 고전 한문을 매개로 한 유교 작품의 고전적 위상이 확립되고, 한문, 한문 및 구어에 대한 막대한 영향이 곧 장기간의 이중 경로 발전에 들어갔습니다.

한나라를 중심으로 한어와 고전 중국어 사이에는 일정한 거리가 있었습니다. 비록 고전 중국어와 고대 중국어가 모두 발전했지만, 전자는 후자의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었습니다.

2. 현지 방언 보호의 중요성:

방언으로 구현된 지역 특성은 중국어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북동부 방언은 단순하고 생생하며 생생하고 리드미컬하며 이는 북동부 사람들의 대담하고 직설적이며 유머러스한 성격과 일치합니다. 특징은 입구 목소리를 그대로 유지하고 음색의 변화가 매우 복잡하다는 것입니다. 언어 및 문화유산은 특히 중요한 보호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중국은 56개 민족으로 구성된 다민족 국가로, 광활한 영토와 풍부한 자원을 갖고 있다. 모든 민족과 지방민족을 존중하는 것은 조국통일을 보장하기 위한 필수조건입니다. 인민을 존중하려면 먼저 그들의 문화를 존중해야 합니다. 문화와 예술로서 방언은 강한 민족적 특성을 담고 있으며 보호되어야 합니다. 둘 사이에는 모순이 없습니다. 어느 정도 방언은 지역의 문화적 특성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고, 방언은 사회 현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