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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 채용에 관한 유비의 중국 고전 에세이

1. "유비 인재 모집"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원문

초기에는 Zhuo County의 Liu Bei가 여왕이었습니다. 중산(中山)의 경왕(景王). 그는 고아였고 가난한 소년이었습니다. 그와 그의 어머니는 신발을 팔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는 키가 7피트 5인치였고, 손을 아래로 하고, 무릎을 꿇고, 자신과 귀를 바라보며 말했습니다. 거의 없었고 그의 기쁨과 분노를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공손찬과 같은 스승인 노지(魯智)의 제자였으며, 그때부터 공손찬에게 의존하게 되었다. Zan은 Bei와 Tian Kai를 공로를 위해 Qingzhou로 보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Pingyuan의 총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Bei Shao는 Hedong의 Guan Yu와 Zhuo County의 Zhang Fei와 친하게 지내며 두 사람은 한 침대에서 함께 자고 형제처럼 친절했으며 하루 종일 군중 속에 앉아있었습니다. 그들은 항상 주변에 있었으며 고난과 위험을 피하지 않았습니다. 장산(長山)의 조운(趙雲)이 공손찬(孔孫臣)에게 갔더니 유비가 이를 보고 크게 받아들였고, 윤비는 북에서 평원(平源)으로 가서 북의 주기병이 되었다. (송나라 사마광의 『자지동건』에서 발췌)

번역

본래 줘쥔(左君) 출신의 유비는 景(경)왕 유승(劉興)의 후손이다. 서한(西汉)나라의 중산(中山). 유비는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고, 어머니와 함께 짚신을 팔며 생계를 유지했는데, 유비는 손을 내리면 키가 7피트 5인치나 되었다. 뒤를 돌아보면 그의 귀가 보였다. 그는 야망이 있었고, 말을 거의 하지 않았으며, 분노를 얼굴에 쉽게 드러내지 않았다. (그는) 한때 공손찬(Gongsun Zan)과 함께 노지(Lu Zhi) 밑에서 공부한 적이 있어서 공손찬(Gongsun Zan)에게 귀의했습니다. 공손찬은 유비와 전개를 보내 청주를 점령하게 하였고, 전투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유비는 평원의 총리로 임명되었습니다. (유비) 어렸을 때 허둥(河东)의 관우(關伯), 좌군(趙君)의 장비(張飛)와는 한 침대에서 잤고, 공개적으로도 형제 같은 사이였다. Liu Bei가 하루 종일 그를 지키고있었습니다. 그들은 유비를 따라 적을 처리하고 고난과 위험을 피하지 않았습니다. 장산(長山) 조운(趙雲)은 그의 팀을 이끌고 공손찬(Gongsun Zan)을 방문했다. 유비는 조운(趙雲)의 용기에 감탄하고 진심으로 친구가 되었다. 조운은 유비를 따라 평원으로 가서 유비의 기병대를 지휘했습니다.

단어 번역

이후: 다음 세대. 구: 뒤를 돌아보니. 모양: 표현. Yi: 의지하세요, 의지하세요. 생각해보세요: ...을 받아들입니다. 이: 또 봐요, 또 봐요. 이상해: 이상해... Zhuo (zhuō) 카운티 : 지명, 현재 허베이 중부. 공손찬(zàn) : 개인의 이름. 추: 처음에, 처음에. 샤오: 어렸을 때, 어렸을 때. 아래: 아래로 그리고 위로. 모양: 드러내다, "형태에 만족하다"의 "Xing"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맛: 한번. 선생님: 배우다, 제자가 되다, ~하다. 선생님이 되세요 2. 한문 고전 '신사의 말씀'과 '유비의 인재 모집' 번역

1 한문 고전 '신사의 말씀'

군자의 말은 적으나 진실하고, 악인의 말은 많으나 거짓이다. 군자의 배움은 귀로 전해지고, 마음에 기억되며, 자기 자신으로부터 시작된다. 신사의 경영은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시작되어 결국 다른 사람이 따라잡을 수 없게 만든다. 신사들은 행복에 대해 종합적으로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행복에 대해 생각하는 것보다 재난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백 배 더 중요합니다. 군자는 돈을 받을 때는 사람을 선택하지만 돈을 줄 때는 사람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군자의 충만함은 공허함과 같고 존재함은 무함과 같으니라.

2 "유비 인재 모집"번역

초기 Zhuozhou County의 Liu Bei는 중산 Jing King의 후손이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부끄러워했고 어머니와 함께 신발 장사를 하며 생계를 유지했고, 키가 7피트 5인치에 두 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은(고대 황제의 모습) 사람이었습니다. 야망이 크며 과묵하고 표정에 기쁨과 분노가 전혀 드러나지 않았다. Bei'는 Gongsun Zan과 같은 학교 출신이며 동시에 Lu Zhi에서 일합니다. 무슨 뜻인가요? 3. Liu Bei Na Xian 번역

다음에는 "Zi Zhi Tong Jian"이라는 출처를 표시하는 등 더 명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문장이 감동적이지 않았다면 무슨 말인지 이해하지 못했을 거예요! "Liu Bei Naixian"은 정식 명칭이 아니기 때문에(이름이 없어야 함) 중국어 책이나 연습문제의 편집자가 추가한 제목입니다.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원문: 초기 중산(中山) 경왕(景王)의 왕후 유비는 어려서 어머니와 함께 신발 장사를 하고 있었다. 그는 손을 무릎까지 낮추고 자신의 귀를 살펴보았습니다. 야망은 크고 말이 적으며 감정과 분노가 보이지 않습니다. 공손찬과 같은 스승인 노지(魯智)의 제자였으며, 그때부터 공손찬에게 의존하게 되었다.

잔은 베이(Bei)와 티안카이(Tian Kai)를 핑위안(Pingyuan)의 총리라고 생각하여 공덕을 쌓기 위해 칭저우(Qingzhou)로 보냈습니다.

Bei Shao는 Hedong의 Guan Yu와 Zhuojun의 Zhang Fei와 친하게 지내며 Yu와 Fei를 별도의 사단의 지휘관으로 삼고 사단을 통합했습니다.

베이는 두 사람과 함께 잘 때 한 침대를 쓰는데, 형제처럼 다정하다. 장산(長山) 장수 조운(趙雲)이 공손찬(孔孫篇)에게 가서 말하기를 “귀주(貴州) 사람들이 모두 원씨를 원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그렇게 혼란스러워서 돌아갈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다. 악(惡)을 말하는데, 백성들이 나라를 전복시키려는 것인지 우리는 모른다." "E, Bizhou의 논의는 자비로운 정부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원공을 무시하고 민간 장군이 되려는 것이 아니다. ." 유비는 이를 보고 놀라며 깊이 받아들였다. 윤은 이후 북에서 평원으로 가서 주기병으로 복무했다. 번역: 처음에는 서한 중산왕 유승(劉聖)의 후손이자 좌군(趙君) 출신인 유비는 어렸을 때 아버지를 여의고 집안이 가난하여 생계를 꾸렸다. 짚신을 팔아서.

유비는 키가 7피트 5인치이고, 몸을 숙이면 손이 무릎 위로 닿을 정도로 크다. 그는 야망이 크며 말을 많이 하지 않으며 감정이나 분노를 표현하지 않습니다.

노지 밑에서 공손찬과 함께 경전을 공부했기 때문에 공손찬에게 피신했다. Gongsun Zan은 그와 Tian Kai를 보내 Qingzhou를 점령하고 군사 공적을 세웠으므로 Pingyuan 총리로 임명되었습니다.

유비는 어렸을 때 하동(河东) 관우(關保), 좌군(趙君) 장비(張隆)와 친분을 쌓아 각각 다른 부서의 장수로 임명해 군대를 지휘했다. 그는 두 남자와 같은 침대에서 잤고, 남매였지만, 공개적으로는 관우와 장비가 유비 옆에 하루 종일 경비병으로 서 있었다.

그들은 유비를 따라 어려움을 헤쳐나가며 고난을 피하지 않았다. 장산(長山)의 조운(趙雲)이 군대를 이끌고 공손찬(孔孫然)으로 가는데, 공손찬(孝孫至)이 그에게 묻기를, "기주(吉州)의 모든 사람들이 원소에게 복종하려 한다고 들었는데, 어찌하여 당신만이 돌아갈 길을 찾을 수 있습니까?" 조윤은 "세상이 혼란스럽다. 모르겠다. 재난을 구원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라고 답했다.

국민의 고통은 거꾸로 매달린 것과 같다. 우리 국민. Jizhou의 그는 Yuan Shao를 경멸하고 장군에게 집착하지 않고 자비로운 정부를 갈망합니다. "

Liu Bei는 Zhao Yun을 만난 후 자신이 용감하고 현명하다고 생각하여 그와 친구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조운은 유비를 따라 평원국으로 가서 그를 위해 기병을 지휘했습니다.

분석: 작가의 서술은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나는 유비의 배경과 외모, 성격 특성이고, 다른 하나는 관우, 장비, 조윤과의 관계이다. 『삼국지』의 공식 기사와 비교해 보면, 『삼국지』가 유비가 등장할 때 언급하지 않은 부분이기도 한 두 번째 중요한 점은 작가가 강조하고 싶은 부분인 것 같다.

진수는 '삼국지'라는 글에서 유비의 어린시절 배경과 활약담을 먼저 설명했고, 진수는 성격 특성에 대해 "첫 번째 사부는 그리 크지 않았다. 독서를 좋아하고, 개, 말, 음악, 아름다운 옷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키가 7피트 5인치이고, 손을 아래로 두고, 자신의 귀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말이 적고 남을 잘 대하는 것이 『통지안』 저자의 얼굴이다. 어떻게 올바른 데이터를 선택해야 할까? 처음부터 별로 좋지 않다는 말을 받아들이지 않고, "큰 야망을 가지고 있다"라는 말을 덧붙이고, "좋은 사람"이라는 말을 빼고, 그게 전부입니다.

'큰 야망을 품는다'는 것은 피할 수 없는 것이며 어린이 게임 이야기에서도 추론할 수 있습니다. "선한 하인"을 생략한 것은 결코 실수가 아니라 고의적으로 생략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관, 장, 자오와의 이후의 모든 상호 작용은 "선한 하인"의 구체적인 예이기 때문입니다.

유비는 자신의 하인들을 친절하게 대했고, 관, 장, 조 등 자신을 도와줄 수 있는 장군들뿐만 아니라 일반 유배자들도 서로를 잘 돌보고 대했다. 그 당시에는 쉽지 않았고 사람들이 나를 매우 존경하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Tongjian'은 조윤의 말을 인용했는데, 여기에는 '자비로운 정부'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우연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유비와 조조의 특징을 비교해 보면 하나는 '인'이고 다른 하나는 '지성'이다. 4. 유비의 인재 모집 번역

원래 유비는 줘쥔 출신으로 서한 중산 경왕 유승의 후손이었다.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은 유비는 어머니와 함께 짚신을 팔며 생계를 유지했다. 손은 무릎 위까지 올라와 있었고, 뒤를 돌아보면 자신의 모습이 보였다. 야망이 크고, 말을 잘 하지 않으며, 감정과 분노가 얼굴에 쉽게 표현되지 않는 인물이다.

(그는) 한때 공손찬(Gongsun Zan)과 함께 노지(Lu Zhi) 밑에서 공부한 적이 있어서 공손찬(Gongsun Zan)에게 귀의했습니다.

공손찬은 유비와 전개를 보내 청주를 점령하게 했고, 그들은 전투에서 큰 공을 세웠고, 유비는 평원의 총리로 임명됐다. (유비)는 어렸을 때 하동의 관우, 줘쥔의 장비와 매우 친하게 지냈고, 두 사람은 공개적으로도 형제처럼 지냈다. 하루, 유비 옆에 서서 그를 지키세요.

그들은 어려움과 위험에서 벗어나지 않고 적을 처리하기 위해 유비를 따라갔습니다. 장산(長山) 조운(趙雲)은 그의 팀을 이끌고 공손찬(Gongsun Zan)을 방문했다. 유비는 조운(趙雲)의 용기에 감탄하고 진심으로 친구가 되었다.

조운은 이어서 유비를 따라 평원으로 가서 유비의 기병대를 지휘했다. . 5. 한문 고전이 시급하다

웨이타조는 재능을 받아들인다

원문 :

유비는 자신을 위저우 목사라고 생각하고 공격했다. 유는 타이즈에게 "우리는 영웅적인 야망을 가지고 있다. 오늘 일찍 행동하지 않으면 나중에 큰일 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타이즈는 지아에게 "그렇다. 하지만 대중은 일어서려고 검을 들었다"고 말했다. 군인들은 백성을 위한 폭력을 없애고, 성실한 지팡이를 밀어붙였습니다. 믿음은 영웅을 모집하는 데 사용되지만, 이제는 가난하고 이름 때문에 선한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영웅이 있습니다. 이상은 스스로를 의심하고 자신의 주인을 선택할 것입니다. 누가 세상을 통치할 것인가? 한 사람의 문제를 없애기 위해 우리는 세상의 위험을 조심해야 합니다." Taizu는 미소를 지으며 "당신은 그것을 얻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번역:

유비가 하려고 했는데 우주가 공격하러 왔을 때 순우는 태조에게 “유비는 영웅이지만 일찍 제거하지 않으면”이라고 말했다. , 그는 확실히 미래에 큰 재앙이 될 것입니다." Cao Cao는 Guo Jia에게 이것에 대해 물었습니다. 곽가는 "그렇다. 그러나 당신(조조)은 의를 옹호하고 인재를 모집하는 기치를 높이 들었다. 유비가 궁지에 몰린 당신에게 왔지만 당신은 그를 해쳤다. 다른 재능 중에서 누가 감히 올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당신을 위해서 유비 한 명을 잃고 전 세계의 재능을 잃은 결과를 저울질해야 합니다." 이 말을 들은 조조는 웃으며 "당신의 생각이 가장 적절하다"고 말했다.

유비의 모집

원문:

초기에 주오 현의 유비는 중산 경왕의 왕비였습니다. 그는 고아였고 가난한 소년이었습니다. 그와 그의 어머니는 신발을 팔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는 키가 7피트 5인치였고, 손을 아래로 하고, 무릎을 꿇고, 자신과 귀를 바라보며 말했습니다. 거의 없었고 그의 기쁨과 분노를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공손찬과 같은 스승인 노지(魯智)의 제자였으며, 그때부터 공손찬에게 의존하게 되었다. Zan은 Bei와 Tian Kai를 공로를 위해 Qingzhou로 보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Pingyuan의 총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Bei Shao는 Hedong의 Guan Yu와 Zhuo County의 Zhang Fei와 친하게 지내며 두 사람은 한 침대에서 함께 자고 형제처럼 친절했으며 하루 종일 군중 속에 앉아있었습니다. 그들은 항상 주변에 있었으며 고난과 위험을 피하지 않았습니다. 장산(長山)의 조운(趙雲)이 공손찬(孔孫臣)에게 갔더니 유비가 이를 보고 크게 받아들였고, 윤비는 북에서 평원(平源)으로 가서 북의 주기병이 되었다.

번역:

원래 Zhuojun 출신 인 Liu Bei는 서한 왕조 중산 왕 Jing Liu Sheng의 후손이었습니다. 유비는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고, 어머니와 함께 짚신을 팔며 생계를 유지했는데, 유비는 손을 내리면 키가 7피트 5인치나 되었다. 뒤를 돌아보면 그의 귀가 보였다. 그는 야망이 있었고, 말을 거의 하지 않았으며, 분노를 얼굴에 쉽게 드러내지 않았다. (그는) 한때 공손찬(Gongsun Zan)과 함께 노지(Lu Zhi) 밑에서 공부한 적이 있어서 공손찬(Gongsun Zan)에게 귀의했습니다. 공손찬은 유비와 전개를 보내 청주를 점령하게 하였고, 전투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유비는 평원의 총리로 임명되었습니다. (유비) 어렸을 때 허둥(河东)의 관우(關伯), 좌군(趙君)의 장비(張飛)와는 한 침대에서 잤고, 공개적으로도 형제 같은 사이였다. Liu Bei가 하루 종일 그를 지키고있었습니다. 그들은 유비를 따라 적을 처리하고 고난과 위험을 피하지 않았습니다. 장산(長山) 조운(趙雲)은 그의 팀을 이끌고 공손찬(Gongsun Zan)을 방문했다. 유비는 조운(趙雲)의 용기에 감탄하고 진심으로 친구가 되었다. 조운은 유비를 따라 평원으로 가서 유비의 기병대를 지휘했습니다.

위 내용은 '인재 모집'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 2편입니다.

수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 Liu Bei의 Na Xian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합니까?

Liu Bei의 Na Xian은 신중하게 인재를 모집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Wu Guan, Zhang 및 Wen You는 마침내 유비가 인재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리더로서 신중하게 인재를 사귀고 자신의 지위를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중요한 참고 자료입니다.

하지만 유비와 조조를 비교해 보면 유비는 인재 채용에 있어 부족한 점을 알 수 있다. 유비는 청두에 정착한 후 옛 형주 그룹을 결성했다. 원래 유장(劉張)의 부하였던 두 무리의 사람들과 갈등이 있었는데, 그가 죽은 후에는 신징저우(新景) 그룹이 유장(劉張)의 부하들을 완전히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일생 동안 잘 적응하지 못했습니다. 두 이익 집단 간의 관계는 소규모 집단의 이해 상충을 야기합니다. 두 번째는 유비가 인재 양성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점이다. 그의 옛 팀이 죽은 후 촉국은 인재가 심각하게 부족했다.

셋째, 유비는 자신의 취업관을 고수하지 않았다. 유비는 군장을 발굴해 활용한 경험이 있었던 반면, 제갈량은 민간인을 활용하는 데 더 능숙했다. 그러나 유비는 생전에 제갈량이 무력을 사용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았다. 그 결과 자신이 죽은 후 위연, 이연 등 자신이 소중히 여겼던 제갈량은 이를 다시 사용하지 않았다. 장군 없이 슈를 떠나는 것. 7. 여러 한문의 번역과 의미

1. 번역은 국유자가 공부하러 갔다가 3년 공부한 뒤 집에 와서 직접 어머니의 이름을 불렀다. (고대에는 이름을 직접 부르는 것이 예의에 어긋났는데, 이는 그 사람이 헛되이 배웠고 무례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도덕은: 약간의 지식과 논리에 대한 고집은 극도로 터무니없는 결과를 낳는다

2.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다면 방해하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재난을 피할 수 있습니다. 위험을 피하기 위해 필요하지 않은 일은 하지 마십시오. 거기에 갈 필요가 없는 것을 가져가지 마십시오. 그래야 비난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위해 싸울 필요가 없다면, 그것을 위해 싸우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들의 소문을 피할 수 있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주의 깊게 살펴보고 조용히 계획을 세운다. 현명한 사람은 자신이 볼 수 없는 것을 이해합니다. 사고력이 좋은 사람들은 그런 일이 일어나기 전에 미리 예방 조치를 취합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은 더러운데, 아주 분명한 사람은 나뿐이다. 다들 취했지만 나는 여전히 술에 취하지 않았다.

3. 주무왕이 강태공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원리는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강태공은 "나라를 다스리는 원리는 백성을 사랑하는 것입니다."라고 대답했다. 주씨는 "어떻게? 백성을 사랑하느냐"고 말했다. "날카로운 칼은 위대하다는 것을 알고, 성공하면 실패를 안다. 살아있는 사람을 빼앗지 말라." 기쁠 때나 슬플 때나 화를 낼 때나, 이것이 다 나라의 원리이며, 백성을 사랑하는 법을 아는 것입니다.

미안해요.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게 너무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