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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흔두 신은 도교인가, 불교인가?
일흔두 신은 도교에 속한다. 도교는 도교를 수련하는 데 순서가 있다고 믿으며, 불멸의 정도가 높으며, 따라서 초기 도교 고전에는 신을 나누어 두었다. 몇 초.
도교의 최고 수준은 삼청(sanqing)이며, 심지어는 근본신이기도 한 삼경(玉淸), 상경(商淸), 태경(泰淸)이다. 서적 기록에 따르면 삼청시대에 옥황제가 있었습니다.
옥황제 아래에는 남극 장성제, 중천자위북제, 구진상공제, 토황제 등 4대 황제가 각각 관할권을 갖고 있다. 해, 달, 별, 하늘과 땅 등.
추가 정보:
구체적인 세부정보:
Sanqing Tianzun은 도교에서 존경하는 세 신인 Yuqing, Shangqing 및 Taiqing을 말하며 신성한 이름은 Sanqing입니다. 다오즈. 천준(Tianzun)이란 지고의 도(Supreme Dao)가 가장 으뜸이라는 뜻이므로 천준(Tianzun)이라고 합니다.
원시천준(Yuanshi Tianzun)은 35천상 위의 청위천우청(靑wei Tianyuqing)의 신성한 영역에 살고 있으며, 우주의 혼란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도교가 심판되지 않는 첫 번째 세기를 지배하고 상징합니다. 이를 '훈위안(Hunyuan)' 시대라고 부릅니다. 원시천준신의 탄생일은 대만에서는 음력 1월 1일이고 본토에서는 동지입니다.
Lingbao Tianzun은 34 일 위의 Yuyu 천국의 순수한 영역에 거주하며 첫 번째 혼돈과 음양 분리의 2 세기를 지배하고 상징합니다. 홍원' 시대. 영보천준의 탄생일은 하지절이다
도덕천준은 33일 이상의 대홍천과 태청선경에 살고 있으며, 천지가 형성된 3세기를 지배하고 상징한다. 도교에서는 이를 '태중' 시대라고 부릅니다. 노자의 생일은 음력 2월 15일이다.
삼보왕은 천보주, 영보주, 신보주이다. 『태상동현영보보과보경』 제10권에는 “천재는 원나라의 시작이고, 신보(靈寶)는 도왕(道王)이며, 신보(神寶)는 노왕(老王)이다”라고 되어 있다. Dongzhen, Dongxuan 및 Dongshen은 각각 Tianzun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Xiantian Yuanhou'라고도 알려진 최고 Yuanjun 홍은 Laozi의 어머니입니다.
원시천왕베개 속에 있는 책: "원시천왕은 하늘의 중심 위에 있다. 이름은 유경산이다. 산속에 궁이 있다. 금과 옥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종종 날씨를 흡수하고 땅의 샘에서 물을 마신다. 복정 2 재난 중에 갑자기 태원옥소녀가 태어나 태원성모로 불렸다. 원시군이 그녀를 만나러 내려와 제기와 결혼하여 구광선녀를 낳으니 이름을 태진서왕모라 하였다.
초기 도교 경전에서 구천왕은 원사천왕과 나란히 위치하며 신격이 상당히 높았다.
옥황제의 정식 명칭은 호천금탑, 지고하고 자연스럽고 경이로운 밀루오이며 진정한 옥황상제신으로도 알려져 있다. 대신', '옥황제 대천주', '호천통명궁', '옥황제', '현경대신'. 옥황제의 전체 이름은 "최고의 개천을 지닌 부적 유력 한진티도진곡윤궁 9개 돔 리유완다오 우웨이 통명당 호전금탑 옥황제 대천주 현돔 고신"입니다. 옥황상제는 타이웨이의 옥청궁에 거주하며 삼계 시방의 신들과 사생육도의 모든 중생들을 다스리며 세상의 모든 번영과 쇠퇴, 길흉을 가늠합니다.
삼정자 아래, 사궁 위 삼십삼천(***36천)에 거주하는 대신이다. 옥황제는 한족의 민간 신앙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종종 천공의 민속 숭배 의식은 삼청 왕조의 표준을 거의 능가하고 일반 신보다 더 웅장합니다. 또한, 옥황상제는 도교의 신으로서, 도교에서는 사람이 자신의 본성을 닦고 도를 준수해야 하며 조용하고 욕망이 적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본래로 돌아가 도와 하나가 될 수 없다면 영혼은 오도(五道)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도교 Xianzhen은 사람들에게 순수한 양을 기르도록 가르치고 불순물을 정제하여 양 에너지의 공만 남깁니다. 양 에너지는 순수하고 가벼우 며 오행이 아닌 자연적으로 불멸로 떠 오릅니다. 음양의 족쇄에서 벗어나고, 카르마의 순환을 겪지 않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중국 도교 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