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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은 어떻게 연기하나요?

■감독: 마풀리(스웨덴)

■출연: 린 인위, 차오시 등

■장소: 펑하오 극장

■ 독자 : 도자

■추천지수 :

★★★★☆☆

■한 문장 리뷰 : 린인위 첫 번째, 70대 여성감독 스트린드베리는 무대에서 연기할 때 극단적인 표현을 원했고, 이 짧은 작품에서 그녀는 의외의 만남과 의외의 만남을 동시에 겪었다.

나 자신도 <가넷>을 비롯해 스트린드베리의 희곡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북유럽풍의 스트린드베리의 우울함을 좋아하지 않으며, 그의 험난한 삶이 가져온 인간의 악에 대한 그의 표현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그가 가지고 있는 우울함과 광기 때문일 수도 있다는 것도 인정해야 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갖지 못한 능력은 인생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극단적인 상태를 표현할 수 있고, 미친 것과 미친 것이 아닌 것 사이의 극단적인 감정 속에서 사람들이 가질 수 있는 상태를 글은 너무나 절망적이다. '가넷'이 바로 그것이다.

스웨덴 감독 마 웨일리 감독의 '가넷'은 잘생겼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켜보면서 나는 점차 감독님이 작곡한 실내악과 비슷한 리듬에 빠져들었다. 한 가족의 네 사람, 어머니, 아들, 딸, 사위는 사중창의 서로 다른 음색과 선율과 같습니다. 그들 각각은 자신만의 순간을 갖고 있으며, 대개 네 사람이 함께 충돌하여 불쾌한 소리를 만들어냅니다. '가넷'은 제가 미국에서 본 몇 안 되는 유럽 드라마와 매우 유사합니다. 유럽의 중생대 감독들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항상 시대에 맞는 리듬과 분위기를 사용하여 일부 '고전 작품'을 다루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넷>도 마찬가지다.

무대에서 70대인 린인위는 사위와 모호한 관계를 맺고 있는 엄마 역을 맡았다. 진지하고 풍부한 연기를 선보인 린인위(Lin Yinyu)는 연령 제한을 없애고 어머니의 목소리를 유난히 웅장하고 충만한 목소리로 소화했다.

자연주의와 상징주의에 대한 고유명사를 포함한 스트린드베리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입니다. 린 인위(Lin Yinyu)는 중국에서 비교적 초기에 '모더니스트' 드라마를 리허설한 감독 중 한 명이다. 1990년대 초 중국 극단에서 <의자>, <연인>을 연출했다. 그녀는 등장인물이나 갈등이 전혀 없어 보이는 '현대 드라마'를 어떻게 연기해야 ​​할지 알고 싶었습니다. Feng Xijun이 "The Chair"에서 연기하도록 지시할 때, Feng Xijun은 내가 만든 캐릭터와 무대에서의 행동에 대해 충분한 심리적 기반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그녀가 직접 '현대 드라마'에 출연할 차례였고, 그녀는 감독에게 내가 연기할 때 스타니의 방법만 사용할 것이며 무대에서의 행동에 대한 심리적 근거도 찾아야 한다고만 말할 수 있었습니다. . 감독님이 별 말씀은 안 하시고, 그냥 우리가 알고 있는 스테이니가 당신의 것과 다르지 않느냐고만 말씀하셨어요.

그래서 우리가 무대에서 보는 엄마는 린 인위가 다년간의 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니의 방식을 배경으로 만들어낸 엄마다. 그러나 우리가 일반적으로 스타니를 사실주의(혹은 허위사실주의)와 동일시하는 방식과 완전히 다른 점은 '가넷' 무대에서 린 인위가 창조한 '어머니'가 때로는 실제 환경에 있고 때로는 일종의 존재라는 점이다. 의... 초현실적인 느낌.

현실과 초현실의 경계가 흐릿해 인상적인 장면이 여럿 있다. 딸이 '권력 장악'을 준비한 후, 어머니는 팔꿈치 길이의 검정색 고무장갑을 끼고 선반에 걸린 냄비를 두드리며 무대 뒤편 부엌에 으스스한 표정으로 나타난다. 평행광 광선은 어머니가 어둠 속을 걸을 때 결단력 있는 걸음걸이를 반사했지만, 이 평행광 광선이 갑자기 사라지자 어머니가 무대 뒤쪽에서 앞쪽으로 이동하자 어머니의 걸음걸이가 갑자기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원래 상태. 이 장면에서 잔인함을 모두 드러낸 엄마는 문득 행복한 추억에 잠겼다. 그녀는 딸의 결혼식에서 사위와 함께 춤을 췄던 것을 회상했다. 그녀의 추억은 솔로 댄스의 형태로 표현됩니다. 솔로 댄스도 과장되지 않고 극도로 헌신적으로 춤을 췄다. 게다가 공연장에서 딸 주위에서 계속 춤을 추도록 감독님이 의도적으로 댄스 시간을 늘렸다. 비현실적인 시간감과 장면 스케줄링이 수반되는 이러한 현실적인 공연은 그다지 '현실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린인위는 배우로서 처음으로 불안했던 점은 배우가 실제로 감독이 무슨 일을 할지 모른다는 점이었다고 말했다. 우리 모두가 엄마의 가증함 속에 조금은 귀엽고, 잔인하고, 조금은 유머러스한 모습을 본 적이 있고, 이 역할에 대한 풍부한 목소리를 찾기 위해 자신만의 연기 방식을 구사하는 모습을 보았다고 말하면서 위로하지 않았습니다.

잔인하고, 무섭고, 증오스럽기도 하지만 사랑에 대한 그리움... 스트린드베리가 원했던 것은 이 짧은 작품에서 예상치 못한, 혹은 예상치 못한... 만남이었습니다.

사실 조금 놀랐다. 그녀는 자신이 여전히 "매우 귀엽고 재미있다"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커피를 마시고 사위의 팔에 뽀뽀하는 모습은 그녀에게 있어 '자연스러운' 행동으로 관객들은 웃음을 자아낸다. 몰래 커피를 마실 때는 관객들에게 자신이 즐기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해서 관객들에게 자신과 사위 사이의 모호한 관계를 이해시키기 위해 눈을 굴리거나 포옹하곤 했다. 그녀의 사위가 팔에 키스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