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교통대학의 문화전통
교통대학의 문화전통
그 유래를 거슬러 올라가면 '교통대학교'라는 이름은 1920년 12월 교통부가 담당 학교 4곳을 통합해 '교통대학교'를 만들자고 제안하면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1921년 8월 1일, 교통대학이 법인화되었다. 교통대학의 설립자는 중국의 유명한 교통구국론자이자 당시 체신부 국장을 역임했던 예공추오(左孝趙)였다.
예공추오는 공업을 통한 구국을 주장하고, 교통을 통해 구국을 주장하며, 산업 교육을 중시하는 쑨원의 적극적인 추종자였다. 천왕조라는 한적한 꿈에서 이제 막 깨어난 중국에게 증기기관과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현대적 교통수단은 새로운 사업이며, 새로운 교육과 인재 양성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예공추오는 교통과 교육의 관계를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 그는 “국력의 확장은 교통의 발전에 기초하고 모든 기업의 시설, 특히 인재의 활용은 교통의 핵심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교육." 교육과 교육은 모두 동일한 것에 의존하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미 1918년 초 예공추오는 유럽, 미국, 일본 등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산업과 문화, 교육을 시찰했다. 그는 미국의 산업 교육, 독일의 직업 교육, 프랑스의 학과 디자인 등 성공적인 교육 모델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학교의 사명이 학문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인재를 양성하며 산업 발전을 지원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중국교육을 돌이켜보면 학문이론과 실용이 분리되어 있고 학습이 활용되지 않으며 교수법도 세계의 흐름에 맞지 않습니다. 중국 교육과 외국 교육의 대조 속에서 예공추오의 마음 속에는 교통 교육에 혁명을 일으키려는 야망이 조용히 싹트고 있었습니다.
1920년 8월, 그는 나라를 구하기 위한 교통대전략을 추진할 때 교통부장관으로 복직했다. 4명의 기술자와 10명의 기술자. 교통전문인력이 유난히 부족하자 그는 먼저 교통교육 현황을 조사했다.
당시 체신부 소관에는 4개의 직업학교가 있었는데, 상하이와 탕산에는 각각 공업직업학교가 있었고, 베이징에는 철도관리학교 2개와 우편통신학교가 있었다. 그 중 상하이는 역사가 길고, 규모도 크고, 학위도 많고, 전공도 가장 많다. 토목공학, 전기기계공학, 철도경영학 등 3개 전공이 있으며, 수업연한은 4년이다. 그러나 Ye Gongchuo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합니다. "각 학교는 오랜 역사와 우수한 결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상하이와 탕산 학교는 그 수준이 유럽과 미국의 유사한 대학의 1, 2학년과 동등합니다. 왜 재능이 있습니까? 생산량이 충분하지 않은가?" "예공추오는 의구심을 품고 각 학교에 인력을 파견해 현장 조사를 실시한 결과 자신의 학교에 개선할 점이 많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조직 및 관리 측면에서 4개 학교가 여러 곳에 분산되어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명확하고 통일된 조직 체계가 부족하여 전문적인 환경이 불합리하며, 각 학교에서 일부 전공이 반복되고, 일부 전공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4개 학교는 모두 고등교육에 특화되어 있지만 실제 수준은 균일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4개 학교는 전반적으로 학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학교가 아직 학부 수준에 도달하지 않아 인턴십 준비 측면에서 인턴십 단계 관리 방법, 교육 내용 대응 방법, 인턴십 기관 배정 및 관리 방법이 모두 필요합니다. 통일된 조직으로 조정됩니다. 위의 단점 중 다수는 운송 전문가 양성을 방해합니다. 이에 공추오는 교통교육을 근본적으로 바로잡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그는 교통부 기술관인 종빙펑(1911년 학교 전기과 첫 졸업생)의 제안을 받아들여 4개 학교를 통합하고 자금을 늘리며 경영을 개선하고 학교 운영 수준을 업그레이드하여 고급 운송 산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Jiaotong University"입니다.
1920년 12월 예공추오는 국무회의에 '교통대학교 설립 건의'를 제출해 '상해·당산·북경 4개 학교를 교통대학교로 통합하자'고 제안했다. " 이 제안은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논의 끝에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1920년 12월 21일 예공추오는 쑤시창(徐十昌) 총재에게 "통합 교통 교육 계획에 관한 보고서"를 제출하여 학계를 통일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제안했습니다. 시스템에 따르면 교통부 산하 4개 학교는 '대학 분교'로 분류되어야 하며, 대학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제출 내용은 총통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12월 말 교통대학교 준비실이 설립되었고, 예공추오는 교통부 차관인 쉬스장에게 준비 책임을 맡겼습니다. 이듬해 1월 준비처에서는 '교통대학교 개요' 초안을 작성했는데, 이는 예공주가 승인한 후, 개요 14장 38절, 1장 1절에 규정되어 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 대학의 이름은 교통대학이 될 것입니다. ”
수개월의 준비 끝에 1921년 8월 1일에 공식적으로 교통대학교가 설립되었습니다. 외부 세계에는 Jiaotong University로 알려졌으며, 영어 이름은 Chiao Tung University였습니다. 교통대학교'를 채택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교통대학교가 개교 12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대만해협 양측의 5개 교통대학교가 공동으로 12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교통대학교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때 차이나 포스트는 '교통대학교 창립 120주년' 기념우표 세트를 발행할 예정이다. 학교 휘장은 1926년(45개 치아)에 발표되었습니다. 1926년 1월 23일, Ling Hongxun 총장은 학교 휘장 발표를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지난 해의 학교 휘장은 시급히 명확하게 정의되어야 하며, 양식을 요청하여 교무위원회에 제출하여 원래의 서식을 참조하여 다시 지정하여 학교 휘장으로 공고합니다. 다음 학기부터 이를 고시합니다.”
학교 휘장 중앙에 모루와 망치가 있고, 모루 위에 여러 권의 중국서적과 서양서적이 놓여져 있어 공학교육이 붙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일과 공부 모두 똑같이 중요합니다. 모루에는 학교가 설립된 연도를 나타내는 아라비아 숫자 1896이 있습니다. 그레고리력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원하는 대로 해야 합니다. 모루 외부에는 기어가 있고 외부 프레임은 바퀴와 유사하며 둘 다 엔지니어링과 운송을 나타냅니다. 프레임과 바퀴 사이에는 상반부에 전서로 "Nanyang University"라는 글자 4개가, 하반부에 영문 "NANYANG UNIVERSITY"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엠블럼 전체가 폭넓은 의미와 명확한 의미를 담고 있어 걸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1920년대 학교 휘장(50개 치아)에는 "근면과 의무, 인내, 충성과 용서"라는 8자 인장 모토가 포함되어 있지만 모루, 망치, 사슬, 중국 및 서양 서적은 없으며 1896이라는 단어가 없습니다. 이빨은 50개이며, 날카로운 이빨로 되어 있어 후대 학교 휘장과 달리 중국 학교 이름과 서양 학교 이름을 구분할 수 있는 별표가 없습니다. 1930년대에 학교 휘장(60개 치아)이 학교 모토를 모루, 망치, 쇠사슬, 중국 및 서양 서적, 1896이라는 단어로 대체하기 시작했습니다. 맞춤화됩니다. 중국어 학교명은 정자체로 표기하고, 영어 학교명은 NANYANG UNIVERSITY로 전기와 후기의 학교명이 다르다. 1940년대 학교 휘장(46개 치아)
중국과 서양 학교 이름은 1920년대와 동일하다. 기어 내부 디자인은 1930년대와 동일하다. 기어에는 46개의 톱니가 있는데, 이는 다른 학교 배지와 다릅니다. (표 내용 출처 : ) 1909년(현통 원년)에 교훈은 근면, 절약, 존경, 신뢰의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1933년 4월 9일 국립교통대학교 산리출판사는 『국립교통대학교 산업철도전시회 특별호』(11호)를 출판했다. 이번 전시회에 대한 뉴스 보도에서는 원치홀 강단에 걸린 학교 모토가 근면, 의무, 인내, 충성, 용서라고 언급했습니다. 현통시대의 교훈과 표현의 차이가 있다. 불행하게도 이 학교의 모토가 언제 공포되었는지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1937년 6월에 편찬 및 인쇄된 '교동대학 개요'에서 사람들은 '부지런하게 공부하고, 부지런하고 영감을 주고, 인내로 행동하고, 충성과 봉사로 봉사하라'는 새로운 학교 모토를 보았습니다. 용서. '1933년 학교 좌우명'의 4개 단어를 8개 단어로 확장하여 '학문, 영감, 실천, 봉사'라는 4개 단어를 추가했습니다. 이 8개 단어는 독립적인 이념적 의미를 가지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중국 전통 문화의 본질을 구현합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세요
근면: 집중력과 근면함을 말합니다. "후한서·풍진전기": "그림을 사용하여 군량을 논하고, 부지런히 일을 하고, 남송의 『석설신우·서걸』의 유이칭을 본다." "시민(음)은 도교를 믿으며 매우 부지런합니다." 공부: 탐색 - 탐색, 학습 - 지식, 연구. Xuexue는 지식을 추구한다는 뜻입니다. 《주희·중용중용주석》은 "넓게 배우고, 깊이 탐구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명확하게 식별하고, 부지런히 실천하라"라는 문구에서 "성자가 말했다: 5가지 중 하나를 없애는 것은 배우는 것이 아니다"라고 인용했다. 지식을 쌓고, 부지런히 연구하는 성격을 키우고, 지식 구조를 개선하고, 민감하고 배우기를 열망하며, 신중하게 생각하고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평생 동안 계속해서 이론을 통합하는 방법; 실습을 통해 배운 것을 적용해 보세요.
영감을 주는 둔두
둔두: 정직하고 정직하다는 뜻입니다. 『좌전·성공 13년』: “부지런함에는 경의를 표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고, 최선을 다하는 데에는 성실한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둔후: 정직하고 단순하며 관대합니다.” "의례서·징징(Jingjing)": "그는 "시"에서 가르치는 대로 온화하고 정직한 사람입니다. Dushi: 정직하고 정직하며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현실적입니다. "이 · 큰 동물": "큰 동물은 강하고 강하며 견고하고 빛나며 매일 그들의 덕을 갱신합니다." Han Yu의 "Dugu Mansion의 비문": "Xian Gong은 효심 있고 실천적이며 실용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서면으로 논쟁했습니다." 영감을 주는: 특정 원인에 집중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고의 『백호통훈계』: “감동적이고 삶을 망각하며, 왕을 섬기면 죽음을 면치 못한다.” 『당고서·이백전기』: “백호는 더러운 집안을 부끄러워하고 열심히 일했다. 그는 문학에 영감을 받아 송산에 숨어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 학교 모토는 학생들에게 정직과 진실성이라는 도덕적 성품, 근면하고 혁신적이며 근면한 사회적 책임감, 그리고 위대한 성취를 향한 야망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Guo 이순신은 결단력 있게 행동할 것입니다
궈이: 용기와 끈기를 말합니다. "책·태시하": "너희 모두 대단한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있어 정상에 오를 것이다. "Kong Yingdashu: "궈는 용기를 의미하고, 인내는 강한 결단을 의미합니다. 이는 모두 그의 마음이 주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싱(Li Xing): 첫째,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연습은 측량할 수 없고, 하루하루 지쳐도 부족하기 때문에 이를 리싱(Li Xing)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는 노력과 실천을 가리킨다. 《예의서: 중용》: "공부하는 것은 지식에 가깝고, 실천하는 것은 인에 가깝고,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논어』: “말은 진실해야 하고, 행동은 열매를 맺어야 한다.” "믿음-정직함, 말의 진실함, 열매-을 행해야 합니다. 유교에서는 실천에 대한 결심과 헌신이 배우려는 열의, 수치심의 인식, 정직, 신뢰와 연결된다고 믿습니다. 학교의 모토는 학생들의 결단력, 인내, 말과 행동의 일관성. 도덕적 성품에는 개혁하고 혁신하는 용기, 싸우는 용기, 무언가를 하는 용기, 어려움을 극복하는 용기,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인내, 냉정함 등이 포함됩니다.
충성심과 헌신
충성심과 용서: 충성심은 유교 윤리의 기본 범주입니다. 충성심은 온 마음을 다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용서 - 자신과 남을 마음으로 대하는 것. 『논어』에는 증자가 공자를 평가하면서 “스승의 도는 충성과 용서뿐이다”라고 말한 것을 기록하고 있다. 주희의 『수첩』: “최선을 다하는 것을 충성이라 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을 용서라 한다. "성자가 말했습니다: 자신과 남을 어떤 방식으로 대하는 것은 자비이고, 자신과 다른 사람을 부정적인 방식으로 대하는 것은 용서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길에서 멀지 않습니다." "중서란 자신을 대하고 싶은 마음으로 남을 대하는 것이다. 이는 '인(仁)'의 구체적인 적용이다. 공자이론의 핵심 내용으로 충과 촉은 유교의 기본 원리 중 하나가 되었다. Renshi: 학교의 모토와 일치하는 많은 해석이 있습니다. 하나는 유능하고 책임을 다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최고 수준의 Jia Sixie입니다. 북위나라의 '제민요서'는 "술을 만드는 방법은 기장을 쓴다. Qu Yidu, 쌀과 돌을 죽여라. 쌀은 술을 묽게 만들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Shi Shenghan의 메모: "봉사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학교의 모토는 학생들에게 열린 마음, 타인에 대한 헌신, 자비와 사랑, 자신감, 책임감, 경쟁력, 팀워크 정신을 갖춘 인성을 함양하고 인생관과 가치관을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국가 부흥'과 '세계에 봉사'를 위해 '(세계에 빛을 더하다)' 성과는 그가 다양한 도전적인 임무를 수행할 자격이 있음을 입증했다.
, , 1933년 학교의 모토는 "근면, 근면, 인내"였으며, 인내, 충성, 용서는 1933년 학교 모토인 "어떻게"를 계승하는 것을 바탕으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남자가 되자'는 1937년 교훈에 '공부, 영감, 실천, 봉사'를 제안하고 '일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내용을 추가했다. 나중에 발표할 '교가'를 활용해 '학교 좌우명'에 주석을 달고, 이는 교통대학의 사람으로서 항상 겸손하고 부지런하며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용기 있고 인내하며 관대하고 사랑이 많으며 정신적으로 건강해야 하며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기술을 습득해야 함을 요구합니다. 진리의 꽃'과 '영성의 원천', 혁신의 정신과 능력의 정신을 함양하고, '실학'의 지속적인 축적을 통해 '국가의 기초를 다진다'. 세계" "민족의 빛"이라는 야심찬 목표를 가지고 "감동적"이 되고, 세계적 비전과 국제적 인식을 갖고, 옳고 그름을 분별할 수 있고, 우수한 민족문화를 보호하고 증진하며, 국가의 자존심과 자신감을 유지하여 '청년의 롤 모델'과 '젊은이의 모델'이 됩니다. 과학, 예술, 산업 및 기타 분야에서 모든 방향으로 "노력, 노력, 기술의 성과로" "실천"하고 봉사 할 것입니다. 1896년 교동대학교가 설립된 이래, 학교는 상황과 소속의 변화로 인해 여러 차례 교명이 변경되었으며, 그 결과 역사상 많은 교가가 작곡되고 불려졌습니다. 예를 들어, 1897년에는 난양공립사범대학의 교가 '각성노래'가 있었고, 1909년에는 '체신부 고등공업학교 교가'가 있었고, 1915년에는 '의 교가'가 있었다. 난양대학교 교가', 1926년에는 '난양통신대학교 교가', '교가'가 있었고, 항일전쟁 중에 새로운 '국립교통대학교 교가'가 만들어졌다. 위의 교가 중 1909년 교가 가사를 약간 변형한 1915년 교가를 제외하고는 이전 교가를 완전히 채택하여 부른 전례는 없다. "국립교통대학교 교가" "우리 학교는 아름답다, 진리의 꽃, 청년의 모델, 나라의 영광, 학교 깃발이 휘날리고 날이 갈수록 자라나고, 세상의 빛, 빛
우리 학교는 모든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나에게 지혜와 열정을 불어넣어 줍니다.
그는 잘생기고 훌륭하며 세상을 이끄는 사람입니다. 세상의 빛이 되고 세상의 빛이 되느니라.
”
“나의 학교는 아름답다, 영성의 원천, 과학의 거처, 예술의 정원, 산업 확장, 무한한 진보, 세상의 빛, 빛 세계의.
우리 학교는 아름답고, 빛나는 문명과 나라의 기초를 닦는 실천적인 배움과 민족의 부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땅은 넓고 산은 높습니다. 강은 길어서 세상의 빛, 세상의 빛입니다. ""국립교통대학교 당산공과대학의 가곡" Wu Zhihui가 지은 것입니다. 당산은 아름답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우리 대학은 평판이 좋습니다. 문화와 교통을 고취합니다. 광산과 야금, 토목공학을 공부하고, 학문을 엿보고 서쪽과 중부를 여행하여 함께 최고봉에 이르느니라. 광채는 금빛 녹은 것 같으며 복숭아는 굵고 매화는 강하며 봄바람이 적당하고 기초가 튼튼하며 작품은 차처럼 빛나고, 복숭아꽃은 굵고, 매화는 강하고, 봄바람은 최고다. 우리는 기초가 튼튼하고 위대해야 한다. 》량치순의 말
나라의 기초는 좁은 땅에 있고, 본토는 수천 리 떨어져 있다.
농산물이 풍부하고 서민들이 있다. 그 움직임은 조조의 종합적인 관리에 달렸다. 같은 선로의 즐거움이 얽혀 중원 곳곳을 질주하고 있다.
강과 산은 위험하고 엄숙하다. .그것은 남자의 일이다.
소년 시절의 연인들과 앞으로의 몇 년이 기대된다.
산과 숲 속에 숨겨져 있는 나의 아파트. , 산호와 옥나무가 가지를 교차하고 있습니다.
교통대학교가 나라의 순환을 관리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테이블 내용 출처: )
- 관련 기사
- "어제가 내일이면 좋겠는데 오늘이 금요일이군요. 그럼 오늘은 무슨 요일인가요?"
- 글로벌 블랙카드는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한도를 철회할 수 있나요?
- 시멘트계 그라우팅재의 특성 시멘트계 그라우팅재의 적용범위
- 5G 산업이란 무엇인가요?
- 아웃랜더 드라마 리뷰
- 최근 개봉한 영화는 무엇인가요?
- 광둥성 자오칭 리치 도매시장은 어디에 있나요?
- 그녀가 일주일 동안 침대에서 나오지 못했다고 하더군요. 그게 무슨 뜻인가요?
- 이탈리아 남자 축구대표팀 코치가 코로나19에 감염되었습니다.
- 장춘 완다 시네마 시티(홍치 거리, 충칭 로드, 유라시아 스토어)는 저녁까지 몇 시까지 영업하나요? 낮에는 시간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