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고등학생을 위한 중국어 연습 활동

고등학생을 위한 중국어 연습 활동

7자 쌍은 동일한 시작 위치에 있습니다:

도시를 방문할 때까지 봄은 지속되지 않습니다: Xiangxiang은 촛불을 타고 여행합니다:

○○●●○○● ●● ○○●●○

비스듬한 칠자쌍 :

눈 앞에 산과 호수의 그림이 보인다 수천 가족의 기쁨과 슬픔은 마음에 있습니다.

매화꽃이 피고 자리에 향기가 난다

○●○○ ○○●●

난초 봉오리가 돋는다. 낮에는 계단 앞에서 과시합니다.

○ ● ○ ●● ○ ○ ○ 하늘과 땅으로 돌아가서 Qiongtian은 천 헥타르의 녹색입니다. ●

동쪽 바람이 불고 작은 정원에는 붉은 꽃이 가득합니다.

●○○ ●●●○○

8자 쌍:

와인은 일을 성공시킬 수도 있고, 와인은 일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 ●○●●

물은 배를 운반할 수도 있고, 물은 배를 전복시킬 수도 있습니다.

●●●○ ●●●○

9자 대련:

세상에 어려운 상황은 없습니다

○●●○●●○●●

이 세상에는 자유시간이 없습니다.

○○○●○○●○○

9자 쌍의 문장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장된 축복;

●○●● ●○○○●

정 사람들은 사슴을 은폐하지만 그들의 욕망은 진실입니다.

●○●● ●○●●○

10자 쌍은 대략 4병렬 및 6병렬 스타일 형식을 채택합니다.

문이 열립니다. 3일 동안 올라가면 수천 개의 계단과 수천 개의 경이로운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 ○○○●○○

10 단어 이상의 긴 대련의 경우 수준과 수준의 요구 사항 외에도 수준과 수준의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각 문장의 마지막 단어도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대련에서는 각 문장 분절의 조화 외에도 상하 대행의 모든 ​​단어가 매우 안정적입니다.

여기에 머물면서 서쪽 창가에서 촛불을 끄고 고향의 풍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검정은 웅장하고 어메이는 아름답고 바산은 아름답습니다.

○ ○ ● ○ ● ●

맑은 물과 맑은 잔물결, 수많은 유명한 산과 강이 모두 보입니다.

○ ○ ●

그는 도성에 와서 건의하고 북로의 모범을 세웠으며 성인의 모범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Xiangru Fu, Taibai Poems, Dongpo Prose,

● ● ○ ● ○ ○

Sheng'an Kedi는 아름답고 재능있는 사람들을 만나러 갔다가 장안으로갔습니다.

● ● ○

춘절 대련은 독특한 문학형식으로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오대십국시대에 시작되어 명청대에 특히 번성하여 오늘날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발전해 왔습니다.

일찍이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 설날에 중국인들은 문 좌우에 복숭아 장식을 걸어 두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도부(Taofu)는 복숭아나무로 만든 두 개의 큰 판자로, 그 위에 전설적인 귀신 퇴치 신인 '투(Tu)'와 '유레이(Yu Lei)'의 이름이 각각 적혀 있으며,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제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관습은 천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사람들이 귀신을 퇴치하는 신의 이름을 대신하기 위해 복숭아 판에 대련을 새기기 시작한 것은 오대 왕조 이후였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964년 섣달 그믐 날, 후촉주 맹창(孟昌)이 침실 문에 쓴 "새해 나우청가계장춘"은 우리 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이다.

송나라 이후에는 설날에 민간에서 춘절 대련을 거는 일이 흔해졌습니다. 그래서 왕안석의 시 '원리'에는 '수천 가구가 태양처럼 밝습니다. , 그리고 새로운 복숭아는 항상 오래된 부적으로 대체됩니다." 그것은 당시의 봄 축제 대련입니다. 성대한 행사의 진정한 묘사입니다. 춘절 대련의 등장은 도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춘절 대련을 '도부'라고도 불렀습니다.

명나라 때 명태조 주원장은 대련을 적극 옹호했다.

개체 카테고리:

왕관, 벨트, 구슬, 양동이, 칼, 검, 램프, 텐트, 차, 풀, 소나무, 살구, 자두, 말, 가금류.

가죽, 의복, 옥, 성, 자, 총, 거울, 커튼, 술, 꽃, 대나무, 복숭아, 국화, 소, 짐승.

두 단어는 반대이다

천문학:

봄바람, 낮, 바람 전단, 세 개의 별, 끓는 눈, 천둥 북, 꽃의 왕조, 아홉 개의 여름 , 딩년, Juyue.

여름비, 푸른 하늘, 달바퀴, 열 개의 비, 저녁 구름, 비종, 곡식의 태양, 세 개의 겨울, 한밤중, 매화 하늘.

지리적 카테고리:

산허리, Shudao, Huangpu, Yuguan, Jibei, Jinjing, Qishan, Jiange, Xijiang, Yanmen.

수이웨이, 칭관, 치청, 즈리, 화이난, 위시, 웨이수이, 루펑, 베이하이, 지저.

인간 윤리:

차오푸, 디무, 차신, 칠시아, 농부, 직녀, 루비, 흰 눈썹, 흐린 머리, 만트라.

겨자태양, 매화부인, 술현자, 이민, 선비, 바늘신, 녹색 진주, 노란 머리카락, 눈의 피부, 치아의 지혜.

도구 카테고리:

缁衣, 이불 뿔, 색유, 옥 컵, 붉은 종이, 가시 화살, 모종 바늘, 모란, 앵무새 및 우니우.

레드 포니, 텐트 눈썹, 호박색, 황금 귀, 화이트 슬립, 뽕나무 아크, 쌀 검, 차 지팡이, 자고, 사천 개.

대립에 속하는 세 단어

천문학:

바람이 꽃을 불고, 달이 울타리를 옮기고, 꽃이 피는 태양을 바라보고, 연기가 흩어지기 시작하고 잔비와 부드러운 서리가 춥고, 동화비가 내리고, 호수에 달이 가득하고, 바람이 노래하고, 무지개가 걸려 있고, 달이 맑고 평화로우며 백일이다. 그리고 여섯 명의 첸.

나무에는 태양이 빛나고, 구름은 나오고, 하늘에는 풀이 있고, 이슬은 아직 마르고, 아침 노을과 함께, 향기로운 안개가 촉촉하고, 님 꽃이 바람에 휘날리고 있습니다. , 별이 문 앞에 있고, 눈의 시가 노래되고, 맑은 태양이 반사되고, 재료가 가파르고, 세 가지 축제가 반복됩니다.

지리:

산은 다채롭고 물은 연기와 같으며 유파이 외부에는 12개의 도로, 송주 산책로, 싱화 마을, 넓은 파도, 산 도시가 있습니다.

물은 조용하고 파도는 눈과 같고 Liucheng의 동쪽, Sanqianjie, Xuluo Spring, Taoye Ferry, 섬은 깊고 물과 가깝습니다.

인간관계:

꽃신사, 자향현, 마루웅어머니, 막객, 왕관손님, 치성자, 영신우, 덕세탈출, 호흡구름, 버드나무 허리 위에서 춤을 춘다.

술현자 손성무는 사슴의 아내를 안고 홀의 손님이었으며 하녀였으며 황시공은 하녀가 되었고 가난하게 살던 선비는 태양을 마음에 품었다. , 그의 혀에는 연꽃이 자랐습니다.

기구 :

히비스커스 벨트, 벽걸이 용두, 골든 스텝 쉐이커, 산호 그물, 루칭 펜, 유성 화살, 꽃 그늘, 우관 버드 나무, 장미 이슬, 위에과 감기.

샤오 리상, 순산 게타, 옥 조각, 호박 컵, 비백수, 양월 칼, 짙은 풀색, 오금경, 재스민 서리, 오연근.

네 단어는 대조에 속합니다

천문학:

문턱 밖에서 바람이 분다, 나루터의 푸른 연기, 봄에 춤추는 버드나무 바람, 눈 개울 위의 다리, 가벼운 비와 가벼운 구름, 바람과 열기가 있습니다

창문 앞에 달이 빛나고, 시냇물 머리에 붉은 비가 내리고, 여름 비가 시끄럽습니다. 연꽃은 바람과 물정을 마주하고 있고 새벽 바람이 달을 이기고 비가 내리지 않고 겨울이 맑습니다.

지리:

수만 헥타르의 파도, 웅덩이처럼 분지에 묻혀 있고, 도시 주변의 푸른 물, 바람에 녹슬었던 밀파, 이끼 자국이 난 세 길, 그리고 산의 풍경이 눈을 반긴다.

수천 개의 산이 비로 덮이고, 바위가 쌓여 봉우리를 이루고, 산이 푸르고, 비가 소나무를 씻고, 마당에 나무 그림자가 들리고, 물소리가 닿는다. 귀.

인간윤리:

남자가 여자의 뿔을 억제하고, 여자가 어머니를 낳기 위해 육체를 버리고, 동산에 숨어 오로지 나라의 무기를 보관하기 위해 소복을 세운다. 그림을 새기고, 아무것도 없이 가족을 이루고, 혀가 3인치만 변합니다.

아내는 베틀을 짜고, 남편은 밭을 갈고, 손자들과 달콤한 간식으로 놀아주고, 한은 북두칠성을 내려다보고, 어른들보다 오래 살고, 미비는 베개를 주며, 나라를 위해 봉사한다. 그녀의 마음을 아홉 번 떨게 만드는 충성스러운 마음.

도구:

관과 옷 수집, 춤추는 부채와 노래하는 셔츠, 화면 주위의 모란 병풍, 보라색 구름에 잘린 벼루, 뛰어오르는 말 싸움, 국화 샘에서 마시는 술 , hj 시 낭송, 서리 침입 오렌지는 익었고, 꽃과 새는 바람에 온화하고, 여우는 겨드랑이에 모였습니다.

걷고 말을 타고 걷고, 밭갈이도 하고, 밀짚모자를 쓰고 낚시도 하고, 텐트 안은 히비스커스로 따뜻했고, 종이 위에 붉은 눈이 날리고, 닭들이 칼을 들고 춤추는 소리가 들리고, 메뚜기 불이 차를 끓이는 소리가 들리고, 자색 지즈를 미끼로 삼았고, 비 속에 매화꽃이 피고, 이슬 속에 풀과 벌레가 차갑고, 코끼리의 몸이 불타고 있었다.

다섯 글자는 대조에 속합니다

천문학:

꽃은 햇빛을 받으면 비단으로 변하고, 버드나무는 바람에 날리면 비단처럼 보입니다. .

시원한 바람은 뽕나무 잎을 해안으로 가져오고, 이슬비는 국화를 하늘로 가져옵니다.

아직 해가 뜰 때 눈이 쌓이고, 새벽이 지나도 별들은 외로워요.

이는 특히 추론과 계획에 해당됩니다. 대련 작성의 논리적 사고에 대해 몇 가지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1. Fuyi 쌍: (병렬 쌍)

24개의 역사를 보기 위해 와인을 마시며 속삭이며 13개의 고전을 비교합니다.

이 대련에서는 상하 대행이 같은 의미를 지닌다. 두 번째 커플 "13개의 고전은 독일 공군의 향으로 조용히 이야기된다"는 두 가지 면에서 고전을 공부할 수 있는 흥미롭고 역동적이며 조용한 생활 공간입니다. "와인 싸움을 바라보며"와 "난로 위의 향을 조용히 바라보며"는 "움직임"과 "고요함"이라는 두 가지 예술적 개념을 결합합니다. 그리고 이 두 가지 다른 예술적 개념은 실제로 사람들의 자유 공간을 구성하는 두 가지 구성 요소이며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연결은 자기 격려이자 학습 격려입니다.

2. 반대말:

돈으로 생명을 살 수는 없습니다. 빈곤에 대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청나라의 유명한 학자인 지윤(소란)이 부신과 약왕의 사당에 대해 지은 대련입니다. 상하 쌍문은 모두 부정문입니다. . 첫 번째 줄의 "Have"와 두 번째 줄의 "No"는 실제로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왜냐하면 "돈을 갖는다는 것"은 인생을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갖다'라는 단어는 '어렵다'라는 단어로 부정된다. 따라서 '부자'와 '약이 없다'는 두 부사 '어려움'과 '케'로 인해 모두 새로운 예술적 개념을 가지게 되는데, 이는 '생명을 산다'는 뜻이다. 그리고 “의료 빈곤”. 이 반의어 쌍은 민간 속담을 채택하고 있으며, 대련의 내용과 논리적, 변증법적 관계가 더욱 통합되어 있습니다.

3. 진보적 쌍:

1만 권의 옥 저택 그룹으로 편찬되어 일생 동안 Great Luotian까지 수련할 수 있습니다.

지윤웨위 초가집에 양통수(산저우)가 쓴 비문이다. 지윤은 청나라의 유명한 학자이자 강가시대 문화계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는 10년 이상 『사천서』의 수석 편찬자를 역임하고, 『사천서 총목록』 등을 집필했는데, 이는 '자기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대련에 나오는 '옥저택'은 원래 금, 옥, 오락, 무기 등을 담당하는 관청이었습니다. 보물 창고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지윤이 <사곡전서> 편찬 작업을 주관했기 때문에 양동서가 위조당 대련을 읽을 계획이었을 때 그는 역사 ​​편찬에 대한 지윤의 공헌을 설명하기 위해 "옥집군으로 편찬된 만 권"을 사용했다. 왜냐하면 그는 역사와 문화에 대한 헌신으로 "대나천"에 올라 불멸자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대련의 사고논리는 '만권 편찬'이라는 조건에 기초하고 있다. Daluotian, Taoists는 그것을 하늘의 이름이자 불멸의 존재가 사는 곳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이상적인 상태에 대한 은유입니다.

4. 올바른 쌍을 선택하십시오.

모두가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선택 커플릿의 위쪽과 아래쪽 줄은 각각 선택을 나타냅니다. 위쪽 줄에서 확실히 선택되면 두 번째 줄에서는 폐기됩니다. 또 다른 예는 "조각으로 있는 것보다 조각으로 있는 것이 낫다"입니다. 우리는 연결 텍스트 구조의 논리적 관계에 주목해야 합니다. 또 다른 예는 지홍창의 자기 격려의 대련이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은 길지만 몸 밖에서 명성을 얻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라는 대련의 저자는 “소나무 사이에 달”을 비유로 사용한다. 몸 밖의 명예".

'소나무 사이의 밝은 달'은 바람직하다고 생각되고, '외부 평판'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여기에서 선택이 이루어지면 선택 프로세스가 완료됩니다.

5. 목적은:

10년 동안 문장 하나도 쓰지 못한 채 기사가 비어 있는 상태로 앉아 있어야 한다.

유명 역사학자 판원란(Fan Wenlan) 교수가 쓴 이 자기 동기 부여 커플은 말 그대로 서로 관련이 없는 두 문장처럼 보이지만, 일단 분석해 보면 두 문장 사이에 내재된 논리적 관계가 있음이 분명해집니다. 옛날에 공부하고 실천하는 사람들은 헌신적인 추구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10년의 벽"을 사용하여 "10년의 열심히 공부"하고 10년 동안 앉아야 배울 수 있습니다. 책의 진정한 의미는 대련도 리듬에 주목하기 때문에 "10년 동안 차가운 벤치에 앉아 있을 것이다"는 "10년 동안 차가운 벤치에 앉아 있을 것이다"라는 말은 비스듬한 어조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 그래서 대련의 규칙에 맞게 단어의 끝부분에 맞게 조정했습니다. 이 대련의 주제는 '글을 헛되이 써서는 안 된다'이며, 이 '목적'을 달성하려면 열심히 공부하고 10년 동안 벤치에 앉아 있어야 한다.

대련에 나오는 '리안'이라는 단어는 대련의 논리적 관계에 대한 가장 전형적인 '전제'이다. 대련의 내용이 '연결'될 수 없다면 전혀 대련이 될 수 없다. 그리고 대련의 단어 수가 적기 때문에 논리적 추론 공식을 인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논증, 논증, 진행, 비교 및 ​​기타 과정의 모든 논리적 관계가 수학 공식과 마찬가지로 짧은 결합 텍스트에 포함됩니다. , 일련의 계산 공식은 생략됩니다. 대련의 모든 논증 과정은 비공개 방식으로 완료되므로 작가는 대련의 무결성을 마스터하는 높은 수준의 논리적 일반화 능력과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공동 구조와 맥락과 맥락의 논리. 그래야만 우리는 강력한 논리를 지닌 좋은 대련을 쓸 수 있다.

답변: Shitan Boy - 1급 마법 견습생 2007-11-2 20:15

저는 어렸을 때부터 대련 쓰는 법을 배웠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대련을 쓰세요. 그런데 이 질문이 대련과 무슨 관련이 있나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