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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다들 두보를 놀리나요?

두보초가의 낙서 스푸핑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큰 불만을 불러일으킨 이유는 올해가 두보 탄생 1300주년을 맞는다는 사실과도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이런 종류의 스푸핑은 많은 어른들의 스푸핑과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가 학생이었을 때는 책 속 캐릭터에 안경이나 수염을 추가하는 것만큼 간단했고, 대신에 "시간 여행"을 하고 너무 멀리 나갔습니다. 예를 들어, 아름다운 여인을 품에 안고 있는 두보의 낙서는 시인에게 신성모독적인 것처럼 느껴지며, 보는 사람들도 불편함을 느낀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의 낙서를 살펴본 결과 시인에 대한 모독보다 더 주목할만한 노드를 발견했습니다. 즉, 이러한 스푸핑은 Du Fu의 7 리듬 걸작 "Ascend the High"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첨부된 그림에서 선택했습니다. 화가 장자오허(Jiang Zhaohe)가 그린 이 "두보의 초상화"는 매우 생생합니다. 두보는 돌 위에 옆으로 앉아 바람에 고개를 살짝 들고 얼굴에 삶의 변화가 돋보입니다. 깊은 슬픔과 분노, 조국과 민족에 대한 애틋함을 주제로 시에 담겨 있다.

이 시화를 편견 없이 직관적으로 바라보면 독자들은 그 속에 담긴 황량함과 외로움에 감동을 받겠지만, 여전히 나라와 민족에 대한 넓은 배려의 마음을 갖게 될 것이며, 그리고 선생님은 이 시를 가르칠 때 이 점에 초점을 맞추게 되지만, 안타깝게도 학생들은 이 시에서 슬프고 외로운 예술적 개념을 느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것에 무관심합니다. 그것에서 오는 쾌감. 이 대비는 무엇을 나타냅니까?

이 설명은 제외하세요. 고등학생은 세상에 깊이 관여하지 않고 라오두의 우울하고 심오한 시적 스타일을 감상할 수 있는 삶의 경험과 정서적 기반이 없습니다. 학교 학생들은 이미 시험을 받았습니다. 교육은 우리를 무감각하게 만들고 세상의 고통을 느끼는 능력을 상실했습니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은 스트레스 해소라는 두 가지 심리를 바탕으로 두보에게 장난을 친다. 상상력을 다해 두보를 속이는 과정에서 그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일종의 정신적 이완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시험 중심 교육으로 인한 정신적 압박을 줄이고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는 두보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는 것입니다. 본문 연습문제와 수업안을 확인해 보니 모두 시 전체를 외워야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두보(Du Fu), 이백(Li Bai), 루쉰(Lu Xun) 등은 시와 수필이 모두 시험 문제이기 때문에 '매우 바쁘다'. 이를 갈며 증오심으로 가득 차 있다. 아니요, 수년간의 승인에 대한 "분노"를 "발산"하기 위해 반 친구들은 무자비하게 Du Fu에게 "실패"(실패) 시험을 줬고 시에서 두 줄을 첨부했습니다. "나는 시험 전에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 그래서 여름방학 때 만나러 왔어요." 미팅".

두보에 대한 학생들의 증오심은 피상적일 뿐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들이 정말로 싫어하는 것은 공리주의 교육의 기계적인 교수 방식과 암기이다. 학생들이 정신을 조정하고 "승천"과 같은 고전 작품을 정상적인 마음으로 읽고 경험하기 전에 교사는 학생들에게 시험 요구 사항을 할당하고 학생들에게 디딤돌로 아름다운 기사를 전달할 것입니다. 악을 행하지 않습니까? 문제는 강의 계획서와 현재 시험 요구 사항에 따라 교사가 다음을 수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선택된 모든 핵심 텍스트를 시험 문제의 예로 가르쳐야 한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은 텍스트를 느끼는 능력을 상실하고 그들의 마음은 점점 더 거칠어지고 무감각해집니다. 그들은 텍스트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상승"과 같은 시에서 기쁨의 느낌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교육의 슬픔입니다.

장난을 치는 사람들은 어린이이거나 인터넷 장난으로 유명해지려는 사람들이다. 전자는 중국 교육이 실패했음을 보여준다. 후자는 여전히 중국인의 일반적인 자질을 보여줍니다. 사회는 이러한 사회 현상을 용인합니다. 아직도 그저 재미를 찾고,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겠지만, 삶의 기본원칙을 지키고, 타인을 존중하고, 역사를 존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