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모나리자의 미소> 줄거리 줄거리
<모나리자의 미소> 줄거리 줄거리
'모나리자 스마일'은 '죽은 시인의 사회'의 여성판이라 일컬어진다. 정통적인 캠퍼스를 유지하고, 좋은 가정환경을 지닌 학생들도 부모와 어머니가 정한 인생길을 그대로 따르기 때문이다. 학교. 똑같은 특이한 교사가 학생들이 자신의 길을 따르도록 영감을 줍니다.
1953년 미국에서는 시대가 변하면서 여성 해방 운동이 본격화되었습니다. 버클리대학교를 졸업한 캐서린 앤 윌리스(Catherine Ann Willis)는 명문 웨슬리안 여자학교(Wesleyan School for Girls)에서 미술사를 가르치기 위해 다녔습니다. 그녀의 학생들은 첫 수업 시간에 그녀의 뺨을 때렸습니다. 그녀가 가져온 그림 슬라이드쇼는 학생들의 소중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예술과 가족 교육의 좋은 기초 때문에 학생들은 이 선생님을 무시하게 되었습니다. 캐서린은 두 번째 수업이 끝날 때까지 반격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교과서에 소개되지 않은 많은 대안 예술 작품을 내놓았고, 이는 학생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것이 캐서린의 '파괴성'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의 시작이었을 것이다. 영화의 이러한 처리는 관객이 주인공의 행동 동기를 오해하기 매우 쉽습니다. 단지 자신의 우월함을 과시하기 위해 달라진 걸까요? 이는 전체 영화가 캐서린 선생님의 특이한 가르침을 바탕으로 만들어지는데, 반드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의문스러운 점은 영화 전반부와 후반부에서 캐서린 선생님의 일관성 없는 연기이다. 때로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예는 영화 전반부 캐서린 선생님이 배불러 방황하는 '베티' 결혼식 장면이다. 여자 동료가 술에 취한 모습을 토로하는 모습도 보았고, 남교사와 여학생 사이의 어떤 관계도 발견했고, 여학생이 남자친구를 만나자고 했습니다. 수많은 음모를 경험한 후에, 이러한 음모에 대한 캐서린 선생님의 반응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지켜보는 방관자처럼 보였습니다. 영화 후반부에서 캐서린 선생님은 전혀 다른 인물로 학생들에게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예술 작품을 보게 한다. 학생들이 법학을 공부할 기회를 찾도록 도와주면서 그는 자신의 감정적인 문제조차 감당하지 못했고, 수업 시간에 베티와 티격태격했지만, 베티가 결혼한 후에는 수업 시간에 베티를 화나게 하는 어떤 것도 보지 못했습니다.
"모나리자 스마일"은 힌트와 비교를 위해 줄거리를 사용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그래야 관객이 영화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영화 시작 부분부터 캐서린은 "전기 스토브를 사용할 수 없다"는 이유로 학교 기숙사를 나갔습니다. 이는 그녀가 규칙을 따르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암시하며 학교 간호사가 강제로 퇴사하는 것은 캐서린에게 경고했습니다. 가장 집중적인 예는 Betty가 결혼 후 Jon과 그녀의 남자친구를 새해 축하 파티에 초대하는 장면입니다. Jon은 Betty에게 자신이 그렇다고 말합니다. 로스쿨에 진학하고, 베티는 그가 결혼하고 아이를 갖는 삶의 길로 돌아가도록 최선을 다해 설득한다. 그러나 눈 깜짝할 사이에 베티의 남편은 회사 출장을 핑계로 집을 나가고 아내는 혼자 남겨졌다. 베티의 결혼생활은 상상만큼 완벽하지 않음을 암시한다. "Betty"와 "Jon"에 관한 영화는 더 큰 규모로 유사점을 그립니다. 베티는 부모님의 교육을 받아 "결혼하고 아이를 낳는 것" 라인의 가장 결단력 있는 리더이자 실행자임이 밝혀졌습니다. 그녀는 심지어 수업 시간과 학교 잡지에서 캐서린 선생님과 마주치기도 했습니다. 존은 흔들리는 중도주의자이며 베티처럼 결혼 생활을 하고 싶어한다. 나도 로스쿨에 가고 싶다. 영화가 끝날 무렵 두 세력은 전혀 다른 결과를 맞이하게 됩니다. 반대자들은 교사로부터 영감을 받아 자신의 길을 단호하게 따르게 되었습니다. 반면 중도주의자들은 '결혼해서 아이를 낳는다'는 노선으로 후퇴했다. 이런 종류의 캐릭터 배치와 대비는 많은 영화에서 흔히 사용되는 기법입니다.
"모나리자의 미소"는 오래된 전통에 도전하는 새로운 주제를 반영합니다. 그러나 영화 초반에는 1953년이라는 시대적 특성을 보여주려는 의도가 있었다. 풍경부터 소품까지, 벽지부터 머리 장식까지, 결혼식부터 무도회까지, TV 시리즈 '루시를 사랑해'부터 낙타 담배 광고까지 향수 어린 분위기가 강하다. 이는 또한 영화의 외형적 형태가 제시된 주제와 일치하지 않게 만든다. 모나리자는 무엇에 대해 웃고 있나요? 지금까지 아무도 몰랐습니다. 영화 말미에 나오는 많은 사진에는 남성의 일을 하는 여성도 있고, 여성 특유의 매력적인 자세를 뽐내는 여성도 있고, 남편을 돌보고 자녀를 양육하며 전통적인 여성의 일로 돌아가는 여성도 있다.
영화가 옳다고 말하는 것은 딱 하나다. 여성이 선택하는 길은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므로 후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