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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도시 양저우 소금 상인
호주 사회학자 안토니아 핀 앤(Antonia Finn-Anne)은 역사 속 양저우를 이렇게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 “때때로 사업가들이 모이고, 때로는 군인들이 모이고, 때로는 이들이 혼합되어 모였습니다. 양저우의 전략적 위치의 중요성이 양저우를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발생하여 군사요새로 불리다가 통일기에는 번영하는 상업문화의 중심지로 탈바꿈했다. “양주는 그런 무대가 되어 상인과 군인이 교대로 공연을 하고, 당신이 노래하고 내가 무대에 섰습니다.
명청 시대의 양주는 의심할 바 없이 후자였다. 정부는 양주에 소금 산업 독점 관리 기관인 양화이 소금 운송 역사와 양회 소금 운송 검열소를 설립하여 양저우를 전국 최대의 소금 유통 중심지로 만들었다. . 이때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것은 후이저우 상인들이었다.
황서성은 "명나라 때 '진희와 서우가 거리에 있다'는 현지 속담이 있었는데, 철자가 틀리면 '진희와 서우가'라고 해야 한다"고 말했다. 즉, 양저우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 대부분은 산시(山西), 산시(陝西), 혜주(惠州) 출신이었습니다. 강희(康熙) 시대에는 상황이 바뀌어 산시(陝西)가 퇴각하고 금(金)이 이주하여 혜주 상인들이 회하(淮河)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소금 상인.”
왜 이런 일이 일어날까요? "이것은 정부의 소금 산업 관리 정책과 관련이 있습니다. 정책 변경으로 인해 많은 회족 상인이 양저우에 유입되어 산서 상인에 이어 양저우로 이주한 또 다른 사업가 그룹이되었습니다. 양저우 협회 회장," 설명했다.
명나라 건국 후에도 원군은 여전히 북서쪽 외곽에 주둔해 중원의 치안을 위협하고 있었다. 수비대를 갖추려면 식량과 풀을 장기적으로 공급해야 하는데, 이는 정부 재정에 큰 부담이 된다. 그래서 카이종 제도가 생겨났고, 나중에 정부는 카이종 제도를 자세이 제도로 바꾸었습니다. 일정 금액의 은을 지불하기만 하면 어느 지역의 상인이라도 무역을 위해 소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후이저우 상인들이 개입할 자격을 얻었습니다.
이 시기에 양저우에서 태어난 산서상인과 회족상인을 비교하는 것은 흥미로운 주제이다. 두 집단의 기질 차이는 두 곳의 사업가들의 집에서만 봐도 알 수 있다. Huang Shucheng은 다음과 같은 예를 들었습니다. "산서성 상인들에게 문화가 없는 것이 아니라 그들에게도 문화가 있지만 그들의 문화는 순수한 상업 문화입니다. Qiao Family Courtyard를 보세요. 당당하고 견고하지만 아름답지는 않습니다. 회색, 인공적인 산과 물을 만들고 꽃, 풀, 나무를 심는 방법을 모릅니다.” 엄격한 미적 매력을 지닌 산서성(Shanxi) 상인 단지. 웨이밍화(Wei Minghua)는 두 비즈니스 조직의 기질 차이를 두 가지 이유로 꼽았습니다. 하나는 생활 방식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즉, 산서성 상인들은 돈을 쓰지도 않고 '선택'하지도 않습니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그는 낡은 양가죽 옷을 입고, 찐빵을 먹고, 파와 마늘을 채우고, 죽은 뒤에는 큰 금괴가 담긴 상자를 지하실에 남겨 두는 등 여전히 금욕적인 삶을 살고 있지만, 그는 오로지 그렇게 할 의향이 있습니다. 관을 사기 위해 은 두 타르를 소비했습니다. 산서성 상인들은 아무리 부유하더라도 공식적인 직업 경제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관심'이라는 것이 부족했습니다. "후이저우 사람들은 다릅니다. 양저우에 관한 고대 서적을 많이 읽었는데 거기에 나오는 모든 내용은 생활 필수품이 아니라 재미를 위한 것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천 가구에 태어난 소녀는 종교 노래입니다. , 그리고 10마일에 심은 꽃은 농사, 꽃과 드라마는 모두 영원히 죽지 않는 것들이다. 그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이 세상의 즐거움이다.”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의 형성도 관련이 있습니다. Huizhou 상인의 사업 철학에. 양저우에서 이들 집단의 부상은 황권의 소금 독점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왕실로의 '복귀'에 주목한다. 건륭제가 장강 이남을 여러 차례 방문할 때마다 지방관 대신 현지 소금 상인들의 영접을 받았습니다. 이때 수많은 궁궐이 지어졌는데 이는 양주의 도시양식까지 다시 써내며, 이들 궁궐을 중심으로 한 도시공간을 형성하고 점차 규모가 확대되어 대규모 소금상인의 거주지, 소금상학원, 상업지구, 개인 주택. "관료 중심의 전통 사회에서 산서성 상인들도 정부와 기업의 통합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만 홍보 방법의 유연성과 주도성은 회족 상인들에 비해 훨씬 낮습니다." 소비자 도시 모든 상업 도시가 소비자 도시가 될 수는 없지만 양저우는 가능합니다. 당시 사회에는 '기(氣)를 높이는 것'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Wei Minghua는 "그것이 양주의 맛입니다. 극도로 고급스럽고 절묘한 것은 모두 양치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당시 중국에서는 양저우가 최고의 패션 수도였습니다.
18세기 양저우 여행 가이드 '양저우 도배 기록'에서는 양저우 소금 상인들의 사치스러운 소비 습관에 대해 반복해서 언급했습니다. 그들은 미인 대회에 질려 추악한 날을 선택하기 시작했습니다. 소녀들은 얼굴에 간장을 바르고 몸을 노출했습니다. 서로 경쟁하는 태양. 만약 당신이 더 부자라면 금박에 이름을 새기고 전장 진산에 있는 탑에 가서 금박을 던져 누구의 금박이 먼저 양저우로 떠오를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치스러운 구매는 처음에는 고위 관료들에게 집착하기 위한 홍보 도구로 등장했고 나중에는 도시의 습관이 되었습니다. "양주에는 무사모와 수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무사모는 관리들과 친구가 되라는 뜻입니다. 관리가 되지 못하면 자신의 아들을 낳아 관리가 될 것입니다. 자수신은 좋은 것입니다. 이 두 단어는 양저우 소금 상인의 정치 철학과 삶의 추구를 나타냅니다." 웨이밍화는 말했다.
광란적인 소비 과정에서 이 도시의 소금 상인들은 점차 그들만의 독특한 시민 문화와 고도로 전문화된 소비 시장을 형성해 나갔다. 소금 상인은 아름다운 생활 환경을 좋아하여 정원사, 벽돌공, 목수를 많이 지원하는 성숙한 정원 건설 시장을 형성했습니다. 소금 상인은 잔치를 좋아하므로 소금 상인이 좋아하는 발전된 오페라 예술과 극장이 나타났습니다. 산과 바다의 진미가 많아 회양요리와 유명한 요리사가 등장하고, 소금장수들이 여가를 좋아하여 찻집과 목욕탕이 많이 생겨났다. 소금 상인들은 매음굴 방문을 좋아했고, 매춘부들은 옷차림이 쉬웠기 때문에 양주에는 향분 산업이 생겨났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양저우의 가장 유명한 향가루는 왕리진의 시부춘의 향가루였다. 소금 상인들의 소비는 도시 전체의 번영을 가져왔고, 도시의 내수를 충당하는 자들이었다. 후이저우의 소금 상인들이 돈을 많이 쓰는 동안 양저우의 현지인들은 무엇을 하고 있었습니까? 여기에는 관리와 상인 다음으로 양저우의 다른 두 사회 계층, 즉 문인과 게으름뱅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두 계층은 모두 소금 상인에 의존했습니다.
먼저 문인 이야기부터 해보자. 같은 혜주 사업가들이 양저우에 오면 왜 그렇게 돈을 잘 쓰는가? 황수청은 "이것이 양저우의 문인과 상인 사이의 교류와 관련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당시 소금 상인들은 예술을 하기 위해서든, 아니면 정말 좋아했기 때문에 많은 문인들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청기는 상인들과 더불어 예술가의 역할도 맡았다. 양주 소금 상인이 없었다면 이 문인들은 소금 상인들에게 상당한 예술적 취향과 문화적 내용을 안겨주었을 것이다.”
아이들러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소금 상인들이 워낙 부자이기 때문에 일반 하인이 벌어들이는 돈이면 대가족을 부양할 수 있을 정도다. 그 결과 양주는 일자리도 없고 할 일도 없는 게으른 사람들이 많아 '부자'가 된다. “아침에는 피부에 물이 있고 저녁에도 물이 피부에 있다” 즉, 찻집과 목욕탕이 그것이다. 당신은 얼마나 자유롭나요? 웨이밍화는 "당시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찻집으로 달려갔다. 왜일까? 찻집에 수건과 칫솔을 넣고, 찻집에서 설거지를 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