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유진 오먼디의 중국 여행

유진 오먼디의 중국 여행

1971년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유진 오먼디는 닉슨 대통령에게 편지를 보내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의 중국 공연을 제안했다. 키신저의 노력과 2년간의 협상 끝에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는 마침내 중국 정부로부터 초청을 받게 됐다. 1973년 9월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는 미국 심포니 오케스트라 최초로 중국을 방문해 공연했다.

정부가 주최한 이번 투어에서 뮤지션들은 각각 베이징과 상하이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2주 동안 진행됐으며, 전체 오케스트라와 동행인원들에게 음식과 숙소는 중국 정부에서 제공했다. 밴드는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한 채 중국에서 6차례 공연을 펼쳤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의 첫 중국 방문은 음악적, 정치적 측면에서 모두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된다. 거장 오르만디는 중앙 오케스트라를 지휘해 베토벤 교향곡 5번을 악기 등 선물로 연습했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의 책, 악보, 음반은 중국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환영을 받았으며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도 상하이에서 중국 악기를 받았습니다. 연대가 끝난 후 수천 명의 사람들이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를 따랐습니다. 호송.

센트럴 오케스트라 합창단은 'Beautiful America'를 영어로 부르며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단원 105명과 수행단원 35명을 맞이해 화기애애한 방문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번 공연은 참석한 많은 미국 게스트들이 눈물을 흘리게 만들었고, 중국 여행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듯했다.

어느 날 오후,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단원 전원은 오케스트라 리허설을 보기 위해 센트럴 심포니 오케스트라로 향했습니다. 오케스트라의 역사를 간략하게 소개한 후, 리델룬은 "두 개의 샘이 달을 반영한다" 공연을 지휘했습니다. Ormandy는 그것을 매우 존경했고 Li Delun에게 이 음악의 악보를 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정치적인 이유로 Li Delun은 Ormandy의 반복되는 요청을 피했습니다.

베토벤 교향곡 5번 1악장 리허설을 마친 리델룬은 오르만디에게 2악장을 지휘해도 되는지 물었다. New York Times 음악 평론가 Harold Schonberg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Ormandy 씨는 일어서서 코트와 넥타이를 벗고 연단으로 걸어가 지휘봉을 잡았습니다. 음악이 진행됨에 따라 밴드의 연주는 점차 Ormandy의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충만하고, 시끄럽고, 노래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중앙오케스트라는 자신감과 리듬감이 넘치는 색다른 오케스트라가 됐다. 빛나는 Ormandy는 Li Delun이 훌륭한 오케스트라를 훈련시키는 능력에 대해 큰 감사를 표했습니다.

리허설이 끝난 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 센트럴 오케스트라 소속 아티스트들이 선물을 교환했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가 센터 오케스트라에 기증한 선물에는 미국 작곡가들의 작품 점수,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녹음, 클라리넷, 트럼펫, 플루트를 포함한 다양한 악기가 포함됩니다. * 중앙관현악단이 필라델피아 관현악단에 중국 악기를 기증했습니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가 중국을 방문해 베이징 4회, 상하이 2회 등 총 6회 공연을 편곡했다. 모차르트 교향곡 35번 "하프너", 로이 해리스 교향곡 3번, 브람스 교향곡 1번, 앙코르 "노동자 농민 군인의 행진곡", "성조기" 등 첫 두 공연은 매우 순조롭게 진행됐다. 많은 음악계 종사자들은 물론 특별히 선발된 노동자, 농민, 군인들에게도 티켓이 전달되었습니다. The New York Times의 첫 페이지 기사에서 Harold Schoenberg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한 가지 확실한 점은 Ormandy가 청중에게 이렇게 정중하고 세심한 연주를 한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세 개의 교향곡을 연주하는 동안 장면은 극도로 조용했고 모두가 경청했습니다. 누구도 기침을 하지 않고 말도 하지 않고 움직이지도 않았다.

장칭이 공연을 관람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오만디는 일시적으로 레퍼토리를 바꾸었다. 피아노 협주곡 "Yellow River"의 레퍼토리입니다. 이 악보는 불과 몇 달 전에 미국 국무부를 통해 입수되어 방금 뉴욕의 Saratoga Music에서 연주될 예정이었습니다. 원래는 베토벤 교향곡 5번을 연주할 계획이었으나 Jiang은 Qing은 이를 베토벤 교향곡 6번으로 대체할 것을 요청했는데, Ormandy는 중앙 관현악단의 베토벤 교향곡 6번의 연주 부분을 빌려야 했기 때문에 미국에서 패닉을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연주자들은 빠르게 적응했다.

중국 피아니스트 Yin Chengzong은 피아노 협주곡 'Yellow River'에서 그의 연주가 훌륭했다고 칭찬했다. "그의 탄탄한 테크닉뿐만 아니라 그의 부드럽고 충만하며 열정적인 음색" 때문입니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가 이탈리아 작곡가 레스피기의 '로마의 소나무'를 연주하자 장칭은 불쾌해했다. 그녀가 기대했던 음악은 소나무였고, 오직 소나무뿐이었다. 그녀는 군대 행진 소리가 점점 더 가까워지자 불안한 행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Li Delun은 리더들이 공연 승인 여부를 결정하는 데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각 음악에 대한 소개 텍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자신의 임무이기 때문에 긴장했습니다. 그는 이미 오르망디가 제안한 두 곡, 즉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교향시 '돈 후안(Don Juan)'과 드뷔시의 '목신의 오후(Afternoon of a Faun) 전주곡'을 삭제했습니다. 공연 후 장칭은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단원들과의 만남을 거부했다. 그러나 Yu Huiyong과 대화를 나눈 후 그녀는 마음을 바꾸었고 이는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의 연주자들이 Jiang Qing의 악수와 향료 죽용 달콤한 가루 선물을 받기 위해 머물고 있던 호텔에서 극장으로 돌아와야 함을 의미했습니다.

Jiang Qing이 Ormandy에게 자신의 개인 소장품 중 두 개의 고대 중국 피아노 악보를 보여주었을 때 Li Delun과 참석한 다른 중국 손님들은 Ormandy가 피아노 악보를 거꾸로 잡고 있었고 Jiang Qing이 그를 교정해 주었기 때문에 즐거워했습니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는 상하이 공연을 위해 베이징을 떠나기 전 만리장성을 방문했고, 일부 단원들도 중국인 침술사로부터 침술 치료를 받은 적이 있어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연주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