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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의 '황혼에 줍는 아침꽃'
발췌입니다. 어떻게 그렇게 많은 단어를 입력할 수 있나요?(다시 말씀해 보세요. 발췌입니다.) 책 제목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산문 "조"는 아침을 의미하고 "시"는 저녁을 의미합니다.
저자소개
본명은 주수인(周書仁), 예명은 변채(財貝)인 루쉰(1881~1936)은 절강성 소흥 출신이다. 쇠퇴하는 봉건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현대 중국의 위대한 프롤레타리아 작가, 사상가, 혁명가이자 중국 현대 문학의 창시자. 그의 대표작으로는 중국 현대 문학사상 최초의 토착소설인 『광인의 일기』와 처음으로 필명을 『루쉰』으로 사용한 중편소설 『아Q 실화』, 회고록 수필집 <황혼에 주운 아침꽃>, 소설집 <절규>, <방황> 등
1881년 9월 25일, 루쉰 선생은 저장성 소흥에서 태어났습니다. Zhou 가문은 대가족이었지만 Lu Xun의 할아버지 시대에는 날로 쇠퇴하고 있었습니다. 루쉰의 아버지는 학자였으며 관직 생활이 불행하여 과거에 합격하지 못했습니다. 그가 12살이었을 때, 그의 할아버지는 법정 소송으로 투옥되었고, 그 결과 그의 아버지는 중병에 걸렸고, 그가 15살이었을 때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장남인 루쉰은 상황의 긴장감을 깊이 느끼며 매일 전당포와 약국을 드나들 계획을 세웠다. 루쉰은 17세에 고향을 떠나 처음에는 난징 해군학교에 다녔고, 그 후 도로 및 광산 학교로 전학했습니다. 1902년에 그는 우등으로 졸업하고 더 공부하기 위해 동쪽으로 일본으로 갔다. 2년 후 그는 의학을 공부하기 위해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했다. 이 슬라이드 사건을 계기로 그는 몸을 치유하는 것보다 마비된 중국인의 마음을 바꾸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깊이 깨닫고 의학을 그만두고 문학을 따랐다. 그는 1909년에 중국으로 돌아왔다. 귀국 후 루쉰은 항저우, 소흥 등지에서 가르쳤고, 이후 북경 교육부에서 근무하며 이 기간 동안 1911년 혁명의 전 과정을 목격했다. 승리에서 실패까지, 이는 중국 사회의 최우선 순위가 사람들의 성전환에 대한 인식이라는 믿음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1917년경 신문화운동과 문학혁명이 추진되기 시작했고, 루쉰은 첫 번째 토속소설 『광인일기』를 출간하면서 통제를 벗어나 수많은 문학 작품을 창작했다. 공장.
서론
이 책은 1926년에 쓴 루쉰의 회고 수필과 10편의 글을 모아 놓은 책이다. 처음 5개의 기사는 베이징에서 작성되었고, 마지막 5개의 기사는 샤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처음에는 "Revisiting Old Events"라는 제목으로 격월간 잡지 "Wangyuan"에 게재되었습니다. 1927년 7월 루쉰이 광저우에서 다시 편집하여 "소서"와 "추문"을 추가하여 "황혼에 꺾은 아침꽃"으로 이름을 바꾸고 1928년 9월 베이징 웨이밍 출판사에서 처음 출판했습니다. 저자가 편집한 "이름 없는 새 컬렉션" 중 하나입니다. 1929년 2월에 재인쇄됨. 1932년 9월, 제3판은 Shanghai Beixin Book Company에서 재배열되어 출판되었습니다. 책 표지는 도원경(Tao Yuanqing)이 그렸습니다.
이 10편의 수필은 《기억의 추억》("삼현문집·자선문집" 서문)으로, 루쉰의 어린 시절부터 청년기에 이르기까지의 인생 행적과 경험을 비교적 완전하게 기록하고 있으며, 청나라 말기와 민국초기 루쉰의 초기 사상과 삶, 그리고 당시 사회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예술 문헌이다. 심오하고 의미 있게 쓰여진 이 장들은 현대 중국 산문의 고전적 작품이다.
이 책의 번역과 관련하여 루쉰은 1934년 4월 11일 마스다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중국 풍습과 사소한 내용이 너무 많아 주석이 너무 많으면 읽기가 지루해질 수 있다”고 루쉰은 12월 2일 마스다 와타루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1934. 마스다 와타루와 사토 하루오가 『루쉰 선선』을 공동 번역했을 때 "후지노 씨"라는 글이 딱 하나 있는데, 그것을 보충하려면 번역해 주세요. "판아이농"은 잘 안 돼요.
책 속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와 '후지노 선생님'은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에 선정됐다.
집필 배경
루쉰이 <황혼에 꺾은 아침꽃>을 썼을 때 그는 이미 문학계의 중요한 작가였습니다. 1926년 '3·18' 학살 이후 루쉰은 '유화진 선생을 기리며' 등의 글을 써 반동정부의 뻔뻔한 행위를 분노하게 비난하며 반동정부의 박해를 받으며 노숙 생활을 해야 했다. . 그는 한때 야마모토 병원, 독일 병원 및 기타 장소로 피신했습니다. 그는 힘든 생활에도 불구하고 『스물네효도』, 『오창』, 『무상』 등 많은 산문시와 세 편의 수필을 썼는데, 이는 후에 『개?고양이?쥐』와 『개?고양이?쥐』와 결합되었다. 비극 이전에 루쉰이 쓴 『아창』과 『산해경』은 수필집 『아침저녁에 꽃을 따다』에 수록되어 있다.
1926년 9월, 루쉰은 샤먼대학교의 임용을 수락하고 남쪽으로 가서 강의를 했으나 샤먼대학교의 공기가 그만큼 오염되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샤먼대학교에 4개월 이상 머물게 됐다. 베이징에서처럼. 루쉰은 이곳에서 여러 지식인의 추악한 얼굴을 보고 무자비하게 비판했다. 루쉰은 샤먼대학교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자신이 수강한 강좌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가 수강한 강좌는 학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바쁜 교사 생활 외에도 루쉰은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 "아버지의 병", "잠금 이야기", "후지노 선생님", "판애농" 등 5편의 수필을 포함해 많은 작품을 썼습니다. 이 다섯 편의 수필과 북경에서 쓴 다른 다섯 편의 수필이 『황혼에 꺾인 아침꽃』 전체를 구성한다.
<아침저녁으로 꽃을 따다>는 1927년에 출간됐다.
목차
간략한 소개
"개·고양이·쥐"
"산과 바다의 창허 고전"
"스물네 효도 그림"
"다섯 번의 만연"
"무상"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 "
"아버지의 병"
"잡기"
"후지노 씨"
"판아이농"
주요 콘텐츠 및 테마
"개? 고양이? 쥐" - 이 글에서 루쉰 씨는 고양이의 죄악을 청산합니다. 첫째, 고양이는 항상 잡은 먹이를 먹기 전에 가지고 논다. 둘째, 라이거와 같은 과에 속하지만 천성적으로 매력이 있고, 셋째, 협력할 때 항상 울부짖어서 짜증이 나고, 넷째, 어렸을 때 좋아했던 숨은 작은 쥐를 잡아먹는다. 나중에 고양이가 원인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지만, 나중에 토끼를 잡아먹은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고양이에 대한 좋은 인상도 없었을 거에요! 이 글은 '고양이'라는 장르를 빌려 고양이와 비슷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날카롭고 생생하게 풍자하고 있다.
'아창과 '산해경'' - 아창은 루쉰의 어렸을 때 유모였다. 어린 시절 아창과 사이좋게 지내던 장면을 묘사하고, 그가 그림을 사서 그녀에게 주려고 하는 큰어머니의 친절하고 단순하지만 미신적이며 잔소리가 많고 "까다로운 예절이 가득한" 성격을 묘사합니다. 그가 그토록 바라던 산과 바다의 고전'. 존경과 감사가 가득한 감정. 기사는 이 일하는 여성에 대한 진솔한 기억을 다정한 언어로 표현하고 있다.
'스물네효도' - 일명 '스물네효도'는 고대 중국 스물네 명의 효자의 이야기를 그림과 함께 풀어낸 책이다. 주요 목적은 봉건적 효도를 장려하는 것입니다. 루쉰 선생은 어렸을 때 『효도 24도』를 읽은 자신의 감정에서 출발하여 『라오라이가 부모를 즐겁게 하네』와 『궈거』 두 편의 이야기를 읽음으로써 느끼는 강한 혐오감을 묘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아들을 묻어라'는 봉건적 효도의 위선과 잔인함을 생생하게 폭로하는 작품이다.
'우람축제'로 중국 어린이들의 안타까움을 드러낸다 - 우람축제는 신을 환영하는 놀이로 어린 시절 마음속에 간직한 축제였다. 어린 시절 신이 환영하는 대회를 보기를 고대하던 시절의 열의와 설렘, 그리고 아버지에게 강제로 '젠루에'를 낭송하게 되었을 때의 실망스럽고 고통스러운 감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강제 봉건 교육은 아이들의 본성을 억압하고 파괴한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무상' - 무상은 인간의 손길을 지닌 귀신이다. 영혼을 유혹하러 갔을 때, 어머니가 울부짖어 죽는 것을 보고 아들이 너무 슬퍼했다. 기사는 무상을 회상할 때 소위 현실의 군자에 대한 풍자를 몇 줄 덧붙이기도 했다.
"백차오원에서 산웨이서점까지" - 집에 있는 백차오원에서 아이들이 즐겼던 재미와 산웨이서점에서 공부하는 지루한 삶을 묘사하며 아이들의 폭넓은 인생 관심사와 아이들의 생각을 제약하는 봉건적 책장을 드러낸다. 자연 교육의 날카로운 모순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자라도록 허용되어야 한다는 합리적인 요구를 표현합니다.
'아버지의 병' - 그의 아버지는 돌팔이 의사에 의해 살해당했고, 이는 늘 루쉰의 마음속에 자리잡은 아픔이었다. 이 기사는 어렸을 때 아버지의 병을 치료했던 장면을 회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여러 '유명 의사'들의 의학적 태도, 스타일, 처방 및 기타 성과를 설명하며 주술과 의사를 구별하지 않는 이들의 본질을 드러냅니다. 신비를 만들고, 돈을 갈취하고, 사람의 생명을 무시합니다.
'자물쇠' - 이 글에서 루쉰은 주로 소흥을 떠나 난징으로 유학을 떠나는 과정을 회상했다. 이 작품은 당시 강남 해군 학교와 광업 철도 학교의 여러 가지 단점과 지식 추구의 어려움을 설명하고 서구화 학교의 "연기가 자욱한 분위기"를 비판합니다.
저자는 처음 진화론을 접했을 때의 설렘과 선배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진화론』을 읽었던 모습을 묘사하며, 진실을 탐구하려는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
'후지노 씨' - 작가의 일본 유학 생활을 기록하며, 그가 센다이 의과대학에서 일본 학생들에게 차별과 모욕을 당하고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결심하게 된 과정을 그린다. 저자는 일본인 교사 후지노 선생님의 엄격함, 성실함, 열정, 민족적 편견이 없는 고상한 성격을 두드러지게 묘사하고 후지노 선생님에 대한 깊은 기억을 표현합니다.
'판아이농(Fan Ainong)' - 작가가 일본 유학 시절과 중국으로 돌아온 후 판아이농과의 접촉에 대한 여러 가지 삶의 단편을 이야기하며, 판아이농의 암흑 사회에 대한 불만과 혁명 추구를 묘사합니다. 박해의 경험은 구 민주주의 혁명에 대한 실망과 이 올곧고 완고한 애국자에 대한 동정과 애도를 반영합니다.
인물
'황혼에 줍은 꽃'에 등장하는 네 명의 주인공은 작가의 유모이자 멘토, 친구, 아버지이다.
큰어머니-무식하고 미신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지만, 저자는 결코 잊지 못할 소박하고 친절한 사랑을 간직하고 있다. 큰어머니에게서 우리는 밑바닥에 있는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루쉰의 감정을 봅니다. 그는 그들의 무지하고 무감각한 면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그들의 아름답고 친절한 면을 칭찬하기도 합니다.
외국에서 온 의학 교수인 후지노 씨는 남을 평등하게 대하고 약한 나라 사람들의 학문에도 관심을 가져주는 소박하고 훌륭한 인품이 감탄을 자아낸다. 그가 한 모든 일은 평범했습니다. 우리가 루쉰의 입장에서 당시의 상황을 상상하지 않는다면 이 스승의 위대함을 느끼기 어려울 것입니다.
판아이농(Fan Ainong)은 각성한 지식인이지만 어둠의 사회에서 발판을 마련하지 못한다. 그는 미친 사람처럼 이 사회와 최종적으로 타협할 수도 없고, N 씨처럼 잊을 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마음은 루쉰 씨처럼 고통스럽고 황량합니다.
아버지 - 그의 아버지는 어린 시절 루쉰에게 오양회를 만나러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 그를 지지하라고 명령했기 때문에 한때 루쉰을 혼란스럽게 한 적이 있다. 그러나 루쉰은 결코 아버지를 원망하지 않았다. 그가 후회한 것은 아버지가 평화롭게 죽도록 내버려두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영혼은 항상 불안하고 고통스러웠다. 우리는 루쉰 선생님의 강한 사랑을 느낍니다.
예술적 기법
1. 서사, 묘사, 서정, 토론을 유기적으로 하나로 통합하여 시와 그림을 가득 담는다. 예를 들어, 백차오 정원(Baicao Garden)의 풍경에 대한 묘사는 생생하고 매혹적입니다.
2. 작가는 과거를 다정하게 회상할 때 현실을 잊지 못하고, 때때로 루쉰 선생의 진실되고 풍부한 내면을 보여주는 '에세이 스타일'(즉, 현실에 대한 논의)을 삽입한다. 세계. 예를 들어, '개? 고양이? 쥐'라는 글에는 작가가 어렸을 때 갖고 있던 숨은 귀여운 생쥐에 대한 애정 어린 기억과 함께, 할머니가 들려주는 설화에 대한 생생한 묘사가 담겨 있다. "신사로서.
3. 인생의 작은 부분을 포착하고, 작은 것을 이용해 큰 것을 봅니다. 사람에 대해 쓸 때는 인물의 매력을 쓰고, 사물에 대해 쓸 때는 그 매력을 적습니다. 행사의 본질. 예를 들어 『무상』에서는 무상에도 아내와 자식이 있다는 점에서 저자는 무상의 인간적 특성에 대해 글을 쓸 뿐만 아니라, 위선적인 삶의 지식인들을 교묘하게 풍자하며 깊이 파고든다.
4. 작가는 낡은 봉건제도와 낡은 도덕성을 비판하고 풍자할 때 아이러니를 자주 사용한다. 그는 표면적으로는 사건의 시작과 끝을 담담하게 이야기하지만 사실은 진실을 말하고 있다. 서사에는 “말은 여기에 있지만 의도는 거기에 있다”는 교묘한 아이러니가 있다. 예를 들어 『아버지』에서는 돌팔이 의사의 의술을 긍정적인 비판이나 아이러니 없이 세세하게 묘사하고 있는데, 그 말 속에는 작가의 열정적인 비판과 아이러니가 곳곳에 담겨 있다.
5. 작가들은 산문에서 대조 기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오창회』는 나의 전후 기분을 비교하여 봉건사회에 대한 혐오감과 비판을 표현하고 있으며, 『무상』은 무상의 '유령'과 '민중'을 비교하여 현실 생활의 일면을 심오하게 묘사하고 있다. '인격'이 '귀신 성격'만큼 좋지 않은 사람들의 추악한 모습, 숨어 있는 작은 쥐를 향한 작가의 사랑과 '개?고양이?쥐'에 담긴 고양이에 대한 강한 증오는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
'황혼에 꺾인 아침 꽃' 인용
·루쉰·
혼란 속에서 약간의 고요함을 찾고 싶은데 그렇지 않을 때가 많다. 쉬운. 지금은 너무 이상하고 마음이 너무 혼란스럽습니다. 사람에게 추억만 남게 되면 인생이 지루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때로는 전혀 추억이 없을 때도 있습니다. 중국의 문제는 규제되고 있으며 세계 문제는 여전히 소용돌이 속에 있습니다.
며칠 전 쑨원대학교를 떠났을 때, 머리 위에서 요란하게 울리는 비행기 소리를 들었을 때, 사실 1년 전 매일 베이징을 돌던 비행기들이 생각났습니다. 나는 또한 그 당시 "A Sleep"이라는 짧은 기사를 썼습니다.
이제 이 '잠'조차 사라졌다.
광저우의 날씨는 일찍부터 더워지고, 서쪽 창문으로 지는 해가 빛나기 때문에 사람들은 옷 한 벌만 입게 된다. 책상 위의 "물 가지" 화분은 제가 이전에 본 적이 없는 것입니다. 그것은 단지 나무의 일부분일 뿐이며, 물에 담그기만 하면 가지와 잎이 푸르고 사랑스러워질 것입니다. 푸른 나뭇잎을 바라보고, 오래된 초안을 편집하고, 마침내 뭔가를 해봅니다. 이런 짓을 하면 정말 살아있어도 죽는 나이와 같고 더위를 몰아낼 수 있다.
엊그제 '잡초'가 편찬되었는데, 이번에는 '왕원'에 잇달아 출간된 '옛 것을 되살리다' 차례가 되어서 제목도 '아침'으로 바꿨습니다. 꽃과 저녁 "픽업". 이슬을 머금은 꽃을 접으면 훨씬 좋겠지만 그럴 수가 없어요. 지금 내 마음 속에 있는 이상하고 지저분한 것조차도 즉시 이상하고 지저분한 기사로 바꾸게 할 수는 없습니다. 혹은 흘러가는 구름을 올려다보면 눈앞에 번쩍일 것이다.
어렸을 때 고향에서 먹었던 과일과 채소, 밤, 몽크콩, 야생쌀, 멜론이 한동안 반복적으로 떠올랐다. 이 모든 것들은 모두 한때 향수병을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오랜만에 맛을 보았는데, 기억 속에만 그 옛 의미가 남아 있을 뿐이었다. 그들은 평생 나를 속이고 다시 생각하게 만들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 10개의 기사는 기억에서 복사한 것이므로 실제 내용과 약간 다를 수 있지만, 지금 기억나는 것은 이것이 전부입니다. 9개월에 걸쳐 작성하고 중단한 만큼 글쓰기 스타일은 아마도 매우 지저분할 것입니다. 환경도 다릅니다. 처음 두 개는 베이징의 아파트 동쪽 벽 아래에 썼고, 세 번째 세 개는 망명 생활, 병원 및 목수 방에서 썼지만 마지막 다섯 개는 위층 도서관에서 썼습니다. 샤먼 대학교는 이미 학자들 사이에서 그룹에서 빠져나왔습니다.
1927년 5월 1일 루쉰은 광저우 백운탑에서 녹음을 했다.
후기
'아침 저녁에 꽃을 따다'는 루쉰이 쓴 수필집이다. 저자는 이 글들이 '기억에서 복사된' '회상'이라고 말했다. 원래 제목은 "Revisiting Old Things"였으며 반월간 잡지 "Wangyuan"에 게재되었습니다. 1928년 9월에 조립되었을 때 "황혼에 꺾인 아침 꽃"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황혼에 줍은 아침 꽃>*** 10작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고양이에 대한 혐오와 증오를 그린 <개.고양이.쥐>, 장모를 추모한 <아장과 산해경>, 봉건제를 비판한 <24효도> 등이 있다. 효의 개념, 봉건적 가부장제의 그림자를 표현한 "다섯 번의 만회", 전설적인 미신의 유혹자를 묘사한 "무상", 사립 학교인 수경우가 쓴 "백차오 정원에서 산위 서점까지". 돌팔이 의사들의 오해를 폭로하고 사악한 의도를 가진 얀 부인을 묘사하는 생생한 "잡기"; 그리고 평생 가난하게 살았던 같은 나라 출신의 친구 "판 아이농".
<아침저녁으로 꽃을 꺾다>는 과거의 기억과 현실을 밀접하게 결합시켜 삶과 사회개혁에 관심을 기울이려는 작가의 큰 열정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아침 저녁에 꽃을 꺾는다'에 대한 커플. 혼자 꽃과 술을 마시며 가슴과 대나무를 풀어내는, 차가운 옷은 아침저녁으로 더위를 견디지 못한다. 달콤하고 신맛이 있고 짠맛이 있고 맵고 쓴맛이 있습니다. 원문: /luxun/zhxs/ "아침과 저녁에 꽃을 따다" 작품은 작가의 어린 시절 생활과 공부 과정을 기록하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사람과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전 친척, 친구, 교사에 대한 향수를 표현합니다. 작품은 내러티브와 토론이 혼합되어 있으며, 반동세력과 보수세력을 비판하고 조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