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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스 잔치

'체리의 맛'

감독: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정말 터무니없는 그 영화들에 비하면 '체리의 맛' '맛'은 큰 문제. 그리고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면 이 영화는 영화사에 있어서 명작이라고 할 수 있고, 젊은 거장 자신도 무척 사랑하는 영화이기도 하다. 그러나 30년 전 칸에서는 영화의 많은 부분이 자동차 안에서 이루어졌는데, 오랫동안 움직이는 자동차의 클로즈업만 있었고 모든 대사는 음성 해설이었습니다. 이러한 음모는 영화가 미적 관점에서 기술적으로 열등하다고 믿었던 심사 위원들 사이에서 큰 논란이되었지만 결국 영화는 그해에도 여전히 Palme d' Or를 수상했습니다.

'라 돌체 비타'

감독: 페데리코 코페리니

이 영화에서 펠리니는 기독교에 대해 유례없는 신성 모독을 저질렀다. 이탈리아 중산층, 그리스도상을 운반하는 헬리콥터의 오프닝 장면은 여전히 ​​교회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영화 말미의 긴 난교 장면도 부도덕하다는 비판을 받았다. 비록 나쁜 평가를 받고 국가적 수치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흥행 성적은 뛰어났다.

'Blow-Up'

감독: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안토니오니는 고다르처럼 항상 관객의 시각적 수익에 도전하는 최전선에 서 있다. 팬들의 마음의 최전선에 있다. 의 스케일은 정점이다. 지금으로서는 영화의 스케일이 그다지 크지 않아 보일 수도 있지만, 50년 전만 해도 이 영화가 칸 심사위원들에게 미친 영향은 엄청났다. 좋은 영화가 그 당시에도 황금종려상을 받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블로우 업>은 곰곰이 생각해 볼 만한 걸작이라는 사실도 입증됐다.

'돌이킬 수 없는'

감독: 가스파르 노에

이 영화는 칸 영화제의 많은 사람들을 역겹게 할 뿐만 아니라, 거의 음란한 장면들이 화면 전체를 채우는 등 악명이 높다. 영화는 또한 이 영화를 팬들의 눈에 "세계에서 금지된 영화 10대" 중 하나로 성공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뱅상 카셀 주연은 영화 중간에 가스파르 노에를 욕하기도 했고, 칸 영화제에서는 수많은 관객이 퇴장했지만, 끝까지 자리를 지켜준 관객들은 여전히 ​​영화에 박수를 보냈다.

'행복한 향연'

감독: 마르코 페레리

이 영화는 확실히 사디즘의 영향을 깊게 받아 중산층을 비판하기 위해 화려함을 더했다. 상류층 사회에서 페레리는 우리에게 <소돔의 120일>의 미식가 버전을 내줬는데, 이 때문에 이 영화는 비난할 만한 이야기들로 가득 차 있다. 영화배우 마르첼로 마스트로야니의 여자친구는 영화를 본 뒤 일주일 동안 그와 냉전을 벌였다. <행복한 향연>은 논의해볼 가치가 있는 영화라고 생각하는데, 이 영화에 대해서는 나중에 집중적으로 다루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