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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아 조각품을 청소하는 방법
상아 조각품은 직사광선을 두려워합니다. 직사광선은 상아 조각품의 국부적인 변형, 파손, 변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색상인 아이보리는 흰색입니다. 파라핀 왁스 처리가 되어 있지만 황변을 방지하려면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상아 조각품이 더러우면 다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오래된 색상의 작품은 물로 더러워지면 안 되며, 누렇게 변한 작품은 부드러운 천으로만 닦아야 합니다. 머리카락, 눈 등이 젖지 않은 한 젖은 천으로 물로 씻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래된 색의 나무나 노란색의 훈제 나무는 더러워서 물로 씻을 필요 없이 다시 파라핀 왁스를 바르면 괜찮습니다. Xincaihuo는 하프 컬러와 풀 컬러로 구분됩니다. 풀컬러 작품은 물로 세탁할 수 없으나, 하프컬러 작품은 컬러가 물에 닿지 않는 한 세탁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고운 흰색 면 천으로 닦아낼 수 있습니다.
세탁 후 서늘한 곳에 자연 건조시키실 경우에는 흰색 천으로 덮어 바람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건조 후 파라핀을 다시 바르십시오. 뜨거운 파라핀에 담근 갈색 브러시를 사용하여 닦아낸 다음, 마지막으로 고운 흰색 면 천으로 여분의 파라핀을 닦아냅니다.
추가 정보:
진품 식별:
1. 상아 자체의 색상과 균열선을 관찰하세요. 상아 조각의 피부는 노화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표면이 노란색으로 변하기 시작하고 점차 연한 노란색에서 강황, 진한 노란색, 심지어 연한 갈색으로 변합니다. 더욱이, 동일한 상아 그릇이라도 색상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색이 변하면서 일부 사물의 표면에는 짧은 털처럼 얕은 선이 나타나는데, 이를 '새비단'이라고 부릅니다. 칫솔이 오래될수록 실크가 더 진해지고 어두워지고 길어져서 균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조자들은 오래된 상아 식기를 만들었습니다. 표면은 색이 있지만 녹청이 없고, 실크의 균열이 부자연스럽습니다. 냄새를 맡으면 연기 냄새가 납니다.
2. 조각품의 예술적 스타일로 판단하세요. 예를 들어 청나라 초기에 조각된 관음상은 옷에 단순한 선이 있는데 이는 명나라 상아 조각의 유산이다. 진칼과 연칼의 기법을 함께 사용하여 형태가 둥글고 직선적이며, 옷의 선이 처지고 차분하여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현대의 관음상 모조품은 선이 복잡하고 입체감이 약하며 칼솜씨가 약하다.
3. 오래된 재료와 새로운 조각품에 주목하세요. 소위 "오래된 재료로 새로운 조각"이란 오래된 치아 도구를 사용하여 "고대 유명 제품"으로 조각하는 것을 의미하며, 오래된 치아 도구가 손상되면 일부를 다시 만들어 고대 치아 조각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재료와 제작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식별할 수 있습니다.
4. 스타일 식별 및 분석. 스타일 식별 및 분석과 관련하여 "나중에 스타일 추가"라는 위조 방법에 주의하는 것 외에도 위조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서명이 있는 유명한 상아 조각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말기, 민국 초기의 세밀화 조각가 우숴(余記)의 서예와 판화는 신선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마치 완성된 듯 기세도 일관적이다. 한 번에. 현재 Yu Shuo 작품의 위조품도 있습니다. 위조품의 미세 조각, 기울어진 글꼴, 직선형 칼 움직임, 일관된 획 두께는 원본과 매우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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