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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을 기부했다고 왜 꾸짖나요?

□샤먼 위성 TV Zou Zhendong 이사 지진 이후 자선 활동은 여론에서 가장 민감한 주제가 되었습니다. 적십자, 원재단, 연예인 기부... 자선 문제를 둘러싸고 늘 말이 많고 욕이 많다. 저주가 쏟아지고 있는데, 이를 구별해야 합니다. 꾸지람 중에 꾸지람을 받는 대상은 적어도 네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부류는 부당하게 꾸지람을 받는 사람들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분명 좋은 일을 하고 있는데 이유를 알 수 없는 비방을 받고 있습니다. 더러운 물을 던지는 사람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제가 "도덕적 오줌싸개"라고 부르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항상 자신들이 여론의 최고봉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 사람만이 깨끗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나는 내가 뱉은 것이 오물인 줄도 모르고 높은 자리에서 남을 오줌을 흘렸는데, 그것은 남을 더럽힐 뿐만 아니라 나 자신을 더럽히는 여론의 똥이었다. 세계. 다른 유형은 이념에 따라 우리 자신과 적을 구별하는 '입장 결정론자'입니다. "우리는 적이 반대하는 것은 무엇이든 지지하고, 옳고 그름, 옳고 그름을 떠나 적이 지지하는 것은 무엇이든 반대합니다." , 반대를 위한 반대. "부자가 되는 것은 언제나 불친절하다", "별은 저절로 떨어진다", "공직은 위선임에 틀림없다", "5센트는 비인간적이어야 한다" 등 그들은 자선을 이념으로 바꾸어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상대를 공격한다.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돈을 기부했다고 남을 꾸짖는 사람은 과연 돈을 기부하지 않는 사람이 아닐까?'라며 화를 내기도 했다. 두 번째 부류는 잘 꾸짖는 사람들이다. 기부금이 부족한 사람, 계좌가 투명하지 않은 사람, 기부금이 유용된 사람 등을 꾸짖을 뿐 아니라 집중적이고 강력한 감독을 해야 합니다. 세 번째 범주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간의 이목을 끄는 기부를 하면 기부 방식이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어떤 사람들은 여론의 이익을 자극하지 않으면 좋은 조언을 해줄 수밖에 없다. 네 번째 범주는 꾸지람을 찾고 있습니다. 자선의 특수성이나 여론의 법칙을 이해하지 못하면 모든 것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고 결국 혼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피해가 심한 지역에 기부 상자를 설치하는 것은 모금 책임을 다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부정적인 평판을 얻지 못한다면 잘못된 시간에 잘못된 장소에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될 것입니다. 자선에는 여론에 대한 특별한 규칙이 있습니다. 다른 분야에서는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일부 행동이 자선 분야에 복사되면 비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선단체에 대한 여론은 다릅니다. 자선단체에 관한 한 다른 곳의 여권이 비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거지에게 변화를 요구하는 것은 꾸짖음을 요구하는 것과 같습니다. 나는 이 현상을 자선 여론의 제1법칙이라고 부릅니다. 이 법의 진정한 의미는 시장경제에서는 매우 합리적인 일부 행위를 단순히 자선행위로 흉내낸다면 여론의 혐오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점이다. 자선은 돈을 요구하지만, 돈이라는 시장 원리의 영향을 받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이는 여론과 도덕의 피라미드 꼭대기에 있으며, 시장 기반의 평등 교환 원칙에 반대할 뿐만 아니라 불평등도 거부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자선은 명예든 재산이든 모든 교환에 반대한다는 뜻입니다. 자선을 통해 자신의 존재와 가치를 증명하더라도 자선 여론의 비난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왕스가 원촨 대지진 직후 200만 달러를 기부했지만 여전히 꾸지람을 받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가 투자자들의 관성을 이용하여 자선 행위를 평가하고 방어했을 때 "200만 달러는 적절한 금액이다"라고 모두가 그가 "부적절하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불행히도 너무 많은 사람들이 왕시에게서 교훈을 얻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많은 유명인과 스타들이 열정적으로 자선 활동에 헌신했지만 때때로 자선에 대한 여론에 의해 뒤처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심지어 그들의 머리도 멍들고 피가 흘렀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이 진리를 이해할 수 있을까요? 제가 더 걱정되는 것은 이 사실을 깨달은 후에도 과연 그가 자선 활동을 계속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