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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우샤오티엔의 시

최근 루쉰문학상 수상작(시편)을 첫 회기부터 읽고 있다. 지난 몇 년간의 시 작품은 특별한 것이 없는데, 여섯 번째 수상집을 읽으면서 쓰촨대학교 문학저널리즘학부 교수인 저우샤오티안(周孝泉)의 시에 깊은 매력을 느꼈습니다.

? Zhou Xiaotian의 "봄 축제"는 독특한 시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 《춘운(春節)》의 언어는 이해하기 쉬우며 당나라 시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또한 '저주', '남은 자', '빈 둥지' 등의 현대적 어휘도 포함하고 있다. 그들 사이에 새로운 교대. 자세히 읽어보면 시인의 창작 수준이 형편없다는 의심이 들지 않을 수 없다. 시에 어느 정도 기초가 있는 독자가 이 시를 읽는다면, 처음 접했을 때 이런 유형의 시에 대해 비판적이고 의문을 품는 태도를 갖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시는 여전히 읽을 수 있다. 시에는 예술적 가치가 존재합니다.

이번 '춘제'는 언어라는 틀 아래의 산물이 아니며, 언어의 정교함이나 예술적 개념의 구조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곡이다. 이 시는 새로운 시 사상을 완전히 통합하고 고대인의 말을 현대인을 위해 쓴 것으로, 고전시에서 현대시로의 직접적인 도약이다. 운율이 비교적 자유롭고 운율이 넓으며 현대시의 운율적 특징을 갖고 있다. 둘째, 고전시의 강한 생명력을 담고 있는데, 이는 언어 표현의 모호함을 야기하고 예술적 개념과 내용을 무너뜨려 독자가 인식하는 전통시의 의미를 전복시킨다.

이 시는 사실적인 내용으로 가득 차 있어 시인의 내면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담백한 어조로만 내용을 쓰고 있습니다. 시의 내용에 있어서 시인은 긴 여행으로 인해 춘절에 집에 갈 수 없는 사람들에 대한 애도를 표하는 동시에, 남겨진 아이들의 무력함에 대한 글도 잊지 않고 있다. 그리고 반대편에는 친척들이 집으로 돌아오기를 바라는 빈 둥지 노인들이 있습니다. 사회적 모순에 대한 두 가지 설명이 공존합니다. 다음 두 문장은 "나무는 쓰러지고 숲은 광활하며 가지에는 빈 둥지가 남아있다"는 두 문장의 예술적 개념은 나무 위의 새 둥지를 빈 곳에 비유하는 영웅적 표현이다. - 현실 속의 노인을 함축적이고 완곡하게 표현하는 방식에는 슬픔이 담겨 있는데, 이는 현대 사회의 특수 집단에 대한 시인의 생각을 반영한다.

시 '춘절'에서는 시인의 삶에 대한 감수성을 엿볼 수 있다. 시인은 그것이 기괴하더라도 특이한 문체로 시를 쓰고 싶어 한다. 그의 이해는 두보의 시처럼 실천에서 나온다.

? Zhou Xiaotian의 "봄 축제"를 바탕으로 현대시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만들고 싶다면 모든 시인의 생각은 오래된 생각이고 주제는 전통적인 주제이며 글쓰기 형식은 패턴적인 면에서는 창작에 있어 실질적인 변화가 없으며, 단시간에 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기는 어렵습니다. 시인이 거의 똑같은 것을 쓴다면 전승적인 풍미와 예술적 개성이 없을 것입니다. 시인과 시 독자가 동시에 새로운 형태와 변화를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시는 언제나 똑같은 낡은 길을 따르게 될 것이고 창작은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