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항상 <대현성회>가 나타보다 낫다고 생각하는데 <대현성회>의 흥행은 왜 9억을 넘지 못하는 걸까요?
항상 <대현성회>가 나타보다 낫다고 생각하는데 <대현성회>의 흥행은 왜 9억을 넘지 못하는 걸까요?
10년 가까이 국내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이 없었기 때문에 모두가 애니메이션에 별로 기대를 하지 않았다.
'대현자'가 개봉한 2015년과 비교하면 국내 영화 연간 박스오피스 1위는 '몬스터 헌트'로 24억 4천만 달러를 기록했고, 올해 연간 박스오피스 1위는 사무소는 현재 '방황하는 지구'가 46억의 기록을 세웠고, '네자'는 현재 이 목표에 임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국내 만화의 부흥 추세가 점점 더 뚜렷해지고 있다. 기껏해야 <손오공>은 이러한 열풍을 이끌기 시작한 국내 애니메이션 영화다.
2015년 대현자의 인기에 이어 2016년 대물고기와 베고니아, 2017년 대수호, 2018년 바람의 저주, 2019년 초 백사기원, 현재 나타가 있었다. .
국내 애니메이션 영화는 점점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나타가 중국 영화 역사상 3위(거의 2위)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분명 운이 아니라 자신의 강한 힘이었다.
국내 영화의 현 상황 지금만큼 좋지도 않았고, 영화가 좋은지 아닌지는 흥행가가 판단할 수 없다. '대성인의 귀환'은 개봉 사흘 만에 흥행 1억을 넘었고, 흥행은 거의 없었다. 당시 국내 영화에서는 없었던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애니메이션 특수효과를 이용해 아이들을 속이던 시절, 이 영화는 중국도 헐리우드 특수효과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며 눈에 띄었다.
그래서 42억의 '나자'든, 9억의 '대현자의 귀환'이든, 흥행은 흥행을 판단하는 요소 중 하나이지만, 국내 애니메이션의 정점이다. 영화의 품질이 영화의 좋고 나쁨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