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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산사 호찬원 비문의 원문과 감상

원문

이른 아침 고대 사원에 들어가면 높은 숲에 첫 번째 태양이 빛납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선실에는 꽃과 나무가 깊다.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비워준다.

여기서는 종소리와 차임벨 소리를 제외하면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모두 침묵 : Juji, Danyu는 : Weiyu)

번역 :

이른 아침에이 고대 사원에 들어 갔는데 떠오르는 태양이 산과 숲에 빛났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깊은 수심으로 이어지며, 무성한 꽃과 나무들 사이에 선실이 숨겨져 있습니다.

산의 밝은 풍경은 새들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고, 연못의 물은 맑고 공허하며,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들의 모든 세속적인 생각을 사라지게 만듭니다.

지금은 모든 것이 조용하고 종소리만 남아 있다.

참고:

포산사(Poshan Temple): 장쑤성 창수시 북서쪽 옥산산에 위치한 즉석 푸사(寶庫府寺). 남조(南朝) 기의(齊儀) 출신 천저우(陳州)의 태수 니덕광(吳德光)이 지은 것이다.

이른 아침: 아침.

입력: 입력합니다.

고대 사원: 포산 사원을 가리킨다.

첫째 날: 아침 해.

자오: 빛나다.

가오린(Gaolin): 키가 큰 나무들이 우거진 숲.

구불구불한 길: 하나는 "대나무 길"이라고 불리고 다른 하나는 "이 길"이라고 불립니다. 통: 한 단어는 '만남'이에요. 당신: 조용해요.

선실(禪室): 승려들이 생활하고 수행하는 곳.

Yue: 이것은...행복하게 만들 때 사용하는 동사입니다.

연못 그림자: 맑은 연못 물에 반사됩니다.

Empty: 비워두는 사용법입니다. 이 문장은 연못의 물은 맑고 공허하며, 연못에 비친 것은 사람들의 통념을 모두 사라지게 한다는 뜻입니다.

완라이(lài): 온갖 소리.

구멍에서 나오는 소리인 라이는 일반적으로 소리를 뜻한다.

여기: 여기 Houchanyuan에 있습니다.

두: 하나는 '모두'다.

근데 유: 그냥 있어라. 하나는 "Weiyu"이고 다른 하나는 "Weiwen"입니다.

중경(qìng): 종소리를 뜻합니다. 청(淸)은 옥이나 금속으로 만든 자 모양의 고대 타악기이다.

감상

"포산사 뒤 사찰에 새긴 글"은 벽에 새겨진 시입니다. 푸 사원(Fu Temple)이라고도 알려진 포산 사원(Poshan Temple)은 장쑤성 창수시 북서쪽의 옥산(Yushan Mountain)에 위치해 있습니다. 당나라에는 사찰시가가 많았고, 뛰어난 작품도 많았다. Chang Jian의 "Poshan Temple 뒤 선 사원에 새겨진"은 독특한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Poshan Temple 뒤의 선실 주변에 밀접하게 쓰여 있어 이 특정 영역에 대한 독특한 평온함과 관심을 묘사합니다.

첫 번째 대련 "이른 아침에 고대 사원에 들어가십시오. 높은 숲에 첫 번째 햇빛이 비치고 있습니다"는 이른 아침 선실 주변의 환경을 설명합니다. 아침이면 떠오르는 붉은 태양이 금빛 햇빛을 사찰과 위산산의 나무들에 비추어 사찰을 더욱 화려하고 밝게 만들고 우뚝 솟은 산과 숲도 더욱 푸르고 무성해 상쾌하고 상쾌합니다. 여기서 "ENTER"라는 단어는 고찰의 아름다운 풍경이 멀리 떨어져 있음을 의미하고, "Zhao"라는 단어는 떠오르는 태양의 활력을 완벽하게 묘사하여 시인의 즐겁고 활기찬 기분을 드러냅니다. 첫 번째 쌍은 Houchanyuan의 원경을 설명하며, 이는 아래의 클로즈업 설명의 기초가 됩니다.

"구불 구불 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선실은 꽃과 나무가 깊습니다"라는 대련은 제목에서 "Houchanyuan"이라는 세 글자를 강조하며 구불 구불하고 깊은 길을 묘사합니다. 백찬위안(Backchanyuan)과 백찬위안(Backchanyuan)의 조용하고 매력적인 풍경. 스님의 방은 꽃과 나무 사이에 깊은 곳에 숨겨져 있으며 송나라의 구양수는 한때 감격적으로 칭찬했습니다. "나는 장견의 시를 자주 낭송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선실의 꽃과 나무는 깊다'고 하여 그의 말을 흉내내어 오래도록 지속되지 않는 대련을 만들었습니다. 이 대련의 아름다움은 장면의 정확한 묘사뿐만 아니라 그 이데올로기적 의미의 심오함 속에서. 불교에서는 눈, 귀, 코, 혀, 몸, 마음의 여섯 가지 감각 기관의 순수함과 욕망과 추구가 없이 수행을 옹호합니다. 그러나 선사에는 꽃과 나무가 무성하고 향기가 있습니다. 아름다움을 향한 승려들의 뜨거운 열망과 끈질긴 추구를 함축적이고 구불구불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은둔으로 이어지는 구불구불한 길"의 미학은 중국 고전 정원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목 쌍쌍과 꼬리 쌍쌍은 개념상 턱 쌍쌍을 밀접하게 따르고 있으며, 턱 쌍쌍은 시인의 아름다움 발견과 추구의 즐거움을 소리와 함께 표현한 것입니다. 불교의 선(禪)사상은 사람의 마음을 맑게 하고 마음을 상쾌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아름다움을 향유하게 할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독특한 불교의 세계로 인도합니다.

시인은 주위를 둘러보니 해가 높이 빛나고, 하늘과 땅이 밝게 빛나고, 푸른 대나무 숲이 밝은 햇살을 받아 눈부시게 빛나고, 생기 넘치는 새들이 무성한 숲과 대나무 사이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 사람들을 부러워하게 만듭니다. 젠룸 앞에는 수정처럼 맑은 물웅덩이가 있는데, 푸른 하늘과 흰 구름, 무성한 대나무가 그 안에 반사되어 사람들에게 깨끗함과 맑음,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사람의 마음이 비어 있다"는 것은 앞 문장의 "즐거운 새의 성품"에 해당하며, 그러한 영묘하고 순수한 세계는 실제로 먼지를 씻어내고 영혼을 정화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새들아, 세상을 떠나 자연으로 돌아가서 부처님을 숭배하라. 오직 믿음만이 진실함을 유지하고 세상에서 편안할 수 있는 길이다. 목걸음은 산의 모습, 새들의 즐거운 비행, 연못의 맑은 그림자 등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 모두는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영혼을 정화시키는 선불교의 놀라운 효과를 생생하게 암시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소리를 사용해 침묵을 깨뜨리며 완전한 침묵의 상태를 만들어낸다. 이는 왕지의 '시끄러운 매미 숲이 더 조용하고, 새소리 산이 더 한적하다'와 비슷하다. " 종소리는 '아침 종소리와 저녁 북소리'의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을 훨씬 뛰어넘어 심오한 상징적 의미를 부여받고 있으며, 이는 불교 성지에서 들려온 외계의 소리입니다. 사람을 순수하고 즐거운 세상으로 인도하는 소리, 이것은 사람의 마음 깊은 곳에 울려 퍼지는 선율적이고 웅장하며 심오하고 초월적인 자연의 소리입니다. 분명히 시인은 이 선원(禪庭)의 고립된 처지를 높이 평가하고, 세상을 망각하는 불교적 예술관을 높이 평가하며, 세상과 단절된 심정을 표현하고 불교의 신비한 세계를 찬양하였다.

창의적인 배경

첫 번째 대련은 이른 아침 고대 사원에 들어가고 첫 번째 태양이 높은 숲에 빛납니다. 시인은 그날 아침 일찍 고대 사찰에 들어섰고, 떠오르는 태양이 소나무 숲을 비추었습니다. 이 대련은 시인이 작업한 시간과 장소를 나타낸다. 불교도들은 승려들이 모이는 곳을 정글로 여기기 때문에 여기서 말하는 높은 숲은 선종을 칭송하는 뜻이다. 조명이 켜진 소나무 숲의 풍경은 부처님을 찬양하는 느낌을 줍니다.

턱까지 이어지는 대나무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며, 선실에는 꽃과 나무가 깊다. 이 쌍에서 "안전한"과 "깊은"이라는 두 단어가 특히 중요합니다. 대나무 숲 아래 길은 깊은 곳으로 이어지며, 선실 앞뒤로 화려한 꽃과 나무가 있습니다. 고요한 대나무 숲, 길, 무성한 꽃, 식물과 나무가 모두 함께 우아한 예술적 개념을 구성합니다. 고요한 대나무 숲 속에 깊은 곳으로 이어지는 길이 있고, 선실 앞뒤로 무성한 꽃과 나무가 있습니다. 이 커플은 주로 조용한 장면을 묘사합니다. '한적'이라는 단어는 이 장면의 침묵을 강조하는데, 이런 침묵은 평범한 침묵이 아니라 일종의 시적 침묵이다. . 무성한 꽃과 나무, 한적한 대나무 숲이 서로 맞물려 있고, 깊은 곳으로 이어지는 한적한 길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이고 얼마나 시적인 영역인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목에 걸린 산의 빛은 새들을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공허하다. 산은 새들을 행복하게 하고, 연못의 맑은 물은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듭니다. 여기서 "yue"와 "kong"이라는 두 단어는 동사에 사용되는데, 이는...즐겁게 만들고...비우다라는 의미입니다. 이곳의 산빛은 햇빛이고, 산과 숲에는 자연광이 빛나고, 새들은 사방으로 날아다니고, 연못물은 원래 맑습니다. 이것들에는 이상한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작가는 작은 디테일까지 예리하게 포착하여 산과 호수에 일정한 특성을 부여하여 새를 기쁘게 하고, 사람 마음의 더러움을 정화시키며,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고 상쾌하게 해준다. 이것은 전체 그림을 더욱 생생하고 생생하며 아름답게 만듭니다. 움직임과 고요함의 조합은 놀랍습니다.

마지막 대련에서 완라이는 침묵하지만 여전히 차임벨 소리가 들린다. 목 대련에서는 새들이 여기저기 날아다니는 모습이 선명하게 묘사되는데, 마지막 대련에서는 지금 이 순간 모든 것이 고요하고 조용하다고 합니다. 작가는 무엇에 관해 쓰고 싶었나요? 문장의 후반부인데 울리는 소리가 납니다. 중경(中淸)은 불교에서 승려를 소환할 때 연주하는 악기를 가리킨다. 마지막 대련에서 작가는 종소리를 듣고 주변이 고요해진 듯한 느낌을 받으며 조용히 눈을 감았다. 불교를 상징하는 종소리만이 작가의 영혼을 웅덩이처럼 고요하게 할 수 있다. 물이 더러움을 씻어내므로 더 깨끗해집니다. 알고 보니 작가는 이 상황을 이용하여 세상과 단절된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고 싶었던 것으로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