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이백의 전기를 누가 알겠습니까?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이백의 전기를 누가 알겠습니까?

이백(701-762), 701년 2월 8일 출생, 한족, 키 6피트 6인치, 이름은 태백, 청련쥐시, 쓰촨성 면양 출신,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우리나라 역사상 그는 시의 불멸자로 불렸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대담하고 우아하며 그의 상상력은 풍부하고 그의 언어는 자연스럽게 흐르며 그의 음악은 조화롭고 변화무쌍합니다. 그는 민요와 신화의 영양적 물질을 흡수하여 자신만의 웅장하고 화려한 색채를 형성하는데 능하며, 이는 굴원 이래로 두보(杜寶)와 함께 '리도(Li Du)'라고도 알려진 긍정적인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정점이다.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 '불멸의 시'라고도 불린다.

이백의 본가는 용서성 성지(지금의 간쑤성 징닝현)에 있었고, 수나라 말기에 중앙아시아 수이예시(지금의 키르기스스탄 북부 토크막 근처)로 이주했다. 리바이가 태어난 곳. 그가 다섯 살이었을 때 그의 가족은 Mianzhou Mingming County (현재 쓰촨성 Jiangyou)로 이사했습니다. 스무 살이 되었을 때 쓰촨성을 홀로 떠나 남쪽으로는 동정(洞庭)에서 향강(極江), 동쪽으로는 오(吳), 월(趙)에 이르기까지 널리 유랑하여 안록(지금의 호북성 안루시)에서 살았다. 그는 친구를 사귀고 유명인을 만나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추천을 받고 높은 지위에 오르기를 희망하며 여행했습니다. 그러나 10년 동안 방황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북쪽으로 태원(Taiyuan)과 장안(Chang'an), 동쪽으로 치(Qi)와 루(Lu)로 여행하여 산둥성 런청(지금의 산둥성 지닝)에 정착했습니다. 이때 그는 많은 유명인과 친구가 되었고, 뛰어난 시를 많이 썼으며, 그의 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천보 초기에 그는 도교 오인군(吳仁君)의 추천을 받아 당나라 현종(玄宗)에게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황실에 봉사하도록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천보 3, 4년(서기 744년 또는 745년)에 권력자들의 비방으로 북경에서 쫓겨났습니다. 그 후 그는 극도의 우울함을 느끼며 장(江)과 화이(淮) 지역을 돌아다녔다.

천보 14년(서기 755년) 겨울, 안록산이 반란을 일으켰다. 이때 그는 여산에 은둔하고 있었는데, 용왕이림의 군대가 동쪽으로 진군할 때 이씨를 불렀다. 바이는 산에서 내려와 막부에 합류한다. 이후 이림(Li Lin)은 소종(Su Zong)에게 반역하여 제거되었고, 이백(Li Bai)은 야랑(현재의 구이저우성)에서 유배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는 도중에 사면되어 석방되어 순양(현재의 주장, 장시)과 현성(현성) 사이를 여행했습니다. 오늘의 안휘성 쉬안청(Xuancheng) 대기 장소. 보영 원년(762년) 대종은 안휘성 당도현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백은 당나라 전성기를 살며 '서민을 돕는다', '안리원'이라는 진보적 이념을 갖고 평생 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많은 시에는 당대의 번영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지배세력의 방종과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하여 권력에 대한 경멸, 전통의 제약에 저항하고 자유와 이상을 추구하는 긍정적인 정신을 보여주었다. 예술적으로 보면, 그의 시는 참신한 상상력과 강렬한 감정, 장엄하고 장엄한 예술적 개념, 신선하고 밝은 언어를 갖고 있어 대담하고 초진보적인 예술 스타일을 형성하며 고대 우리나라 긍정적인 낭만주의 시 예술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이태백집"을 포함해 900여 편의 시가 현존하고 있습니다.

그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발상이 기이하며 문체는 힘차고 장엄하며 번영했던 당나라 낭만시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세부 생활

1. 선한 기사이자 즐거운 사람

이백은 장안 원년 서부 수예에서 태어났다. 오측천(701)이 5세 때 가족과 함께 창룡(長龍)성(지금의 쓰촨성 면양)에 정착하였다.

이백은 어렸을 때 기사가 되는 것을 좋아했고, 지배하는 것을 좋아했다. 창룽이 위치한 면저우 지역은 한나라 말기부터 도교가 활발히 활동했던 곳이다. 그러므로 이백은 어렸을 때부터 도교 경전에 대해 토론하기 위해 도교 사원에서 도사를 찾기 위해 자주 대천산에 갔다. 그 후, 그는 민산(Minshan)에서 동연자(Dong Yanzi)라는 은둔자와 함께 은둔하여 공부에 전념했으며 수년 동안 도시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살았던 산과 숲에서 많은 이국적인 새들을 키웠습니다. 이 아름답고 유순한 새들은 사육에 익숙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날아와서 음식을 구걸합니다. 울음소리만 나면 계단 여기저기에서 날아다니고 심지어 사람들의 손에 있는 곡식을 쪼아먹기도 합니다. 곡물, 전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 사건은 일화로 널리 퍼졌고, 결국 면주 태수는 새들이 먹는 것을 보기 위해 산에 올라갔습니다. 관리는 그들이 새의 움직임을 조종할 수 있는 것을 보고 그들이 도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그들에게 도시험을 보도록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정중히 거절했다.

당시 유명한 정치 전략가 조예(趙瑞)도 이백의 절친한 친구였다. 개원 4년(서기 716년)에 그는 『장단경』 10권을 썼다. 당시 리바이는 겨우 16세였습니다.

조예의 전략가적 작품은 육경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연구하고 세계정세를 분석하며 혼돈의 흥망성쇠를 강조하여 이백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장래에 큰 성취를 이루겠다고 결심하고 왕과 지배자의 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이 책의 영향도 받았습니다.

이백의 아내는 서씨 가문이었고, 서씨가 죽은 후 종씨 가문이 그의 아내가 됐다. 그에게는 두 명의 아들과 한 명의 딸이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Xu에게서 태어났습니다. 아들의 이름: Bo Qin, 별명: "Mingyue Nu", 딸의 이름: Pingyang, 다른 아들의 이름: Po Li. Li Bai에게는 세 명의 아내가 있었는데, 그 중 한 명은 Xu 총리의 손녀였습니다. 두 번째는 성이 알려지지 않은 사람입니다. 성은 종(種)인 종(宗) 총리의 셋째 손녀. Liu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리(Li)라는 성의 딸 리 핑양(Li Pingyang).

첫 번째 아내는 서기 727년 호북성 안로에서 전 총리 서위석의 손녀와 결혼해 두 친구 호자양과 마정공의 도움으로 사위를 얻었다. . 이백은 결혼 후 10년 동안 시아버지 집에서 살았기 때문에 이미 다른 사람의 지붕 아래 있다는 느낌이 그를 매우 불행하게 만들었고 다른 일을 생각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Li Bai의 첫 번째 결혼이며 아마도 그는 여전히 매우 책임감있는 태도로 결혼을 대할 것입니다.

첫 번째 연인인 이백은 서기 739년, 즉 첫 결혼 후 12년, 첫 부인이 죽은 지 1년 만에 유백이라는 여인과 결혼했다. 이 여성은 한때 안후이(Anhui)에 집을 샀으나 곧 헤어졌다.

두 번째 부인 이백은 서기 745년 산둥 성 런청에서 현지 여성과 결혼했다. 이때 이백은 큰 금은보화를 들고 막 수도 장안에서 나와 두보, 고시와 함께 하남성 상추까지 여행하여 오랫동안 머물렀다. . 이백은 그와 헤어진 후 도교의 가르침을 받기 위해 태산으로 갔다. 런청을 지나 외로움 속에서 이 여인을 만나 사랑에 빠졌고, 곧바로 결혼증명서를 받았다. 이백의 아내는 그를 위해 아들을 낳았고, 이백은 산둥성 염주에서 많은 양의 땅을 샀고, 그 후 방황하는 동안 이 땅은 그의 아내에게 넘겨졌습니다. 이백은 아내에 대한 신뢰가 컸음을 알 수 있는데, 불행하게도 이 아내는 결혼한 지 5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

세 번째 부인인 이백은 서기 750년 허난성 카이펑에서 오측천의 재상 종추커의 손녀인 종을 만났다. Liangyuan에서 술에 취했을 때 시에 관심이 많아서 벽에 유명한 "Ode to Liangyuan"을 썼습니다. 그런 다음 나는 긴 가운을 집어 들고 걸어 나갔습니다.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종은 하인과 함께 이 시를 보고 오랫동안 그 시를 놓을 수 없었습니다. 마침 양원 청소 직원이 이를 보고 당장 닦아내려고 했지만 종씨는 닦지 말라고 당부했다. 하지만 청소 직원이 닦아내지 않으면 급여가 공제됩니다. 마지못해 종은 이 재능 있는 시에 깊은 감명을 받아 수천 금을 들여 벽을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천금으로 벽을 산다'는 이야기가 남아있습니다. 많은 역사 기록에서 이 종씨 가문은 모든 재능과 외모를 갖춘 여성으로 묘사되는데, 아쉽게도 나는 그녀를 부러워합니다. 그리고 종씨 가문의 미녀들도 도교를 충실히 믿는 사람들입니다. 글쎄요, 현 아내는 이백과 같은 혁명적 신념과 문학적 도덕적 감정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그것은 이백의 첫 번째 사랑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그러나 믿음이 너무 중요할 수도 있고, 때로는 사랑보다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761년에 종은 도교를 배우기 위해 광산으로 갔습니다. 그 결과 이백은 다시 혼자가 되었고, 남자가 잊을 수 없는 사랑을 경험한 후에는 세상의 여자를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여겼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의 깊은 관계로 인해 종은 억울하게 유죄 판결을 받았을 때 리바이를 여러 번 구출했습니다. 이 소녀를 아내로 삼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2. 칼을 들고 먼 곳을 여행하다

개원 13년(서기 725년) 이백이 촉을 떠나 "칼을 들고 나라에 작별 인사를 했다." 친척들에게, 멀리 여행을 떠나는 것." 배를 타고 강을 따라 협곡 밖으로 나가니 고향의 산들은 점점 사라져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되었는데, 삼협에서 흘러나오는 물만이 그를 따라오며 배를 앞으로 밀고 나갔다. 그를 낯설고 먼 곳으로 데려가세요.

1. 다행히 강릉에서 사마진을 만나다

이백은 강릉에서 특별한 만남을 가질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실제로 그는 삼대에 걸쳐 황제들이 존경하는 도사 사마진을 만났다. .

천태도사 사마기는 도교 주문을 모두 익혔을 뿐만 아니라 전서 쓰기에도 능했고 그의 시는 불멸처럼 우아했습니다. Xuanzong은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그는 한때 그를 내궁으로 불러 들여 불교 경전에 대한 조언을 구했으며 그의 여동생 Yuzhen 공주를 보내 그에게서 도교를 배웠습니다. 리바이는 이 총애받는 도사를 만나서 당연히 매우 기뻤고, 리뷰를 위해 자신의 시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사마진은 첫눈에 이백의 장엄한 외모와 비범한 재능에 감탄했고, 그의 시와 수필을 읽었을 때 그는 더욱 놀랐고 그의 "팔극의 정신과 비교할 수 있는 불멸의 문체와 정신"을 칭찬했습니다. " 그는 이백이 외모와 용모가 비범할 뿐만 아니라 재주와 글도 비범하고, 천하의 명예와 관리들에 집착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이는 그가 정부와 궁중에서 볼 수 없었던 재능이었습니다. 공공 부문에서 수십 년 동안 최고의 도교를 사용했기 때문에 칭찬의 말로 그를 칭찬하십시오. 이것은 그가 "불멸의 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그는 불멸의 존재가 될 타고난 요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He Zhizhang이 나중에 그를 "불멸의"라고 칭찬한 것과 유사하며 이는 그가 비범한 사람으로 간주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이백의 태도와 시적 스타일이 사람들에게 주는 일반적인 인상이다.

이백은 사마진의 높은 평가에 기뻐했다. 그는 『신계팔경유랑』과 같이 영원하고 불멸의 세계를 추구하겠다고 결심한다. 그는 신이 났을 때 "희귀한 새를 만나는 다펑에 대한 찬가"라는 위대한 시를 썼는데, 다펑을 그 자체에 대한 비유로 사용하고 다펑의 크기와 속도를 과장했습니다. 이것은 Li Bai의 가장 초기의 유명한 기사입니다. Jiangling에서 그는 수천 마일의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2. 동팅 리바이에 묻힌 친구들은 강릉에서 남쪽으로 가서 악양을 거쳐 남쪽으로 향하여 여행지 중 한 곳에 도착했다. 그러나 동정에서 배를 타던 중 이백의 촉수 여행 동반자 오즈지가 급병으로 사망했다. 리바이는 너무 슬픔에 잠겨 친구 옆에 쓰러져 "그의 모든 눈물 뒤에는 피가 흘렀다"고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너무도 괴로워서 그 말을 듣던 행인들이 눈물을 흘렸다. 여행 중에 이런 불행을 겪게 된 이백은 어쩔 수 없이 우 가이드를 동팅호에 잠시 묻고 동쪽으로 여행을 계속하며, 남동 여행이 끝난 후 친구의 뼈를 가져가기로 결심했습니다. Li Bai는 Lushan에 와서 유명한시 "Lushan Waterfall을 바라보며"를 썼습니다.

3. 장강 남쪽 여행

리바이는 제6왕조의 고대 수도인 금릉에 도착했다. 이곳의 나라는 웅장하고, 용의 판 위에 호랑이가 앉아 있으며, 육조 궁궐의 체험이 생생합니다. 이는 이백에게 많은 감정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그가 살았던 시대에 대한 자부심도 불러일으켰다. 그는 과거의 수도가 쇠퇴한 상태에 있어서 감탄할 것도 없고, 현 황제가 위에서 통치하는 평화로운 광경만큼 좋지도 않고, 세상이 평화롭다고 믿었다. 금릉의 패권은 사라졌지만 금릉의 자식들은 이백을 다정하게 받아들였다. 이백이 금릉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오지는 술을 따르고, 금릉의 아이들은 서로 세심하게 인사하며 사람들에게 술을 권하기 위해 자주 잔을 들어올리며 사람들의 마음에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흘러 잊혀지지 않게 했습니다. Li Bai는 Jinling과 작별 인사를 한 후 강에서 Yangzhou로 향했습니다. 당시 양저우는 국제적인 도시였습니다. Li Bai는 이전에 이렇게 활기찬 도시를 본 적이 없었고 동료 여행자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여름, 이백과 몇몇 젊은 친구들은 "길가에 컵을 들고 말을 묶어 버드나무 아래에 걸었습니다. 하늘에는 푸른 물이 있고 바다에는 푸른 산이 보였습니다." 가을에 그는 회남(淮南)에서 병에 걸렸다. 타국에 누워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된 그는 성공의 희망이 희박하다고 한탄했고, 고향을 깊이 그리워하는 그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먼 곳에서 온 친구들의 편지였다.

리바이는 화이난에서 병이 회복된 후 다시 쑤저우로 갔다. 이곳은 무복차이왕과 아름다운 여인 서시가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추던 곳입니다. 이백은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끼며 서사시 '오기곡'을 썼습니다. 이 시는 나중에 허지장(He Zhizhang)에 의해 “유령과 신을 울게 할 수 있다”고 칭찬받았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백의 월복시는 때로 오래된 제목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새로운 사상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쑤저우의 역사적 유물은 확실히 이백에게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켰고, 아름답고 청순한 우지(Wu Ji)와 월누(Yue Nu)는 이백을 높이 평가하게 만들었습니다. 과거 Xishi Huansha의 Nitaluo 산 기슭에서 Li Bai는 멋진 펜으로 Huansha Stone에 Yue 소녀의 아름다운 스케치를 남겼습니다. Li Bai는 Yuexi에서 돌아와 Jingmen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는 징먼(Jingmen)에 3개월간 머물렀다. 그는 향수병에 걸렸지만 경력에서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했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마침내 그는 다시 방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먼저 그는 동정호에 와서 오관지의 뼈를 장샤(지금의 호북성 우창)로 옮겼다.

그는 강하에서 셍 싱롱(Seng Xingrong)을 만나 맹호연(孟호연)의 인품을 알게 되었고, 맹호연을 만나기 위해 향양(鄕陽)으로 가서 유명한 5행시 "맹호연에게 선물(孟賢然)"을 썼고, 이백은 곧 안로에 도착했다. Xiaoshou Mountain은 도교 사원에 머물 렀습니다. 그러나 이곳에서 은둔생활을 하는 것은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여전히 공직에서 발전할 기회를 찾고 싶었습니다. 리바이는 수산(Shoushan)에서 은둔하면서 로비 활동을 통해 관리들과 친분을 쌓고 명성을 높였습니다. 이백의 문학적 재능은 무황후의 재상 서여사에게 높이 평가되어 그의 사위로 채용되었다. Li Bai와 그의 아내 Xu는 Xu의 가족과 가까운 Baizhao Mountain의 Peach Blossom Rock 아래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살았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결혼 생활도 성공을 추구하며 방황하려는 이백의 야망을 약화시키지는 못했다. 안주 처가를 기반으로 여러 차례 여행하며 몇몇 관료들과 귀족들을 알게 되었다. 개원 22년(734년)에 형주 태수이자 항주 태수 한조종을 알현하였다. .

3. 장안에 들어가다

봉건 황제들은 겨울에 사냥을 자주 했습니다. 당나라 현종이 즉위한 후 그는 많은 사냥을 했고, 그때마다 외국 사절을 데리고 와서 자신의 힘을 과시하고 주변 나라를 위협했다. 개원 23년(서기 735년), 현종은 다시 사냥을 나갔다. 우연히 이백도 서쪽으로 여행하고 있었는데, 그는 현종의 감사를 얻기 위해 《대사냥부》를 썼다.

그의 '대사냥푸'는 '왕을 돕고 사물의 광대함을 보여주는 큰 길'을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신성한 정원은 황폐하고 세상은 고요하다'. 이전 왕조와는 상황이 많이 다르다. 이 왕조가 한 왕조보다 훨씬 우월하다고 자랑하며, 당시의 도교를 옹호하는 현종의 분위기에 맞춰 마지막에 도교를 설파한다. 이백이 서쪽으로 온 목적은 또한 선물을 바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그는 장안을 방문하여 "만국이 숭배하는" 이 제국 수도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있었습니다. 그는 중난산(Zhongnan Mountain) 기슭에 살았고, 종종 중난산(Zhongnan Mountain)에 올라 먼 곳을 내려다볼 수 있었습니다. 중남산(中南山) 북봉에 오르자 눈앞에는 광활한 국토의 풍경이 펼쳐졌다. 그는 그런 나라에서 사는 것이 특별하다고 깊이 느꼈고, 그래서 꽤 자랑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이 번영하는 제국에 쇠퇴의 요인이 있다고 생각하자 그의 고양된 기분은 다시 타격을 입었다." 이백은 장안에 들어간 후 위위장청을 만나 그를 통해 옥진공주에게 시를 바쳤다. 마지막 두 문장은 "너희에게 젊은 가정이 생기면 태후는 다시 만나야 한다"고 하여 그녀가 도교가 되어 불멸의 존재가 되기를 기원했다. 이백은 위위장청에게 보낸 시에서도 자신이 그런 사람이었다고 말했다. 어려운 상황에서 그는 추천을 받고 법정에 봉사하기를 바랐으며, 이백은 이번에 장안에서 허지장을 만났고, 예기치 않게 허지장을 만났습니다. 그는 이미 허지장(He Zhizhang)의 시를 읽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를 만나러 와서 그의 소매에 시를 선물했다. 신이 나서 허리띠에 있는 황금 거북이를 벗고 사람들에게 이백과 술을 바꾸러 나가자고 했습니다. 하지장은 시의 풍부함과 시의 풍부함에 너무 놀라서 말했습니다.

1년이 지났지만 리바이는 여전히 장안의 손님으로 자리를 맡을 기회가 없습니다. 그는 약간 우울함을 느꼈습니다. 그의 친구들은 진심으로 그를 초대했습니다. Qingshan Zhiyang은 은둔 생활을 했지만 이번에는 장안에 갈 생각이 없었지만 그는 약간 화가 나서 기도하러 왕자의 집으로 갔다. 매우 불만스러워서 "돌아가기 힘들다"고 한숨을 쉬며 장안을 떠났다.

IV. 한림예배

천보 원년(742), Yuzhen 공주와 He Zhizhang의 칭찬에 Xuanzong은 Li Bai의시를 읽고 그를 매우 존경하여 Li Bai를 궁전으로 불러 들였습니다. 그날 Xuanzong은 자신의 마차를 Bu Ying 앞에 놓았습니다. 그를 치바오 침대 위에 올려 놓고 자신의 손으로 수프를 저으십시오." 현종은 이백에게 현대사에 대해 물었고, 반감기 연구와 사회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로 그는 매우 자신감이 있고 유창하게 대답했습니다. 현종은 즉시 그는 이백에게 황제와 동행할 포고문을 작성했고, 현종이 연회나 나들이를 할 때마다 이백에게 동행하도록 명령하고 시를 지어 현종의 총애를 받았다. 동료들도 있었지만 일부는 그것 때문에 질투심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천보 초창기 현종은 매년 겨울 추장과 사신을 데리고 문씨에게 사냥을 하러 갔으며, 이백은 자연스럽게 그와 동행하여 그 자리에서 시를 지어 현종의 덕을 널리 알리고 권세를 칭송했다. Xuanzong의 감사를 얻은 신성 왕조. 이때 Xuanzong은 Yang Yuhuan을 좋아했습니다. 그가 궁전에서 그녀와 놀 때마다 Xuanzong은 Li Bai에게 음악 가사를 쓰고 노래할 새 노래를 작곡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백은 “나는 항상 나라 선비들의 은혜에 머리를 숙이고, 강인한 사람은 절친한 친구에게 마음을 드러낸다”는 심정으로 이 시를 지었다. 장안에 있을 때 이백은 황실 서원을 섬기고 황제와 동행하는 것 외에도 장안시를 자주 걸었습니다. 그는 국가의 번영 속에 깊은 위기가 숨겨져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황제와 가장 가까운 포악한 내시들과 오만한 친척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장안과 중국을 먹구름처럼 뒤덮어 리바이에게 강한 우울감을 안겨주었다. 동시에 이백의 방탕한 행위는 한림학자 장담의 비방을 받게 되었고, 두 사람 사이에는 약간의 균열이 생겼다.

내시와 친척들의 호의는 갑자기 '서민을 돕겠다'는 이백의 열정을 식혔다. 그는 장안에 있었지만 관리와 행정 능력을 발휘할 기회가 없었다. 이백은 정부의 부패와 동료들의 비방에 깊은 감동을 받아 '한림학과 학자들의 말'이라는 시를 지어 산으로 돌아가겠다는 뜻을 표현했습니다. 뜻밖에도 이 순간 그는 금을 받고 돌아왔는데, 이는 이백을 놀라게 하는 것 같았다. 리바이가 이번에 금을 방출받았을 때 부적절한 말을 한 것 같습니다.

이번 산 복귀는 정말 더 품위 있는 유배다.

5. 다시 먼 곳으로 여행하다

1. 양송나라의 유랑

천보 3년(744) 여름, 리바이는 동부 수도인 뤄양에 도착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두보를 만났다. 중국 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 두 명이 만났습니다. 이때 이백은 전국적으로 유명해졌고, 두보도 전성기를 누렸으나 뤄청에 갇혀 있었다. 이백은 두보보다 11살이나 많았지만, 자신의 재능과 명성을 이용해 두보와 '성품이 풍부하고 술에 중독된' 두보 앞에서 "그의 친구들은 모두 늙었다. ", 이백 앞에서 칭찬에 고개를 숙이지 않았습니다. 두 사람은 대등한 관계로 깊은 우정을 쌓았다. 그들은 낙양(洛陽)에 있을 때 양송(梁宋)대(현재의 카이펑 상추(商丘) 지역)에서 만나 도교를 참배하고 불멸을 추구하기로 약속을 잡았다. 올해 가을, 두 사람은 약속대로 양송에 도착했다. 두 사람은 여기에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고, 과거를 활용해 현재를 논평했다. 그들은 또한 당시 월급이 없었던 시인 고시(Gao Shi)를 이곳에서 만났습니다. 하지만 세 사람 모두 각자의 야망과 같은 이상을 갖고 있다. 세 사람은 여행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기사와 시를 기고하며 세계의 대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그들은 모두 나라의 숨겨진 위험을 걱정하고 있었다. Li와 Du는 모두 이때 전성기였고, 그들의 창의적인 토론은 미래에 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올해 가을과 겨울, 리와 두는 다시 헤어졌고, 각각 진진(도교의 비밀서)을 만들고 도진을 가르칠 도교 제자를 찾았습니다. 리바이는 치저우(지금의 산동성 제남 지역)에 가서 쯔지궁의 도사 고천시루귀에게 도교를 배웠다. 그때부터 공식적으로 도교 의식을 거행하고 도사가 되었다. . 나중에 이백은 텍사스 안링현에 가서 이 지역에서 부적과 인서에 능통한 사람인 가이랴오(Gai Liao)를 만나 그를 위해 진환을 지어주었다. 이번에 이백은 불멸을 향한 탐구에서 완벽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천보 4년(745년) 가을, 이백과 두보가 동로에서 세 번째 만남을 가졌다. 불과 1년여 만에 두 번, 세 번 만났고, 그들의 우정은 더욱 깊어졌다. 그들은 함께 은둔사를 찾았고,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필가이자 서예가였던 리용(Li Yong)을 만나기 위해 치저우(Qizhou)로 갔다. 올해 겨울, 두 사람은 헤어졌고, 이백은 강동을 다시 방문할 준비를 했다.

2. 동쪽으로 Wuyue로 향합니다. Donglu를 떠나 Rencheng에서 운하를 따라 Yangzhou까지 배를 탔습니다. 그는 Yuan Danqiu를 만나기 위해 Kuaiji로 서둘러 갔기 때문에 더 이상 머물지 않았습니다. Kuaiji에 도착했을 때 Li Bai는 먼저 죽은 He Zhizhang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갔습니다. 곧 쿵차오웬(Kong Chaowen)도 콰이지(Kuaiji)에 도착했기 때문에 이백(Li Bai), 원단추(Yuandanqiu), 쿵차오웬(Kong Chaowen)은 우동(Yu Cave), 난정(Orchid Pavilion) 등 유적지를 방문하고 징호호에서 배를 타고 산시(Shanxi) 등을 여행하고 산과 강을 유랑하며 즉석에서 묘사했습니다. 이 지역의 아름다움. 산과 아름다운 여성. Jinling에서 Li Bai는 Cui Chengfu를 만났습니다. 두 사람 모두 정치적으로 좌절감을 느꼈고 그들의 감정은 더욱 우호적이었습니다. 놀 때마다 아침 저녁 상관없이 마음껏 수영하세요. 친화이강에서 뱃놀이를 하며 밤새도록 노래를 부르는 모습은 대만해협 양쪽의 사람들을 놀라게 했고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두 사람은 비슷한 성격과 비슷한 경험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보통 친구들보다 더 깊은 이해와 깊은 우정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백은 최성복의 시를 옷에 묶어 그가 보고 싶을 때마다 낭송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어떤 방식으로 죽든 그것은 그가 용왕리린의 난에 가담한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이백은 예랑을 추방하고 곧 사면을 받았기 때문에 그의 전설적이고 굴곡진 삶은 끝났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이백의 세 가지 죽음을 살펴보면서 저자는 『당서(唐書)』를 더 믿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