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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Ease의 게임이 더 좋거나 Tencent의 게임이 더 좋습니다
비디오게임 산업이 부흥하는 시대, 다양한 게임회사들이 게임업계 1위 자리를 놓고 사투를 벌이고 있다. 차세대 콘솔의 3대 거대 기업인 Sony, Microsoft, Nintendo와 마찬가지로 게임 측면에서도 게임 컨셉을 혁신하기 위해 많은 개발 팀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각 회사는 누구의 게임이 더 나은지 경쟁하고 있습니다. 시장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이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어떻게 Tencent와 NetEase의 애증 관계를 언급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텐센트와 넷이즈는 중국 최고 게임업체로 당시에도 치열하게 싸웠지만 지금처럼 논란은 뜨거웠고 지금도 화약의 기미가 남아 있다. 하지만 현 상황으로 볼 때 텐센트가 크게 앞서 있는 것 같지만 그렇다고 넷이즈가 제작하는 게임이 좋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결국 넷이즈의 제품은 품질이 좋아야 한다는 말이 널리 퍼진 셈이다.
경쟁은 확실히 좋은 것입니다. Tencent와 NetEase 간의 수년간의 싸움 동안 상황도 달라졌습니다.
중국 게임의 최대 대표작을 꼽자면 단연 텐센트게임즈, 넷이즈게임즈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다. 지금도 '오리지널 게임' 등 중국 내에서 점점 더 많은 게임회사들이 성장하기 시작했다. 점점 커지고 있는 미호요, 빌리빌리, 알리바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을 비롯해 최근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흑신화 오공' 개발팀 게임사이언스.
수년간 대결을 벌여온 텐센트와 넷이즈는 1위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다양한 사업 계획을 선보였습니다.
2015년으로 돌아가보면, 중국 게임 시장은 이제 막 모바일 게임으로 타깃을 돌릴 상황이었기 때문에 텐센트와 넷이즈의 경쟁도 모바일 게임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모바일 게임은 저비용, 고수익이 가능한 최고의 개발 프로젝트이며, 누구도 이 부분을 놓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중국 게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양대 기업으로서 당연히 이 기회를 포기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 전에 텐센트와 텐센트가 모바일 게임에 진출하기 전에 무엇을 했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시장. NetEase는 어떻게 게임 산업의 정상에 올랐습니까?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진출하기 전, 텐센트의 대표작으로는 '크로스파이어', 'QQ 스피드', 'QQ 댄스', '던전 파이터' 등이 있습니다. 이 네 가지 게임. 이 4개 게임 중 3개는 에이전트였고, 나머지 1개는 당시 유명 게임을 모방해 만든 게임이었지만, 당시 게임산업은 텐센트 사업의 극히 일부분에 불과했고,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그들의 사업이었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결과적으로 그들이 출시하는 게임은 플레이어 간의 상호 작용을 강조하여 거대한 게임 그룹을 모으고 매우 상당한 수익을 창출합니다.
NetEase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NetEase는 Tencent보다 상대적으로 일찍 게임 산업에 진출했습니다. 2001년에는 중국 최초의 대규모 MMORPG 게임 중 하나인 'Westward Journey Online'을 출시했습니다. 당시 인터넷은 막 떠오르기 시작했고 NetEase의 좋은 평판과 함께 이러한 유형의 온라인 게임도 널리 호평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많은 속편이 출시되었습니다.
넷이즈는 2005년 최우수 오리지널 온라인 게임상을 수상한 뒤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진 뒤 2008년에는 블리자드와도 협력해 다수의 대규모 게임에 대한 에이전시 권한을 획득했다.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하스스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의 게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NetEase도 중국 게임 산업에서 일정한 위상을 갖고 있지만 위상이 높을수록 직면하는 상대가 더 강해 NetEase와 Tencent가 대결했습니다.
2015년이 되자 모바일 게임의 부흥이 현실이 됐다. 텐센트와 넷이즈도 이를 기회로 보고 모바일 게임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넷이즈가 창업 당시에는 새로운 모바일 게임을 개발할 계획은 없었고, 대신 자사의 고전 게임을 주로 휴대폰에 이식했는데, 가장 먼저 공개 베타 단계에 들어간 것은 넷이즈의 '환상서유기'였다. , 그리고 나중에는 "Westward Journey" 및 "A Chinese Ghost Story"와 같은 게임도 환영했습니다.
텐센트는 여전히 '열혈전설', '신검사의 사랑', '드림주셴' 등의 게임을 주로 대행사로 활동하고 있다. 게임 에이전트입니다. 개발 및 게임 유지 비용이 많이 절감되며, 자체 게임을 개발하는 NetEase보다 당연히 순이익도 높습니다. 그러나 NetEase는 고품질 제품에 대한 자체 연구 및 개발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는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에이전트보다 유리할 것입니다.
당시 넷이즈는 텐센트보다 조금 앞섰지만 마케팅 기법에서는 여전히 텐센트에 미치지 못했다. 이때 두 사람은 서로의 화약 냄새를 맡았고, 서로의 능력을 이용해 상대를 무너뜨리려는 시도로 새로운 게임을 출시하기 시작했고, 이제 양 당사자의 가장 대표적인 게임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Tencent의 "Honor of Kings"와 NetEase의 "Onmyoji"입니다.
사실 현재 이 두 게임의 인기를 보면 플레이어들은 어느 게임이 더 성공적인지 대략적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 처음에는 모두가 이 두 게임이 동등하게 매치될 것이라고 생각했지요! 사실은 그렇긴 하지만 시간이 지나니 두 게임의 격차는 점점 더 벌어졌다. 플레이어 수나 수입 금액에서나 '왕의 명예'는 기본적으로 '음양사'를 압도할 것이다. 많은 이유와 같은 일이 발생합니다.
우선 텐센트는 경쟁 게임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 특히 라이엇 게임즈를 인수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를 운영한 이후 당연히 MOBA 게임으로는 '아너 오브 킹스'가 더 잘 될 것이고 텐센트도 마찬가지다. 강력한 소셜 능력이 있으면 게임을 빠르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항상 MMO 게임에 집중해 온 NetEase는 확실히 그런 능력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Tencent만큼 강력하지는 않습니다. 음양사'는 너무 빨리 쇠퇴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본래 의도가 플레이어를 용이하게 하는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음양사'는 실제로 간을 많이 소모하는 게임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 플레이어는 캐주얼 플레이어이며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모바일 게임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되면 이렇게 지루한 게임은 당연히 플레이어들에게 호감을 주지 않게 될 것이고, 심지어 이 게임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라도 언젠가는 견디지 못하고 게임을 그만두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음양사'의 또 다른 특징은 MMO의 메인이라는 점과 함께 일본풍이 아름다운 점과 스킨 디자인도 '양묘지'에 뒤지지 않는 평면적인 요소가 있다는 점이다. Onmyoji", "Honor of Kings"도 SNK를 초대하여 여러 고전적인 일본 캐릭터를 출시하기 위해 협력했습니다. 이에 비해 Tencent는 여전히 약간 더 좋습니다.
이후 넷이즈가 출시한 게임은 거의 인기를 끌지 못했다. 오히려 텐센트의 게임 사업은 호황을 누렸다. 다양한 유형의 게임을 대표하는 텐센트는 기본적으로 당시 중국 게임 시장 전체를 장악해왔습니다.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NetEase는 더 나은 솔루션도 제시해야 합니다.
2017년에는 '오늘 밤엔 치킨을 먹어라'라는 새로운 게임이 열풍을 일으켰다. 당시 모든 게임 회사가 유사한 게임을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동안 NetEase는 "치킨 이팅"의 가능성을 가장 먼저 발견했기 때문에 최초의 "치킨 이팅" 모바일 게임은 의 "나이브스 아웃"과 "터미네이터"였습니다. 넷이즈 2》. 하나는 본토 시장을 겨냥하고 다른 하나는 해외 시장을 확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NetEase가 다시 한번 Tencent를 능가할 수 있다는 희망을 줍니다.
이 두 게임은 출시 2주 만에 IOS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이번에도 예고 없이 게임을 먼저 출시한다는 전략은 대성공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면 누군가는 "왜 Tencent가 가만히 앉아 NetEase를 성공시키겠습니까?"라고 물을 것입니다.
Tencent가 '닭 먹기' 열풍의 창시자인 PUBG의 공식 승인을 얻었고 게임이 출시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2018년에는 모두에게 . 그러나 NetEase가 이미 2017년에 "Chicken Fighting"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아야 합니다. 이는 NetEase가 이 지방을 빼앗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Tencent가 "Knives Out"에서 이 게임을 출시한 것입니다. 2주 후 CrossFire에 배틀 로얄 모드가 추가되었지만 분명히 이 접근 방식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같은 해 12월 텐센트가 대표하는 '글로리어스 미션'이 출시됐는데, 이 게임의 다운로드 수는 한때 넷이즈의 '치킨 먹방' 모바일 게임 2개를 넘어섰기 때문이다. 독립팀이 개발한 게임으로, 경험과 자금도 없이 제작된 게임으로, 처음 출시 당시 게임의 품질이 좋지 않아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금세 버림을 받았고, 넷이즈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시간이 매우 빡빡했을 때 Tencent는 두 개의 주요 개발 팀인 Tianmei와 Photon에 최고 속도로 '닭 먹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도록 명령했으며, 이 두 게임은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누구나 해야 할 일입니다. "Army Attack"과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Stimlating the Battlefield"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두 가지 게임이 안전을 위해 개발될 예정입니다.
결국 텐센트는 이 두 게임이 시장에 진출한 지 두 달 만에 '치킨 먹방' 시장을 장악하게 됐다. 결국 이들이 원작 재현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이것이 NetEase의 게임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로 인해 "Knives Out"이 일본에서 비교적 인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넷이즈와 텐센트의 '닭먹기' 대결에서는 넷이즈가 먼저 우위를 점했지만, 결국 막강한 텐센트에게 패해 격차가 다시 벌어졌다.
모바일 게임 시장이 점점 더 주목을 받으면서 수많은 게임 개발팀이 등장했고, 그중 일부는 텐센트 인과 맞먹을 만큼 강력한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최신 게임 개발팀으로서 Tencent는 최소한 "Honor of Kings", "Peace Elite"와 같은 유명 IP의 지원을 받지만 NetEase 자체는 오래된 IP가 몇 개밖에 없어 전혀 경쟁할 수 없습니다. .
넷이즈 역시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며 '아이덴티티 V', '더 데이 애프터 투모로우' 등 여러 히트 게임을 출시했지만,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다. 큰 성공을 거두십시오.
텐센트는 최근 몇 년간 외국의 주요 게임사에 대한 투자에 매우 적극적이다. 넷이즈는 물론이고 외국의 주요 게임사들도 이런 일을 해왔다. 다크호스 텐센트가 걱정되기 시작하네요.
이제 Tencent와 NetEase의 경쟁은 기본적으로 승자를 결정했으며 NetEase는 Tencent와 경쟁할 수 있는 원래의 경쟁심을 잃었습니다. NetEase가 획기적인 새 게임을 다시 출시할지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이 시점에서 이야기는 기본적으로 끝났습니다. Tencent가 1위이고 NetEase가 2위라는 것은 오랫동안 사람들 사이에서 고정관념이 되었습니다. 비록 NetEase가 이 싸움에서 패했다고 해서 완전히 패한 것은 아닙니다. , 게임의 특정 수준에서 NetEase도 좋은 성능을 보이지만 Tencent의 트래픽, 게임 간 경쟁, 활성 플레이어 수가 항상 왕이지만 NetEase에는 이 능력이 부족합니다. 그러면 플레이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Tencent와 NetEase 간의 경쟁을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