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우리는 6학년입니다. 중국어 영역에서 말하기에 있어서 정직과 선의의 거짓말에 대한 논쟁이 있습니다. 저는 정직에 대해 이야기하는 쪽입니다. 예를 7가지 들어주세요.

우리는 6학년입니다. 중국어 영역에서 말하기에 있어서 정직과 선의의 거짓말에 대한 논쟁이 있습니다. 저는 정직에 대해 이야기하는 쪽입니다. 예를 7가지 들어주세요.

청렴과 선의의 거짓말 토론대회 내용 안내:

선의의 거짓말 자체가 거짓말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거짓말, 거짓말은 속임수, 속이는 것은 부도덕한 것, 부도덕한 것은 모두 인기가 없는 것입니다. 이것들은 우리 선생님들이 어릴 때부터 우리에게 가르쳤던 것입니다. 하지만 한 번도 거짓말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친척이든, 친구이든, 낯선 사람이든 목적은 다양하지만, 거짓말에 '선의'를 더하면 누구나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는 인간 본성의 약함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마크. 트웨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음을 정할 수 없을 때는 진실을 말하십시오. 그러면 상대방은 당황하게 되고 친구들은 안심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심리학 전문가들은 너무 쉽게 거짓말하지 마십시오. 악의 없는 거짓말.

사물을 구별하려면 먼저 정의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강희 사전의 정의에 따르면 선의의 거짓말은 사실 없이 진실을 추구하는 것, 거짓말을 하는 것, 과장하는 것, 은폐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진실을 왜곡합니다. 선의의 거짓말의 구문 구조 분석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는 편향된 구문이며, 중심 단어는 거짓말입니다. 따라서 선의의 거짓말은 본질적으로 거짓말입니다. 선의의 거짓말의 동기는 좋은 의도이지만, 좋은 의도 자체에는 불확실성이 있기 때문에 일부 "전문 거짓말쟁이"에 의해 종종 악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거짓말" 자체는 어둡습니다. 사물의 좋고 싫음은 그 목적에 따라 측정될 수 없습니다. 거지의 옷을 벗고 치파오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거짓말의 본질을 지울 수 없었고, 거짓말은 기만을 의미하므로 성실성을 저해했다. 선의의 거짓말은 출발점이 좋지만, 그런 거짓말이 한번 드러나면 상대방에게 더 깊은 상처를 주는 거짓말 그 자체로서 도덕성에 어긋나는 행위인 경우가 많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가 공포한 '시민도덕건설 실시강령'에서 제시한 20자 윤리강령에서 '성실성'은 매우 중요한 윤리강령이다. '진실'을 추구하고 정의를 추구합니다. 고대인들은 "진실한 사람"이 가장 진실한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세련되지 않고 성실하지 않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습니다.

후진타오(胡錦濤) 총서기는 연설에서 “우리가 건설하고자 하는 조화로운 사회주의 사회는 민주주의와 법치, 공평과 정의, 성실과 우호, 활력이 넘치고 안정과 질서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 그리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

위에서 언급한 다면적인 분석을 통해 우리는 거짓말이 좋은 목적을 가지고 있든 없든 거짓말로서 진실성을 방해할 것이라는 사실을 믿습니다.

사회 전체가 부정직한 환경에서 자신만이 정직을 존중하면 손해를 입게 된다. 그러나 정직과 신뢰는 인간의 기본이지 해서는 안 된다. 남들과 비교하기 위한 조건. 사회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국제화는 점점 더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타인의 이익을 위해 사기에 의존하는 악당들은 결국 버림받을 것입니다. 이렇게 보면 당신의 정직함과 믿음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신뢰를 받게 될 것이고, 당신의 길은 점점 더 넓어질 것입니다.

토론의 기본(예):

토론의 반대편에 있는 친구들이여, 우리는 사람들이 솔직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여기서 1933년의 작은 예가 있습니다. 라오서 씨의 친구가 그에게 요청을 하러 갔습니다. 20년 후 라오서 씨가 그의 친구를 다시 만났을 때 그가 그 그림을 그에게 주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많은 돈을 약속했습니다. 그는 20년 전 친구에게 약속한 것을 아직도 잊지 않았는가? 그러므로 우리는 사람들이 정직해야 하고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여전히 지지합니다.

선의의 거짓말은 그 자체로 거짓말이다. 비단옷을 벗고 돌옷을 입었을 뿐이지만, 거짓된 거짓말은 속임수이고, 속임수는 진실성을 가로막는 장애물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람이 정직해야 하며 거짓말을 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선의의 거짓말은 전문 거짓말쟁이들이 쓰는 경우가 많다. 나는 거짓말을 하고 있지만 선의의 거짓말일 수도 있다. 그래도 사람은 고상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직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렇지 않으면 일단 거짓말을 하면 선한 의도든 악의든 의도는 좋을지 몰라도 누군가는 그 거짓말을 이용하여 나쁜 일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삶에 선의의 거짓말이 많아질수록 사람들의 거짓말을 구별하는 능력은 점점 더 나빠질 것입니다. 일단 삶이 거짓말로 가득 차면, 어느 것이 선한지, 어느 것이 선한지 구별하는 것이 더 이상 불가능해질 것입니다. 악의적입니다.

거짓말이 가득한 세상에 산다면 마음이 편할까요?

선의의 거짓말도 거짓말이다. 악성이 아니라 양성이라 해도, 사소한 질병이라 할지라도 거짓말이 아니라고 할 수 있을까? 그 사람이 아프지 않다고 말할 수 있나요?

그의 그림이 너무 아름답다고 하면 밖에 나가면 다른 사람들이 비웃을 것이다. 그러다가 직접 그림이 좋지 않다고 말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르쳐 준다. 그는 어딘가에서 수정을 하면 불필요한 당혹감을 피할 것입니다.

거짓말은 속임수다. 상대방의 토론 파트너는 여전히 거짓말에 아름다운 후광을 더하고 싶어하는 걸까? 객관적인 관점에서 보면 상대방의 동료 토론자가 거짓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일종의 기만 행위가 아닐까? 선의인데 왜 상대방 동료 토론자가 거짓말을 해야 하겠습니까? 실제로 거짓말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급성이고 다른 하나는 만성입니다. 예민하다는 것은 아이가 수업 시간에 잘 듣지 않았다는 뜻인데, 집에 왔을 때 엄마가 “수업 시간에 잘 듣지 않았구나”라고 물었고, 아이는 “내가 그랬다”고 말했다. 어머니에게 혼나기도 하고, 자기도 그러고 싶었기 때문에 어머니를 위로하고 슬프게 하지 않았는데, 두 가지 방법으로 그렇게 했습니다. 만성적인 거짓말은 정신지체 아이를 만나면 자신이 정신지체라고 말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당신이 바보라고 그에게 말할 수 있나요? 당신은 똑똑하다고만 말할 수 있는데, 그 사람이 똑똑하다고 말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성실성 체계를 서서히 붕괴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토론자 여러분, 정직은 사람의 도덕적 자본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나요? 한 철학자는 우리 마음에 깊은 충격을 줄 수 있는 두 가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나는 밝은 별이 빛나는 하늘이고, 다른 하나는 우리의 도덕률입니다.

정직은 사람의 도덕률이고 인간 영혼의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토론을 할 때 정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토론 기술:

토론에서 "느린 승리" 방법을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최소한 다음 세 가지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첫째, 천천히 기다렸다가 나중에 공격하라는 속담처럼 "가속하면 낭비가 됩니다." ." 때가 무르익지 않았을 때 성급하게 행동하면 실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토론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특정 조건에서는 "느림"이 필요합니다. '느린 승리' 방식은 실제로 토론에서 지연 전술이다. 지연 전술은 상대의 전진을 지연시키는 전략이다. 토론 상황이 신속한 해결에 적합하지 않거나 아직 시기가 무르익지 않은 경우 직접적인 대결은 지양하고, 대신 시간을 늦추어 전투기의 도착을 기다려야 한다. 때가되면 나중에 공격하여 적을 물리 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예에서 처칠은 때가 무르익었을 때 성공을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기다렸다. 총리 후보가 거론되는 결정적인 순간에 그는 묵묵히 반대 의사를 밝혀 마침내 승리를 거뒀다. 둘째, 느림을 이용하여 계획을 세우고 약자를 이용하여 강자를 물리치는 방법은 불리함이 장점과 맞붙는, 약함 대 강함의 토론 상황에 적합합니다. 겉보기에 강해 보이는 세력을 약소 세력이 물리치기 위해 사용하는 전략적 방법이다. '느림'에는 전략이 있고, 느린 움직임은 영리해야 한다. 여기서 '천천히'라는 말은 느린 반응과 빈약한 수사법의 동의어가 아니라 현명하지만 어리석고 오만한 웅변가들이 계획을 세우는 데 사용하는 마법의 무기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첫 번째 경우 처칠은 체임벌린의 심문에도 불구하고 귀머거리와 벙어리인 척하며 공격을 지연시켰다. 사실은 무지한 척하는 지연 전술이었다. 이 험난한 교착상태 속에서 체임벌린은 마침내 평정심을 잃었고, 처칠은 느린 전술로 마침내 승리를 거두었다. 셋째, 분노를 조절하려면 느림을 사용하고 열기를 다루려면 차가움을 사용하십시오. "느림"은 여전히 ​​토론에서 "분노 조절"을 위한 좋은 기술입니다. 자제력이 약한 사람은 토론 중에 쉽게 동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지나치게 흥분한 사람을 설득하려면 느린 동작과 느린 어조를 사용해야 한다. 분노를 늦추고 열에 대해 냉기를 사용해야만 분노를 식히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차분할 때만 당신이 말하는 진실을 성공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예의 영업사원은 상대방의 분노를 진정시키고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차분한 태도와 온화한 말투를 사용했습니다. 요컨대 논쟁에서 '빠른 것'과 '느린 것' 역시 대립의 통일의 변증법적 관계이다. 군인은 소중하고 속도가 중요하므로 당연히 "빠른"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때로 '천천히'는 '천천히'의 아름다움도 갖고 있습니다. '천천히'는 기다리는 것을 의미하고, '천천히'는 계획을 세우는 것을 의미하며, '천천히'는 분노를 조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천천히'는 강경한 전술이고, '천천히'는 장기전이고, '천천히'는 말싸움의 지연전술이다. 천천히 움직이고 천천히 전진하는 것은 오랜 시간이 걸리고 크게 우회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것이 승리의 지름길인 경우가 많다

유명한 격언:

사람은 믿음이 없다. 어찌할 바를 모르느니라 - 공자

말에는 변함없는 믿음이 없고, 행동에는 변함없는 순결이 없느니라. 이익에만 관심이 있으면 뭐든지 하리라. 당신은 악당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 Xunzi

믿거나 말거나 오행의 흙에는 지위나 명성이 없고 물, 금속, 나무가 모두 그곳에 사는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희

하늘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이 있다면 충성은 옷이고 신뢰는 옷이다. ——Lu Zhaoling

성실하게 다른 사람을 대해야 하며, 다른 사람도 성실하게 보답할 것입니다.—Li Ka-shing

기업가는 공부와는 다릅니다. 창업은 단계별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Zhou Jinfeng

보물을 찾을 때 맛이 아무리 비싸더라도 강의실의 명성을 위해 물질적 자원을 희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감히 노동력을 절약하지 못할 것입니다. ——'동인탕'의 성실

수련은 누구도 볼 수 없지만 하나님은 그 뜻을 아신다.

기업이 지속가능하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먼저 사회와 사용자로부터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기업이 사용자에게 영원히 성실해야 사용자와 사회가 기업에 보답할 수 있고 회사의 전진적 발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 Zhang Ruimin

성실은 영원합니다 - 하이얼의 유명한 광고 슬로건

신용은 현대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개인의 무형자산입니다. 정직성의 제약은 외부 세계뿐만 아니라 우리의 자기 훈련과 우리 자신의 도덕적 힘에서도 비롯됩니다. ——허지용

사회에 들어오면서 우리는 신용위기의 심각성과 폐해를 깊이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불평은 커녕 기다려도 소용이 없습니다. 사회적 신용을 회복하려면 지금부터 우리 자신부터 시작하는 모든 사람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궈휘

모든 것은 정직에 관한 것입니다. 작은 일이나 부주의한 신뢰 위반이 우리의 평판을 망칠 수 있습니다. ——Lin Dasheng

브랜드에는 회사가 수년 동안 쌓아온 정직성에 대한 명성이 담겨 있으며 거대한 무형 자산입니다.——영국 사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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