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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뭐라고 말했나요?

공자의 통찰력 있는 발언은 무엇인가? 5점

1. 시간을 두고 배우고 실천하면 만족스럽지 않나요?

2. 군자는 먹을 것도 없고 살 것도 없다. 예민한 사람이지만 말은 신중하다.

3. 생각 없이 배우면 헛되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면 위험하다.

4. 믿음이 없는 사람은 무엇이 가능한지 모릅니다.

5.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인물이다.

6. 인자한 사람은 자기를 세우려 하면 남을 세우고, 자기에게 이르고자 하면 남에게 이르느니라. 자비를 베푸는 것.

7. 셋이라면 스승이 있어야 좋은 것을 골라 따르고, 나쁜 것을 바꿔야 한다.

8. 신사는 관대하지만 악당은 늘 걱정이 많다.

9. 지혜로운 사람은 당황하지 않고, 인자한 사람은 걱정하지 않으며,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10.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11. 영리한 말은 도덕을 망치고, 작은 조급함은 큰 계획을 망치게 됩니다.

12. 알면 아는 것이고, 모르면 모르는 것이다.

공자는 배움에 관해 뭐라고 말했나요?

가끔 배우고 실천하는 것은 즐거움이 아닙니다.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니, 이것이 아는 것이다. 그는 예민하고 배우기를 열망하며,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아는 사람은 잘하는 사람만 못하고, 잘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만 못하다.

공자의 고전 명언은 무엇입니까

수시로 배우고 실천하십시오

공자의 명언. 그 말은 『논어』에서 따온 것입니다. “공자가 말씀하시기를, '때때로 배우고 익히면, 또한 (즐거움)이라고도 하지 않느냐?''라고 왕소는 말했습니다. 때때로 배움은 당신의 일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므로 즐겁습니다." 왕시의 "배움"과 "xi"는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구체적으로 암송을 가리키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공자는 사람들에게 예절, 음악, 활쏘기, 마차타기, 서예, 수학을 포함한 "육예"를 배우라고 가르쳤다. Huang Kanshu "Shi Xi"는 "모든 연구에는 세 가지 계절이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하나는 연도를 나타내고 두 번째는 계절을 나타내며 세 번째는 아침과 저녁을 나타냅니다. 동시대 장백천(Jiang Boqian)은 "배움은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이고, 배움은 과거를 복습하는 것"("십삼경서개")이라고 믿었습니다.

사물에 예민하되 말은 조심하라

공자의 명언이다. 공자(孔子) 설애(論論)에 나오는 말이다. “군자(君子)는 먹을 것이 없고 살 곳이 있으면 마음의 평안을 구하지 아니하니 일은 빠르나 말은 조심하는 자니라.” ’” 또한 『논어·이인』에서 “군자는 말은 느리고 싶지만 말에는 예민하다.” 우흥(玉興). 의미는 동일합니다. 일을 하는 데에는 부지런하고 빠르지만 말에는 조심하라는 뜻입니다. 주희는 “일을 빨리 하면 못하는 일을 하고, 말을 조심하는 자는 감히 나머지도 다 쓰지 못한다”고 했다. 말은 쉬우니 조심하라." ("주자유뢰" 22권) 또 "순자자도", "한시외"에도 공자의 말씀이 있다. Zhuan', 'Shuo Yuan·잡어' 및 기타 장에는 '말할 때 조심하세요. 와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생각 없이 배우면 실패하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면 위험에 빠진다

공자의 유명한 말입니다. 그 말은 『논어·위정』에서 따온 것입니다. "공자는 '생각 없이 배우면 시력을 잃는 것과 같고, 생각 없이 배우지 않으면 위험에 빠진다'고 말했다. "왕(王)"은 혼란을 의미한다. Zheng Xuan의 메모: 罔, 여전히 罔罔은 외모에 대해 무지합니다. "위험"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중요하며 불확실성을 의미합니다. 하나는 피로, 정신적 피로 및 이득 없음입니다. 과거에 해결되었을 때. 이 문장은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다" 장과 결합될 수 있습니다. 최근 학자인 양수다(楊書大)는 “과거를 복습하면서도 새로운 것을 배우지 못하는 자는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이고, 과거를 복습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알고자 하는 자는 생각만 하고 배우지 못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 공자는 먼저 학문과 사고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일 것을 주장했으며 공자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것은 제자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자하(Zixia)는 신중하게 배우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중용(中庸)은 신중하게 배우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둘 다 배움과 생각을 소홀히 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공자(孔子)의 유명한 말씀이다. 이 말은 『논어·위정』에서 따온 것입니다. "공자는 '신앙이 없으면 가능한 일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Zheng Xua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가능한 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은 그의 말은 실행될 수 없다." Kong Anguo의 메모: "당신이 말하는 것을 믿지 않으면 나머지는 쓸모가 없을 것입니다." 주희는 “사람이 진실한 마음이 없으면 그가 하는 말은 모두 거짓이다”라고 말했다.(<주자우뢰> 제24권) 최근 학자 장박찬은 신뢰와 믿음을 두 가지 의미로 구별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Yu Yi Guang Jie") 공자와 후대 유학자들은 신뢰와 "말에 대한 충성과 행동에 대한 성실"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는 유교의 삶의 원칙이었습니다.

말은 느리고 행동은 빠르다

공자의 유명한 말입니다. 이 말은 "논어: 이인(孔仁)"에서 나온 것입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군자는 말은 느리고 행동은 빠르다'고 하셨습니다." Bao Xian의 주석: "메스꺼움은 느림을 의미합니다. 말하고 싶은 욕망은 느리고 행동하려는 욕망은 빠릅니다." Zhu Xi는 Xie Liangzuo의 주석을 인용했습니다: "말하기 쉬우므로 욕망이 느리고, 열심히 행동하기가 어렵습니다." , 그래서 욕망이 빠르다."

""논어"에는 동의어 문장이 많이 있습니다. "나머지를 신중하게 말하면 후회가 거의 없을 것입니다"( "Wei Zheng"), "고대인은 자신이 말한 것을 말할 수 없었고 그렇지 않았을 것입니다. 부끄러움을 표현할 수 있다”(이인),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동을 조심하라”(선문) 등은 모두 공자의 일관적인 중시사상을 반영한다. 행동과 말은 조심하세요. "사물에 민감하되 말은 조심하세요."를 참조하세요.

지금 우리는 공자의 명언 중 어떤 것에 반대하는가?

공자의 명언 100선

1. 공자의 명언: 대학의 길은 대학의 길에 있다 덕이 있고 사람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것. - 공자(孔子)의 『대학』에서 발췌 (대학의 목적은 고상한 도덕적 품성을 발휘하고, 사람들이 낡은 습관을 버리고, 2. 공자 말씀: 이른바 뜻의 성실함은 악취를 미워하거나 색욕을 좋아하는 것과 같이 자신을 속이는 것이 아닙니다. - 공자(孔子)의 『대학』에서 발췌

(소위 정직이란 자신을 속이지 않고, 악을 미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악취를 미워하고 아름다운 여인을 사랑하는 것만큼 인자함을 사랑하는 것이야말로 마음이 평안하다고 할 수 있으니 신사는 혼자 있을 때 조심하라.)

3. 공자(孔子)의 명언: 부자집은 덕(德)으로 살며, 몸은 덕(德)으로 풍요로워지며, 마음이 넓고 몸이 살찌니 군자는 뜻이 성실해야 한다 ——공자(孔子)의 『대(大)』에서 발췌. 배움"

(재물은 집을 꾸미고, 도덕은 몸과 마음을 꾸미고, 넓은 마음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므로 군자는 생각이 정직해야 한다.)

4. 공자(孔子)의 명언: 아들의 악을 아는 사람이 없고, 묘지학(妙志論)에서 발췌

(자식의 단점을 아는 사람은 없다) , 그리고 자신의 묘목의 번영을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5. 공자(孔子)의 명언: 군자는 스스로 하고 남에게 묻습니다. - 공자(孔子)의 『대학』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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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덕이 있어야 남에게 좋은 일을 해달라고 부탁할 수 있다.)

6. 공자(孔子)의 명언: 『시』에는 “복숭아는 어릴 때 잎이 싱싱하다. 순수하다. 아들이 돌아오면 집안에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 공자(孔子)의 '대학'에서 발췌

('시경'에는 '복숭아나무가 무성하게 피어난다. 밝은 꽃으로.") 꽃아, 이 소녀는 결혼했고 남편의 가족과 조화롭게 살 수 있다.")

7. 공자의 인용문: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을 때 , 중(中)에 이르면 일체가 화(象)하게 되니 중(中)이라 함은 하늘이 있고 만물이 다 지킨다는 뜻이다. 뜻"

(인간의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의 감정이 표현되지 않으면 중립이라고하고, 법에 따라 표현되면 조화라고합니다. 중립을 조화롭게 이루려면 , 하늘과 땅은 각각 제 자리를 차지하고 만물은 자랄 것이다.)

8. 공자의 명언: 자신에게 하기 싫으면 남에게도 하지 말라 — —공자(孔子)의 중용(中密)에서 발췌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으면 남에게 하지 말라.)

9. 공자의 명언: 배우려고 애쓰는 것은 지식에 가깝고, 열심히 실천하는 것은 인에 가깝고,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습니다.—— 공자님의 '중용'에서 발췌

(애정) 배우는 것은 지혜에 가깝고, 선을 행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인에 가깝고,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감에 가깝습니다.)

10. 공자 명언: 망설이면 모든 것이 이루어지리라. .——공자(孔子)의 중용(中密)에서 발췌

(무엇이든 준비하면 성공할 수 있고, 준비하지 않으면 실패한다.)

11 . 공자의 명언: 배움, 심문 이를 위해서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명확하게 분별하고, 부지런히 실천하십시오. - 공자의 "중용"에서 발췌

(널리 연구하고, 자세히 탐구하고, 생각하십시오.) 신중히 분별하고 성실히 행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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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공자의 말씀: 천지의 도는 한 문장으로 요약된다. 두 가지가 없으면 피조물은 천지의 길은 예측할 수 없다. 넓고 두껍고 높고 밝고 길다.——공자의 중용에서 발췌

(하늘과 땅의 법칙은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그 자체가 진실하고, 모든 것을 가르치며, 측량할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법칙은 넓고, 심오하며, 영리하고, 오래갑니다.)

13. 공자(孔子)의 말씀: 군자의 길은 어두워도 해가 빛나고, 악인의 길은 어두워도 해가 멸하리라. 군자의 길은 가벼우나 번거롭지 아니하고 간결하며 온유하고 이성적이며 멀고 가까운 것을 알고, 바람을 알고, 미묘한 현상을 알면 덕이 될 수 있다. - 공자(孔子)의 중용(中密)에서 발췌

군자는 겉모습이 흐릿하지만 덕이 뚜렷이 드러나는 것, 소인의 도는 겉모습은 밝고 화려하지만 점차 사라지는 것이요, 겉모습은 담백하지만 역겹지 않고, 소박하고 우아하며 온화하고 온유하며, 거리가 가까운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알고, 남을 가르치는 것도 자신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알고, 숨겨진 것이 점차 드러나는 것을 알고, 그리하여 성자의 덕에 들어간다.)

14. 공자 명언 :때때로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옳지 아니한가? 아무것도 모르는데 어리둥절한가? ——공자 논어에서 발췌

(배운 후에는 주의를 기울여 자주, 지속적으로 복습하고,

친구가 먼 곳에서 와서 조언을 구한다면 마음이 매우 기쁘지 않겠습니까? 신사라고 할 수는 없나요?)

15. 공자 명언: 나는 매일 세 번씩 나 자신을 성찰해야 합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한 나의 계획에 불성실한가? 내 거래에서 내 친구는 내가 설교하는 것을 배우지 않았습니까? - 공자 논어에서 따옴

(나는 매일 여러 번 반성합니다. 나는 일을 할 때 최선을 다합니까?) 나는 친구들과 교류할 때 서로를 진심으로 대하는가? 선생님이 가르친 학문을 복습하였는가?)

16. 공자 명언: 지혜로운 사람은 겉모습을 바꾸어 섬길 수 있다. 그는 최선을 다해 왕을 섬기는 데 전념할 수 있고, 아직 배우지 못했더라도 친구에게 충실할 수 있습니다... >>

공자의 고전적인 인용문은 무엇입니까?

1층

1. 공자 명언: 대학의 도는 덕이 있고, 인민과 가까워지며, 완벽을 추구하는 데 있다. ——공자(孔子)의 『대학(The University)』에서 발췌(대학의 목적은 고상한 도덕적 품성을 발휘하고 사람들이 낡은 습관을 버리고 최고의 선한 경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 공자의 명언: 뜻이 진실한 사람은 악취를 미워하고 색욕을 좋아하는 것처럼 자신을 속이지 말라. 이것을 자기소멸이라 하니 군자는 혼자 있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공자 『대학』에서 발췌

(소위 생각이 정직하다는 것은 자신을 속이지 않는 것, 악취를 미워하는 만큼 악을 미워하는 것, 선을 만큼 사랑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야만 마음이 평안하다고 말할 수 있으니 군자는 혼자 있을 때 조심해야 한다. )

3. 공자 명언: 부유한 집은 몸을 살린다. , 넓은 마음과 뚱뚱한 몸, 그래서 신사는 성실해야합니다. ——공자(孔子)의 『대학』에서 발췌

(재물은 집을 바꾸고, 도덕은 몸과 마음을 바꾸고, 넓은 마음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므로 군자는 마땅히 생각이 정직하다.)

4 , 공자의 명언: 아들의 악함도, 자식의 강함도 아는 사람이 없다. ——공자(孔子)의 『대학』에서 발췌

(자식의 허물을 아는 사람이 없고, 자신의 싹이 잘되는 것을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5. 인용문 공자(孔子)의 말씀: 군자는 자기 자신이 있으니 누구에게나 물어보라. ——공자의 『대학』에서 발췌

(좋은 덕이 있어야만 남에게 선행을 부탁할 수 있다.)

6. 공자의 명언: "시" "복숭아는 어리고 그 아름다움은 똑같습니다." "Ye Zhenzhen. 내 아들이 돌아온 것은 그의 가족에게 좋은 일입니다." - 공자의 "대학" 중에서

('시경'에는 '무성한 복숭아나무에 화사한 꽃이 피어 있다. 이 소녀가 시집을 간다'고 적혀 있다. 시집에서 화목하게 살 수 있게 된 것.)

7. 인용문 공자(孔子): 기쁨, 노여움, 슬픔, 희락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을 때, 그것들이 일어날 때를 화합이라 한다. 중립을 이루려면 하늘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모든 것이 양육될 것입니다. ——공자(孔子)의 중용(中密)에서 발췌

(인간의 희노애락의 감정이 표현되지 않는 것을 중립이라 하고, 인간의 감정이 의에 따라 표현되는 것을 중성이라 한다. 법을 조화롭게 하면 하늘과 땅이 각각 제 자리를 차지하고 만물이 자라난다. )

8. 공자 명언: 원하지 않으면. 자신에게 하세요. 다른 사람에게도 하지 마세요. ——공자(孔子)의 중용(中密)에서 발췌

(남이 주기 싫은 것을 남에게 주지 말라.)

9. 인용문 공자(孔子): 배움은 지식에 가깝고, 실천은 인에 가깝다.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거의 용기 있는 일이다. ——공자(孔子)의 중용(中密)에서 발췌

(학문을 좋아하는 것은 지혜에 가깝고, 선을 행하려는 것은 인에 가깝고,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습니다.)

10. 공자 명언: 미리 계획하면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망설이지 않으면 헛된다. ——공자 중용(中密)에서 발췌

(무엇이든 준비하면 성공하고, 준비하지 않으면 실패한다.)

11. 공자어명(孔子言): 모든 것을 배우고, 숙고하고, 분명히 분별하고, 부지런히 실천하라. ——공자(孔子)의 중용(中密)에서 발췌

(넓게 연구하고, 자세히 탐구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명확하게 식별하고, 충실하게 실행하십시오.)

12. 인용문 공자: 하늘과 땅 사이에 도는 한 단어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그 존재는 예측할 수 없고, 그 생물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길은 넓고, 두껍고, 높고, 밝고, 길고, 길다. ——공자(孔子)의 중용(中密)에서 발췌

(하늘과 땅의 법칙은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진실하고, 모든 것을 교육하며, 측량할 수 없다. 하늘과 땅의 길은 넓고, 깊고, 훌륭하고, 오래 지속됩니다. )

13. 공자(孔子)의 말씀: 군자의 길은 해를 통해 드러난다. 악당의 길은 태양에 의해 드러난다.

군자의 길은 단순하면서도 힘들지 않고, 간결하고 글이 적고, 온화하고 이치에 맞고, 멀고 가까운 것을 알며, 바람의 근원을 알며, 미묘한 것의 모습을 알면 덕을 이룰 수 있다. ——공자(孔子)의 중용(中密)에서 발췌

(군자의 도는 겉모습은 흐리고 색이 없으나 덕은 점점 뚜렷해진다. 악인의 도는 군자의 행동은 소박하지만 추악하지 않고, 소박하지만 우아하고, 온유하고 체계적이며, 거리가 가까운 것에서 시작되는 것을 알고, 남을 가르치는 것은 그것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안다. 미묘한 것이 점차 드러나고 성자의 덕에 들어갈 것을 안다.

14. 공자의 명언: 시간이 지나면서 배우고 실천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가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닌가? 모르는 사람이 화를 내지 않으면 신사가 아닌가? ——공자 논어 중에서

(배우고 자주 복습하면 참으로 행복한 일이지 않겠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조언을 구하러 오면, 불편할 것 같아요. 이런 도덕적 수양을 갖춘 사람이 다른 사람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할 때 불평하지 않고 할 수 있다면 신사라고 할 수 없나요? )

15. 공자 명언: 나는 매일 세 번씩 내 자신을 성찰합니다. 나는 남에게 불성실한가? 친구를 사귀었지만 믿지 못하시나요? 익숙하지 않은가? ——공자의 『논어』에서 발췌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