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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라카미 하루키: 차분한 어른이 되어야 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일본의 유명한 소설가. 그의 작품 스타일은 유럽과 미국 작가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톤이 가볍고 전후 일본의 우울하고 무거운 글쓰기 분위기가 부족합니다. 최초의 순수"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작가"로 불리며, 1980년대 일본 문학의 기수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작품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차분한 어른이 되어야 해요. 감정적으로 굴지 말고, 몰래 나를 그리워하지 말고, 뒤돌아보지 마세요. 자신만의 다른 삶을 살아보세요. 순종해야 합니다. 모든 물고기가 같은 바다에 사는 것은 아닙니다. --"춤! 춤! 춤! ”
우리는 어렸을 때 열정을 추구했지만, 어른이 되어도 평범함에 집착했습니다. 탐색하고, 상처받고, 배신당한 후에도 여전히 사랑을 믿을 수 있습니다. 일종의 용기.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숲이 있습니다. 잃어버린 사람은 잃어버리고, 만난 사람은 다시 만날 것입니다. ——"노르웨이의 숲"
어쩌면 패배했을 수도 있고, 길을 잃었을 수도 있고, 어디에도 닿을 수 없을 수도 있고, 모든 것을 잃었을 수도 있고, 아무리 발버둥쳐도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뿐이고, 아마도 나는 단지 헛된 노력을 하고 있을 뿐이고, 폐허를 잿더미로 만들고 있을 뿐이고, 여기에는 나에게 내기를 건 사람이 아무도 없을지도 모른다.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적어도 나는 기다릴 가치가 있고 추구할 가치가 있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한 새들의 여행"
"나는 당신을 가장 좋아해요, 미도리코."
"얼마나?"
"곰처럼요." 봄을 좋아해요"
"봄에는 곰이요?" 미도리코는 다시 얼굴을 치켜들고 "봄에는 곰이요?"
"봄 들판을 혼자 걷고 계시네요. 귀엽네요. 벨벳 같은 털과 동그란 눈을 가진 작은 곰이 다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아가씨, 저와 함께 굴러 가시겠어요?" 그러자 당신은 그 작은 곰을 안고 하루 종일 클로버로 뒤덮인 굴을 굴러갔습니다. ”
“멋지네요.”
“그게 좋아요.” - “노르웨이의 숲”
어둠,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눈이 어둠에 적응할 때까지 조용히 기다리는 것뿐입니다. ——"노르웨이의 숲"
매일이 거의 같은 반복이다. 어제와 그저께가 역전되어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나는 종종 이것이 어떤 삶인가?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내 시간이 낭비됐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나는 단지 놀랐다. 어제와 그저께 사이에 차이가 없다는 사실에 나는 그런 삶에 프로그램되어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 내가 남긴 발자국이 바람에 날아가는 것에 놀랐다. 흔적도 없이 알아보기도 전에 말이죠. ——"잠"
남을 미워하는 삶, 누구도 사랑하지 못하는 삶에 지쳤습니다. 나는 친구가 한 명도 없고, 심지어 한 명도 없습니다. 무엇보다 나 자신도 사랑하지 못했다. 나는 왜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없는 걸까?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는 누군가를 사랑하고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아야합니다. 당신은 나를 이해합니까?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을 올바르게 사랑할 수 없습니다. ——"1Q84"
저는 혼자 있는 걸 좋아하는 성격, 혹은 혼자 있어도 괴로움을 느끼지 않는 성격이에요. 혼자 달리는 일이든, 기사를 쓰는 일이든 매일 한두 시간 누구와도 대화를 나누지 않아 심심하지 않다. 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보다 혼자 책을 읽거나 조용히 음악을 듣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나는 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많은 일들을 생각할 수 있다. ——"달리기를 이야기하면 무슨 말을 하는가"
일정 나이가 지나면 소위 인생은 끊임없는 상실의 과정에 지나지 않습니다. 당신의 삶에 소중한 것들이 부러진 빗처럼 당신의 손에서 하나씩 빠져나가게 될 것입니다. 대신 여러분의 손에 떨어지는 것은 모두 말할 가치도 없는 열악하고 열악한 제품들입니다. 육체적인 힘도, 희망도, 꿈과 이상도, 믿음도 의미도, 사랑하는 사람도 하나 둘, 하나 둘씩 빠져나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번 사라지면 다시는 찾을 수 없고 대체품도 찾을 수 없습니다. 정말 힘든 일이에요. 때로는 칼로 내 몸을 자르는 것 같아서 말할 수 없이 고통스럽습니다. ——"1Q84"
빛이 있으면 그림자가 있고, 그림자가 있으면 빛이 있어야 합니다. 그림자 없이는 빛이 없고, 빛 없이는 그림자가 없습니다.
칼 융은 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인간이 긍정적인 존재이듯이 그림자도 사악한 존재입니다. 우리가 선하고 선하고 완전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할수록 그림자는 그 어둡고 사악하며 파괴적인 의지를 더욱 분명하게 드러냅니다. 인간이 자신의 능력 이상으로 완벽해지려고 하면 그림자는 지옥에 가서 악마가 된다. 왜냐하면 이런 본성에서는 사람이 자신보다 높아지려고 노력하는 것이 자기보다 낮아지려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죄악이기 때문입니다. ——"1Q84"
"저를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에키는 "당신이 나를 기억하는 한, 다른 사람들이 나를 잊어도 상관없다"고 말했다. ——"해변의 카프카." "
모두가 어른이 되었고, 각자의 삶의 순환이 다르기 때문에 이것은 어느 정도 무력하다. 우리는 더 이상 순진한 고등학생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때 소중했던 것들이 희미해지고 사라지는 것을 보는 것은 여전히 슬픈 일입니다. 결국 그들은 함께 활기 넘치는 시간을 보내고, 함께 성장해 온 사람들이다.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평범함은 흰 셔츠에 묻은 얼룩과 같아서 한번 더러워지면 지워지지 않고 되돌릴 수 없습니다. --"춤! 춤! 춤! 》
산과 강은 외롭고, 거리는 정돈되어 있고, 주민들은 평화롭습니다. 사람에게는 형상도 없고 기억도 없고 마음도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서로 데이트를 할 수는 있지만 사랑에 빠질 수는 없습니다. 사랑에는 마음이 있어야 하며, 그 마음은 수많은 유니콘 두개골에 박혀 고대의 꿈으로 변했습니다. ——"세상의 종말과 차가운 원더랜드"
외로움 때문에 손을 잡지 말고 의지하세요. 방황하더라도 그 경험은 좋습니다. 감옥 같은 삶보다 낫기 때문에 일부러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너무 의존하고, 나를 지나치는 수천 명의 사람들 중 당신이 누구든 무관심한 태도를 유지합니다. 기회를 주면 A는 없어도 B는 있을 것이다. ——"노르웨이 숲"
마음과 마음은 화합을 통해 하나로 뭉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통을 통해 더욱 깊게 섞일 수 있습니다. 고통과 고통, 연약함과 연약함은 서로의 마음을 연결합니다. 모든 평온함 속에는 항상 슬픔의 외침이 숨겨져 있습니다. 모든 용서 뒤에는 항상 피가 흘렀고, 항상 고통스러운 상실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조화의 깊은 곳에 있는 것입니다.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무라카미 하루키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언
마오, 며칠 안 왔는데 글이 너무 많아요~ 그렇군요 우리가 당신 집에 오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언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숲이 있습니다. 잃어버린 사람은 잃어버리고, 다시 만나는 사람은 다시 만나게 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언
물고기는 내가 물 속에 있기 때문에 내 눈에 흐르는 눈물을 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워터는 “내 마음속에 네가 있기 때문에 너의 눈물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무라카미 하루키 명언
어떤 상황에서는 사람의 존재 자체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것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언
물고기는 내가 물 속에 있기 때문에 내 눈에 흐르는 눈물을 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워터는 “내 마음속에 네가 있기 때문에 너의 눈물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한번 죽으면 아무것도 잃지 않는 것이 죽음의 시작점이다. "춤, 춤, 춤"
세상에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있을까? 나는 그것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당신도 그것을 믿는 것이 좋습니다. "잃어버린 대리석 장난감"
아무것도 모르고 지낼 수 있다면 괜찮습니다. "잃어버린 대리석 장난감"
추구하고 싶은 예술이나 문학이라면 그리스인들이 쓴 글을 읽어보세요. '바람의 노래'
완벽한 절망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소위 완벽한 기사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바람의 노래'
과거에는 모두가 침착하게 살고 싶었던 시절이 있었다. '바람의 노래'
죽음은 삶의 반대말이 아니라 우리 삶 속에 숨어 있다. "노르웨이의 숲"
저는 이 문장들을 아주 좋아하고, 기분이 좋아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여기저기서 아름다운 문장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잡을 수도, 지킬 수도 없다면 날게 놔두겠습니다. 왜냐하면 그에게는 자신의 날개가 있고 자신의 하늘을 선택할 권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 생에는 이름 바꾸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제가 당신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때로 상실은 슬픔이 아니라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포기'를 긍정적인 태도로 대하는 법을 배울 때, 우리는 엄청난 '성장'의 부를 얻게 될 것입니다.
서로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상대방의 마음이 가장 좋은 집이다.
큰 슬픔과 큰 기쁨 사이, 웃음과 눈물 끝에 전례 없는 고통과 행복을 경험했습니다.
삶은 전례 없는 행복과 아름다움으로 나를 더 깊은 곳으로 유혹합니다.
그 사람은 내 어린 시절의 첫사랑이었다.
그 사람이 나에게 상처를 줄 때마다 나는 과거의 좋은 기억을 이용해서 그를 용서하곤 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기억이라도 결국엔 다 써버리게 마련이다. 추억의 잔재만 남게 될 것입니다. 모든 것이 고문으로 변했을 것입니다.
심오하다는 것이 진실에 가까워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점차 깨달았습니다. ——"노르웨이의 숲"
어떤 상황에서는 한 사람의 존재 자체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 "국경의 남쪽과 태양의 서쪽"
산과 강이 외롭고 거리가 정돈되어 있으며 주민들이 평화 롭습니다. 사람에게는 형상도 없고 기억도 없고 마음도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서로 데이트를 할 수는 있지만 사랑에 빠질 수는 없습니다. 사랑에는 마음이 있어야 하고, 그 마음은 수많은 유니콘 두개골에 박혀 '고대의 꿈'으로 변했다 - '세상의 종말과 차가운 원더랜드'
죽음은 더 이상 삶의 반대가 아니다 . 내 몸에는 이미 죽음이 존재했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여전히 잊혀지지 않습니다. ——"노르웨이 숲"
그는 상대방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었다. 우리의 마음은 돌이 아니다. 조만간 돌은 산산조각이 나고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변할 것입니다. 그러나 마음은 아프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무형의 것, 즉 선과 악에 관해 서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모든 신의 아이들은 춤을 춘다"
완벽한 절망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완벽한 기사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그들의 기억의 촛불은 너무 약했고, 그들의 말은 14년 전만큼 명확하지 않았다. 그 결과 그분은 아무 말씀도 하지 않으시고 군중 속으로 영원히 사라지셨습니다. ——"4월의 화창한 아침, 100% 완벽한 여자를 만났습니다."
사람은 천천히 늙는다고 생각했는데, 사람은 한순간에 늙어가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춤! 춤! 춤! 》
내가 왜 원래의 세계를 버리고 이 세계의 끝에 와야만 했는지는 기억할 길이 없고, 그 과정과 의미, 목적도 기억나지 않는다. 뭔가, 어떤 힘, 어떤 터무니없이 강력한 힘이 나를 이곳으로 보냈습니다! 그 결과 나는 몸매도 기억도 잃었고, 심장을 잃을 뻔했다. ——"세상의 종말과 차가운 원더랜드"
사람과 삶은 본질적으로 외롭고 무력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 사람들과 상호 작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상호 이해가 정말 가능할까요? 아니요, 불가능합니다. 숙명론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이해를 추구하는 것은 쓸데없는 일입니다. 그렇다면 왜 그렇게 열심히 노력해야 할까요? 왜 태도를 바꿀 수 없습니까?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모두 헛된 것이므로 이렇게하면 좋은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즉, 외로움을 없애고 무력감을 상호 작용을 통해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한발 물러서서 외로움과 무력감을 안고 노는 것이 낫다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나에게 상처를 줄 때마다 나는 과거의 좋은 기억을 이용해서 그를 용서하곤 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기억이라도 결국엔 다 써버리게 마련이다. 추억의 잔재만 남게 될 것입니다. 모든 것이 고문으로 변했을 것입니다.
잡을 수도, 지킬 수도 없다면 날게 놔두겠습니다. 왜냐하면 그에게는 자신의 날개가 있고 자신의 하늘을 선택할 권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당신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다음 생에는 이름 바꾸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때로 상실은 슬픔이 아니라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포기'를 긍정적인 태도로 대하는 법을 배울 때, 우리는 엄청난 '성장'의 부를 얻게 될 것입니다.
서로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상대방의 마음이 가장 좋은 집이다.
물고기는 '내가 물 속에 있기 때문에 내가 우는 것을 볼 수 없다'고 말했고, 물은 '당신이 내 마음 속에 있기 때문에 당신이 우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 소설, 인용문, 고전 문장, 명언
그는 상대방에게 마음 속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우리의 마음은 돌이 아닙니다. 조만간 돌은 산산조각이 나고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변할 것입니다. 그러나 마음은 아프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무형의 것, 즉 선과 악에 관해 서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신의 아이들은 춤을 춘다" 무라카미 하루키
이득을 추구하는 것은 끝나는 날이고, 찾는 과정 또한 상실의 과정이다
- '국경의 남쪽과 태양의 서쪽' 무라카미 하루키
그물은 어디에나 있고, 그물 밖에는 그물이 있고, 나갈 길은 없다. 돌을 던지면 필연적으로 돌이 돌아 머리 위로 떨어지게 마련이다... 시간은 유사와 같아서 항상 흐르고, 우리가 서 있는 곳은 우리가 서 있는 곳이 아니다
— "댄스 댄스 " 무라카미 하루키
때때로 한 사람의 존재 자체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경우도 있다.
—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 무라카미 하루키
산과 강은 외롭고 거리는 질서 정연하며 주민들은 평화 롭습니다. 사람에게는 형상도 없고 기억도 없고 마음도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서로 데이트를 할 수는 있지만 사랑에 빠질 수는 없습니다. 사랑에는 마음이 있어야 하며, 그 마음은 수많은 유니콘 두개골에 박혀 '고대의 꿈'으로 변했습니다.
— "세상의 종말과 차가운 원더랜드" 무라카미 하루키
세상에는 가능성이 있고, 회복할 수 없는 것이 있으며, 시간의 흐름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 무라카미 하루키
자신을 동정하지 마십시오. 자신을 동정하는 것은 비열한 겁쟁이의 소행입니다. ——"노르웨이의 숲"
죽음은 삶의 반대말이 아니라 영원히 삶의 일부로 남는다. ——"노르웨이의 숲"
아무것도 포기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언
모든 것이 구름과 안개처럼 흐릿합니다. 하지만 그 풍경 속에는 나에게 중요한 것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고, 그녀도 같은 풍경을 보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언
우리가 언제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니 아직도 보이는 것은 막연한 '어쩌면'인 것 같다. 우리가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것은 현재 순간뿐이며, 이 순간은 우리를 스쳐 지나갈 뿐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언
자연의 흐름에 맡겨도 인생의 긴 강물은 흘러야 할 방향으로 흐르고, 아무리 노력해도 피해를 입어야 할 사람들은 살아남지 못할 것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언
조만간 사라져야 할 것은 별 의미가 없다
사라져야 할 것의 영광은 진짜가 아니다 영광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언
딱 맞아요, 당신의 행복한 모습을 보니 당신의 행복에 저도 행복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언
세상에는 이렇게 넓은 공간이 있지만
그리고 당신을 수용할 공간도 있습니다
— —조금만 필요하지만
——그러나 어디에도 찾을 수 없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언
아무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누구도 참을 수 없으니까
위로해줄 사람이 없으니까...
그래서 사람은 갈 곳이 없는 것, 즉 몸이 느껴진다. 정착할 곳을 찾을 수 있지만 갈 곳이 없습니다. 당신의 완전하고 순수한 영혼을 진정으로 수용할 수 있습니다! ! !
무라카미 하루키는 날카롭다
처음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글은 활력이 넘쳤고, 전망도 지금과 같고, 줄거리는 자연스럽게 뿜어져 나왔지만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이 기세와 빛은 조금씩 잃기 시작했고, 그것이 눈앞에서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았다. 물의 흐름은 점점 가늘어지더니 이내 증기기관차처럼 속도를 늦추고 멈춰 마침내는 완전히 사라졌다. ——무라카미 하루키, 『도쿄 테일즈』
비행기 엔진이 꺼진 후 희미한 바람 소리 외에는 사방이 고요했다. 구름 한 점 없는 화창한 가을 오후였는데, 온 세상이 한눈에 보였다. 짙은 곡선의 산과 소나무, 군데군데 하얀 집들이 눈앞에 펼쳐져 있습니다. 멀리 에게해가 밝게 빛났다. 나는 그 위에 떠서 망설이고 있었다.
모든 것이 지구 끝에서 멀리 떨어진 조용하고 가상의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마치 모든 것을 하나로 묶고 있던 끈이 무슨 이유에서인지 풀린 것 같았다. ——무라카미 하루키, "무라카미 방송"
그리고 지금 이 무감각함 속에서 나는 스스로 목숨을 끊을 힘조차 없습니다.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 일부는 단지 무감각합니다. 나는 더 이상 나 자신도 아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이상한 새들의 여행"
네, 지난 4년 동안 저는 그 차갑고 어두운 그림자를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왔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댄스! 댄스! 댄스!"
사진 속 내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는 이유는 카메라를 마주하는 순간 거의 반사적으로 얼굴이 굳어지기 때문이다. "자, 긴장 풀고 웃으세요!" 그런데 너무 긴장해서 어깨를 더 세게 밀더니, 미소가 굳은 리허설 표정이 되었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무라카미 방송"
돌아섰습니다. 그래서 내 앞에 누군가가 다음 모퉁이를 돌고 있었습니다. 그 모습을 볼 수 없었던 사람은 하얀 치마 만 번쩍였다. 하지만 이 스커트의 하얀색은 내 눈에 새겨져 결코 떠나지 않을 것이다. —— 무라카미 하루키, 『양사냥의 모험』
모두가 침착하게 살려고 노력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사람은 누구나 조만간 죽게 마련이다. 하지만 죽기 전에는 살 수 있는 시간이 있고, 살아가면서 이것저것 생각해야 한다. .. 솔직하게 말하면, 천년을 살고 싶지 않은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그렇죠?” ——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역사책은 우리가 과거에도 오늘날과 기본적으로 동일하다고 말합니다. 옷차림이나 생활 방식은 다르지만 생각과 행동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최종 분석에서 인간은 유전적 요인과 그 채널의 전달자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것은 지친 말을 차례차례 버리고 우리를 대대로 교체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유전적 요인은 무엇이 선이고 무엇이 악인지 결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행복하든 불행하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Q"
초승달의 거대한 어둠 속에 갇혀 있는 것처럼 어둠이 깊고 끝이 없는 어머니를 기리는 장례식 노래입니다. 밤, 내면의 갈등은 괴로움 - 무라카미 하루키의 "100% 소녀를 만나다"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 같다. 게다가 해저에 있는 돌의 윤곽이 아주 선명해서 한 손으로도 집어 올릴 수 있을 것 같다. ——무라카미 하루키 "또 빵집 습격"
여기에는 전혀 아무것도 없습니다. 치과 의사의 사전 방문도 없고, 서랍 속에서 해결되기를 기다리는 문제도 없으며, 돌이킬 수 없을 만큼 복잡한 관계도 없고, 신뢰감에 의해 강요된 좋은 의도도 없습니다. —— 무라카미 하루키, "양 사냥 모험"
차가운 달비에 젖은 삼발이 검은 개처럼 불쌍한 호텔 - 무라카미 하루키, "춤! 춤춰!"
뭔가를 하고 싶을 때마다 이 행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결과와 이 행동을 피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결과 사이의 차이를 항상 찾을 수는 없습니다. 주변 사물이 본래의 균형을 잃고 있다는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 이것은 나의 환상일지도 모른다 - 무라카미 하루키 "다시 빵집 습격"
이렇게 말하면 이상할지도 모른다 - 지금이 지금이 아닌 것 같아, 나는 항상 내가 아닌 것 같다. , 이곳은 여기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런 일은 항상 발생합니다. 이것이 마침내 합쳐지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 무라카미 하루키, "양 사냥 모험"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억지로 친구를 사귀려고 하지 마세요. 친구를 사귀더라도 실망할 뿐입니다. ——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기억은 감출 수 있어도 역사는 바꿀 수 없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집중력이 없는 삶은 눈을 크게 뜨고 아무것도 보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 무라카미 하루키, "잠"
초가을의 맑고 화창한 오후였습니다. 정확히 1년 전 나오코를 만나러 교토에 갔을 때와 똑같았습니다. 구름은 마른 뼈처럼 가늘고 하얗고, 하늘은 가늘고 막힘이 없는 것 같습니다. 또 가을이구나 싶었다. 바람의 숨결, 빛의 색, 풀밭에 핀 작은 꽃들, 음절이 남기는 메아리 모두 가을이 왔음을 말해준다. 계절이 바뀌면서 나와 고인의 거리도 점점 넓어진다. 키즈키는 아직 열일곱 살이고, 나오코는 아직 스물한 살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사람으로서 무슨 말을 해도 말로 표현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그 근본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목표를 정의하면 삶이 더 단순해질 수 있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사람은 왜 이토록 외로워야 하는가? 이 세상 모든 생명체는 왜 이토록 외로워야 하는가? 다른 사람들에게서 무언가를 찾고 있는데 우리는 이렇게 고립되고 무기력합니다. 왜 이 행성은 사람들의 외로움을 자양분으로 삼아 운영을 유지하고 있는 걸까요?
우리가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면 여전히 보이는 것은 막연한 '어쩌면'일 뿐인 것 같습니다. 우리가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것은 현재 순간뿐이며, 이 순간은 우리를 스쳐 지나갈 뿐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아마도 나의 심낭은 딱딱한 껍질을 가지고 있고, 그 껍질을 뚫을 수 있는 것은 극히 제한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을 열렬히 사랑할 수는 없다 - 무라카미 하루키의 『노르웨이의 숲』
“산과 강은 외롭고, 거리는 정돈되어 있고, 주민들은 평화롭고 조화롭게 살고 있다. 사람은 형상도 없고 기억도 없고 마음도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사랑할 수 있지만 서로 사랑할 수는 없습니다. 사랑에는 마음이 있어야 하며 그 마음은 수많은 유니콘 두개골에 박혀 고대의 꿈으로 변했습니다. . ——무라카미 하루키, 『세상의 종말과 차가운 원더랜드』
모든 것에는 순서가 있을 것이다. 너무 앞을 내다보면 필연적으로 발을 방치하게 되고, 사람도 자주 넘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반면에 발을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앞을 보지 않으면 무언가에 부딪힐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느 정도 기대하면서 현재의 일들을 차근차근 다루어야 합니다. 무엇을 하든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해변의 카프카"
사람이 자유로워진다는 것은 단지 새장에서 영리하게 탈출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더 큰 새장에 있는 것일까요? 사실 우리는 우리에 갇힌 새일 뿐입니다. 아무리 날아도 우리는 우리가 에워싸인 사회와 환경 밖으로 결코 날아갈 수 없습니다. 자유는 환상에 불과한 수사일 뿐이며 우리는 결국 그것을 결코 찾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사회가 없으면 우리에게는 자유도 없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Q"
설명 없이는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은 어떻게 설명해도 이해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Q"
내가 당신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다음 생에는 이름을 바꾸지 않기를 바랍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이제 차분한 어른이 될 때입니다. 감정적으로 굴지 말고, 몰래 보고 싶지도 말고, 뒤도 돌아보지 마세요. 사람은 천천히 늙는다고 생각했는데, 사람은 한순간에 늙어가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 무라카미 하루키
한마디로 세월은 길지만 기다릴 가치가 있다 —— 무라카미 하루키 "우리의 언어가 위스키라면"
그리고 나는 그 안에만 참을 수 있다 알 수 없는 곳, 계속 아루의 이름을 불렀다. ——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젊을 때는 무일푼이라도 인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차가 없을 때, 그녀와 나와 고양이는 마치 호수 바닥에 앉아 있는 것처럼 조용히 철로 위에 누워 있었고, 갓 결혼한 우리는 햇빛이 자유로웠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100% 소녀를 만나다"
소위 노력은 적극적이고 목적이 있는 활동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잡을 수도, 지킬 수도 없다면 날아가게 놔둘 것이다. 자신만의 날개가 있고 자신의 하늘을 선택할 권리가 있으니까 - 무라카미 하루키
선과 악은 고정된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장소와 위치가 바뀌는 것인데... 균형 자체가 좋은 것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Q"
저를 기억해주시고, 제가 한때 이런 존재였었다는 걸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자신만의 숲이 있습니다. 잃어버린 사람은 잃어버린 사람이고, 만난 사람은 다시 만나게 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정신을 잃은 사람들이 품고 있는 아름다운 환상은 현실 세계에서는 완전히 환상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달리기를 이야기하면 무슨 말을 하는가"
나는 빈 껍질이다. "정말 텅 빈 껍데기예요. 완전히 비어 있어요."
- 무라카미 하루키(플래시포인트 러브토크 네트워크) '신의 모든 아이들은 춤을 춘다'
그저 안심할 수 있는 편안한 방을 만들고 싶다 - 동시에 나 자신을 살리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다른 사람들에게도 편안한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바람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심오하다는 것이 진실에 가까워지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것을 점차 깨달았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우리는 젊을 때는 열정을 추구하지만, 어른이 되어서도 평범함에 집착하며 찾고, 상처받고, 배신당한 후에도 여전히 믿을 수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사랑에 빠지다. 이것은 일종의 사랑이다.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숲이 있다. 잃어버린 사람은 잃어버리고, 만난 사람은 다시 만날 것이다. —— 무라카미 하루키. > "미도리코, 당신을 가장 사랑해요." "어느 정도까지요?" "봄을 사랑하는 곰처럼요." "봄에는 곰이요?" 미도리코는 다시 얼굴을 들었습니다. "봄에는 무슨 곰인가요?" "봄의 황야에 당신이 혼자 걷고 있는데, 귀여운 작은 곰이 당신의 건너편에 걸어옵니다. 몸에 있는 털은 벨벳 같고, 그 눈은 벨벳처럼 둥글고 둥글다. 그것은 당신에게 말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가씨. 저와 함께 굴러 갈래요?" 그런 다음 당신은 작은 곰을 안고 클로버로 뒤덮인 언덕을 굴러 내려가며 하루 종일 놀았습니다. 대단하다고 할까요?" "대단해요. "난 그냥 네가 너무 좋아." ——무라카미 하루키
나는 이제 더 이상 십대가 아니며, 이미 내 어깨에 책임감을 느낍니다. 안녕하세요, 키즈키, 나는 더 이상 당신과 함께 있던 시절의 내가 아닙니다. 오래 지속되는 생존을 위해서는 대응의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마음과 마음은 조화를 통해서만 결합되는 것이 아니라 고통과 아픔, 취약함을 통해서도 결합됩니다. 그리고 연약함은 서로의 마음을 연결합니다. 용서의 모든 순간 뒤에는 항상 슬픔의 외침이 있습니다. 수용은 항상 고통스러운 상실로 이어질 것입니다. 진정한 조화의 깊이 - 무라카미 하루키의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동정하지 말라. 자기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비열한 겁쟁이의 짓이다. —— <노르웨이의 숲>
희망이 있는 곳에 시련이 있을 것이다 —— 무라카미 하루키, "Q"
"잊을 수 없는 것은 결코 잊혀지지 않으며, 간직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완전한 기사가 없듯이 완벽한 기사도 없습니다. 절망. - "노래를 들어보세요. 무라카미 하루키의 <바람>
올라갈 때는 가장 높은 탑을 노려 정상으로 가고, 내려갈 때는 가장 깊은 우물을 찾아 바닥으로 내려가라 - 무라카미 . 하루키의 『이상한 새들의 여행』
소위 질투는 세상에서 가장 절망적인 감옥이다. 왜냐하면 죄수들이 자신을 가두는 감옥이기 때문이다. 그는 스스로 감옥 문을 잠그고 열쇠를 쇠창살 밖에 던졌습니다. 그리고 그가 그곳에 갇힌 사실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물론 그는 화해만 하면 나갈 수 있었습니다. 감옥이 마음속에 있었기 때문에 나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은 돌담처럼 굳어졌다. 그것이 바로 질투의 본성이다. - 무라카미 하루키의 『색이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의』. 순례의 해'
생명이 탄생한다. 모든 것을 잃고, 사라지고, 완전히 무(無)로 사라지고, 입구로 들어오고 출구로 나가는 운명이다. 이 과정이 길면 누가 안 하겠는가. 따뜻하게 보내고 싶지 않으신가요? - 무라카미 하루키의 "댄스댄스"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언
1. 인생은 이렇습니다. 좋아하는 것은 지킬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오래 갈 수 없습니다. "인생마라톤" 2. 자신감만 가지세요! 즐거운 추억,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 울던 장면, 어린시절, 앞으로의 계획, 좋아하는 음악이 흘러가는 한 무엇이든 괜찮습니다. 마음,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 "세상의 종말과 차가운 원더랜드" 3. 감정적으로 굴지 말고, 몰래 놓치지 말고, 항상 뒤를 돌아보지 마세요. 사람은 천천히 변한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고, 사람은 한순간에 늙어간다.
4. 아무리 노력해도 아무데도 갈 수 없기 때문에 이쯤 되면 서로 깨어나야 한다. "1Q84"
5. 상상력 부족, 편협하고 가혹하며 독선적인 명제, 공허한 용어, 찬탈된 이상, 경직된 이념 체계 등이 나에게는 정말 무서운 것들이다. "해변의 카프카"
6. 특정 상황에서는 한 사람의 존재 자체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국경의 남쪽과 태양의 서쪽"
7. 비겁함과 지루한 자존심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을 결코 잃지 마십시오.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8. 산과 강은 외롭고, 거리는 정돈되어 있고, 주민들은 평화롭다. 사람에게는 형상도 없고 기억도 없고 마음도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서로 데이트를 할 수는 있지만 사랑에 빠질 수는 없습니다. 사랑에는 마음이 있어야 하며, 그 마음은 수많은 유니콘 두개골에 박혀 고대의 꿈으로 변했습니다. "세상의 종말과 그림원더랜드"
9. 나도 한때는 이런 존재였음을 기억해주시고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